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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및 TV 드라마에서 사운드의 역할

영화 및 TV 드라마에서 사운드의 역할

일반적으로 청중의 주의력은 말하는 사람에게 집중되는데, 이 사람은 보통 화면 중간에 놓인다. 하지만 문이 오른쪽에서 열리면, 관객은 누군가가 오른쪽에서 들어오기를 기대하고, 이 방향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소리는 화면을 길게 할 수 있고, 화면 밖의 공간은 이야기의 일부가 된다. 소리로 주의를 유도하는 것도 관중을 놀라게 할 수 있다. 내 밑에서 가져온 영화드라마에서 목소리의 역할.

시네마에서 사운드의 역할 1 소리는 원래 눈에 띄지 않았던 특정 원소에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다. 자동차의 시동은 교통 장면의 일부일 수도 있고, 관중들은 시동이 전혀 들리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자동차의 외관이 이야기와 관련이 있다면 편집자는 점화 소리를 높여 시청자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또 다른 장면이 다시 시작되는 소리와 함께 관객들은 이야기를 자동차와 연결시킬 것이다.

시한폭탄의 똑딱거리는 소리와 같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들을 수 없는 소리를 더해 시청자들이 발생 가능한 폭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때로는 심장 박동 소리와 같이 전혀 들리지 않는 소리를 추가할 수 있다.

한 장면의 마지막 소리는 관중의 주의를 다음 장면으로 끌 수 있다. 전원시 같은 장면이 끝날 때, 울부짖는 경보음이 관객의 주의를 다음 장면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데, 그곳은 긴급 구조활동이 진행 중일 수 있다. 영화' 금빛 연못' 중 한 장면은 벽난로에 불이 붙었고, 불은 난로 안에서 벽난로 밖으로 계속 타올랐다. 화면이 캐서린 햅번으로 전환되기 전에, 우리는 먼저 불에 대한 그녀의 비명을 들었다.

소리로 관람객의 주의력을 감독이 강조하고 싶은 부분으로 유도하는 것은 미묘한 예술이다. 대부분의 소리는 이 목적을 위해 사용되지 않을 것이며, 아마도 그 목적을 위해 사용해서는 안 될 것이다. 목소리로 주의력을 유도하는 것은 특별한 경우에 남겨야 한다. 목소리와 교제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리의 다른 용도를 고려하려 하지 않지만, 사실 이러한 용도는 다른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소리의 적절한 운용이 영화에 가산점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허상을 만드는 것은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음악은 훌륭하게 환상을 창조할 수 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거리를 걸으면 바이올린 음악을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음향 효과도 착시를 나타낼 수 있다. 세 명의 악취장인' 에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을 파내려고 할 때, 영화에서 파낸 소리가 나오는데, 소리는 실제 파내는 동작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 소리는 이 동작이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사실 소리가 사실이라면, 세 광대는 너무 잔인하다. 해리포터 영화에서 부엉이의 목소리는 진짜 부엉이보다 더 컸다. 주로 영화의 필요성 때문이다. 부엉이가 정말 그렇게 큰 소리로 떠난다면, 그것은 쥐를 전혀 잡을 수 없다.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목소리에 가입하면 스타워즈 같은 영화가 미래주의 색채 (채색 10) 로 가득 차게 된다. 대화와 서술도 환상의 기질을 증가시킬 수 있다. 나는 아무도 도널드 오리의 목소리가 진짜 오리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소리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인 볼륨, 음조, 음색의 상호 작용이 영화의 사운드 특징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이러한 요소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의 사운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더 복잡한 레이어의 경우, 이 세 가지 요소의 상호 작용은 영화에 대한 우리의 느낌을 증가시킨다. 존 웨인과 제임스 스튜어트의 말은 모두 느리지만 웨인의 목소리는 낮고 힘이 있으며 스튜어트는 불평할 정도로 느리다. 이러한 차이는' 리베티 발란스를 사살한 사람' 에서 큰 역할을 하여 두 사람의 역할에 강한 역차를 일으켰다. 오즈의 마법사' 에서 마법사와 점쟁이라는 두 캐릭터의 차이는 전자의 낮은 베이스와 후자가 높고 떨리는 목소리로 뚜렷하게 구별된다.

볼륨, 음조, 음색은 관객들이 영화 전체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어,' 시민 케인' 에서는 소리의 디자인이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회랑에서 메아리에 의해 악화된 음색과 음량은 케인의 아내 수잔이 노래에서 무능함을 강조했다. 또한' 시민 케인' 은 이야기에서 같은 목소리 수법으로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을 연결한다. 예를 들어 케인이 박수를 치는 장면은 군중들이 박수를 치는 카메라 (음량과 음색 변경) 에 겹쳐져 있다. 리란은 거리에서 한 마디를 하기 시작한 다음 케인의 강연실로 들어가 마이크 (음량, 음색, 음조 변경) 를 통해 이야기를 마쳤다.

최근 소음 감소 기술, 다채널 재현, 디지털 사운드로 인해 사운드의 볼륨과 주파수가 더 넓어졌습니다. 또한 음색에 있어서 더욱 정확하다. 현대의 사운드 편집기는 이미 소리를 놀라운 수준으로 독립시킬 수 있다. 가는 붉은 선에서 각 캐릭터의 독특한 숨소리가 주변 소음으로 기록됩니다. 무인도 유적' 의 목소리 편집인 랜디 톰스 (Randy Thoms) 는 바다 위에 부는 미풍, 동굴을 가로지르는 바람, 바람이 방향을 바꾸는 정보 등 다양한 종류의 바람을 분류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그는 "우리는 음악의 개념으로 각종 바람의 소리를 표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영화 드라마에서 목소리의 역할 2 1927, 미국 워너는 영화' 재즈의 왕' 을 촬영해 30 여 년 동안의 무음 영화 시대를 마쳤다. 이에 따라 음악소리가 본격적으로 영화작품에 진입하면서 영화작품이 시각예술에서 시청각예술로 바뀌게 되고,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각종 새로운 스타일, 신파의 영화음악 소리가 끊임없이 등장하며, 영화종합예술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음악은 화면만큼 생동적이지는 않지만, 우리는 음악의 멜로디, 분위기, 감정,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려냈다고 느낀다. 때때로 이런 연상 공간은 구체적인 사진 공간보다 더 넓고 풍부하다. 음악은 예술 형식으로서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작품의 창작에서 음악의 응용은 때때로 다른 예술보다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영화 및 TV 작품에서 음악 사운드의 중요성

우선, 내용을 요약하고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영화작품에서 감독은 종종 음악으로 작품의 주제를 드러낸다. 그들은 음악의 제목, 멜로디, 분위기, 감정, 이미지를 이용하여 작품이나 그림의 주제를 드러내고, 묘사하고, 심화하며, 작품의 예술적 풍격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시청각 예술도 어떤 주제를 표현해야 한다. 그것의 각종 표현 수단은 모두 주제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음악이 이런 시청각예술에 들어간 후에도 주제를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주제를 요약하고, 주제를 밝히고, 작품의 주제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포지티브' 손잡고' 에서 피아노 바이올린 등 서양 악기로 연주되는 주제곡은 완곡하고 생각을 자극한다. 음악은 현대 도시의 복잡한 인간관계, 미묘한 감정 변화, 사람의 심리활동, 가정과 사업, 선함과 견지, 관용과 이해, 사랑과 우정, 철리, 흥미를 자아낸다.

둘째, 풍경을 묘사하고 환경을 설명한다

서술적인 음악은 영화 작품 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음악이다. 이런 음악은 주로 화면 속의 일부 환경, 경물, 운동 동작을 묘사한다. 화면에 드러난 비주얼을 포착해 해당 음악 이미지를 통해 강조하고 렌더링합니다.

음악가는 고음, 리듬, 하모니, 볼륨, 음색, 속도 등의 음악적 수단을 이용하여 묘사한 대상을 시뮬레이션한다. 기호와 힌트를 동시에 이용하여 음악의 표현을 완성하다. 음악은 묘사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어 화면이 더욱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장면도 더욱 감동적이다.

영화 음악도 현실적인 인상을 시뮬레이션하거나 사물을 묘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장편 영화' 마지막 원시림', 얼음과 눈이 녹아내려 맑은 피아노와 빠른 화음, 유쾌한 리듬으로 묘사되고, 들소가 뛰는 등의 장면은 음악으로 실감나게 묘사된다. 적절하게 처리한 서술적인 음악은 영화와 TV 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표현 수단이다.

셋째,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감정을 부각시킨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음악 수법을 통해 분위기를 더욱 진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런 분위기는 음악에서는 더 일반적이고, 화면에서는 더 구체적이다. 따라서 음향 그림의 긴밀한 결합은 음악 분위기를 더욱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화면 이미지를 더욱 풍부하고 감동시킬 수 있다. 보통 드라마와 연극이 충돌할 때 감정 분위기가 가장 짙을 때 음악 운용은 희극성을 증가시켜 감염과 관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답답함을 피하고, 변화와 기복을 증가시키기 위해, 스토리보드는 전체적인 구상에서 화면 분위기의 변화도 고려한다. 영화 속 분위기가 짙은 관절에서 과장과 가중으로 렌더링해 청각이 화면에 응당한 지지를 받게 한다.

음악은 환경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부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때로는 화면의 색조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일부 대형 액션 영화와 공포 영화에서 음악 렌더링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의 심리활동 상태에 따라 과장된 수법으로 렌더링해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한다.

넷째, 감정을 표현하고 내면 세계를 파헤친다

음악은 모두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줄거리와 그림을 결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작품 속 인물의 느낌이며, 사람의 내면 활동의 폭로이다. 내면이 활발한 음악과 작품 속 인물의 관계는 비교적 내면적이고 심오하다. 이런 음악은 영화 속 인물의 내면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음악은 독특한 방식으로 풍부하고 복잡한 감정 상태를 표현할 수 있다.

인물의 내면활동을 표현한 음악은 영화에서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그림 속 그림 음악일 수도 있고, 그림 외음 음악일 수도 있다. 인물의 내면활동을 표현한 음악은 동기화될 수도 있고, 성화의 대위가 될 수도 있다. 캐릭터 의식에서 환각 상상력은 갑자기 나타난다. 음악과 화면의 상호 작용을 통해 영화에서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피아노 레슨, 아다의 남편이 마중하러 왔을 때, 길이 어려워 아다가 사랑하는 피아노를 모래사장에 버려야 했다. 렌즈가 아다의 어깨를 통해 먼 곳의 피아노로 두드렸을 때 음악이 울리고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결합은 느긋한 리듬을 더욱 서정적으로 만들었다. 조금씩 변한 피아노와 웅장한 파도가 단순하고 명쾌한 점선 형태를 형성하여 아다의 피아노에 대한 애착과 만감이 교차하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피아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피아노명언)

다섯째, 연상을 자극하여 시공간 전환을 일으킨다.

Lenovo 는 어떤 사람, 어떤 일 때문에 다른 관련자나 일을 생각하고, 한 개념으로 인해 다른 관련 개념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음악 감상은 그 자체로 가장 연상되는 과정이다. 음색이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연상에서 유래했다. 영화 작품의 창작 과정에서 음색의 연상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영화' 국화콩' 에서 느리고 슬프고 애절한 멜로디가 중국 고대 악기로 연주되고, 간단하고, 멀고, 사람의 목소리처럼 흐느끼며, 당연히 국화콩의 운명을 떠올리게 하고, 그 사회의 원시 봉건주의를 떠올리게 한다.

게다가, 음악의 리듬도 연상을 일으킬 수 있다. 행진곡의 리듬이 반복되면 강약 박자 규칙이 힘차고, 악문의 길이가 일치하며, 선율선의 기복이 크다. 이러한 특징들은 모두 군대의 운동 방식에서 나온 것이다.

음악은 또한 시대성, 민족성, 선명한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영화작품은 종종 음악의 시대성, 민족성, 선명한 지방색을 최대한 활용하고 풍부한 연상 예술적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여 역사의 시공간을 가로질러 공간의 한계를 크게 돌파한다. 예를 들어, 역사적 사건과 역사적 인물을 반영하는 일부 영화에서는 그 중 역사 노래와 역사 노래가 쓴 멜로디가 다른 노래로는 대체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이 멜로디들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그 시대와 연결되어 있다.

여섯째, 줄거리에 참여하고 극 중 캐릭터를 홍보한다.

작품에서 음악의 극적인 역할은 음악이 텔레비전 작품 구조의 유기적인 부분이 될 뿐만 아니라 줄거리에 참여하여 극의 발전, 즉 스토리텔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음악은 일정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영화의 다른 서사 요소와 마찬가지로 이야기를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극의 일부이며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요소이다. 이 역할은 음악 특집과 뮤지컬 영화에서 특히 중요하다. 모차르트의 이야기, 음악의 소리, 이천영월, 유언니 등. 이 음악 작품들 중 많은 부분이 이야기의 일부이며, 극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영화 작품에서 인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음악은 종종 서사, 비서사, 초서사의 시공간에서 반복된다. 이런 식으로 음악은 감정의 방향과 확대뿐만 아니라 작용도 한다. 예를 들어 카사블랑카의 음악' 시간의 흐름' 은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극중 여주인공인 일사와 남편 빅터가 카사블랑카에 와서 샘을 만났다. 일사는 샘에게' 시간이 흘러가다' 를 연주하라고 했다. 왜냐하면 이 노래는 그가 릭과 헤어질 때 틀어졌기 때문이다. 샘이 놀고 있을 때, 릭은 홀을 뛰쳐나갔고, 그가 일사를 보았을 때 멍해졌다. 음악을 통해 인물 관계를 표현하고, 음악은 여기에서 이야기 장면의 발전과 심화를 더욱 추진한다.

7. 화면의 리듬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화면을 연결하는 데 도움을 주며, 화면의 단락을 제시한다.

리듬에 따라 서로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음악의 표현력과 풍격의 특징은 대부분 리듬에 기인한다. 영화 작품에서 음악의 리듬은 종종 화면의 리듬에 맞춰 영화의 리듬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영화 리듬을 형성하는 핵심 요소는 렌즈의 조합과 화면 내용, 화면 이미지의 동작이지만, 이러한 요소들이 형성하는 리듬도 음악의 리듬을 통해 강화되고 렌더링될 수 있어 강한 감화력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도전 맞이' 에서는 우리나라와 당시 선진국 간의 격차를 설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인용해 사람들의 긴박감과 위기감을 불러일으키고, 빠른 리듬의 음악으로 영화의 긴박감과 위기감을 조성했다. 그리고 음악 이미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이해와 그림의 내용을 강화하여 청중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동시에 음악으로 화면의 리듬을 바꿀 수 있다. 만약 그림이 편집에서 길고 강한 리듬을 형성한다면, 관객들은 이런 길고 빠른 내용을 받아들일 때 피곤함을 느낄 것이다. 이때 강렬하고 빠른 화면 리듬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음악으로 평평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집 영화' 미국 예술사' 는 최근 200 년 동안 미국의 사진, 그림, 음악, 건축, 영화, 텔레비전 등 발전 역사에 대한 소개이다. 전체 영화 길이는 20 분밖에 안 돼 화면 밖 리듬이 빠르지만 음악이 모두 빠른 것은 아니다. 때때로 느린 리듬의 음악으로 화면의 긴장감을 바꾸고, 관객을 편안하게 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화면에 제공된 대량의 정보를 받아들이게 한다.

요컨대 음악의 리듬은 화면의 리듬에 복종해야 하고, 음악의 리듬은 화면의 조합에 도움이 되며, 화면의 단락을 제시하는 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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