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막극' 찻집' 은 라오스 65438 부터 1956 까지의 작품이다. 작가의 일생에서 가장 좋은 연극 창작이다. 카오 유 (Cao Yu) 씨가 말했듯이, "중국 드라마 역사상 전례없는 모델" 입니다. 건국 후 17 년 동안 라오스가 쓴 소설은 많지 않았지만 극본은 적지 않았다. 찻집' 을 쓰기 전에 그는 1955 에서 연극' 구춘화사' 를 썼고 1956 에서는 연극' 서망장안' 을 썼다. 찻집' 이후 그는 1958 에' 홍원' 을 썼고 1959 에' 여점원' 을 썼다.
사실 라오스는' 찻집' 을 썼는데, 원래 시정 선전에 협조하기 위해서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의 제 1 부 헌법은 1954 년에 공포되었다. 작가는 과거에 대해 많은 유감을 가지고 있는데, 연극을 써서 해석하기 어려운 새 헌법을 써서 젊은이들을 교육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1956 에서 4 막 6 회 연극을 썼는데, 그 안에는 인물이 많았다. 광서년부터 해방을 앞두고 북평학생들의' 기아 반박해' 운동을 쓰기 시작했는데, 극중 주요 인물은 삼형제였다. 라오스는 초고를 북경인예까지 가져와 조장원장, 초국은총감독 등에 읽어 의견을 구했다. 카오 유 (Cao Yu) 와 다른 사람들은 이 작품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두 번째 1 막이라고 생각하며, 오래된 찻집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이 장면에 따라 따로 아궁이를 일으켜 구시대 사회의 면모를 묘사한 연극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사는 유쾌하게 이 건의를 받아들였고, 즉시 3 개월 후에 대본을 제출한다고 말했다. 마감 시간이 되자' 찻집' 신작이 확실히 출시되었다. 감독과 배우로부터 공부한 후, 이 새 작품은 정말 완성되었다. 극본 최종원고는 혁명투쟁의 장면을 완전히 버리고 지난 세월의 거리 생활 화면으로 구성된 사회극이 되었다.
극본이 발표된 후 라오스는' 찻집에 관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 한 편을 썼다. 그는 이렇게 썼다. "찻집은 삼교 구류의 모임 장소로 다양한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다. 큰 찻집은 바로 작은 사회이다. 비록 이 연극은 3 막밖에 없지만, 그것은 이미 50 년 동안 쓰여졌다. 이러한 변화들에서, 정치적 문제는 회피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정치 무대의 고위 관리들에 익숙하지 않아 그들의 승진이나 퇴진을 묘사할 수 없다. 나도 정치를 잘 모른다. 나는 작은 사람들 만 알고있다. 이 인물들은 늘 찻집에 간다. 그래서, 만약 내가 찻집에 그들을 수집 하 고 사회의 변화를 반영 하기 위해 자신의 삶의 변화를 사용, 내가 옆으로 일부 정치 뉴스를 공개 하지 않을까요? "
이 말은 라오스가 이 연극을 쓸 때' 정치 문제를 피하라' 는 결심을 굳혔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는 이 연극을' 중국 사회의 50 년 변화' 를 쓰려고 한다. 작가는 "정치 문제를 피한다" 는 것은 항상 "정치를 잘 모르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가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효과는 작은 인물을 이용해 "그들의 생활 속의 사회 변화를 반영한다", "옆으로 정치 뉴스를 폭로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노사는' 찻집' 을 쓸 때 글쓰기의 주제를 그가 익숙한 구시대로 되돌려 놓았다. 그는 이 연극이' 측면에서 정치 뉴스를 폭로할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문학 노선이' 좌측' 이라면' 정치모자' 가 붙을 것 같다. 사회발전은 마침 이때 라오스에게 기회를 주었다. 1956 년, 국가는 기본적으로 농업, 수공업, 자본주의 공업에 대한 사회주의 개조를 완료했고, 중국의 업무 중심은 맹렬한 대규모 계급 투쟁을 발동하는 것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경제문화 건설로 바뀌었다. 과학, 문화, 예술 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그는' 백화제방, 백가쟁명' 이라는 주장을 제기했는데,' 찻집' 은 바로 이런 기후에서 탄생한 것이다. 앞뒤 사회 조건이 좋지 않아 그는' 춘화추실',' 서망장안',' 홍원',' 여점원' 등의 작품들만 쓸 수 있었다.
찻집' 은 3 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면은 같은 장면에서 일어난다. 모든 장면은 올드 베이징의 어대라는 큰 찻집에서 일어난다. 시간상으로 볼 때, 3 막의 이야기는 서로 오랫동안 떨어져 있다: 1 막은 청말 광서 18 년 운동에서 발생했다. 제 2 막은 Act 1 이후 10 여 년 동안 북양 군벌 정권 시대에 발생했다. 세 번째 장면은 항전이 끝난 지 30 여 년이 지난 후에 발생했다. 작가는 구 중국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관찰과 축적을 동원하여' 하나의 큰 찻집은 하나의 작은 사회' 라는 교묘한 구상으로 세 시대의 각양각색의 인물을 끌어들이고, 고도로 정제되고 생생하게 구 중국의 기본 국정을 과시하며, 그 시대의 병적 현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라오스는' 찻집' 을 창작할 때 구시대에 대해 이미 충분한 생각을 했다. 그는 유물사관을 활용해 옛 중국의 위대한 역사와 사회 진화를 반성하는 능력을 높였으며, 역사 과정 깊은 곳에 묻혀 있는 사회 발전 법칙에 대해서도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이는 그가 낡은 중국 사회 변천의 홀로그램을 지대한 기백으로 스캔해 역사의 본질을 예리하게 명중할 수 있도록 보장해 준다.
하지만 이 드라마를 잘 쓰려면 역사에 대한 통찰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의 일부를 정확히 찾아내 역사 화면을 쉽게 보여줄 수 있는 예술 창구를 조각해야 한다. 이 창문도 라오스가 발견한 것으로 극 중' 큰 찻집' 이다. 구식 찻집, 거의 모든 사람이 신분, 지위, 직업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것은 사람을 사회적 맥박으로 부를 수 있는 가장 민감한 지점이다. 찻집은 오행 팔공의 정신적 유대처럼 모든 중생의 생존 상태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노사는 찻집에 의지하여 사회생활의 초점의 관건을 집중해 이 얻기 어려운 인생 무대를 연극 무대에 예술적으로 겹쳐서 역사를 싣고 여유롭게 역사를 재현할 수 있게 했다. 이런 창의적인 방안은 정말 범속을 초월하고 텅 비어 있다.
저자에게 짧은 3 막에서 3 개의 역사적시기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심각한 도전이다. 먹칠한 노사는 일반 작가가 가지고 있지 않은 절기를 사용했다. 3 만 자 안팎으로 이 연극을 쓴 난로를 푸르게 만들었다. 신중하게 선별한 결과, 세 가지 역사적 과정의 사회 횡단에 있는 인물과 사건은 모두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다. 이 사람들과 사물들이 힘을 합쳐 통일된 답을 설명하는데, 그것은 돌이킬 수 없는 낡은 제도가 이미 부패하고, 터무니없고, 더럽고, 극도로 더럽다는 것이다. 이런 세상은 결코 그것이 다시 돌아오는 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 중국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총체적 성격 아래 많은 복잡한 갈등이 존재하고 있다. 그렇게 많은 모순은 라오스에서 역도에 의해 생동감 있는 인생 스케치까지 가볍게 정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세 법안의 역사적 중점은 다르다. Act 1' 대청제국' 이 멸망을 앞두고 불치병을 앓고 있는 사회장면에 초점을 맞추고, 혁신가와 애국자의 추구와 일부 일반 시민들이 급락한 사회본능에 직면하여 삶에 대한 동경을 약간 암시했다. 제 2 막까지 청나라는 이미 무너졌고, 호랑이 늑대와 같은 봉건 군벌은 서양인이 준 총으로 연년 전란과 사회 격동을 일으켰다. 그러나 며칠 후 평화로운 생활을 구걸하는 사람들은 모두 겁을 먹었다. 시대가 바뀌었지만, 모든 추악한 반동세력은 청말처럼 여전히 창궐하여 대중을 멀리 피했다. 제 3 막, 장면이 가장 처량하다. 사람들은 마침내' 정복자' 의 생활에서 벗어났지만, 전대미문의 어두운 현실에 빠졌다. 아름다운 기대를 갖고 잠시 긴장을 풀 수 없었던 중국인들은 이미 운명의 끝에 이르렀고, 우수한 전통문화조차도 망가질 위기를 피할 수 없었다. 찻집 전체가 19 연말부터 20 세기 중엽까지 반세기 동안 악화되는 사회 상황을 충실히 묘사했다.
역사적 배경에서 이 드라마의 모든 줄거리는 인물과 사건의 실루엣으로 나타났다. Act 1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것의 앞뒤에는 비교적 독립적인 줄거리 단원이 있다. 첫 번째' 비둘기' 쟁탈인 베이징의 큰 집은 비둘기 한 마리를 위해 싸우다가 하마터면 뭇매를 맞을 뻔했다. 기수는 늘 감개무량하여, 구조 대원 이덕자를 잘 구해냈지만,' 양교를 먹는' 마사부님의 말 한마디에 눌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장면은 만청권자의 교만과 오만함을 보여 주지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서양인과 결탁하는' 이모' 다. 두 번째 문단은 농민들이 딸을 파는 흉년이다. 파산한 농민인 유추는 어쩔 수 없이 그 15 살 딸을 팔 수밖에 없었다. 인신매매상인 유마자가 기회를 틈타 폭리를 취하자, 작은 물건을 파는 가난한 노인이 마침 보았다. 그는 "요즘 사람들은 비둘기보다 못하다! 클릭합니다 빈부 분화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비교 기술이다. 세 번째 단락, 진장은 의견이 다르다. 찻집의 지주인 진 나리가 왔다. 그는 사업을 모아 나라를 구하기를 주저했지만, 앞에서 구걸하는 가난한 사람에 대한 태도가 냉담하고, 열성적인 나리가 아낌없이 아낌없이 돈을 내주었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에게 썩은 고기 한 그릇을 줄지 여부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이 연극에는 국난이 눈앞에 닥쳤고, 중국의 일부 사람들은 양심이 있어, 최선을 다해 국민을 돕고 싶어 한다. 그러나 진 대사와 창 대사의 두 가지 열정은 모두 역사의 한계가 있다. 제 4 단 진방두구-조정 완고파 대변인, 대내총관 방태관이 찻집에 와서 농가 딸을 샀다. 그는 개혁 성향이 있는 진 선생에게 부딪혔고, 두 사람은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고, 조금도 약해지지 않았다. 진압된 1898 년 개혁 운동에 대해 이야기할 때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사람들은 개혁에 무감각하고 비방을 싫어한다. 이 연극은 완고파의 날뛰기와 유신 운동이 인민을 이탈하고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5 단, 상할아버지가 잡혔습니다. 상할아버지는 자녀 판매의 참상을 목격하며 한숨을 내쉬며 "대청이 끝날 것 같아요!" 라고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 간첩에게 눈을 떴을 때, 두 간첩은 태감 폰을 빌려 상사부와 그와 함께 차를 마시는 기수 송사부를 데려갔다. 그 이유는 "기수는 한간간이고, 죄는 일등이다!" 이 줄거리는 어두운 세상에 많은 간첩이 있어서 좋은 사람이 조심하지 않으면 재앙을 당할 수 있다는 것을 그려냈다. 여섯 번째 단락 내시가 아내를 사는 것은 늙고 흐리멍덩한, 사이코패스인 태감폰이 유마자가 사준 농가녀를 보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늙고 못생겨서 그 자리에서 농가 여강을 놀라 죽게 했다. 이때 바둑을 두고 있던 찻손님들이 갑자기 그의 귀에 뛰어들었다. "네! 넌 끝났어! " 이 장면이 여기서 끝난다는 것은 봉건의 종말이 매우 위협적이지만, 벌써 집에 썩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Act 1 대략 6 개의 고리로 구성된 줄거리로, 왕장장 앞에서 이런 일에 대한 미묘한 태도와 당철입, 황뚱보 등 사회적 찌꺼기의 추악한 표현이 산재 해있다. 전체 장면은 내용이 풍부하고, 이야기가 변화무쌍하며, 생활의 정취가 매우 짙어, 매 단계마다 깊은 역사적 내포를 드러낸다. 이 연극은 짧지만 무한한 의미를 지녔으며, 만청사회 전체의 갈등, 어둠, 황당무계함, 어쩔 수 없이 모두 나타났다.
극중 모든 스모키, 숨막히는 사회 현황은 어둠의 낡은 제도에 달려 있다. 이는' 찻집' 관객들이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다. 라오스는' 찻집' 을 쓸 때 관중의 심리상태를 존중했다. 그는 정치 설교를 버리고 생생한 예술적 이미지로만 이야기하며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정치적 주장을 청중에게 쉽게 전달했다. 제 2 막부터 찻집 노인 이삼은 청나라가 멸망한 지 10 여 년 만에 자신의 변발을 자르려 하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진술" 을 가지고 있다: "개선! 개선! 좋을수록 추워요! ...... 흥! 내가 황제를 되찾는다면, 나는 여전히 나의 약점을 남겨두고 있다! " 문화도 없고, 정치적 각오도 없는 사회 밑바닥 인물의 입에서 나오는' 정치 뉴스' 다. 황제가 없어진 것을 보니 세상은 예전 같지 않다. 권력자들이' 사회개량' 을 외칠수록 서민들이 고통을 겪을 때가 다가오고 있다. 그의 간단한 경험으로 볼 때, 그는 어느 날 한 노정을 다시 바꿀 수 있으니, 이런 선견지명을 보호해 보는 것도 무방하다. 이 세 마디 말은 일반 서민들이 잡담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흥미롭게 느끼게 한다. 중간에서 드러난' 정치 소식' 이 무겁고 심오하며 설득력이 있지 않은가? 두 번째 1 막에서 송은자와 오샹즈의 간첩에게 붙잡힌 창사부가 2 막에서 다시 두 사람을 들이받았다. 그는 이 두 놈이 뜻밖에도 군벌의 간첩이라는 것을 발견하여 좀 의외였다. 정탐꾼들은 "황제가 있을 때, 우리는 황제에게 일을 해주고, 원대 대통령이 있을 때, 우리는 원대 대통령을 위해 일을 한다" 고 자랑했다. 지금 ... "누가 밥을 주고, 우리 누구를 위해 일하자!" 늘 할아버지는 그에게 "외국인이 밥을 주면 어떡하지? 클릭합니다 정탐꾼들도 모호하지 않다. "말해, 상나리, 우리에게 일하라고 하는 것은 모두 서양인들의 지지를 받는 것이다! 양총이 없으면 어떻게 싸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번 대화는 상당히 중요한' 정치 소식' 을' 공개' 했다. 봉건 왕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봉건 세력이 여전히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고, 양총 양포는 여전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중국 사회의 반봉건 반식민지 성질이 조금도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청중에게 알려주는 것이 아닌가? 연극' 찻집' 에는 측면에서 정치 정보를' 공개' 하는 곳이 많다. 라오스는 정치학자들이 교과서에 쓴 이론을 사회 밑바닥 소인들이 불쑥 튀어나온 가십으로, 극 중 수완이 잘 되는 디테일로 변해 관객들의 감상 활동에 묵묵히 주입했다. 정치 교과서와 비교하면, 받은 결과는 적어도 비슷하다.
찻집' 은 일반 연극작품과는 달리 구체적인 이야기를 담은 연극이 아니라 세 가지 역사시대를 대표하는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라오스의 말로 이 연극을 쓰는 목적은' 세 시대를 망치는 것' 이다. 세 장면 중 라오스는 역사에 대한 깊은 회고와 반성, 평실하게 써서 작가와 같은 세대의 사람들, 그리고 한 세대가 그보다 늦게 이 세상에 온 사람들을 위해 연극을 볼 때 충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작품이 이런 기능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사상적 가치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찻집' 이 처음 상연되었을 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이야기성이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강의 경력과 그녀의 아들 칸달리가 혁명에 참가하여 줄거리를 발전시킬 것을 건의했다. 라오스는 이 건의를 거절하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나는 세 시대를 망치는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한 가지 일을 붙잡고 놓지 않으면 발전해야 하는데, 나는 찻집이 점령되기 전에 망가질까 봐 두렵다. " ("찻집에 관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 1950 년대에 중국의 작가, 독자, 관객들은 거의 예외 없이 구시대를 쓰는 유일한 임무는 첨예한 계급투쟁을 표현하고 혁명의 승리를 찬양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라오스는 오래된 찻집이 혁명의 보루가 된다면 그 날도 며칠도 지나지 않을 것이며, 세 번의 암흑시대를 목격하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고 완곡하게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혁명투쟁을 우리 예술작품의 주제로 삼을 수 없었는지에 관해서는 라오스는 당시 원하지 않았고 깊이 연구할 수도 없었다.
연극' 찻집' 은 독창성 때문에 문혁 전에 이미 약간의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찻집' 이' 향수적' 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은 예전보다 못하다','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대의 파도를 드러내지 않았다',' 인민의 필연적인 승리와 숭고한 이상을 지적하지 않았다',' 결국 작가의 세계관, 계급 입장, 창작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 주장한다. 문혁 기간 동안' 찻집' 은 라오스가' 반동작가' 로 모함된' 증거' 가 되었다. 이제 우리는 찻집의 비난을 일일이 반박할 필요가 없다. 놀랍게도' 찻집' 제 3 막에서 왕리발은 영문도 모른 채' 파업' 이라는 이름을' 폭동' 으로 바꿨다? " 특무 송은자는 즉시 이 말을 붙잡고 문을 쓸어 버리고 왕리발과 휴교한 학생이' 같은 물건!' 이라고 말했다. 찻집의 노장, 평생 백전을 겪었지만, 그를 놀라게 하지 않고, 단지 혼잣말로 그에게 말했다. "나?" " 과찬이십니다! "우리 땅에서 사슴을 가리켜 말을 남에게 씌우는 것은 어렵지 않은 것 같다.
수십 년이 지난 오늘, 나는' 찻집' 과 같은 시기에 나온 소위 좋은 작품들이 벌써 사라졌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찻집은 교만한 섣달 매화처럼 시련을 견디고 가지가 무성하다. 1970 년대 말부터 지금까지 베이징 인예는' 찻집' 을 여러 차례 개편했으며, 이 연극은 500 회에 달하는 공연을 통해 중국 연극사에서 가장 사랑받는 여러 기록을 세웠다. 찻집' 도 중국의 연극 예술을 대표해 독일, 프랑스, 스위스, 일본, 홍콩, 대만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인종, 경험, 가치관이 다른 관객들에게 인정받아' 동방무대의 기적' 이라고 불린다.
둘째, 문화를 써서 사회를 쓴다
찻집' 은 옛 중국의 사회 변천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것이다. 그러나 라오스는 정치에 익숙하지 않아 사회 정치적 변천을 직접 쓸 수 있는 능력을 제한했다. 그래서 작가는 그가 알고 있는 사회와 문화 변화에 대해 잘 알고 있어 사회와 정치 변화의 미묘함을 반영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한 시대의 문화와 정치는 모두 사회 상층 건물에 종속되어 있으며, 둘 사이에는 내재적인 연관성이 있다. 사회의 정치성 총회나 명쾌하게 그 문화에 작용하며, 각종 문화세계는 종종 사람들에게 각종 암시적인 정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따라서 예술작품은 한 시대의 문화 현상을 써서 이 시대의 정치적 면모를 반영하는 것은 사회를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이다. 찻집' 은 바로 라오스가 이런 창작 방식을 선택해 얻은 예술적 우세를 반영한 것이다.
찻집' 은 낡은 중국의 어둠을 표현하고, 어두운 사회의 국민들이 생존, 정의, 발전을 위한 고통스러운 발버둥과 비참한 결말을 표현해야 한다. 라오스는 이 무거운 주제를 구체적인 이야기에 넣지 않았다. 그는 사회의' 소인물이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죽는지' 로 그 시대의 풍자 ('찻집이 말했다') 를 설명하여 구시대에 대한 혐오감과 침을 뱉는 사상적 경향을 표현하기로 했다. 병적인 사회, 기형적인 문화, 이상한 생활 ... 찻집에서 괴상한 사회 화면을 구성하다. 라오스의 펜은 외과의사의 손에 있는 탐침과 같다. 그는 부패한 사회의 종기를 깨뜨릴 때마다 더러운 고름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었고, 사회는 시계와 안의 궤양으로 이미 이렇게 무서운 정도에 이르렀다. 환골탈태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당연히 가장 합리적이다.
찻집' 관객들은 수시로 눈을 뜨고 무대의 황당무계한 세계를 직시해야 했다.' 태후를 시중들고, 얼굴이 붉고, 집 식초병도 마노로 만든' 태감, 노태용종, 소녀기가 넘치지만, 공개적으로 뻔뻔스럽게' 결혼' 을 끝내야 한다는 소식에 직면했다고 한다. 인신매매상인 유마자는 그가 농가녀를 되팔아 190 원을 번다는 나쁜 행적을 간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논리를 자랑하고 선전했다. "만약 내가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구매자를 찾지 못할 것이다." 탈영병 두 명, 돈이 부족하고 생리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장사꾼에게 공동임대 아내를 사도록 돈을 모아 상상할 수 없는' 세 사람의 우정' 을 형성했다. 전쟁이 계속되고, 군벌 할거가 계속되고, 시민들은 안정감이 부족하고, 원성이 자자하다. 하지만 "한 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점술을 전문으로 파는 당철입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해가 어지러울수록 내 사업은 더 좋아진다! 올해는 누구나 생사를 막론하고 운에 맡기고 살아야 한다. 어떻게 점쟁이와 상면을 계산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줄거리들, 변태적인 맛과 약간의 웃긴 색채는 모두 황당무계한 시대에 탄생한 기이한 장면이다. 극작가들이 함께 전시할 때, 사회 정의가 없는 시대가 분명히 정상적인 사회에서 불합리한 이상한 일들을 연이어 변화시킬 것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이것은 마치' 홍루몽' 에 황당일로 가득 찬 것 같고,' 찻집' 에서' 각종 황당일' 을 가르쳐 관객들이 생각날 때마다 연신 한숨을 쉬게 하는 것과 같다.
찻집' 은 세계의 악화와 강의 쇠퇴를 보여준다. 작품은 대부분의 어릿광대와 그의 아버지 사이의' 세습 대체' 의 신분 배치를 채택하고 있다. 세 장면 중 인신매매상인 유마자와 마자, 점술을 파는 사기꾼 당철입과 소당철입, 탐정 송은자와 소송은자, 오샹즈와 오오샹즈, 타자 이덕자와 소덕자는 모두 연속 대대로 전해진다. 이 사회 찌꺼기들을 통해 그들은 파렴치할 뿐만 아니라 파렴치하다. Act 1 에서 마자유는 사회의 빈부차이를 이용해 인구를 되팔아 그런대로 잘 지내고 있다. 하지만 2 막에서 그는 자존심을 잃었다. 빈부분화된 사회가 개선된 것이 아니라 더 나쁜 현실이 그를 재수없게 만들었다. 그는 불평했다. "정말 혁명이야! 얼마나 고통스러운가! 이제 두 번째 손, 담임 선생님은 아주머니와 결혼하여 곤곡을 부르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극단의 여배우는 꽃 한 송이에 3 만 5 천 원의 가치가 있다! 나는 쳐다 보았다, 나는 문을 만질 수 없다! 클릭합니다 구식의 애매한 사업에 종사하는 마자유는 그의 안목과 박력으로' 사회 발전' 의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다. 난세 올빼미는 사회의 벼락부자가 되었고, 악행은 권세 있는 자를 훨씬 앞섰다. 그들의 선빈비 기준, 그리고 돈을 많이 쓰는 관용, 마자유 같은 베테랑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세풍이 나날이 계속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제 3 막, 마자 유가 등장해 섬유계의 신인으로 등장했다. 그는 아버지의' 한평생 좋지 않다' 는 교훈을 총결하고, 시대의 세찬 조류를 거스르며 독재적인 국민당 관료와 결탁하여 전북평의 댄서, 창녀, 지프녀, 여급이 미국 군인과 관료를 위해 봉사하는' 포원아' 회사를 설립했다. 유마자의 야망과 교활함은 정말 그의 죽은 아버지를 왜소하게 할 수 있다. 인신매매업자의 장사가 새로워지면서 절정에 이르렀고, 어떤 세월이 있는지, 자연히 어떤 세풍이 있을 것인지를 증명했다. 당나라 Tiezui 아버지와 아들: 처음 두 장면, 당나라 Tiezui 는 도시를 가로 질러 흔들렸다. 연이은 전란으로 그가 점술을 파는 것을 도왔지만, 결국 큰돈을 벌지 못했다. 그는 찻집의 잔차를 헛되이 마셨고, 왕장조차도 감히 그를 짜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 그러나 사기꾼의 발우를 물려받은 당웃음철입은' 황세' 사교의' 석천' 으로 봉쇄됐다. 탕은 웃으며 입을 벌리고 말했다. "나와 유마자. 우리는 운에 맞게 생겨났는데, 이 시대에 사는 것은 정말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과 같다!" 이 추악한 세상에서 유마자, 철입 같은 길거리 불량배와 사회 찌꺼기를 제외하고는 절대' 물고기 득수' 같은 진지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어떤 사회가 사회인가? 어떤 사람이'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 같다' 는 것을 보면' 적자생존' 이라고도 한다. 사실 유마자 신부와 당철입 신부는 모두 시대의' 문화적 상징' 으로 가장 수치스러운' 문화' 를 대표하며 가장 수치스러운 사회에서만 즐길 수 있다.
한편으로, 추악한 것들이 도처에 만연하고 있다. 한편, 민족 전통문화에서 가치 있는 것은 그 해에 살 수 없었고, 심지어 파멸까지 향해 나아갔다. 제 3 막, 유명한 이야기꾼 조복원, 경극 배우 위복희, 술집 명요리사 명사부,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자신을 생명으로 소중히 여기는 예술과 기예가 모두 위태롭다. 명사는' 1,200 상 술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사람' 이다. 결국 생계에 못 이겨, 그는 모든 주방도구를 팔아서 감옥에 가서 찜질했다. "지금 감옥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으니까!" " 복원은 이 연예인들과 장인들의 극도의 고민을 표현했다. "올해는 악년이다. 진지한 것은 모두 썩었다!" "
인간의 정신 위기는 시대 문화 위기의 일부이다. 찻집' 은 주로 극중 세 가지 핵심 인물인 왕리발, 진, 창대사의 도움을 받아 구사회 사람들의 정신위기를 묘사했다.
어대 찻집의 장장 왕리발이 전극을 관통하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이르면 20 대는 독립적으로 생활에 대처할 수 있다. 그는 "거리에서 밥을 섞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는 것을 알고 구세대가 남긴 낡은 방법에 따라 "좋은 말을 많이 하고,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이 너를 좋아하게 하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매일 미소를 지으며 관료, 외국 세력, 깡패, 깡패, 스파이, 경찰의 협박과 괴롭힘을 맞이한다. 그는 결코 나쁜 마음이 아니다. 다만 그의 지위가 극빈자보다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인간의 질고를 외면하고 있을 뿐이다. 그는 본분을 지키는 상인으로 사회가 안정되고 자신의 사업이 나아지기를 바라지만 사회는 항상 그와 얽혀 있다. 그는 감히 사회와 대적할 수 없고, 국민에게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고, 늘 차를 마시는 사람에게 국사를 이야기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세계는 전쟁 상태에 처해 있고, 도시의 다른 모든 큰 찻집은 파산했다. 그는 여전히 발버둥치고 있다. 그는 때때로 길거리 사업이 본자로 돌아가는 추세를 보이콧하기 위해 작은 수를 생각해 냈다. 만년에 그는 찻집을 바라보며 내려가지 않았다. 그는 부끄러워하지 않고 여종업원을 한 명 더 추가할 생각이다. 그러나, 사회의 발톱이 점점 더 그의 목에 꽉 끼었다. 국민당당봉이 창설한' 황삼로' 는 그의 찻집을 부수려고 했고, 특무도 그를 협박하여 도저히 나갈 수 없는 금괴를 내놓으라고 했다. 건달이 새 사창가를 열고, 당국은 그의 점포를 점령하도록 부추겼다. 왕리발은 어찌할 바를 몰라 이미 생명의 끝에 이르렀다. 그는 비로소 수십 년간의 신중함과 노력이 모두 헛수고라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생존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 네, 뇌물을 줘야 한다면 짐을 내겠습니다. 나는 어떤 사악한 일도 해본 적이 없다 ... 그 개와 사람들은 모두 잘 살고 있지만, 나는 옥수수 빵을 먹을 수 없다. 이것은 누구의 생각입니까? "왕리발의 심리적 위기가 대표적이다. 속는 사람-무해하고, 천명을 듣고,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않는 것은 당시 일반 시민들의 가장 보편적인 마음가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리발, 보통 사람보다 지위가 약간 높은 작은 상인은 잘 사는 생활을 하려고 노력하지만 할 수 없다. 결국 그 세상에 사는 불쌍한 시민들은 더욱 절망했다. 왕리발은 인생의 마지막 정거장에 이르러 외치는 몇 마디 말도 사회 밑바닥의 작은 인물들의 가슴을 맴도는 일관된 혼란과 분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진은 민족 자본가이다. 1 법안이 나왔을 때 그는 겨우 20 대였다. 변법이 실패한 후 국가 정세가 쇠락했다. 보국의 마음을 품고, 그는 조상업을 팔아 공장을 만들고, 실업으로 나라를 구하려고 한다. 그는 40 년의 시간을 들여 대기업을 개업했는데, 이렇게 하면' 부국부민' 이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틀렸다. 항일 전쟁이 끝나자마자 그의 산업은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 당국은 적당한 공장을 세우지 않고 기계를 폐금속으로 판매한다. 공장의 폐허를 보고 진 선생은 가슴 아파하며 분개했다. "전 세계에서 이런 정부를 찾을 수 없습니까?" " 그의 인생 결론은 왕리발보다 더 비참하다: "...... 너는 모두에게 권하고, 돈이 있으면 먹고 마시고, 노름질하고, 좋은 일을 하지 마라! 진 () 은 왕리발 () 보다 더 큰 생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중국의 현실을 바꾸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의 일생은 세계의 속박, 반봉건 반식민지 제도, 제국주의, 봉건과점, 관료매가 공동으로 통제하는 국가 경제 국면에서 벗어나지 않아 시전 여지가 없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매우 높아서 대중과 교류하지 않을 것이다. 그가 평생 어두운 날에 고군분투하다가 결국 패배한 것은 필연적인 일이다.
자주 사신은 연극' 찻집' 에서 가장 적게 조롱과 비판을 받는 이미지로, 특정 신분과 경력과 상당한 관계가 있다. 노베이징 깃발에서 나온 자강자이다. 만주족 작가 라오스는 일생 동안 만주족의 성격 특징을 지닌 많은 인물을 창작했다. 그러나, 연말이 다가올 때까지, 그는 처음으로 분명하고 자신있게 품위 있고, 소박하고, 정직하고, 근면한 만주어를 써냈다! 저자가 창스님을 쓰는 주된 목적은 깃발 아래 확실히 충간의담한 애국자들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주족 문화정신을 쓰는 데도 가치 있는 것이 있다. 청말에서 걸어온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실패자' 는 아니라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패명언) 상대사의 몸에는 대부분의 팔기 장병들이 청말까지 고수해 온 애국정이 응집되어 있다. 그는 청말에 아직도 돈을 먹고 찻집에 앉아 있을 때, 양교를 먹는 마스님을 업신여기고, 숭양미외의' 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 외국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를 업신여겼다. 그가 코담배 주전자도 외국에서 수입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얼마를 흘려야 하는가!" 라고 안타까워했다. 특히 그는 국가와 국민의 비참한 처지를 느끼며 입을 다물고 나왔다. "내가 보기에, 대청국이 곧 끝날 것 같아!" " 당국의 탐정은 그가 이 말을 했기 때문에 그를 체포하려고 했다. 그는 솔직히 말했다: "나는 대청을 좋아한다, 나는 그것이 끝날까 봐 두렵다!" 그래도 소용없어, 잡혔어, 1 년여의 감옥살이를 했어. 출소 후 그는 의화단 운동을 따라잡았다. 그는 민족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칼과 총으로 외국인과 몇 차례 싸웠다. 나중에 대청이 결국 죽었는데, 그도 놀라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역사의 징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젠장! 나는 기수이지만, 나는 공정한 말을 해야 한다! " 그는 평생 만주족의 충성스럽고 고집이 센 성질을 유지하고 악인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운명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가 민국 초년 곳곳에서 만주족인을 배척했을 때, 송씨가 말한 것처럼, "누가 굶어 죽기를 바라는가?" " 그러나, 누가 우리가 기수가 되기를 바라는가! "당신이 광주리를 들고 채소를 팔거나 광주리를 들고 땅콩을 팔더라도, 당신은 여전히 똑바로 살 수 있습니다. 그럼, 상사부 같은 터프한 사람이 더 좋은 운명을 가질 수 있을까? 아니, 그는 인생의 비극을 피할 수 없다. 그는 70 대 이후에도 여전히 가난하다. 그는 이제야 깨달았다. "나는 우리나라를 사랑하지만, 누가 나를 사랑하느냐? "그는 또 이렇게 계속하면" 굶어 죽거나 죽임을 당한다 "는 예감이 들었다. 그는" 눈물이 있어도 흘러나오지 않는다 "고 예감했다. 늘 사나리, 분투로 국가와 개인을 위해 아름다운 미래를 쟁취하고자 하는 중국인, 그의 비극은 비겁함과 게으름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의 낡은 관념에서 나온 것이다. 이런 관념은 만주족 구시대의 전통적인 인생관에 속한다. 그는 시종 정기와 불요불굴의 정신으로 천지를 깔고 있는 사회 어둠 속에서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런 유치한 소망은 도저히 실현될 수 없다. 악한 사회는 항상 혈분입을 벌리고 가난한 사람을 무자비하게 삼킨다. 창대사의 실패는 사회적 책임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그의 인생철학이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그는 왕리발과 진 등과 마침내 같은 길로 돌아가는 불운에 빠졌다.
찻집' 이 출판되자 평론가들은 "이 연극은 ... 구사회의 일부 노인들에 대해 너무 많은 동정을 가지고 있다" 고 비판했다. 이 작품은 라오스의 상당한' 애정' 에 녹아들어서 사실이라고 말해야 한다. 문제는 이런 느낌이 불필요하냐 건강하지 않냐는 것이다. 극작가는 추악한 시대에 용납할 수 없는 우수한 문화' 공물' 과 분투가 결국 실패한 선량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우리가 역사를 존중하기만 하면 라오스의 추모 대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우수한 민족 전통은 열악한 문화 환경에 의해 무자비하게 억압되고, 당연히 애도하고, 억측을 표현해야 한다. 이발, 진, 상투적인 노인들조차도 우리 민족의 선량, 순박, 근면, 인내, 강인함, 성실함을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