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오행팔괘용어

오행팔괘용어

-응? 오행팔괘명명법?

우리나라의 유구하고 찬란한 문화사에서 우리 조상도 자신의 경험을 통해 우주 운동과 세계 법칙을 설명하는 이론을 발명했다. 여기서 이론은 이미 자연과학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명명을 포함한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론은 음양 오행 가십 이론이다. 지금 이렇게 이름을 붙인 사람은 많지 않지만 고대인의 풍부하고 다양한 명명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음양오행학설은 일찍이 춘추시대에 있었다. 음양학설에는 소박한 변증 사유가 담겨 있으며, 어떤 것이든 갈등이 있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측면은 각각 음과 양으로 요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산남은 양이고, 산북은 음이다. 물의 북쪽은 양이고, 물의 남쪽은 음이다. 잎 표면은 양이고, 뒷면은 음이다. 남자는 양이고 여자는 음이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태음이라고도 합니까? 음양이 서로 전환되고, 끊임없이 생겨나고, 이 법칙을 표현하는 이미지 그래픽이 태극도이다. 태극도에서 해가 절정에 이르렀을 때, 그늘은 이미 조용히 나타났다. 해가 전성기에 있을 때도 유유히 나타났고, 성극과 쇠퇴를 겪었는데, 이 철리는 여전히 매우 깊다.

오행학설도 고대인들이 생활 실천에서 총결한 것이다. 그들은 세기의 만물이 모두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물마다 다른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다섯 가지 색상: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 오음: 코너, 서명, 궁전, 상업, 깃털, 오미: 신, 쓴, 달콤한, 신, 짠, 오장: 간, 심장 오행은 생성, 상호 출생, 상호 제도의 순서가 있다. 세대 순서는 나무, 불, 흙, 금, 물이다. 서로 발전하는 순서는 목불, 화토, 원생금, 금수, 수생목입니다. 상호 인정의 순서는 수력, 불, 금, 금크목, 목크토, 투크수이다.

음양오행학설의 결합은 고대인들이 각종 자연과 생명현상을 설명하는 이론이 되었다. 점술과 점쟁이는 미래를 예측하는 활동이다. 생산성이 낮은 고대에는 개인의 운명을 파악하기가 더 어려웠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음양오행학설은 한 사람의 운명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생년월일로 운명을 계산하는 것이다. 생신이란 천간지지로 태어난 년 월 일 시간을 나타내는 것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천건지로만 날짜를 기록했고, 나중에는 천건지지를 사용하여 일, 월, 일을 기억할 수 있었다. 천도에는 갑, 을, c, 정, e, 헵틸, 신, 사람, 귀신 등 열 가지가 있다.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 위, 신, 유유, 술, 하이 등 12 개 지지가 있습니다. 양자를 결합하면 60 단위를 생산할 수 있는데, 이를 60 갑자라고 한다. 태어난 년, 월, 일, 때 하늘과 땅이 합쳐져 정확히 8 자, 그래서 생진이라고 하고, 점사는 인류의 4 주라고 부른다. 생신도 오행이 있다. 천간중 갑, 을속 나무, c, 정속 불, e, e 속 토양, g, 신금속, 인, 계속 물. 12 지중, 음, 털은 나무, 4, 5 속 불, 신, 유금속, 하이, 자식은 물, 진, 서, 추하지만 흙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생년월일에 따르면, 당신은 당신의 삶에서 부족한 것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옛사람들은 오행만 다 갖추면 운명이 흥성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현대인에게 자신의 생년월일을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일이 양력, 즉 양력이라는 것을 기억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기는 양력 생일로부터 생년월일을 어떻게 계산하는가.

천간지지, 누가 태어났는지 찾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그 해는 음력의 해로, 초하루부터 섣달 그믐날까지이다. 달력을 보면 알 수 있어요. 그 해의 달력이 없다면, 올해의 달력에 따라 반추할 수 있다. 올해의 천간지지를 알고 나면 본 책 제 2 장 2 절의 60 세 표를 참고하여 차례대로 뒤집을 수 있다. 예를 들어 1998 부터 1999 까지의 섣달 그믐 날이 변인년이라면 1997 은 정추년, 1996 은 병자년,/

건지의 생월을 계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음력은 11 월을 차월로, 12 월을 추월로, 1 월을 은월로 한다. 이어 2 월의 묘월, 3 월의 진열, 4 월의 바월, 5 월의 정오, 6 월의 무월, 7 월의 심약, 8 월의 유월, 9 월의 주둔월, 10 월의 해월이 이어졌다. 그러나 12 월은 다르다. 24 절기로 표기되어 있다. 매년 입춘의 날부터 놀라움의 날까지, 1 월의 은월이다. 놀라움의 날부터 청명에 이르기까지, 2 월의 묘월이다. 청명 () 에서 장하 () 까지, 3 월의 진열 () 이다. 긴 여름부터 망망한 중까지, 4 월의 바월이다. 망망중부터 작은 나무까지, 5 월의 오후였다. 입추까지 작은 더위는 6 월 말이다. 입추부터 백로까지, 7 월이다. 백로에서 한로까지, 8 월의 달이다. 한로에서 초겨울까지, 9 월이다. 겨울부터 폭설까지 흩날리는 것은 10 월이다. 이런 식으로, 자신의 생일이 음력에 언제인지 알기만 하면 생년월일의 지지를 알 수 있다. 달에 대해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여기 양식이 있습니다. 첫 번째 행은 각 연도의 천간이고, 세로 열은 각 달의 지간이다. 다음 표에는 각 달의 천간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월/년

가길

에틸기

빙심

정인

오탄기

은일

병인

오음

경작하다

인음

좋은 소식

무기

정묘

바자회

신무

계모

마오이

진삼

음력 진무년

이 날, 이 날

임천

진가

천빙

생각

키스

신치

귀사

오야스

정사

오오

무경

이것은 3 일째이다.

오가

아이스하우스

오오

유위

베신

계미

예위

딩 웨이

없다

심경

임신

심가

심빙

무신

경신

우우

귀유

좋은 친구

정유

희우

마음이 있다

서주

가나무

얼음나무

무술

강서

서인

석해

이하이 현

딩하이 현

길해

신해

계해

시일

오자

얼음

경자

렌지

60 년 주기

흉측한 십이

정추

추하다

신추

계구

야추

갑자년, 갑인년 등의 해, 1 월 천간 c, c, 3 월 정묘, 3 월 진무 등 가뭄의 달간 천간 () 은 갑천하 () 와 같다.

천건지지의 생일 계산은 매우 복잡하다. 고대 상사들이 어느 날 결정한 다음 차례로 아래로 밀었다. 생일을 알고 싶으면 만년력만 조사할 수 있고 음력력과 비교하면 만년력이다. 자신의 생일이 음력 몇 월 며칠인지 모르면 만년력을 확인할 수 있다.

생명의 줄기는 생일의 줄기에서 파생될 수 있다. 옛날의 하루는 12 시간으로 나뉘어 지구의 12 지지에 해당하지만, 지금은 두 시간이 바로 한 시간이다. 자정부터 아침까지 1, 못생겨 3 까지, 인석에서 5 까지, 정오부터 1 13 까지, 시기적절하지 않은 경우 13,/KLOC 이것들은 생명의 지간이다. 생명의 건조는 생일의 건조에서 계산한 것이다. 다음과 같은 공식이 있습니다.

A 에 a, b, g, c 를 더한 것이 첫 번째다.

빙심은 벼슬을 시작하고, 정인경자는 살고,

네가 전갈을 밀면 시간이 진짜야.

이 공식은 연산자에 사용됩니다. 즉, 모든 생일은 하루다.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그것이 생일이었을 때 이 날의 아들이 권투 선수라면 추울 때는 추울 때, 음할 때는 음이 아닐 때, 이런 식으로 한다.

생신을 알면 우리는 오행의 상황을 추론할 수 있다. 생년월일에는 태양의 천간이 그들 자신을 대표한다. 그것은 태양의 왕이라고 불린다. 하루의 지지는 배우자나 형제자매이다. 달의 천간은 아버지를 대표하고, 지지는 어머니를 대표한다. 2008 년에 천건은 우리 할아버지를 대표하고 지지는 우리 할머니를 대표한다. 천간은 아버지를 대표하고, 지지는 여자를 대표한다. 오행의 경우는 다른 7 개의 천간지지와 일주천간의 관계를 판단하는 것이다. 이른바 육신론도 있는데, 비교적 복잡하다. 일반적으로 팔자 중 오행이 짝수라면 목숨이 좋다. 태양의 천간이 너무 적어서 너무 많이 해도 좋지 않고, 태양주가 너무 많아서 인생이 좋지 않다. 그렇다면 팔자행에 무엇이 부족한지 판단하려면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우리는 너에게 간단한 방법을 주는데, 너는 단지 주와 주의 계절에 따라 조사하기만 하면 된다.

1. 태양이 건조할 때 (a 와 b):

봄에 태어나다: 물과 불이 있어야 하고, 물을 많이 피해야 한다.

여름에서 태어났다: 물 도움이 있어야 하고, 흙이 많고 나무가 많은 것을 피해야 한다.

가을 출생: 반드시 황금 도움이 있어야 하지만, 너무 많은 금은 금해서는 안 된다. 너는 반드시 흙과 불이 있어야 하지만, 너무 많은 물을 피해야 한다.

겨울 출생: 반드시 불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 흙과 물이 좋다.

태양이 건조하고 불이 타 오르면 (c 와 d):

봄철 출생: 이때 병화나 정불이어야 하는데, 많이 좋지만, 목토가 너무 많이 피해야 한다.

여름 출생: 반드시 물이 있어야 합니다. 김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가을 출생: 희목, 물과 토양을 좋아하지 않는다.

겨울생: 반드시 목조가 있어야 하고, 물금, 희토, 희수, 희목이 있어야 한다.

태양이 건조하고 지구가 건조할 때 (e, e):

봄에 태어나다: 희화희목, 희금, 적음, 금목 금기.

여름에 태어나다: 나는 나무보다 물과 금을 더 좋아한다.

가을 출생: 희화, 희목, 희금, 희수.

겨울 출생: 희화, 더욱 화금, 토목을 좋아한다.

4. 태양이 금으로 마르면 (헵경, 신):

봄에 태어나다: 흙과 불을 좋아하고 흙과 금을 좋아하지 않는다.

여름에 태어나다: 물 도움이 있어야 하고, 나무를 많이 피해야 한다.

가을 출생: 희목희화, 흙은 좋아하지 않는다.

겨울생: 반드시 불토상조가 있어야 한다. 불은 피하지만 흙에는 금과 물이 있다. 나무에 불이 없는 것을 피하다.

5. 일일 건천수시 (임, 데실):

춘생: 반드시 토조가 있어야 하고, 불, 금, 금이 있으면 금보다 금기야.

여름 출생: 금조가 있어야 하고, 나무를 많이 피해야 한다.

가을 출생: 금조, 금수, 희목, 불을 피해야 한다.

겨울철 출생: 불도움이 있어야 하고, 희수가 많고, 금도 많이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정추년, 계추월, 오빙일, 정유에서 태어났다면, 그 사람의 생년월일은 정추, 계추, 오빙, 정유였다. 앞서 언급한 건지와 오행의 대응 관계에 따르면 정속 불, 추속 토양, 데실은 물, 추속 토양, 병속 불, 오속 불, 정속 불, 유니온 금속, 팔자 4 불, 양토 1 수 1 금, 태양 건조는 병화, 추월, 겨울 12 월에 태어났다 위 표에 따르면 가장 부족한 것은 나무이지만, 이 성격은 4 불이고 태양은 매우 건조하다. 년, 월, 일 등, 하지만 펜틸 아들 에서 태어 났으며, 세 화재 세 토양 두 물, 나무 금 부족.

그래서 생일은 바꿀 수 없다. 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고대인들은 이름이 이것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즉, 팔자 오행 중 무엇이 누락되었는지, 이름에 무엇을 넣었는지, 예를 들어 위에서 말한 나무 부족, 이름은 나무라고 할 수 있고, 나무 옆에 있는 글자 (예: 동백, 소나무, 동량 등) 라고 부를 수도 있다. 많은 나무들이 부족하면 숲, 심지어 숲과 같은 나무들이 이름에 많이 들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팔자 중 오행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일종의 오래된 풍습이다. 노신은 그의 소설' 고향' 에서 이런 서술을 썼다.

윤토' 라는 이름은 오랫동안 들었고, 내가 그의 나이만큼 나이가 많고 다섯 줄의 흙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그의 아버지는 그를 윤토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윤토, 윤토, 윤토, 윤토, 윤토, 윤토, 윤토, 윤토)

이것은 전형적인 예입니다. 사실 고대에 아이가 태어났을 때, 부모가 서선생을 찾아가서 아이의 생신과 오행을 계산하는 것은 흔한 일이었다. 앞으로 데이트할 때 이 생일은 그녀의 배우자와 충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그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어떤 이름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팔자 중 오행이 빠진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리우웬은 오행 중 나무가 부족할 수도 있지만 많지는 않다. 예를 들어 유송림에는 목재가 부족하다. 예를 들어 유림에는 목재가 부족하다. 고대에는 삼, 안, 신, 묘, 요와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이 흔히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오행 중 하나가 부족했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니, 보충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금생목이 부족한 사람은 김귀라고 할 수 있고, 물이 부족한 사람은 논예라고 할 수 있고, 금이 부족한 사람은 김연이라고 부를 수 있다. 사주팔자 때문에 오행 세 번째는 보기 드물다.

-응?

이상은 오행학설로 명명한 방법이다. 또 다른 방법은 다섯 줄의 원리를 이용하여 가족 가계를 명명하는 것이다. 사실, 생일에, 무엇이 부족하든 부족하든 간에, 항상 하나의 선이 주님이며, 이 선이 운명을 주도할 것이다. 위 1937 12 13 에서 태어난 사람처럼 그는 생명의 불이다. 그런 다음 수명, 토명, 금명, 목명이 있다. 점쟁이는 이것이 이 사람의 덕행이며 그의 생존의 기초라고 말했다. 이 설법은 고대 왕조에 대한 분석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전국시대에 한 제나라 사람 추연이' 오덕본초' 학설을 창립하여 각 왕조마다 오행과 일치하는 덕이 있다고 여기는 것이 입국의 근본이다. 나중에 대대로 전해져 일종의 판에 박힌 이론이 되었다. 예를 들어, 상조는 물의 덕이고, 한나라는 불의 덕이고, 송나라는 불의 덕이기 때문에 유송염설이 있다. 조선 대체의 법칙에 대하여 어떤 사람들은 상호 발전론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 할아버지는 물, 수생목, 우리 아버지는 나무, 나무 불, 우리 아들은 생명의 불이다. 보증인을 얻으려면 그것과 일치해야 하고, 오막변의 글자를 취하고, 부자는 연이어 오행의 순서를 형성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송대 이학자인 주는 네 글자, 즉 불을 가지고 있다. 그의 아버지는 주송이고, 아들은 주숙이라고 한다. 나무에 불을 피우고, 불은 흙에서 태어나 조금도 어지럽지 않다. 이 다섯 가지 요소 이름 지정 방법은 부계 혈연관계와 여행자의 세대를 모두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족보의 세대와 약간 비슷하고 윤리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고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