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우묘는 진대에 세워졌는데, 기원 282 년경에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지 정확히 300 여 년이 되었다. 이렇게 1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고찰은 왜 외국인의 이름을 붙여야 합니까? 그 이유는 아유왕 본인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인도인에게 역사상 가장 유명한 왕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그는 분명히 아유왕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아육왕은 인도 공작새 왕조의 세 번째 황제로, 그의 존재 시간은 대략 중국 전국 말기와 같다. 아육왕의 위대함은 그가 거의 전 인도를 통일했다는 데 있다. 인도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하게 통일에 가까운 왕조다.
아유왕의 일생은 전설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전반생은 요괴이고 후반생은 부처이다. 한 사람이 두 가지 극단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젊었을 때, 아육왕은 용모가 추해서 아버지에게 배척을 당해 곳곳에서 소외되었다. 당연히 그가 왕위에 오를 차례가 되지는 못했지만, 그는 남다른 용기와 피에 굶주린 잔인한 수단으로 남매를 제치고 강경하게 황위를 빼앗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그가 왕이 된 후, 그는 이 나라를 원정하고, 많은 이웃 나라를 합병하여, 한 번에 수십만 명을 때리고, 수십만 명을 죽였다. 그러나 이런 변화는 치명적이다. 일단, 아유왕은 자신이 도살된 장면을 목격하고 참회와 죄책감을 느끼며 전투를 중단하고 불문으로 귀의하기로 했다.
아유왕이 어떻게 변신을 완성했는지 아무도 모른다. 거의 하룻밤 사이에 피에 굶주린 왕은 독실한 불교도가 되었다. 그는 전쟁을 멈추고, 평화를 주장하고, 살육을 금지하고, 타인을 불쌍히 여기며, 특히 불교를 전파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보다 300 여 년 전에 불교가 창립된 지 300 여 년이 되었는데, 단지 지방성 종교일 뿐 영향력이 크지 않았다. 아육왕은 불교를 국교로 여기고, 절을 광범위하게 건설하고, 각국 승려들을 소집하여 불경을 쓰고, 왕자와 공주를 포함한 불교 사절단을 각국에 파견하였다.
바로 아육왕의 추진으로 불교가 세계적 종교로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 각지에 퍼지기 시작했다. 아육왕은 사리자를 각국으로 흩어지게 하고 84,000 개의 석탑을 건설하여 석탑을 아육왕탑이라고도 부른다.
아육왕은 불교의 전파에 큰 기여를 했는데, 석가모니에 이어 두 번째 불교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이들 불탑 중 중국 고대에는 총 19 개가 있었는데, 대부분 이동되거나 파손되었는데, 현재 유일하게 보존된 것은 아육왕묘뿐이다.
이 절은 닝보의 동쪽 교외에 위치하여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보통 관광객들은 발을 디딜 틈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들은 평온을 얻었다. 어느 화창한 아침, 나는 지하철을 타고 그곳에 갔다. 절은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1.5km 에서 떨어져 있으며 미니 버스 가격이 높습니다. 나는 돈이 부족해서 걸어서 거기에 가야 했다.
어쩌면 걷는 것이 옳을지도 모른다. 고대 승려들은 여기저기 여행하면서 모두 걷는 스님이었다. 더 중요한 것은, 목적지는 아육왕묘로, 걷기를 더욱 의미 있게 한다. 절 앞에는 키가 큰 돌기둥 네 개가 있다. 이것은 10 미터 높이의 유명한 아유왕주입니다. 기둥머리에 등을 기대고 사자 네 마리가 앉아 있어 기세가 웅장하다.
이 한적한 절은 산기슭에 위치하여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모처럼의 수행지이다. 놀랍게도 입장이 없었고 무료 입장이었다. 절은 산에 따라 지어졌고, 600 여 개의 절이 있으며, 많은 사원이 청말의 오래된 건물이다.
걸어서 몇 분 만에 절의 주화원에 도착하여 대나무 숲, 연못, 노비석을 가로질러 갔다. 환경이 울창하여 마치 강남원림에 몸을 둔 것 같다. 절은 인도 국왕의 이름을 따서 지었지만 건축 스타일은 여전히 중국의 전통 스타일이다. 중앙축선에는 왕묘, 성웅보전, 성전산, 장경루가 있습니다.
아육왕묘에 온 사람들은 모두 불탑을 위한 것이고, 나도 예외는 아니다. 석탑은 성웅보전 뒤에 위치하여 중국에서 몇 안 되는 진정한 불교 유적 중 하나이다. 그래서 아육왕묘는 줄곧 역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당대의 시인 감진 제 3 차 일본 여행이 실패한 후 아육왕사에 잠시 거주하며 절강 각지의 유명한 승려들을 끌어들였다.
명대 주원장은 이 절을 아육왕선사라고 명명하고 이를 세계 5 대 선산 중 하나로 꼽았다. 사리전 상인방 위, 묘성전 비문은 송효종 어서이고, 불탑 등대는 송고종 어서이다. 이 밖에도 많은 문인들의 필묵이 있는데, 예를 들면 수시가 쓴' 진규가집' 과 같다.
공교롭게도 마침 불탑 개조를 따라잡았다. 나도 불탑을 보았지만 플라스틱 거품으로 보호되어 실물을 볼 수 없었다. 물론 불탑은 자주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향객들은 불탑이 안에 있다는 것을 알면 충분하다.
왕우묘 동쪽에 동탑이 하나 있는데, 목조를 위한 것이다. 그것의 건설 시간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것은 명나라' 왕우도산' 의 해에 최초로 나타났다. 적어도 명나라의 유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 것은 1995 개조된 것이다. 그것은 우아한 성홍색이며,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으며, 절의 상징이다.
향객들은 사리사를 참관한 후 종종 탑을 한 바퀴 돌며 삼향을 숭배하고 나서야 순조롭게 떠났다. 나는 보탑 주위의 사람들을 보았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스님과 비구니였다. 그들은 외지에서 사리자를 경배하러 왔는데, 단지 신앙을 위해서였다.
왕우사는 조용하고 고요하여 상업적인 기운이 없다. 향화조차도 무료로 제공되는데, 이는 중국 사찰에서' 별종' 과 단순함으로 여겨진다. 아마도 이것은 절에서 가장 보기 좋은 모습일 것이다!
주소: Yinzhou 지구, 닝보시, 절강 성, Wuxiang 동쪽 도로. 입장권을 받지 않다.
교통: 닝보 지하철 1 선을 타고 보장역까지 걸어서 가거나 택시를 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