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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 소설 소재 _ 점쟁이 소설 소재 발췌

과학적 환상의 공상 과학 스타일

Bendford 에 따르면 공상 과학 소설은 통제할 수 있는 사고와 미래를 꿈꾸는 방식이다. 브래드베리에 따르면 공상 과학 소설은 미래에 대한 진정한 사회학 연구이다. 테리칼은 공상과학 소설이 미래의 문학에 관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보고 싶은 기적의 이야기, 혹은 우리 후손들이 보게 될 것-내일, 다음 세기일 수도 있고, 무한한 시간 연장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예, 그들은 모두 아주 잘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단지 한 가지 공상과학, 즉 예언 공상과학만 언급했다. 대부분의 공상 과학 작품은 예언과 전혀 무관하다.

일부 실제 과학 기술의 최전선 화제를 바탕으로 한 공상 과학 소설은 예언적 공상 과학 소설에 속한다. 이런 소설의 주요 사건은 전적으로 과학 기술의 최전선 화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 모든 공상 과학 작품 중에서, 그것들은 단지 수량이 가장 적은 것에 불과하다.

이 개념의 관건을 잡은 것은 바로' 진정한 최전방 학과' 이다. 베르나르나는 종종 문외한에게 위대한 선지자라고 불린다. 하지만 예언적 공상과학 소설의 엄격한 정의에 따르면' 해저만리' 와' 정복자 로버트' 두 편만이 예언적 공상과학소설로 간주될 수 있다. 얼마나 많은 문장 들이 베르나가 이 소설에서 잠수함을 발명했다고 말하는지 모르겠다. 사실 잠수함은 이미 존재했다. 베르나르나는 당시 잠수함 기술과 해양학 연구의 현황을 고찰하고 이 지식에 근거하여 자신의 소설을 썼다.

정복자 로빌' 에서 베르나르나는 당시의 최전선 과제 중 하나인 공기보다 비중이 큰 인공물체가 날 수 있는지 여부를 전문적으로 조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복자 로빌, 정복자 로빌) 작품은 처음부터 두 가지 첨예한 관점을 기록했다. 하나는 인공 항공기의 미래가 비행선이라고 생각하고, 다른 하나는 비중이 공기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항공기이다. 후자만이 기류의 저항을 극복할 수 있다.

윌스의 초기 작품은 예언과 무관하지만, 그 자신의 생각이다. 후기에 현실에 존재하는 과학 연구 과제를 쓰기 시작했다. 자유의 날' 에서 윌스는 핵전쟁을 묘사했다. 당시 핵 물리학자들은 반감기 현상을 발견했다. 그래서 이 작품에서 핵폭탄은 끊임없이 폭발할 수 있는 무기로 여겨진다. 나중에 진짜 핵폭탄과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야간 우편선" 도 예언적인 공상 과학 소설이다. 키플링이 이 작품을 썼을 때 비행선은 이미 하늘에서 비상을 요청했다. 그는 실제 과학 기술 지식을 종합하여 비행선의 전망을 묘사했다.

일부 자연과학자와 공학 전문가들도 가끔 개인 작품을 창작하여 자신의 연구에 영향을 확대한다. 예를 들어, 치올코프스키는 그의 등급 로켓 원리를 공상 과학 소설에 썼다. 나중에 공상 과학 분야에서는 태양 돛, 파라다이스 분수 등 특정 기술의 발전 전망을 묘사한 작품이 등장했다. 행동과학의 선구자 심리학자, 스키너가 창작한 행동과학 판타지 소설' 발든호 II' 와 같은 또 다른 예가 그의 학술적 관점을 설명한다.

냉전 시대에 서방 학자들은 예언적인 작품을 써서' 핵겨울' 과 같은 재난을 정확하게 묘사했다. 이 작품들은 일반인의 마음 속에 핵전쟁이 인류의 집단 파괴와 같다는 관념을 확고히 세우고 인류가 결국 핵전쟁의 위협에 작별할 수 있도록 여론상의' 방화벽' 을 세우는 이성을 거듭 일깨워 준다. 오늘날 인구위기와 환경위기에 대한 공상 과학 작품도 수시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종을 울리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선지자서의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다.

중국에서는 예언류의 공상 과학 소설이 거의 접촉하지 않는다. 고협의 안개' 는 신중국 최초의 공상과학소설로 여겨지며 예언적 공상과학소설이다. 작가동은 전문 고고학자이다. "고협 안개" 는 실제 고고학 과제, 즉 쿠바인의 실종의 수수께끼를 취재한 것이다. 소설에서 저자는 바인의 잔재가 결국 산속으로 사라진다고 가정한다. 어린아이의' 석순 여행' 과 비교할 수 있는 것도 고고학 소설이다. 고고학 발견 중 하나: 석순이라는 이상한 비석, 외계인 로켓이 마침내 하늘로 날아올랐다. 깊은 산속에서 죽은 먼 옛날 부족' 과' 먼 옛날과 외계인이 함께 남긴 로켓' 은 저자가 전자를 믿고 후자를 믿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후자는 단지 이야기를 쓸 때의 가설일 뿐이다.

산호섬의 죽음' 은 동 정은성을 까치로 만들고 공상과학권 밖에서 널리 퍼졌다. 이것은 예언적인 공상 과학 소설이기도 하다. 1960 년 미국 과학자 메만은 세계 최초의 루비 레이저를 만들었다. 이에 영감을 받아, 어린이는 2 년 후에 이 가작을 썼다. 10 여 년 후에 출판하는 것은 작가의 책임이 아니다. "산호섬 죽음" 은 레이저 기술의 군사 응용에 관한 것이다. 이것은 당시 최전방의 화제였다.

유흥세의' 미주 출신의 콜럼버스' 도 예언공상과학소설이다. 고대에 인도인들은 카누를 타고 유럽에 온 적이 있는데, 이것은 작가의 추론이다. 이 소설은 바로 이 추론을 다룬다. 같은 작가의' 북방의 구름' 을 비교해 볼 수도 있다. 발해만의 물을 증발시켜 내몽골 () 로 보내면 저자 자신도 진담으로 여기지 않고 소설 속의 각종 지식을 이용하여 위조할 뿐이다.

왕진강이' 생사균형' 을 썼을 때 그의 소재는' 균형의학' 이라는 책이다. 서구 현대의학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토론. 그 관점이 옳든 그렇지 않든, 확실히 진정한 최전선 화제에 속한다. 결함으로 인한 위기. 유씨의' 지화' 는 석탄 공업의 미래를 예측하는 작품이다. 정균은 그의 단편 소설' 인구위기' 에서 미래의 인구 마이너스 성장 문제를 묘사했다. 그러나 그의 소설' 팽배시대' 는 해양학의 최첨단 과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심지어 진정한 중외해양학자들도 이 작품에 끼어들었다.

예언식 공상 과학 소설이 존재하는 전제는 과학 자체의 끊임없는 진보이다. 과학 업무를 접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단지 학교에서 학과 교육을 받을 뿐이다. 과학 선생님을 과학자로 오인하다. 과학은 경직되고 보수적인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과학 사업의 주체는 발견과 발명이다. 과학자의 가치는 낡은 지식을 계승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발견하는 데 있다. 이러한 기본 동기의 원동력으로 과학 전체와 각 분야는 끊임없이 지식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일선 과학자들이 앞을 내다보는 능력이 필요하다. 다음 권에서, 나는 미래학과 과학 예측의 두 방면에서 과학의 진보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예측적 공상과학 소설은 과학자들이 진행한 전향 연구를 문학적 이미지로 바꿔 표현한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공상 과학 소설이 어떠한 예측도 하지 않았다는 오해를 분명히 해야 한다. 과학자들의 예측을 잘 보여줍니다.

공상과학 작가는 종종' 예언가'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점쟁이와 같다. "공상과학 작가는 종종 잘못된 예측을 하지만, 그들의 정확한 예측은 때때로 대중의 주의를 끌 수 있다." ("공상과학의 길" 제 3 권 457 면). 사실, 이러한 정확한 예측조차도 공상 과학 작가는 오리지널스가 아니다.

작가는 지금까지 어떤 공상 과학 작품도 소장한 적이 없다. 과학 예언은 전적으로 작가 자신이 완성한다. 이 작품들 중 모든 과학적 예언은 과학자들이 미리 내놓은 것이다. 공상 과학 작가는 단지 소재를 만드는 데 사용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사실, 공상 과학 작가는 자신이 이런 발명품을 만들었다고 자랑한 적이 없다. 현대 사회에서 한 사람이 정말로 발명을 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라 특허청에 가서 특허를 신청하는 것이다. 특허국은 그가 이 발명의 발기인임을 확정하는 복잡한 절차를 가지고 있다.

만약 누군가가 나의 관점을 반박한다면, 나는 그가 공상 과학 소설에 확실히 과학적 의의가 있는 새로운 발견이 있다는 증거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문장 한 편이라도 괜찮다. 제 1 권에서 작가는 공상 과학 소설 속의 과학 주제를 상세히 소개했다. 지금 작가는 과학적 예측이 없고 모두 공상 과학 작가가 독립해서 만들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1999 년 작가는' 중국 공상 과학의 길' 에서' 예측 공상 과학' 을 공식 제안했다. 당시에는' 실제 예언' 의 수가 매우 적고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몇 가지 예가 있었다. 현재 필자는 공상 과학 소설에 독립적 과학적 가치를 지닌 예언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모든 예언적인 공상 과학 소설은 과학계의 기존 업적을 차용했다. 이전 판인' 공상 과학 개요' 를 비교해 보면 독자들은 이 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의 변화를 볼 수 있다.

공상 과학 소설이 예언으로 간주되어 이 착오를 초래했다. 하나는 예언만 보는 공상과학이고, 다른 하나는 과학기술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다. 결국, 소설은 전문 저서에 비해 영향력이 훨씬 크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저 2 만 리' 를 읽었습니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19 세기 잠수함 기술의 발전을 알고 있습니까?

예언 공상 과학을 과학 연구 성과로 생각하거나 공상 과학 소설을 과학 연구로 쓰는 것은 모두 공상 과학 예술의 발전에 상당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북사대 과학기술사 전문가 송전 씨는 오랫동안' 민간과학' 현상을 추적해 연구했다. 사회상 상당수의 사람들이 체계적인 과학교육도 받지 못했고 과학연구도 장악할 수 있는 방법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과학계와는 정상적인 연락이 없다. 그러나 그는 그가 이미 위대한 발명품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허무맹랑한' 과학 연구' 에 정력을 쏟다. 그의 연구는' 영구동기와 고드바흐 추측' 이라는 책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가 출판함) 을 참고할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이 책의 내용에 근거하여 공상 과학 소설에는' 민간 제재' 가 상당히 많다. 그들의 기본 출발점은 문학 창작과 과학 연구가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공상과학에 관한 이런' 민간과학' 발언은 단지 여론에 공상과학의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 주는 손잡이일 뿐이다. 서정적 공상과학의 특징은 산문이다. 제재는 잘하지 못하지만 문필이 아름답고 감정이 완곡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 브래드베리는 서정적 공상 과학 소설의 대표적 인물이다. 안개 뿔이나 화성 연대기와 같은 그의 많은 작품들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경향이 있다. 서정적 스타일은 이런 경향의 진정한 표현이다.

제임스 건은의' 얼음 속의 소녀' 도 전형적인 서정적 공상과학소설이다. 새로운 빙하기가 도래하면서 인류는 적도 근처로 이주하여 북방의 대부분 지역은 거주할 수 없었다. 주인공 리드는 고향에 남아 빙하가 나날이 다가오는 것을 지켜보았다. 빙하에 있는 한 소녀의 시체가 그의 일생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 문장 전체에는 별다른 기괴함이 없다. 주로 리드의 향수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테리 바이슨의' 지구 옛 노래' 도 같은 효과가 있다. 그것은 외래식민지의 지구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다. 극이 극치로 희미해졌다. 강은 심지어 공상 과학 소설이 아니라 공상 과학 산문이라고 직접 부른다.

중국의 공상 과학 작품에는 서정적인 작품이 거의 없다. 예를 들어 호해강과 라오준이 함께 쓴' 해협을 건너는 비둘기' 를 들 수 있다. 황당무계함은 서구 현대주의 문학의 중요한 특징이다. 이런 작품은 반논리적 서사 방식으로 현실 사회 자체의 부조리를 반영한다. 공상 과학 소설에서는 터무니없는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공상 과학 작품들은 명확한' 자기설계 논리' 를 가지고 있다. 논리 언어로 명확하게 표현하다.

제임스 곤은 터무니없는 수법을 사용하는 대표이다. 그는 다른 행성의 선물, 녹색 엄지손가락, 테디베어 등에서 왔다. 시간과 공간 모두에서 복잡하고 예측할 수 없다. 이 소설들을 그의 전통적인 서사 스타일의 공상 과학 작품과 함께 넣으면, 예를 들면,' 불로장생',' 사람의 목소리' 와 같이, 우리는 그것들 사이의 차이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중국 공상 과학 작가 중 한송은 황당무계한 수법을 활용한 대표적 인물이다. 그의 거의 모든 단편 소설은 논리적 맥락을 정리하기 어렵고, 더 많은 것은 어수선하고 이상하며 알 수 없는 분위기를 묘사하고 있다. "슬픔의 산을 탈출하라" 는 것은 황당무계한 공상 과학 소설의 걸작이다. 다른 것, 예를 들면 마지막 지하철, 빨간 환각, 현실 초월 등. 강한 황당무계한 색채도 있다. 한편 한송은 장편 소설' 서행만기 2066' 과 단편 소설' 청춘 침몰' 과 같은 현실주의 판타지 작품도 창작했다. 이 두 종류의 작품을 함께 비교해 보면 작가의 황당무계한 스타일 추구가 일종의 창작의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상 과학 소설에 가볍고 유머러스한 스타일을 부여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몇 가지 좋은 예가 있습니다. 폰네구트는 바른하우스 효과에 관한 이 보고서를 아주 짧은 편폭으로 썼다. 전쟁 광인에 대해 신랄한 풍자를 했다. 별야신은 미니어처 공상 과학 소설에 능하다. 유머러스한 필법은 1 제곱 인치 안에 예쁜 주먹 동작을 하는 데 필수적이다. 정씨의' 김몽' 도 빼놓을 수 없는 유머러스한 공상 과학 소설이다. 그 스타일은 거의 터무니없는 말이다. 왕진강의 작품 스타일은 두껍고 분위기가 두껍다. 그래서 가볍고 웃기는 미인계와 완벽한 지구 기준이 특히 두드러진다. 정준의' 곤충 날개미가 울다' 도 유머러스한 공상과학의 대표다.

많은 공상 과학 작품들은 편안한 대화와 유머러스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하지만 유머러스한 스타일의 공상 과학 작가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공상 과학 문학 발전의 작은 방향이다. 공포소설은 일종의 문학 범주로 여겨진다. 공상과학, 판타지와 나란히 판타지 문학의 세 가지 주요 카테고리 ('상상의 예술-20 세기 과학판타지, 공포와 판타지 예술', 미국 프랭크 로빈슨 편집장) 로 꼽힌다. 필자는 이에 대해 상당히 의아해했다. 주제와 스타일을 혼동하기 때문이다. 어떤 주제, 현실, 초현실, 과거와 현대도 공포 스타일로 간주될 수 있다. 공포와 공상 과학은' 가로' 와' 세로' 의 관계이다.

소설 한 편이 무서운지 여부는 그것의 주요 사건에 서스펜스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서스펜스는 서스펜스와 다르다. 서스펜스는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이고, 서스펜스는 독자들을 조마조마하게 하는 줄거리이다. 반드시 모를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전형적인 공포 스타일의 공상 과학 영화' 이형' 은 과학자들이 외계인 전파로부터 유전자 정보를 받고 외계인을 키우는 데 사용된다는 배경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남자는 기지에서 탈출하여 짝짓기를 통해 자손을 낳기 위해 도처에서 남자를 찾는다. 그 남자는 그와 교배한 후 그녀에게 살해되었다. 이 영화는 서스펜스가 없고, 외계인이 어떻게 인류를 해치는지 궁금증만 있을 뿐이다. 위험에 처한 사람이 그녀의 살육을 피할 수 있을까.

앞서 언급했듯이, 초기에는 고트 소설에서 발전한 공상 과학 작품들이 대부분 무섭다. 프랑켄슈타인'' 화신박사'' 하이드 씨' 는 전형적인 공포공상과학소설이다. 20 세기 후, 그들은 여러 버전의 공포 공상 과학 영화로 각색되었다. 베르나르나와 윌스는 모두 공포 스타일을 잘하지 못한다. 하지만 전자는 공포공상소설' 칼바에서 이사온 성' 을 창작했고, 후자의' 투명인',' 몰로도 박사' 도 눈에 띄는 공포색을 띠고 있다. 제 5 권, 작가는' 블록버스터' 시대가 도래하기 전의 미국 공상 과학 영화를 소개할 것이다. 스턴트가 부족하기 때문에 초기 미국 공상 과학 영화는 대부분 공포 소재를 선택해 서스펜스를 만들어 관객을 끌어들였다. 이전 장에서 소개한' 신고트 공상 과학 소설' 은 거의 공포 스타일의 공상 과학 소설이다.

공포공상과학에 대해 말하자면, 예외 하나를 언급해야 한다. 공포소설가' 로 불리는 스티븐 킹은 작품에는 판타지 소재와 공상 과학 소재가 모두 있다. 그의' 잔디를 깎는 사람' 은 인간의 의식이 어떻게 가상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전환되었는지를 묘사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나중에 같은 이름의 공상 과학 영화로 각색되었다. 그의 죽음의 지대도 전형적인 공상 과학 소설이다. 하지만 내가 본 바와 같이 국내에서 출판된 이 표지에는' 공포소설' 이라는 글자가 찍힌 이 작품은 스타일에서는 조금도 무섭지 않고 연극 풍격을 지닌 공상 과학 소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