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월 18 일 저녁, 나는 친구 양붕과 차를 마시면서 불교와 도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현백운산도관에 대해 이야기했다. 백운산도관의 도장에 관해서는, 나는 그 선음만 들었기 때문에, 양붕은 내일 보러 가자고 제의했는데, 마침 내 뜻에 맞게 가기로 결정했다.
19 일 새벽, 나는 일찍 일어나서 현에 가는 차보다 조금 늦었다. 나는 그곳에 어떻게 도착하는지 고민 중인데, 갑자기 유안동이 생각났다. 유안동은 현인, 매우 진실한 사람이다. 전화 한 통이 지나가면, 너는 현으로 가는 환승 노선을 알게 될 것이다. 떠나기 전에, 나는 내 친구 여붕정과 조진을 생각했다. 나는 물었지만, 가봉하는 사람은 여전히 자고 있어서 그와 함께 갈 뜻은 없었다. 우리 둘은 마음대로 아침을 먹고 나가평 길목에서 차를 타고 옥림으로 갔다.
산북의 길은 모두 산을 뚫고 지나간다. 그들은 연천, 청천, 수덕을 지나자마자 쌀지현에 도착했다. 쌀지방은 미녀가 탄생한 곳이다. 예로부터 고대 4 대 미녀 중 하나인 디샘의 이야기는 산북이라는 신기한 곳에서 탄생했다. 우리가 이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위 미녀를 찾아다녔을 때, 현으로 가는 차가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버스에서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하는 현실은 이곳의 민풍의 순순함을 보여준다. 눈이 유난히 예쁜 미녀는 못 봤지만 자연스럽고 상큼한 사이에 그 파우더 메이크업이 없는 가식적인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예로부터 여자의 아름다움은 아마 개인적인 성격일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던심은 한가의 대의를 위해 한간 동탁과 여포 사이를 이간한 이야기를 생각해 보고, 4 대 미녀 중 다른 사람들의 일을 뒤돌아보았다. 마음속으로 조금 알아낸 것 같아서 여기서 더 가까워졌다고 느꼈고, 기분도 차에 휩쓸려 텅 비었다. 매우 쾌적하다. 눈앞의 사람과 풍경은 자연히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쌀지방에서 현까지 가는 버스는 줄곧 좁은 도랑을 통과하고 있다. 우리 두 사람이 백운산도관에 간다고 했을 때, 차 안의 매표원은 즉시 백운산 기슭에 도착하면 차 한 대에 연락해서 우리를 백운산도관으로 데려다 준다고 열정적으로 말했다. 우리 둘은 차 밖에서 경치를 감상하고 있는데, 잡담을 하다가 갑자기 앞 산꼭대기에 한 도시가 나타난 모습을 보았는데, 우리는 앞이 현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때 버스가 갑자기 멈추자 매표원이 열정적으로 우리에게 인사를 했다. 우리가 내릴 때, 우리는 은색 차 한 대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운전사는 젊은이다. 우리가 처음 왔다는 것을 알고, 그는 줄곧 백운산의 좋은 점을 말하고 우리를 산꼭대기의 광장으로 보냈다.
차에서 내리자 가슴 벅찬 냄새가 온 산을 뒤덮었다. 산꼭대기의 광장에는 산서성과 내몽의 차량이 많이 주차되어 있는데, 본성의 차량은 말할 것도 없다. 광장 양쪽에는 향대를 파는 노점이 있고 앞에는 세숫대야와 수건이 놓여 있는 선반이 있습니다. 다음은 사인입니다. 위에 적혀 있으니 먼저 손을 씻으세요. 우리 두 사람은 손을 씻은 김에 이 노점에서 훈제 왁스 선반을 사서 분향 방법을 물었다. 노점을 벌인 아주머니는 즉시 진무당 등 6 부당의 상황과 그들이 모시는 신과 분향 방식을 우리에게 이야기했다. 그녀는 우리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자발적으로 우리를 데리고 분향을 하자고 제의했다. 진무당부터, 그들은 우리 중 한 명을 데리고 분향 왁스를 칠하고, 바쁘게 뛰어다니며, 자신의 노점에 상관없이 달려왔다. 그들은 또한 1 년 365 일과 같은 백운산의 전설을 상징하는 365 계단이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향을 피운 후 우리 둘은 걸어서 하산하여 백운산도관의 풍경을 감상하기로 했다.
백운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니 산 아래가 황하였다. 황허 산서쪽에는 높은 절벽이 있고, 건초 몇 개밖에 없는 반면, 가현의 대추나무는 숲속에 있는데, 산북대추나무의 에센스 계열인 황학탄 대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황학탄 대추 ()) 황하 양안을 생각해 보세요. 강물의 물세로 양안이 다른 세계로 변해서 정말 한 글자의 차이예요. 멀리서 바라보니, 흰 구름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붉은 날이 하늘을 찌를 때, 우리는 햇빛을 느낄 수 없고, 산꼭대기에도 찬바람이 없어,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당연히 우리는 하산의 발걸음을 늦추었다. "이 길 자연" 이라는 네 글자에 대해 말하자면, 걸어온 길에 본 생각이 떠오르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법은 자연스럽고 인심은 고풍스럽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가 아닌가? 우리가 지금 추구하고 있는 경지 중 일부는 바로 우리가 이미 잃어버린 것이 아닌가? 인간으로서 인간성 속에 내재된 선은 종종 우리가 자주 심사숙고하고 놓치는 사회 현상이 된다. 우리가 정신적으로 지향하는 환경은 종종 우리가 현실에서 회피하는 환경이다. 산을 내려오는 365 계단은 인생의 날과 같다. 우리는 일일이 세기도 전에 이미 산기슭에 도착했다. 산기슭의 황하탄에는 대추나무가 가득 자라고 있다. 이 대추나무들을 지나 나는 황하변에 왔다. 모래를 앞뒤로 빨아들이는 배는 많지만 강물은 맑아서 강의 석두 한 조각을 거의 볼 수 있다. 책에 언급된 황하 잉어도, 뱃사공도 없고, 강물도 호탕하지 않다. 그러나 이것들은 우리의 기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우리는 황하변에서 흙을 쓸어내려 백운산 기슭에 도착했다. 멀지 않은 가현을 보고, 나는 걸어가기로 결정했다.
멀지 않지만 멀지 않다. 나는 도로를 따라 황하변의 대추림을 따라 걸었는데, 대추나무들이 짙은 포옹을 하고 있었다. 나는 이 나무들이 100 대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지만, 내 친구는 없다고 말했다. 멀지 않은 곳에서 나는 앞에 대추나무 한 그루가 있는 마을 이름을 보았다. 옆에 대추나무 한 그루 아래에 작은 인형을 안고 있는 이모가 있다. 우리 둘을 보자 인형은 즉시 즐겁게 손을 흔들어 삼촌을 불렀다. 우리도 즐겁게 손을 흔들며 아이들에게 작별인사를 했다. 다리 하나 건너면 멀리서 현을 볼 수 있는데, 산꼭대기의 흰 구름처럼 깊다. 그러나 현재 몇 개의 갈림길이 있다. 올라가서 지나가는 노인에게 물어보니, 정확하게 우리에게 산에 오르는 지름길을 알려 주었다. 네, 오솔길을 걷는 것은 힘들지만, 저는 곧 현성에 도착했습니다.
현에서 멀리 서 있는 백운도관과 현현은 거의 산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같은 흰 구름이 감돌고 있지만, 다른 풍경이다. 어떤 사람은 세상에 있고, 어떤 사람은 세상에 있다. 세상에서, 여기서 화목하게 지내며, 자연의 존재, 상호 작용, 나는 이것이 바로 도처라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이 일대의 사람들이 진정으로 선량한 이유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