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 음양은 고대에 무슨 뜻이고, 지금의 음양은 무슨 뜻입니까? 왜 어떤 사람은 양이고, 어떤 사람은 음이라고 말합니까? 대신의 음양 관념은 중국 고대인의 자연관에서 비롯된다. 고대인들은 자연계에서 각종 대립과 관련된 자연현상 (예: 천지, 일월, 주야, 한서, 남녀, 상하 등) 을 관찰했다. 철학적 사고 방식으로' 음양' 의 개념을 요약했다. 일찍이 춘추시대의' 이전' 과 노자의' 도덕경' [1] 모두 음양을 언급했다. 음양학설은 이미 중국 전통문화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종교 철학 역법 한의학 서예 건축 점술 등을 포함한다. 음양은 대립통일이나 갈등관계의 구분이나 세분화이며, 양자는 일종의 관계이다. 국학의 음양오행 기초는 간단해 보이지만 알고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적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음양은 만물의 가장 기본적인 대립, 추위, 어두움, 모임, 물화양을 열, 빛, 융해, 양기화음, 음화양, 음화양, 공중으로 돌진하는 것이 조화를 이룬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음과 양의 위치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늘이 안에 있고, 양은 밖에 있고 (즉, 양을 모으는 정물질), 반대로 반물질 (블랙홀과 유사) 이다. 모든 것은 음양의 법칙과 구조에 부합해야 한다. 마치 인생 (모임) 과 죽음 (산산) 과 같다. 이것이 바로 음양의 법칙이다. 음양의 불균형이나 인체 내 위치가 잘못되면 사람이 병에 걸린다. 이것이야말로 음양의 진정한 의미이자 이를 바탕으로 그린 태극도의 근본 의미다. 국학 (의학, 천문, 지리, 수학, 철학, 심지어 각종 고전) 은 모두 이를 바탕으로 중국인의 세계관과 인생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음양은 같은 일반 개념' 대립통일 (전집 U)' 의 두 개념' 음 (집합) 과 양 (집합 Y)' 간의 비호환성 관계이다. 음양의 내포는 서로 부정하는 것이다. 한 개념' 음 (변형세트)' 은 객체 음의 속성을 긍정하고, 또 다른 개념인' 양 (변형세트 Y)' 는 부정개념에 의해 결정된 속성을 객체 양의 속성으로 삼는다. 음양의 외연은 상호 배타적 (∩Y=0) 과 보완 (∩ y = u =1,1-Y=) 이며, 이들의 합은 가장 가까운 일반 개념 (반대 통일) 과 같다 음양은 중국 고대 철학의 한 쌍이다. 음양의 본의는 간단하다. 태양이 뒷면을 향하고, 태양이 태양을 향하고, 뒷면이 태양을 향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나중에는 기후의 냉온함, 상하좌우, 안팎 방위, 운동 상태의 동요와 평온으로 이어졌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자연계의 모든 현상이 대립적이고 상호 작용한다는 것을 더욱 깨닫고, 음양의 개념으로 자연계에서 대립하고 상호 작용하는 두 가지 물질력을 해석하고, 음양의 대립과 파동이 사물 자체에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음양의 대립과 파동이 우주의 기본 법칙이라고 더욱 주장하였다. 음양학설은 세계가 하나의 물질 전체이고, 자연의 모든 사물은 음양 대립의 두 방면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립의 두 방면은 서로 통일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음양 대립통일 운동은 자연계 만물의 발생, 발전, 변화, 소멸의 근본 원인이다. "수빈" 처럼요? 음양은 음양자, 천지의 길, 만물의 기, 변화의 부모, 생사의 시작을 말하는 큰 이론과 비슷해야 한다. 따라서 음양 갈등 대립통일의 법칙은 자연계 만물 운동 변화의 내적 법칙이며, 세계 자체가 음양 대립통일의 결과이다. 음양오행학설은 중국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와 자발적인 변증법이다. 그것은 세계가 물질적이고, 물질 세계는 음양의 추진으로 수태, 발전, 변화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나무, 불, 흙, 금, 물 등 다섯 가지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원소라고 생각한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제약하며,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 속에 있다. 이 이론은 고대 천문학, 기상학, 화학, 수학, 음악, 의학 등 이후의 고대 유물주의 철학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모두 음양오행학설로 발전했다. 중국 고대 의학자들은 장기 의료 실천을 바탕으로 음양오행학설을 의학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해 인체 생명의 기원, 생리 현상, 병리 변화를 설명하고 임상 진단과 예방을 지도하며 한의학 이론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한의학 이론 체계의 형성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윤화도는 대립하는 것을 대표한다 ... >>
질문 3: 고대 중국의 음양에 대한 설법은 산남은 (), 수북은 () 이다. 산남은 양이다. 물의 북쪽은 음이다.
질문 4: 고대 음양관의 관직은 무엇입니까? 정이품관은 천문, 역법, 기상, 점술을 관장하지만 왕조는 다르다.
원사' 권 88: 태사원, 2 위, 천문력 담당. 지원 15 년, 법원 설립, 태사령 등 관원 한 명 임명. 대학 첫해, 2 학년에서 승진하여 10 관직을 설치하다. V 3 년 연장, 2 급 업그레이드, 설치 15 관. 병원 후 위원 5 명 임명, 2 품 양성; 동시에 두 구성원을 아는 것은 세 가지 상품이다. 세 가지 제품 에서 두 병원 회원; 같은 가족의 두 멤버, 네 가지 제품 법원은 두 명의 위원에게 다섯 가지를 선고했다. 회원 한 명을 체험해 보세요. 5 품에서 왔습니다. 만물은 모두 회원이며, 7 품에서 온 것이다. 파이프 후크 회원, 9 품 에서; 역사를 창조한 사람은 세 명, 역사를 번역하는 사람은 한 명, 인도를 아는 사람은 두 명, 일을 이해하는 사람은 한 명, 홍보를 하는 사람은 두 명, 벼슬을 하는 사람은 두 명이다.
원사' 권 91: 제로총국에 음양학 교수가 한 명 있다.
고대 중국 공식 시스템의 음과 양 시스템
원명 시대에 건립된 천문 학파. 원대는 각 도로에 설치돼 각 주의 각 주로 밀렸다. 교육 내용은 천문학과 수학이다. 명대 지방관음양학, 부는 정서, 주는 전서, 군은 훈서를 부른다. 청나라에는 맞춤화가 없다.
진 음양부 ('홍루몽' 제 13 회 참조), 명청 중앙관은 천문 역법 기상 점술을 주관하며 역대 태사국, 사천대, 사천옥을 이어받았다. 음양사, 명청시 진은 이 관직이 없었지만 청대는' 음양생' 으로 정해졌다 ('청사원고' 권 150 중 관직 2 참조). 이른바 음양사란 작가가 이에 근거하여 허구한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부서의 임무는 길흉을 예측하고, 금기를 구분하고, 황실의 혼상결혼을 위한 날짜를 선택하는 것이다. 자부가 본부 관원을 직접 초청해' 날을 택한다' 는 장례를 치를 수 있다는 것도 그 권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질문 5: 고대 음양별칭론은 중국 고대 한족의 소박하고 자발적인 변증사상으로 선천적인 음양과 모레 음양으로 나뉜다. 그것은 세계가 음양의 추진에 얽매여 있고,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한다. 나무, 불, 흙, 금, 물의 다섯 가지 기본 조건이 세계에 없어서는 안 될 속성이라고 생각한다. 이 다섯 가지 특징은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제약하며,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 속에 있다. 이 이론은 한족의 천문학, 기상학, 화학, 수학, 음악, 의학 등 이후의 고대 철학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모두 음양오행학설로 발전했다. 황제에 의해 건립되다.
음양오행학설은 주로 음양오행과 오운육기 두 가지 상대적으로 다른 논리 범주의 개념과 관계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 철학과의 관계는 단순히 시스템 이론 논리와 논리 인지 방법의 관계에 속한다. 즉, 현대 철학의 기본 관점과 원칙은 실제로 음양오행설의 과학성을 증명하거나 서술하는 것이다. 음양오행설의 시스템 논리가 없다면 현대철학이 천명한 기본 관점과 원리는 산산조각 난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철학은 사실 갈등을 바탕으로 대립통일, 품질상호 변화, 부정의 부정법칙을 구체적 기준으로 하는 사고방식이자 객관적인 세계가 보편적으로 따르는 법칙이다. 속담에 어떤 이론도 추상적이라는 말이 있다. 특정 사유 예술을 채택하지도 않고, 구체적 사물과 결합하지도 않고, 특정한 의미도 있고, 완전하고 치밀한 사고 체계를 형성할 수 있다. 따라서 현대 철학은 모든 개인인지 차원에서 심도있고 포괄적이지만 음양오행학설과 같은 사고예술을 채택하지 못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인지 수준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없다. 어떤 존재 형식으로 사물의 동적 변화를 반영하고 시공간에 한 맥을 잇는 사고 체계를 형성하다.
질문 6: 고대 중국어에서 "음" 과 "양"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1 산남수북조양, 산북수남조음. 산의 남쪽, 물의 북속 양, 산의 등, 물의 남속 음이라는 뜻이다. 그래서 음양을 가로의 대명사로 사용한다.
또한' 홍루몽' 제 31 회를 언급하면, 샹운은 웃음을 참지 못하고 말했다. "나는 네가 말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지만, 너는 말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이것은 어떻게 대답합니까? 천지에는 모두 음양이 있는데, 정사, 기괴함, 천변만화는 모두 음양이다. 얼마나 많은 인명이 발생했는가, 사람은 희귀하고, 이치는 여전히 같다. 트레이시가 말했다. "그래서 고대부터 지금까지 모두 음양이었나요? Xiangyun 웃었다: "당신은 바보, 더 많이 말할수록 방귀. ". 무슨' 모두 음양이다', 음양이 없다! "음" 과 "양" 은 여전히 한 단어일 뿐이다. 양이 마르면 음이고, 음이 마르면 양이다. 결코 음탕하고 다른 태양을 낳는 것이 아니라, 양이 고갈되고 또 다른 그늘을 낳는 것이 아니다. 최법이 말했다. "나는 정말 혼란스럽다! 음양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보이지 않는다. 나는 아가씨에게만 묻는다, 이 음양은 어떤 것인가? " Xiangyun 은 "음과 양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단숨에. 이 그릇들은 성형한 것이다. 예를 들어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물은 음이고, 불은 양이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다. " 트레이시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네, 네, 오늘 이해합니다. 이상한 도사는 태양을' 태양' 이라고 부르고 점쟁이는 달을' 월성' 이라고 부른다. 바로 이런 이유다. Xiangyun 웃었다: "아미타불! 클릭합니다 ! 나는 방금 이해했다. 트레이시가 말했다. "이 큰 물건들은 모두 음양이 있다. 모기, 벼룩, 눈, 꽃, 풀, 타일, 벽돌도 음양인가요? Xiangyun 는 말했다: "음과 양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예를 들어 어느 잎이 음양으로 나뉘고, 해가 뜨는 곳, 여기는 흐린 날씨다. Cui Wu 는 고개를 끄덕이고 웃었다: "그래서, 나는 이해할 수있다. 클릭합니다 다만 우리 손에 있는 부채는 어떻게 음양일까? Xiangyun 도로: "여기 양, 흐린 곳. "."
질문 7: 구 선생님은 무슨 뜻입니까? 구 선생은 호칭인데, 문자적으로는 자신보다 일찍 태어나서 자신보다 크다는 뜻이다. 이 외연을 통해 일정한 지위, 지식, 이력을 가진 사람은 모두 선생이라고 불릴 수 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선생' 이라는 단어가 학문이 있는 사람에 대한 존칭이며, 모든 사람이 선생이라고 불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는 여전히 이 용법을 보존하고 있다.
환경에 따라 다음과 같은 확장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남성, 성인 남성에 대한 일반적인 호칭. 왕 선생과 유 선생처럼.
경어 () 는 존경을 표하는데, 시기마다 확장 () 이 약간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일정한 지위와 신분을 가진 사람에 대한 경어이다. 모두 남성을 부르는 데 쓰인다. 예를 들면 선산씨, 지식과 지위가 높은 여성, 이청조 씨, 장애령씨 등이 있다.
남편, 여자의 배우자 (남편) 는 보통 정어가 있다. 예를 들면, 나의 남편, 너의 남편, 이 딸의 남편.
선생님, 선생님, 교육자, 어떻게 재원 씨와 처씨를 할 수 있습니까?
의사, 의사와 의사에 대한 호칭. 지금은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고대나 민국에서는 자주 사용한다. 만약 네가 병이 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보러 가야 한다.
회계, 회계선생, 고대에 회계사에 대한 호칭은 지금은 적게 쓰이고, 고대나 민국에서는 자주 사용한다.
점쟁이, 풍수사사, 이야기꾼, 탄환 등 현학이나 예술가에 대한 존칭.
"선생님" 이라는 호칭은 유래가 깊다. 그러나 역사의 시기마다' 선생' 이라는 명칭이 겨냥한 대상이 다르다. 《논어》요? 정치: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메모지에 "선생님, 제 아버지와 형님도 마찬가지예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 술과 밥이 있으면 부형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맹자: "선생님께서 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클릭합니다 이 "선생님" 은 나이 많은 학문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