1, 도교 조상 법원
베이징 백운사, 성영락궁, 호현 중양궁-전진도조정;
용호산 석천부-정의조정;
주룽 마오 산 도원-상청파 조상 법원;
Ge zaoshan Wanshou chongzhen 궁전-Lingbao 파 사원;
천대산 동백궁-김단남 종조정;
서산 장수궁-정명도 종사;
자오곡 김선사-조선도교종사
2. 신들의 사당
육의 태청궁과 양천정궁-태상노군사;
천산 천치 서왕모 사당-태후 사당;
무당산 태화궁-진무대왕의 사당;
Zitong qiqushan 사원-Wenchang 6 월 사원
Jiezhou Guan di 사원-Guan sheng di jun 사원;
태산 bixia 사원-bixia yuanjun 조상 사원;
태산 다이 사원-동악 황제의 조상 사원;
메이저 우 마주 사원-황후 조상 사원;
흰 바나나 ciji 궁전-baosheng 황제의 조상 홀;
3. 화북
북경 동악묘, 금융거리 여조궁, 지안문화신전, 천진천후궁, 당산옥경사, 곡양북악묘, 사슴천 10 방원, 승덕퀴성루, 항산북악묘, 면산로달궁, 만영후토사, 북무당산도관, 후호호호호트 태청궁.
4. 중국 동북부
심양태청궁, 전산무한경, 길림선제경, 송풍산해운경.
5. 중국 서북
저우에서 누관대, 안팔선궁, 안성황묘, 화산옥천원, 화음서악묘, 바오지 금대관, 현백운사, 댐 장량 사원, 자양진궁, 란저우 백운사, 란저우 염정관, 천수태호궁, 천수옥천옥천사, 12377
6. 중국 동부
태산왕목지, 노산태청궁, 노산상청궁, 곤산심청사, 연대봉래각, 상해성황묘, 상해백운사, 푸동친자양전, 쑤저우 현묘사, 돔산진사, 태창천비궁, 주장절차도원, 무석삼산도
상주바룡사, 양주 존화사, 봉현석천사, 항저우 포박자도관, 옥황산복성사, 오진수진사, 회계산우메이사, 신창중양궁, 자성청도사, 김화황대선사, 천대산 자양궁.
안탕산 선고모동, 합송성황묘, 도산옥궁, 운기태소궁, 남장만수궁, 여산선동, 용호산 대상청궁, 용호산 정일사, 삼청산 삼청궁, 갈선산 갈선사.
확장 데이터
절은 중국 예술의 보고이며,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상징이다. 넓은 의미에서 절은 불교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불교에서는 절의 명칭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절' 은 처음에는 불교 사원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진나라 이래로 관저는 흔히 절이라고 불린다.
한대에서는 서구 승려가 사는 곳도 절이라고 불린다. 이후' 절' 은 점차 중국 불교 건축의 전용 명칭이 되었다. 절' 은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불교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중국 불교 건축에 대한 새로운 호칭이다. 백마사, 대소사 등. 게다가 비구니 암자, 그것은 비구니가 사는 절이다.
석굴이 있는데, 절벽에 뚫은 동굴입니다. 그들은 초기 불교 건축의 한 형태이며, 인도의 초기 불교 사원은 자주 사용되었다.
인도에는 두 가지 형태의 불교 석굴이 있다. 하나는 한적한 승실이고, 네모난 구멍 하나, 앞문 하나, 삼면이 절단된 작은 부처가 있어 스님이 안에 앉아 수행을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나는 지티동으로 동굴 면적이 매우 크다. 동굴 뒤편에 정중앙에 불탑이 우뚝 솟아 있어 신도들이 불탑 앞에서 모여 부처님을 경배할 수 있다. 몽골어에서는' 사' 를' 소' 라고 부른다. 외침, 오호 등. 이 밖에도 포탈라 궁전과 푸타종성사가 있습니다.
도교에는 절에 대한 호칭이 많다. 도교 초기에는 종교 조직과 장소가 모두' 치소' 라고 불렸다. 루, 징, 보정이라고도 합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도교활동의 장소를 선전이라고 불렀다. 북주 무제 시대에는 도교 행사장의 이름이' 관' 으로 불리는데, 이는 별을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당대에 이르러 황제가 노인을 조상으로 인정했기 때문에 황제의 거처는' 궁' 이라고 불렸고 도교건축도' 궁' 이라고 불렸다. 나머지는' 정원' 과' 신사' 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피샤사와 같다. 유가는 그것을' 절',' 궁',' 단' 이라고 부르는데, 예를 들면 공묘, 문묘, 천단이다. 이슬람교는 그것을 모스크와 같은 "사원" 이라고 부른다. 천주교는 그것을 "교회" 라고 부른다.
원시인이나 민간에서는' 절' 과' 사' 라고 부르는데, 예를 들면 구시대가 조상, 신불 또는 전대 테사를 모시는 곳이다. 태묘, 중악묘, 서악묘, 남악묘, 북악묘, 대묘 등으로 불린다. 사당, 사당 (조상이나 선현을 모시는 절), 무후사, 한문공사 등.
절 문화는 중국 각 조대의 역사 유적을 완전하게 보존하였다. 국가가 발표한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 중 절 및 관련 시설이 약 절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문화재 보고' 가 될 만하다. 절 건축과 전통 궁전 건축물을 결합하여 뚜렷한 민족 풍격과 민간 특색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절 문화는 천문학, 지리, 건축, 그림, 서예, 조각, 음악, 춤, 문화재, 묘회, 민속 등 우리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각지에서 매년 열리는 절회가 한창이어서 각지의 문화 분위기를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현지 관광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고대에는 거의 모든 도시에 수호신을 모시는 절이 있었다. 대부분의 도시에는 다른 신을 모시는 절이 많다. 현대에서 절은 이미 일주일 동안 작은 교회나 교회와 같은 장소가 되었다.
고대 사회에서는 절이 하느님의 거처로 여겨졌다. 신도들은 음식, 향료, 희귀한 물건 및 기타 공물을 가지고 절에 와서 신령에 대한 공물과 경의를 표합니다. 도시 중 절의 존재는 사람들에게 평화로운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보통, 똑똑한 사람들은 도시가 처음 발전하기 시작할 때 절을 건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