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일상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모두들 반드시 작문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작문은 내부 언어에서 외부 언어로의 전환, 즉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압축, 간결한 언어에서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발달하고 규범적인 문법 구조이다. 너는 어떻게 규범적인 작문을 쓰는지 아니?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8 편의 짧은 글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소재 축적 작문 1 붉은 먼지 속에서 그녀를 만나 긴 시간 동안 그녀에게 작별을 고했다. 긴 세월 동안 그녀는 나에게 예상치 못한 놀라움과 끝없는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었다. 생각할 때마다 항상 눈에 띄지 않는 미소가 입가에 떠오른다.
밤이 무심코 하늘을 가렸다. 마지막 한 가닥의 햇빛이 조용히 지나가면 마음속의 기쁨이 넘쳐나는 것 같다. 지금의 나의 즐거움을 형용할 수 있는 그림은 없고, 지금의 내 심정을 형용할 수 있는 단어는 하나도 없다! 오늘 밤은 예사롭지 않을 운명이다. 한 시간의 나그네가 이곳을 지나갈 것이기 때문이다. 밤이 점점 깊어지면서' 행인' 도 곧 다가온다. 나는 조용히 밤하늘을 바라보며 마음이 더욱 설레였다.
아! 유성! 온 하늘에 흩날리는 별들이 그녀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아름다움" 이라는 글자를 형용할 수 있습니까? 나는 눈을 감고 두 손을 합친 후 묵묵히 소원을 빌었다. 별똥별이 하늘을 가로지르는 것을 보고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고, 다만 이 아름다운 그림을 마음속에 남겨두고 영원히 간직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아름다운가! 유성은 다이아 처럼 빛나고 진주를 남깁니다. 그들은 마치 절색의 얼굴을 하고 있는 요정처럼 밤하늘을 총총히 날아 어둠을 비추었다. 작은 등불이 심야를 더할 나위 없이 휘황찬란하게 장식할 것이다. 하지만 너무 짧았고, 그 놀라운 느낌은 내 머리 속에 남아 있었다. 무수한 유성이 밤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그 장면은 직접 보지 않는 한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장면이다. 나는 점점 줄어드는 유성을 긴장하게 바라보았다. 겉으로는 차분했지만 꽉 잡은 주먹이 지금의 내 심정을 드러냈다. 점점 줄어들고,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나는 그 순간의 아름다움을 만회할 수 없어 노란 모래처럼 내 손바닥에서 흘러가게 했다.
마지막 유성이 날아가기 전까지는 내 마음이 잃어버린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나는 유성이 사라지는 느낌만 느꼈다. 오늘에야 나는 지나가는 것이 유성뿐 아니라 내가 유성처럼 어린 시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물질 축적은 2 중' 삼담인월' 의 유래를 구성한다
노신 선생 12 살에' 삼담인월' 사립당에 입소했고, 스승은 수선생으로부터 왔다. 노신 선생은 나중에' 백계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를 써서 이 경험을 회상했다.
삼담인월' 은 원래' 삼옥서집' 으로, 수오경 선생의 할아버지 수봉란 선생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당시 동울교육 제자는' 삼여' 시간을 잡고 책을 읽어야 했다. 동유의' 삼여' 에 대한 해석은' 겨울자는 한가하고, 비는 한가하다' 는 것이다. " 수봉란 선생님은 이에 따라 서점의 이름을 지어 학생들이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지도하기 위한 것이다.
나중에 수봉란은 수시가 동유의' 삼여' 를 찬양하는 시를 읽었다.' 이 생에는 별미가 있다'. 심사숙고한 결과, 나는' 삼미' 가' 삼여' 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삼미' 를 가진 사람은' 경전을 쌀흡량처럼 읽고, 역사를 요리처럼 읽고, 백가여를 읽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키우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열심히 공부하도록 지도하다. 독서에는 세 가지 맛이 있는데, 그 즐거움은 끝이 없다.
조우는 욕조에서 책을 읽고 있다.
조유는 중국 현대의 걸출한 극작가로, 그는 23 세 때' 뇌우' 를 창작하여 당시의 연극계를 놀라게 했다. 나중에 그는' 해돋이',' 벌판' 등 영향력 있는 작품을 썼다. 이 밖에' 변형기',' 베이징인',' 집',' 왕소군',' 용기와 검' 등 다른 드라마들도 모두 다른 사람과 함께 쓴 것이다. 그가 이렇게 휘황찬란한 성과를 거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것은 그가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한 일화가 있다. 한 번은 조우의 가족들이 욕조에 뜨거운 물을 준비하며 책을 읽고 있는 조우에게 목욕하라고 재촉했다. 그가 안방에 들어간 후 오랫동안 아무도 나오지 않고 가족들이 안방 밖에서 듣고 있었다. 방 안에서 수시로 물소리가 들려온다. 오랜 시간이 지나자 아무도 나오지 않았다. 카오 유의 아내는 의심을 품고 문을 밀고 과거를 보았다. 안녕! 원래 조우는 대야에 앉아 넋을 잃고 있었다. 그는 한 손에는 책을 들고 집중해서 바라보고, 한 손에는 수건을 들고 무의식적으로 수면을 두드리고 있다. 그는 전혀 씻지 않았지만 물은 이미 식었다.
에디슨은 책을 그의 베개로 삼았다.
미국의 저명한 과학자 에디슨은 일생 동안 거의 2000 건의 발명품을 가지고 있어' 발명의 왕' 으로 불린다. 이것도 그의 근면한 공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는 늘 밤새워 공부하여 자료를 열람한다. 그는 너무 졸려서 책을 베개 삼아 실험실에 잠시 누워 있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유머러스하게 이렇게 말합니다. "에디슨이 그렇게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원래 그는 잠결에 책에서 영양을 흡수해야 했다. 클릭합니다
프랭클린과 이 책은
프랭클린, 18 세기 미국의 저명한 정치가, 과학자들은 지난주 독립투쟁에 참여해' 독립선언' 을 작성하며 미국을 대표하여 영국과 협상한 뒤' 파리조약' 에 서명했다. 그는 펜실베이니아 신문을 창설하고 미국 최초의 공공 도서관을 설립했다. 그는 대기전기 연구에 중요한 공헌을 하여 피뢰침을 발명했다. 자서전 작가.
프랭클린은 어려서부터 독서를 좋아했다. 집이 가난하고 학교에 갈 돈이 없어 어려서부터 혼자 살았다. 늘 배가 고파서 돈을 모아 책을 사본다.
어느 날 프랭클린은 길에서 백발이 성성한 늙은 운전자를 보았는데, 그는 배가 고파서 걸을 수가 없었다. 연신은 그녀에게 유일한 빵 한 조각을 주었다. 노부인은 프랭클린을 바라보며 가난한 사람처럼 보였다. 그녀는 차마 그의 빵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너 먹어라, 내 가방에 아직 많이 있어. 클릭합니다 프랭클린은 책으로 가득 찬 배낭을 가볍게 두드렸다.
프랭클린은 배낭에서 책 한 권을 꺼내서 흥미진진하게 읽기 시작했는데, 이 노부인은 빵을 먹고 있었다. "아들아, 너는 왜 빵을 먹지 않니?" 노부인이 물었다. 프랭클린은 웃으며 대답했다. "독서가 빵보다 훨씬 맛있어요!" ""
경제적 제약으로 책을 살 능력이 제한되어,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주 책을 빌려야 했다. 그는 종종 문을 두드리며 친구에게 책을 빌렸고, 심지어 등불을 켜고 독서에 전념했다. 피곤하면 찬물로 정신을 차리고 앉아서 계속 책을 읽었고, 다음날 아침 제시간에 주인에게 책을 돌려주며 식언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리키가 책에 있어요
구소련의 위대한 작가 고리키는 레닌에 의해' 무산계급 예술의 가장 걸출한 대표' 라고 불렸다.
그는 러시아 시대의 목수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네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외할머니 댁에 위탁되었다. 가정 형편이 매우 추워서, 그는 겨우 2 년 동안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10 세, 차가운' 인간' 에 들어간다. 그는 견습생, 운반공, 관리인, 제빵사로 일한 적이 있다. 그는 러시아 남부로 두 번 떠돌아다니며 비참한 생활에 시달렸다. 그러나 그는 독서를 매우 좋아해서, 어쨌든 그는 모든 기회를 잡아서 책을 향해 달려들며, 굶주리고 목마르게 읽어 내려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가 말했듯이, "나는 배고픈 사람이 빵으로 뛰어오르는 것처럼 책으로 뛰어올랐다."
공부를 위해서, 그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졌다. 10 세 신발 가게에서 견습생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책을 살 돈이 없을 때, 그는 도처에서 책을 빌렸다. 그 당시 미취학 아동은 실제로 노예였다: 거리에서 쇼핑하고, 부뚜막을 만들고, 바닥을 청소하고, 채소를 씻고, 아이를 돌보는 ... 매일 아침부터 30 분까지. 하루 종일 고생하며 직접 만든 등불로 책을 읽으라고 고집했다.
마누라는 고리키가 책을 읽는 것을 금지하고 스스로 다락방에 가서 책을 찾는다. 그녀가 그들을 찾았을 때, 그녀는 그것들을 찢었다. 공부로 사장의 아내에게 맞았다. 골키는 책을 읽기 위해 무엇이든 참을 수 있다, 설령 고문이라도. 그가 말하길, "누군가가 나에게 조언해 준다면,' 광장에 가서 몽둥이로 너를 때려라!' "나는이 조건을 받아 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고리키는 평생 굶주리고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해연',' 독수리 노래',' 어머니',' 크렘샘킨의 인생',' 어린 시절',' 세계',' 세계' 등 영향력 있는 작품들을 많이 썼다. 게다가, 그는 극본과 대량의 정론, 클로즈업, 문학 평론을 썼다.
요약: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은 다년간의 글쓰기 학습과 연습을 거쳐 실제 상황을 분석한다. 많은 학생들의 작문에는 여전히 큰 문제가 있다. 문장이 매끄럽지 않고, 문장, 내용이 텅 비어 있어 읽는 과정에서 무미건조함을 느끼게 한다. 이런 작문 수준의 기본 원인은 학생들이 작문 소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등학교 작문의 학습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소재를 축적하고 통합 운용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이 글은 주로 소재를 축적하고 통합하는 방법을 제시하여 고등학교 작문 수업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키워드: 고등학교 작문 자료 축적 및 통합
요즘 고등학생들은 글짓기만 하면 놀라는데, 이런 심리적 공포는 왕왕 글쓰기 과정에서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학생들이 더 많은 작문 소재를 축적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은 작문 수준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열쇠이기도 하다. 이렇게 하면 풍부한 물질적 자원의 집합에서야 학생들이 침착하고 침착할 수 있다. 고등학교 작문 소재의 축적과 통합에는 여러 가지 경로와 방법이 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다음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째, 광범위하게 읽고 광범위한 독서 흥미를 기르다.
고등학교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은 광범위하게 읽고 학생들의 광범위한 독서 흥미를 키워야 한다고 제안했다. 학생의 지식면을 확대하는 기초 위에서 가능한 한 많이 책을 읽고, 문제를 적게 풀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책을 제공하는 등. 옛말이 말했듯이, 학생들은 책을 많이 읽도록 격려를 받았다. 예를 들면, 100 권의 책을 읽고, 자신의 의미를 볼 수 있다. 독서는 국어 학습 과정에서 자료를 축적하는 가장 중요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것은 고등학교 어학 선생님에게 영감을 주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들은 작문 교수와 독서 교수를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여가 시간에 좋은 책 몇 권을 읽고, 독서 과정에서 작문 소재를 쌓도록 지도할 수 있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텍스트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산문을 더 많이 보도록 독려하고, 산문에서 자세히 관찰하고, 풍경과 디테일의 묘사를 느끼고, 수사의 운용을 체득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너는 일련의 아름다운 문장을 발췌하여 언제든지 읽을 수 있다.
그런 다음 교사는 고등학교 본문 기준으로 시작하여 학생들이 규정된 고전 작품을 읽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4 대 고전 소설' 중국' 은 교재에서 단 한 섹션만 골라서 수업 후에 책을 열심히 읽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의 독서 임무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해야 하며, 동시에 학생들에게 정확한 독서 방법을 가르치고, 학생이 일정 기간 동안 독서 임무를 완료했는지 여부를 감독하고 평가하여 학생의 독서 진보를 촉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우수한 작품과 관련하여 선생님은 독서의 임무를 휴가에 두고, 학생들에게 독서 노트를 하고, 임무를 가지고 공부하며, 자신의 감정과 체험을 다 읽을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렇게 하면 학생의 독서량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시야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작문 수준도 높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악해야 할 중점은 아름다운 부분의 기억이다. 작문 소재의 축적은 종이에 쓰는 것만이 아니라 소재 축적의 질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만약 학생이 독서 과정에서 이야기에 대한 대강의 이해만 있을 뿐, 어떤 단어나 문장도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런 독서는 무효가 되고, 학생의 작문 수준이 높아지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자료, 특히 고시와 명인의 명언을 적절히 암송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만약 학생이 명작을 숙달할 수 있다면, 고등학교 작문의 작문 문제는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둘째, 총결산하여 학생들이 배워서 응용하도록 독려한다.
국어시험 과정에서 학생들의 사고 시간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 특히 글쓰기 과정에서 학생들은 더 이상 자료를 선별할 시간이 없다. 단기간에 재료를 전방위적으로 선택하고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이 관건이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작문자료를 총결하고 정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학생들의 머리 속에 있는 재료는 흩어져 있고 어지럽지만, 국어시험 과정은 학생들이 합리적이고 간결하며 명료해야 한다. 재료 정리 과정에서 교사는 자신의 지도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첫째,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제재의 관점에서 자료를 안배하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덕적 수양의 재료는 사람들과 사귀는 재료와 분리될 수 있고, 감정적 깨달음은 함께 파악할 수 있다. 둘째, 전형적인 인물과 관련된 작문 소재를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백은 학생이 잘 아는 시인으로 많은 작품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백의 각종 심정을 표현하는 문장을 익히는 법을 배워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우리가 매우 좋아하는 대사인 스시가 있습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어떤 작품이 그의 소탈한 개성의 특징을 표현하고 어떤 문장이 그의 색다른 모습을 드러낼 수 있는지 정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학생들은 열심히 기억하고 세심하게 운용할 수 있어 반드시 작문에 광택을 더해 독자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을 것이다.
셋째, 교과서로 돌아가서 교과서의 내용을 이해한다
학생들은 위의 방법을 통해 풍부한 작문 소재를 축적했다. 이제 교과서와 현실 생활로 돌아가야 한다. 자료가 많이 쌓이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데, 학습자는 왕왕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 고등학교 국어 교재에는 많은 우수한 인물과 고전적인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깊이 파고, 시스템 빗질. 우리는 생활 곳곳에 중국어가 있고, 생활 속 곳곳에 글쓰기 화제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학생들이 조급해하지 않고 험난함을 두려워하지 않고 평소에 쌓은 소재를 합리적으로 선택하기만 하면 시험장에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은 작품을 쓸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눈을 발견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작은 광고 문구, 크고 멋진 가게 이름까지. 교재로 돌아가 생활로 돌아와야 작문에서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넷. 결론
작문 학습은 고등학교 국어 교육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완벽한 작문을 쓰려면 작문 소재의 축적과 통합이 중요하다. 풍부한 시스템을 형성하는 작문 자료 라이브러리만이 글쓰기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소재 축적 작문 4 캡슐 반딧불 비설
설명: 효모: 진대 차윤은 어렸을 때 가난했고, 여름에는 책가방에서 반딧불 독서 연습을 했다. 눈의 반사: 진대의 손강은 겨울에 눈의 그림자를 이용해 책을 읽는다. 집안이 가난하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공부도 열심히 해요. 원래 차윤은 주머니에 있는 반딧불이로 책 사진을 찍었고 손강은 눈의 반사로 열심히 공부했다. 나중에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사람이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 이야기:
진나라 손강 () 의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겨울밤에 눈밭에서 책을 읽는다. 차윤의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그는 여름밤에 반딧불이를 연습하고 반딧불의 미광을 빌려 책을 읽었다. 초학한 책' 권 2 를 보고 송' 치위' 과' 김숙차윤전' 을 인용한 뒤' 눈반딧불 잡기' 로 묘사해 밤낮으로 부지런히 공부한다. 백과사전을 살펴보다
출처:
원가종명의' 소숙란' 은' 땀이 없지만, 나는 이미 눈을 다 겪었다' 는 첫 할인이 있다.
어린 시절의 이야기는 마치 포도틀에 있는 포도처럼 헤아릴 수 없이 많고,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보라색 파동을 벗고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나는 그때 형과 함께 개울가에 가서 물고기를 잡았던 기억이 난다. 너무 재미있어요. 출발하기 전에 나와 동생은 각각 작은 병 한 병을 준비해서 출발했다. 나는 형과 나란히 걷고 있다. 우리는 작은 노래를 흥얼거리고, 얼굴에는 행복한 웃음이 넘쳐나고, 우리를 그렇게 자유롭고, 자유로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이미 목적지에 도착했다-개울, 나와 동생은 우리의 임무를 시작할 것이다-물고기를 잡는다. 우리는 먼저 소매를 걷어 올리고 천천히 물 속으로 들어가 석두 한 조각을 살살 들어 조심스럽게 앞을 내다보았다. 내가 뭘 기대하고 있는지 알아? 네 맞아요. 우리는 석두 아래의 물고기를 기대하고 있다! 하하, 역시 내가 예상한 대로 석두 밑에 물고기 한 마리가 있었다. 오빠가 즉시 두 손을 벌리자 나도 천천히 두 손을 벌리는 법을 배웠다. 우리는 많은 힘을 들여서 마침내 그 물고기를 잡았다. 나는 은밀히 기뻐하는데, 교만은 말할 것도 없다.
나와 동생은 또 다음 목표를 찾고 있다. "그래, 그게 다야." 형은 손가락으로 작은 구덩이를 가리키며 말했다. 우리는 개울을 밟고 이곳에 와서 물고기를 찾기 시작했다. 바로 이때 물고기 한 마리가 내 앞을 지나가자 나는 동생에게 소리를 질렀다. 나의 놀라움 때문인지 형은 구덩이 옆에 있는 작은 석두 위에 앉아 있었다. "아이고!" 나는 그의 비명 소리를 들었다. 나는 동생의 어색한 모습을 보고, 손을 들어 입을 가리고 몰래 웃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나의 형은 나에게 미소를 지었고, 그도 나에게 미소를 지었다. 이렇게 웃음소리가 하루 종일 개울가에서 출렁이고 있다.
어렸을 때 형과 나는 개울에 가서 물고기를 잡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웃고 싶다.
나는 모두가 자신의 다채로운 어린 시절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네가 어렸을 때의 재미있는 일을 우리에게 이야기해 줘!
6 1. 실생활에서, 누가 미리 우리에게 쓸모없는 지식이나, 평범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무시당하는 것들이 언젠가는 우리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끝없는 재산이 될 것이라고 미리 말해 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니면, 만약 누군가가 자갈이 보석이라고 말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을까요? 결국 많은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에 반할 것이다.
2. 오만한 사람은 듣기 싫어하고, 가난하고 무력하며, 탐욕과 오만이 그들의 시선을 가로막는다.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는 사람들은 듣기 싫지만, 앉아서 하늘을 바라보고 있을 뿐, 무지가 그들의 진보를 가로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익에 급급한 사람은 듣기 싫어서 품팔이밖에 할 줄 모른다. 경솔하고 근시안적으로 그들의 식견을 제한했다. 그래서 듣기를 좋아하는 민족만이 지혜의 민족이다.
3, 사람의 일생은 금과 같고, 정직해야 하며, 인격은 정직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나무와 같다. 충실하려면 내포가 깊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물과 같으니, 민첩하고 유순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마치 불덩이 같다. 열정적이고 성실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이 똥과 같다면, 진실하고 간단해야 한다.
4. 조국의 언어는 별처럼 찬란하고 진주처럼 소중하며 모란처럼 아름답고 매화처럼 향기롭다. 조국의 언어는 에베레스트 산에 우뚝 솟아 있으며 만리장성이 새겨져 곤륜산에 이어져 황하가 흐르고 있다. 한위, 당송시, 김원희곡, 명청소설이 있다. 궁봉황, 원랑 기묘한 꽃,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지붕, 아사히 빛이 있다. 용용모가 화려하고, 심플하고 대범하며, 신선하고, 차갑고, 우아하고, 분방한 것이 있습니다.
자신을 합리적인 승리로 설득하십시오. 나는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이것은 영혼의 승화이다. 자신을 정복하는 것은 인생의 성숙함이다.
6. 노력은 먹구름이 태양을 가릴 때 하늘로 치솟을 수 있는 용감한 새다. 시도는 바다 위의 작은 배 한 척인데, 큰 파도가 몰아칠 때. 용감한 사람들에게 시도는 완전히 새로운 생활방식이다. 약자에게 시도는 철벽이다.
7. 비유는 화가의 손에 있는 물감으로 풍경에 색채를 더한다. 은유는 시인의 상상력의 날개로 서정에 색채를 더한다. 은유는 철학자의 지혜의 불꽃으로, 영원히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진리의 등불을 켜준다. 교묘한 비유는 어려운 장면을 묘사하고, 어려운 감정을 표현하고, 어려운 원인을 토론할 수 있다.
8. 술은 딱 알맞고 꽃이 반쯤 피었을 때; 반돛팬은 전복을 면하고, 반고삐는 안정되어 있다. 반은 조금 있지만 입맛은 살리고 반은 한 무더기 뒤엉켜 있다. 백년의 고락이 반반이다. 절반밖에 이용하지 않습니다.
9. 평생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존경스럽지만, 제때에 걸음을 멈추고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은 존경할 뿐만 아니라 더욱 귀엽다.
10. 용기는 일종의 전투정신이다. 악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용감한 사람은 두려움 없이 싸워야 한다. 용기는 일종의 창조정신이다. 미래와 희망에 직면하여 용감한 사람은 물러서서 창조하고 탐구해서는 안 된다. 용기는 일종의 희생 정신이다. 정의와 진리를 위해 용감한 사람은 주저하지 않고 희생해야 한다.
7 1. 한 젊은이가 큰 소포를 메고 걸어와서 무량한 주인을 만나야 한다. 그는 스승님, 저는 외롭고, 고통스럽고, 외롭고, 긴 여정이 나를 피곤하게 했다고 말했다. 내 신발이 부러졌고 가시덤불이 내 발을 베었다. 내 손이 다쳐서 피를 흘리고 있다. 내가 큰 소리로 외쳤기 때문에 내 목소리가 쉬었다 ... 왜 나는 마음속의 햇빛을 찾을 수 없는가?
주인이 물었다: 당신의 큰 소포에는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젊은이는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넘어질 때마다 겪는 고통, 상처 입은 후의 울음, 외로운 번뇌 ... 덕분에 널 찾을 수 있어.
그래서 무량한 대사가 청년을 데리고 강변으로 왔고, 그들은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상륙한 후, 스승은 "배를 앞으로 몰아라! 클릭합니다 ! 뭐, 배 한 척을 가지고 있어? 젊은이들은 매우 놀랐다. 너무 무거워요. 제가 그것을 잡을 수 있을까요? 그래, 너는 그것을 가지고 갈 수 없다. 대사는 강을 건널 때 배가 유용하다고 웃으며 말했다. 하지만 강을 건너면 우리는 배를 내려놓고 빨리 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부담이 된다.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눈물은 모두 인생에 유용하다. 그것은 생명을 승화시킬 수 있지만, 당신이 잊지 않는다면, 그것은 생명의 부담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총을 내려놓다. 아들아, 인생은 너무 무겁지 마라.
젊은이는 짐을 내려놓고 계속 길을 재촉했다. 그는 자신의 발걸음이 가볍고 유쾌하여 이전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알았다.
느낌: 짐을 내려놓고 기계를 가동하세요. 이 말은 좋은 점도 없는 것은 아니다. 무량한 대사의 지도하에 젊은이는 마침내 인생이 그렇게 무겁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실, 우리 각자는 고통, 외로움, 외로움, 재난 등을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생길에서 만난 것은 스스로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지옥에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지만, 숟가락이 너무 길어서 입에 닿지 않아, 모두들 수프에 대고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었다. 천국에서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긴 숟가락을 들고 수프 한 통을 둘러쌌다. 숟가락의 손잡이는 길지만 모두들 국을 떠서 서로 먹이며 즐겁게 국을 먹었다.
지각: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입니다. 남을 배려하는 것은 자신을 배려하는 것이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할 때 여량폭포를 지나간다. 그것은 높은 곳에서 쏟아지고 물소리가 펑 소리를 낸다. 그리고 공자는 한 노인이 내려가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노인이 자살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재빨리 제자를 불러 구했다. 하지만 한순간, 노인은 또 백보 밖에 나타났다. 그는 걸을 때 노래를 부르고 백발이 흩날리며 멋있다. 공자는 그를 따라잡아 공손하게 물었다. "이 전류에 대처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말씀해 주세요."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단지 소용돌이를 가지고 들어가서 소용돌이를 가지고 나왔다. 내가 적응한 것은 조류이지 조류가 아니다.
느낌: 전체와 조율하고 전체와 함께 움직인다. 이것은 정말로 표류하는 것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다.
4. 옛날에 수재가 있었는데, 세 번째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그가 자주 사는 한 가게에서 살았다. 시험 이틀 전, 그는 두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 것이다. 그는 모자와 우산을 쓰고 있다. 이 두 가지 꿈은 어떤 깊은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선비는 다음날 급히 점쟁이의 해몽을 찾아왔다. 점쟁이는 듣자마자 허벅지를 연달아 두드리며 말했다. 너 집에 가는 게 좋겠다. 생각해 보세요,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헛수고가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수재는 듣고 낙담하여 가게로 돌아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가게 주인은 놀라서 물었다. 내일은 시험을 봐야 하지 않겠니? 너 오늘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니?
수재가 이렇게 말하자 가게 주인은 즐거워했다. 오, 나도 꿈을 풀 거야. 나는 이번에 네가 반드시 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생각해 보세요,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은 높은 (중간) 것이 아닙니까?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은 네가 이번에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니? 수재가 듣자마자 더 일리가 있다고 느껴서 즐겁게 시험에 참가했는데, 결국 탐화에 당첨되다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느낌: 긍정적인 사람은 태양처럼 비추는 곳마다 빛난다. 부정적인 사람은 달과 마찬가지로 음력 정월 대보름은 다르다.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을 결정한다. 어떤 생각이 있으면 어떤 미래가 있는가.
5. 예전에 두 명의 독서인이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러 가다가 장례 행렬을 만났다. 그 중 한 사람이 갑자기 마음이 심란하여, 정말 재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이번 시험은 희망이 없다. 또 다른 검은 구멍이 난 관을 보고 웃으며 자신에게 말했다. 관, 관, 이번에는 꼭 고등학교로 돌아가겠습니다. 원래 전자는 손산의 손에 떨어졌고, 후자는 오히려 1 등이 되었다
느낌: 좋은 기분에는 장단점이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기분이 좋고 햇빛이 찬란하다. 기분이 좋을 때 생활이 원활하다.
소재 축적 작문 8 수시의 유명인사 이야기-수시 자안, 호동파, 쓰촨 미산인, 북송 대문학가, 화가. 그는 대담하고 박학하며 문채가 충만하다. 황주를 비하할 때 황주 밖의 적벽을 두 번 여행하며' 전적벽부' 와' 후적벽부' 두 편의 거작을 썼다.
그때는 10 월 밤의 달빛이 특히 밝고 아름다웠다. 스시와 두 친구는 따스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흥겹게 도시 밖으로 산책을 하고 있다. 월명풍의 아름다운 야경은 그들을 시적으로 가득 채우고, 친구들과 만나고,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지어 모든 고민을 잊게 한다. 그들은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고, 시를 부르고,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즐겁다. 스시는 갑자기 술을 생각했다. 그는 얼른 집에 가서 아내의 집에 술이 있는지 물었다. 아내는 웃으며 오랫동안 숨겨 두었던 술 한 캔을 꺼내 일시적인 필요를 위해서라고 말했다.
수시는 반가워하며 연신 감사를 표했다. 그는 술을 들고 그의 친구에게 돌아갔다. 그는 적벽 아래 장강기슭에 와서 배 한 척을 타고 노를 저었다. 스시의 유명 인사 이야기.
이때 강물이 동쪽으로 졸졸 흐르는 소리만 들렸고, 고요한 밤에는 유난히 맑았다. 기슭의 수천 피트는 가파르고 가파르다. 높고 높은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그 사이에 걸려 있는 달은 매우 작다. 강물이 떨어지자 강바닥에 가라앉은 석두 이슬이 나왔다.
돌' 후적벽부' 의 출처는' 강류 소리, 천 피트가 끊어지고, 산이 높고 달이 높고 물이 맑다' 는 것이다.
해석: 강물이 떨어지면 수중의 석두 자연적으로 드러난다. 비유는 조사, 연구, 검증을 거쳐 진상이 밝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