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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행생, 저항, 학대, 학대의 법칙

오행생, 저항, 학대, 학대의 법칙

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이 금목의 불, 물, 흙오행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믿었는데, 이 오행 사이에는 제약 관계가 있었다. 많은 부모들은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때 오행의 결핍과 강함에 따라 가장 적합한 이름을 선택한다. 오행도 인체의 오장육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섯 줄의 법칙을 살펴 보겠습니다.

1 5 요소 법칙 소개.

나무, 불, 흙, 금, 물은 오행 중 다섯 가지 운동 물질을 가리킨다. 오행은 나무, 불, 흙, 금, 물 5 가지 물질의 운동과 변화를 가리킨다. 그것을 배울 때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은' 가' 이다. 점쟁이가 점을 치고 걷는 것을 걸음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우리는 이경을 읽고' 천흥검' 이라는 말을 읽었는데, 이 말은 운동, 즉' 운동 에너지' 를 의미하며, 우주 간 물질의 가장 큰 관계는 바로 이런 운동 에너지이다. 이 "운동 에너지" 에는 금, 나무, 물, 불, 흙으로 대표되는 하드웨어가 있다.

점괘와 마찬가지로 전통 기호이니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이른바' 금' 은 금이 아니다.' 물' 은 컵 속의 물과 다르다. 오행이 다섯 가지 물질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고대 문화의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은 현대의 토문화이다. 지구 밖의 별 다섯 개는 우리와 큰 관계가 있다.

1, 상호 현상 법칙:

건강은 천성, 격려, 승진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행 사이에는 상호 교육과 상호 격려의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를 약칭하여' 오행상생' 이라고 부른다.

오행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화, 불생토, 자연금, 금생수, 수생목. 오행 관계에서는 어떤 행도 나와 나를 낳은 관계, 즉 모자 관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를 낳은 것은 어머니이고, 나를 낳은 것은 아이이다. 물을 예로 들자면, 나를 낳은 사람이 금이라면, 금은 물의 어머니이다. 나는 나무에서 태어났고 나무는 물의 아들이다. 다른 네 줄 등등. 간은 나무이고, 마음은 불, 비장은 흙, 폐금속, 신장은 물, 오장, 즉 간생심, 심생 비장, 비장폐, 폐생 신장, 신장생 간, 영양과 촉진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2, 위상 그램 법칙:

그램은 제한, 억제, 극복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행 사이에는 서로 제약하고, 서로 극복하고, 서로 억제하는 관계가 있는데, 이를' 오행상생' 이라고 한다.

오행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 투크수, 물, 호, 금크목 ... 오행관계에서 어떤 행도 두 가지 측면, 즉' 승' 과' 무적' 의 관계가 있다. 나를 반대하는 자는 "무적" 이고, 나를 대적하는 자는 "승리" 이다. 나무를 예로 들자면, 우리가 금에 맞았다면 금은 나무에' 무적' 이고, 우리가 흙에 맞았다면 흙은 나무에' 승리' 이다. 다른 네 줄 등등. 오장을 결합하면 간 주비, 비장 주신, 신장 주심, 심주폐, 폐주간이 제약과 억제의 역할을 한다.

3, 5 요소 시스템:

오행이 공존하는 가운데 상생 상극이 있고, 상생 상극이 있고, 상생 상극이 있다. 이것은 자연계 운동 변화의 일반적인 법칙이다. 상호 발전만 하고 상호 제약은 없다면 정상적이고 균형 잡힌 발전을 유지할 수 없다. 상호생의 상호제도가 없다면, 모든 것이 생화학적이지 않을 것이다. 추천: 결혼 보기, 얼굴 보기, 오행 점쟁이.

따라서 서로 성장하고 제약하는 것은 만물이 상대적 균형을 유지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두 가지 조건이다. 상호 작용과 조화를 바탕으로 해야만 사물의 생화학 과정을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무는 흙을 이길 수 있지만, 흙은 금으로 나무를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토양은 짓밟히지만 쇠퇴하지 않는다.

다른 불, 흙, 금, 물도 마찬가지다. 고대인들은 오행과 상호 간의 내적 관계를' 오행시스템' 이라고 명명했다. 통제법의 구체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크토, 토생금, 금크목.

화생금, 금생수, 수생불.

토크수, 수생목, 목크토.

금크목, 목화, 화크금.

물은 불을 대체할 수 있고, 불은 흙을 생산할 수 있고, 흙은 물을 대체할 수 있다.

곱셈의 법칙: 곱셈은 곱셈입니다.

오행생크 법칙으로 보면 일종의 병리 이상 현상이다. 곱셈은 상극과 비슷하지만 정상 범위를 넘어 병리 수준에 이르렀다. 곱셈과 위상 그래프의 순서도 일치한다. 즉 목대 토양, 흙대 물, 물대 불, 화대 금, 금대 나무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화가 나면 금은 나무를 정상적으로 제약할 수 없다. 그래서 만약 나무가 너무 교양이 없다면, 즉 나무가 너무 강하고 흙이 비교적 허술하지만 금을 생산할 수는 없다. 그래서 금이 약해서 나무를 만들 수 없다. Xingheng 교육 수집 및 마무리

5, 상호 모욕법: 모욕은 괴롭힘입니다.

오행생크의 법칙으로 볼 때 곱셈과 마찬가지로 병리 이상 현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상호 모욕과 반크의 뜻은 비슷하기 때문에 때로 반욕이라고도 한다. 상호공격의 순서도 상호저항의 반대, 즉 목욕금, 금욕불, 불욕수, 수욕토, 토욕목이다.

위의 두 가지 곱셈 법칙과 상호 손실 법칙은 병리 상태에서만 발생한다. 예를 들어, 물이 많으면 화가 나고, 반대로 토양을 모욕할 수 있다. 물기가 부족하면 흙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면 불이 그것을 모욕한다. 너무 늦게 일어난' 이상 현상' 때문이다.

오행생크 남용법칙 2 (1) 오행상그램

1. 오행상생.

나무, 불, 흙, 금, 물 사이에 질서 있는 작용이 있어 발전에 도움이 되고, 격려에 도움이 되며, 승진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오행의 순서는 나무로 불을 피우고, 불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이다. 오행의 관계로 볼 때 오행 중 어떤' 행' 도' 나를 낳다' 와' 나를 낳다' 와 관련이 있다. 나를 낳다' 와' 나를 낳다' 는 것은 어려운 경전에서' 어머니' 와' 아들' 의 관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나를 낳은 자는 어머니이고, 나를 낳은 자는 아들이니, 오행 관계는 모자 관계라고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불을 예로 들자면, 나무는 불을 피우고, 불은 태어난다면,' 나를 낳는' 사람은 나무다. 나는 흙에서 태어났다. 즉 나무는 불의 어머니이고, 흙은 불의 아들, 즉 나무와 불은 모자이고, 불과 흙은 모자이다.

2. 서로 저항하는 다섯 가지 요소

오행의 상호 구속은 나무, 흙, 물, 불, 금 사이에 질서 있는 구속과 제약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오행의 순서는 목투과,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입니다. 오행 관계의 경우 오행 중 어떤' 행' 도' 나' 와' 나' 와 관련이 있다. 나를 이기다' 와' 나를 이기다' 는 내경에서는' 무적' 과' 승리' 라고 불린다. 즉, "나를 반대하는 자" 는 "무적", "나를 반대하는 자" 는 "승리" 입니다. 불을 예로 들다. 물은 불을 죽일 수 있고, 불은 금을 죽일 수 있기 때문에' 나를 죽이는 것' 은 물이고,' 나를 죽이는 것' 은 금이다.

상호 장항하는 것은 불가분의 방면이다. "생명이 없으면 발전할 이유가 없고 절제가 없으면 해롭다." 사물 사이에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생명에는 그램, 그램 속에는 생명이 있어야 자연계에서 생태 균형을 유지하고 인체 내에서 생리적 균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통제는 생화학' 이다.

오행을 곱하다.

1. 오행 곱하기

승승은 약소를 괴롭히는 뜻이다. 오행 곱하기는 오행 중 한 줄이 승행을 과도하게 억제하여 일련의 비정상적인 상호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이를' 과격' 이라고도 한다. (예외)

곱셈의 이유는' 너무 많다' 와' 적다' 에 불과하다. 첫째, 너무 많으면 배가 됩니다. 무적선이 너무 강해서 승선이 너무 많이 묶여 승선이 약해져서 오행 사이에 비정상적인 속박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강하고 토양이 너무 강해서 토양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른바' 나무 채취' 입니다.

둘째, 실패로 인한 곱셈: 승선이 그렇게 약하지 않기 때문에' 나를 이기다' 는 무적선이 상대적으로 강화되어 승선이 너무 많은 속박을 받게 되면 그 자체가 더 약해진다. 예를 들어 목본식물은 그다지 강하지 않고 토양에 대한 억제 능력은 여전히 정상 범위에 있다. 그러나 토양 자체의 부족으로 인해 토양의 강도가 상대적으로 높아져 토양이 더욱 부족해졌다. 이것이 이른바' 토양 허목 승수' 다

2. 오행은 서로 모욕한 것이다

학대, 여기서' 반학대' 를 가리킨다. 오행상욕은 오행 중 한 행이 반대 방향을 자제하는 무적행이며,' 반욕' 또는' 반크' 라고도 한다.

모욕의 원인도 두 가지다. 하나는 너무 많아 모욕을 초래한다. 승선이 너무 강해서, 이전에 그것을 억제했던 무적이 그것을 억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반대 방향도 그것에 의해 억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모욕명언)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강하면 무적금은 나무에 의해 괴롭힘을 당할 뿐만 아니라 나무에 의해 괴롭힘을 당하여' 나무 반금' 현상을 만들어' 나무 반금' 이라고 부른다.

둘째, 무적의 그 선은 너무 약해서 이기는 그 선을 제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반대 방향으로 제약을 받는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약하면 이기는 흙이 비교적 풍부할 것이고, 이길 수 없는 그 흙은 반대 방향으로 자제할 것이다. 이것이 이른바' 나무 허토욕' 이다.

오행생, 저항, 학대, 모욕의 법칙은 3 1 이다. 오행은 서로 생성된 것이다.

오행공존이란 나무, 불, 흙, 금, 물 사이에 질서 있는 관계가 있어 발전, 격려, 승진에 도움이 된다는 뜻이다. 오행의 순서는 나무로 불을 피우고, 불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이다. 오행 관계에서 어떤 행도' 나를 낳다' 와' 나를 낳다' 의 관계가 있다. 이런 관계를 모자 관계에 비유하기 어렵다. 나를 낳은 것은 어머니이고, 나를 낳은 것은 아이이다. 따라서 오행이 공존하는 것은 사실상 오행 중 어느 하나가 그 아들에 대한 자질, 촉진, 격려를 가리킨다.

2. 서로 저항하는 다섯 가지 요소

상호 구속은 나무, 불, 금, 물 사이에 질서 있는 관계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행의 순서는 나무, 물, 불이다. 오행 관계에서 어떤 행이든' 그램' 과' 나 그램' 의 관계가 있다. 내경' 은 상호 존중의 관계를' 필승' 과' 무적' 이라고 부른다.' 김과, 금크목'. 오행 관계에서 어떤 행에도' 나' 는' 무적' 을 의미하고' 나' 는' 승리' 를 의미한다. 그래서 오행의 상호 견제는 사실 오행 중 한 줄의 승리에 대한 견제와 제약이다. 나무를 예로 들자면, 나무는 흙을 이기고,' 내가 이길 수 있다' 는 자는 흙이고, 흙은 나무의' 승리' 이기 때문이다. 김크목 때문에' 나를 이기는 사람' 은 금이고, 금은 나무의' 무적' 이다.

오행의 체계화와 승리

1. 오행시스템

오행 시스템은 서로 자양할 뿐만 아니라, 서로 제약하며, 균형과 조화를 유지하고, 사물 간 오행 시스템의 안정과 질서를 촉진한다. 그것은 수문육미론에서' 해칙제, 제제 생화학' 이라는 이론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행상생상극이 결합된 자기조절에 속한다. 오행의 공존과 상호 제약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생명이 없으면 사물의 발생과 성장이 없다. 그램 없이는 사물 사이의 정상적이고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태어나고, 목숨을 걸고, 오히려 서로를 보완하여 사물 사이의 균형과 조화를 유지하고, 안정적이고 질서 있는 변화와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그래서 장명해빈의' 논어 인물 날개 행운' 은 "자연의 기회를 만드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된다.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태어나지 않으면 발전할 이유가 없고 자제하지 않으면 해를 입힐 수 있다. 구속법칙은 오행 중 한 행이 왕성할 때 반드시 제한을 가하여 해를 입히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이다. 상호 발전에는 자제가 있고 자제 속에서 발전하는 것이다.

특히, 그것은 나무 화재, 화재 토양, 나무 파괴 토양 이다; 불생금, 불은 연금을 정련할 수 있다. 토생금, 김생수, 토능이 물을 이길 수 있다. 금수, 수생목, 금도 크목입니다. 수생목은 불을 피우지만 물은 사람을 죽일 수 있다.

2. 오행승으로 다시 얻다

오행승은 오행 중 한 줄의 과잉 (즉 승치) 으로 무적 (즉 승치) 보복성 시스템으로 이어져 오행귀환을 조율하고 안정시킨다. 상법의 자기규정에 따르면 가스 생성에는 두 가지 편향이 있다. 하나는 승기의 발생으로 인해 가스가 생기는 것이다. 즉, 먼저 승기가 나타난 다음 승기가 생겨' 보복' 으로 승기가 생기기 때문이다.

제국을 수복하는 것은 제국의 무적의 승리이다. 제국을 수복하는 것이 나무라면 제국을 수복하는 것이 금이다. 화가 불을 이기면, 화가 나서 다시 물로 돌아간다. 승기는 복기가 나무로 된다. 승기가 금이라면, 복기가 불이다. 만약 기체가 물을 이기면 기체가 지구로 돌아간다.

오행승복의 법칙은' 승복' 이다. 오행 중 한 줄이 항진하면 (절대항진이나 상대적 항진을 포함) 서로 자제하는 순서로 자제해 무적 (즉 가스의 회복) 이 왕성하게 되고, 그 행의 항진에 따라 정상으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목완은 흙이 쇠퇴하고, 흙쇠는 물이 왕성하고, 물은 불을 억제하면 불이 쇠퇴하고, 불쇠는 김왕, 왕은 나무를 억제하면 나무가 왕성하다. 이곳의 목선의 항진은 이기기를 위한 것이고, 금실의 왕성함은 가스를 되찾기 위한 것이고, 금실의 왕성함은 목선의 왕성한 보복이다. 나머지 네 줄의 승리는 이와 같다.

오행의 승리는' 아이와 어머니의 복수' 라고도 불린다. 오행 중 하나가 왕성하기 때문이다. 바로 승리다. 그 무적은 복기를 위한 것이고, 방금 그 아들을 위한 것이다. 복기의 어머니는 승기가 해를 끼쳐 승기를 제한하고 어머니에게 보복한다. 그래서' 자모의 복수' 라고 부른다. 앞서 언급했듯이, 목행의 왕성함은 승리이고, 김행의 왕성은 복기한다.

흙은 나무의 승리이고, 흙의 아들은 나무를 이길 수 있고, 나무의 성성은 평평해지며, 어머니의 원한이다. 오행 시스템은 승리와 복복의 조절 메커니즘을 통해 국부적으로 불균형한 상황에서 자기조절을 하여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유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