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에 관한 전설이 많다.
용의 기원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어떤 것은 인도에서 들어왔고, 어떤 것은 중국의 별에서 개조되었다고 한다. 인도 자체는 용신이 말한 것이지만, 인도에서의 용의 지위는 그리 높지 않다. 또 하나의 진물인 아나콘다가 있다.
오행학설이 성행하던 시대에는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다. 음양오행에 따르면 오행은 동남서북중학교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하는데, 각 색깔에는 짐승과 신이 배합되어 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북쪽은 검은색, 무공, 노란색은 중앙 정색이다.
사방의 신들 가운데' 산해경' 에 따르면' 남방의 제종은 사람됨이 짐승으로, 이룡을 탄다' 고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서쪽에서는 왼쪽 귀에 뱀 한 마리가 있는데, 너는 두 마리의 용을 탈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양에는 주문망도 있고, 그는 새이자 사람이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북방에는 손발이 캄캄한 우강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흥미롭게도' 산해경' 의 용은 모두 타고 있고, 그와 같은 뱀은 모두 끌려가거나 안고 있거나 목을 감고 있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러나 오방 오신은 사방 사신과는 달리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주새 현무 (흑거북사, 무공은 거북사), 청룡, 백호는 각각 네 방향의 28 숙을 대표한다. 용은 동방의 일곱 오두막, 즉 뿔,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이 일곱 오두막의 모양은 모두 용형이며, 그들의 뜻을 보면 알 수 있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도교가 출현한 후, 이 네 가지 정신도 이름을 붙여서 인류가 쉽게 부를 수 있게 되었다. 청룡은 장몽이라고 하고, 백호는 옥병이라고 하고, 주새는 영광, 현무는 지명을 부른다. 많은 왕조에는 청룡을 자신의 국호로 하는 군주가 있는데, 이를테면 삼국의 위명제 () 와 하조 () 가 목덕왕조 () 에 속한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그는' 있다' 고 한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이 수컷이었다. 두 뿔은 용이라고 하고, 한 뿔은 귀뚜라미라고 한다. 뿔이 있는 것은 독사이다. 고대에는 옥페가 크고 작은 쌍용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여전히 모자독사라고 불렸다.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다. 그것은 용에서 신성하고 최고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하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28 개의 별 중 동양의 일곱 개의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길) 이 별에 사용된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동양이 파란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을 색칠하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청룡)
민간에서는 소와 섹스를 하면 유니콘이 생기고 돼지와 섹스를 하면 코끼리가 생긴다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용생구자라는 것은 용의 말과는 다르다. 바로 이렇습니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적피라고 한다. 그는 살인을 좋아해서 무기를 끼고 적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그것은 예의식에 사용되어 더욱 점잖게 보인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모적봉입니다. 동물 모양의 드래곤입니다. 개처럼 생겼습니다. 관상을 잘하기 때문에 절 구석에 자주 놓는다. 요괴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첫 번째 넷째는 늙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늙지 않은 이미지이다. 그것은 해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그것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공이를 고래의 모양으로 만들어, 동종을 특히 크게 만들었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다: 모양이 사자 같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너무 조용해서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불자리나 향로에 올려 불법을 보전한다.
육자는 악당이다: 거북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 통제가 일종의 공격이 된 후, 노을은 그것의 장점을 받아들여 스스로 회복하게 했다.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텅스텐이다: 헌장이라고도 불린다. 호랑이처럼 보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정의를 고수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기 때문에 감옥 대문의 상하, 로비 내, 관원들이 순시할 때 침묵으로 기피한 간판의 꼭대기에 놓여져 조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여덟 번째 아들은 보자기이다: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비석 안에 놓여 있다.
묵자는 키스이다: 일명 물고기 모양의 용, 꼬리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북조 전후에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전해졌다. 비의 신이 불경 속에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는 이것으로 바뀌기 때문에 지붕의 양쪽 끝에 놓아 재난을 없애고 불을 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