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사시는 두목로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현종 양귀비의 황음무도함을 느끼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여 쓴 것이다. 화청궁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다.' 신당서' 에 따르면? "양귀비전" 은 "첩이 리치를 사랑하면 반드시 태어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그녀는 만리 길을 걷고, 취향은 바꾸지 않고, 이미 수도에 도착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쓰촨 () 에서 장안 () 으로 가는 길에 많은 경찰들이 기진맥진하여 역마가 쓰러져 죽었다. 청궁절구를 가로질러 이 역사적 사실을 가로채고 봉건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우매한 무지를 비난하며, 역사로 현재를 풍자하며 군주를 경고했다.
시사는 화청궁을 노래하지만,' 장안을 돌아보다' 로 시작하여 독자들이 눈앞의 경물의 전개에서 점차 깊은 경지로 들어가도록 인도한다. 첫 문장은 시인이 장안화청궁을 되돌아볼 때 본 화청 파노라마를 묘사한다. "돌이켜보다" 라는 단어는 진실한 글이면서, 전후를 계승하는 유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수더미' 란 말장난으로, 산산이 동수령과 서수령으로 둘러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층감이 강하고 기세가 웅장한 건물들이 감춰져 있는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찬란한 풍경 더미처럼, 개원성세가 꽃처럼 피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역사를 회고하고 반성하는 책임감을 떠올렸고, 현장에서 역사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바로 다음 세 마디,' 산꼭대기 천문이 열렸다' 는 후기를 이어받았다. 두 번째 문장은' 수놓은 더미' 꼭대기에 카메라를 집중시켜 심궁중원을 드러내는데, 당현종과 양귀비의 그 시절 생활의 사치를 볼 수 있고, 궁문이 무거운데 왜' 산꼭대기 천문' 을 열어야 하는가? 세 번째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붉은 먼지를 질주한다' 는 영화 속 몽타주 수법처럼 독자의 관점을 산길로 옮겼다. 황토가 날고, 날듯이 탄다. 사람들은이 두 점프 장면 때문에 서스펜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금지 문이 열리고 말이 전달됩니다. 군사 사건이 있습니까? 하지만' 비 웃음' 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모퉁이를 돌면서 안도감을 느꼈지만 더욱 의아해했다. 심지어 분위기가 신비로웠기 때문에 시인은 결과를 즉시 알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속의 비밀을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폭로했다. "리치는 아무도 모른다." 알고 보니 이것은 모두 양귀비로 인한 것이다. 그녀가' 붉은 먼지 타기' 가 질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자신에게 구태의욕을 주는 리치가 왔다는 것을 알고 기뻐서' 웃음' 하기 시작했다. 남들은 급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복주의 신선한 리치라고 누가 생각했나! 시의 결론은 시 전체의 점정필로' 안사의 난' 의 화근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번화한 세상의 사치는 이미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사람들은 그 해 주유왕이 백에 대한 칭찬과 웃음을 떠올려 제후전쟁을 아끼지 않고 서주의 멸망을 초래했다. 시인은 천보기문을 읊으며 후세 군주에게 향락을 탐내는 것으로 국사를 망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안사' 의 비참한 처지, 현종 창황탈출, 마우파의 표현, 현종 놀이, 사치, 사치스러운 생활 현상을 열거하지 않았다. 갑자기 천리가 리치를 보내는 것과 같은' 작은 일' 을 보여 귀비의 미소를 얻어 디테일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하였다.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다' 는 말을 타고 쏜살같이 달려가며 신선한 리치를 보내온 궁관과 웃는 공주를 묘한 대조를 이루며' 미소' 라는 글자로 이렇게 엄숙한 역사적 주제를 표현한 것은 고도의 개괄성과 전형성을 지녔다.
2. 화청지의 시' 칠법 과화청지' 를 쓴다
산자수주 관진강, 미인 취당력.
바람만 아름답게 건네고 춤은 여전히 아름답다.
노래를 미워하고, 성인을 사랑하며, 황제의 천년이 어긋나는 것을 후회하다.
붉은 먼지에 간 한 사람이 변했는데, 정원 허리가 초궁모와 같다.
곽화청지
천여 년 전, 초목은 깊고 자연스러웠다.
몇 도짜리 온탕이 주야로 흘러 연못에 만재가 났다.
Qionghua 오래 된 봄, 빔을 유지.
금지지에서 첩을 봉하는 것이 어려워, 방문객이 난처하다.
곽화청지
화청지의 물은 여전히 따뜻하여 장정이 그저께 잡혔다.
의재 역사책, 무성하게 새벽녘을 보내다.
여름날의 바다는 파도가 평평하지 않아, 고락산의 구름이 잠시 달래졌다.
그해에 노여워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이 세상의 대국이 될 수 있단 말인가?
하시나 곽화청지
밀레니엄 먼지 달, 멀리 여산을 바라보니 어렴풋이 여전하다, 낡은 궁궐. 고독한 부용탕은 물이 차갑고, 눈은 석류꽃에 비었다. 무수한, 서둘러. 그날 무슨 일이 있었지? 함양의 청릉만이 길고 황량하다. 소곤소곤 물을 속삭이다. 개원 성세가 홍수와 같다. 그해 옥환이 신혼했다. 그들 사이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마일파에게 일어난 일이 결국 슬픔으로 끝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봐라, 향기가 사라질 것이다. 정탐란을 버리고 현종에게 묻는데 누가 틀렸습니까? 지난 일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곽화청지
옥석 계단이 아름답습니다.
고대 도로 장안 빙하가 녹다.
당나라 화청지가 술에 취했을 때,
낙진 공주 리치 레드!
곽화청지
장안을 돌아보고 자수를 쌓다.
산꼭대기에는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다.
저는 붉은 먼지를 타고 크게 웃었습니다.
리치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
3.' 화청지'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남송왕원량의 추운 봄밤을 보면 해당화는 바람을 피할 곳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천은 동쪽에서 동쪽으로 흐르는데, 붉은 빛이 금수조를 떠나든 안 떠나든 상관없다. 2.' 과화청지' 앞의 궁전은 이미 천 년이 넘었고 초목은 천연적이다.
몇 도짜리 온탕이 주야로 흘러 연못에 재해가 가득하다. Qionghua 오래 된 봄, 빔을 유지.
금지된 첩이 어렵다면 관광객들은 어색할 것이다. 3.' 그윽한 화청지' 왕명록부산은 화산과 인접해 있지만, 청청과 함께 샘에 살 엄두가 나지 않는다.
나는 돌연꽃 옆에서 목욕을 하려고 했지만, 나는 그래도 범씨를 데려왔다고 의심한다. 4.' 서강월' 북송 왕안석은 아름답지만 너무 냉막, 얇은 연지를 가르친다.
견비는 먼저 화청지에서 나왔다. 조안은 술을 마신 후 반쯤 취했다.
동정시는 움직이기 쉬우니, 고층 옥관은 불어서는 안 된다. 북방 사람들은 살구꽃에 대해 회의적이다.
녹색의 나뭇가지만 다르다. 5.' 좋은 일이 가깝다' 남송왕원량은 절루에 홀로 기대어 원망과 애적을 가득 채웠다.
그리고 배 과수원의 목소리, 나는 그 사람이 그립다. 베고니아 뼈 는 장작 처럼 얇은 뿐만 아니라, 추운 봄 을 두려워, 어떻게 바람과 비를 견딜 수 있습니까?
화청지를 돌아보니 운무가 감돌고 있다.
4. 화청궁에 관한 시: 1, "왕자영요 제공"
시대: 당 작가: 추 광희
신이 말했듯이 말이 있다. 하지만 화청궁이 있고 본존대는 없습니다.
스와 는 길고 한가하며, 문은 조용하고 아무도 열리지 않는다.
2. "친링 가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도둑을 맞으면 귀국한다."
시대: 당 작가: 추 광희
야생 동물 숲에서 나와 나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나의 하인은 구름을 따라 나와 함께 우주를 거닐었다.
Xi 와 촉국의 혜령은 단번에 서방에 연결되었다. 뒤를 돌아보니 무지개 같다.
아홉 퀘벡 창우, 오릉이 외지다. 대명청 사슴투어, 안개가 화청궁을 적셨다.
눈에놀이에 유인할 때는 곰의 정면에 주의해야 한다. 길을 잃고 장한에 가면 그 공을 가질 수 없다.
공기가 별을 몰아내고, 혼이 바람에 따라 움직인다. 우주가 분명하다고 말하면, 차책도 마찬가지다.
나무는 서리로 덮여 있고 산은 빨갛다. 펭귄은 날개를 펴고 가시덤불을 내려다보았다.
부엉이를 먹고 다시 귀뚜라미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하다.
3, \ "조 윤 공식 정부 책 \"
시대: 당 작가: 왕건
현성은 화청궁 북쪽에 있으며 건축과 대전은 모두 같다. 청운은 시대에서 기원하고,
로얄 과일은 여러 가지 맛에 적합하다. 섣달 탕천 부근은 얼지 않아 여름이 많이 추워졌다.
두 관원은 일찌감치 관원에 의해 자제되어 정자로 가서 시내를 순찰하느라 바빴다.
4. "왕손화청궁수는 가을을 이길 수 없다"
시대: 송 작가:
화청궁의 나무는 가을에 살 수 없다. 구름이 쓸쓸하고 구름이 흐르는 물이 흐르다. 누가 칠석에서 투우를 보나요? 한 번 위층에 있어요. 물이 먼 산이 길다.
5. 냉천각
시대: 송 작가: 바이 웨이
영산이 순수하고 샘이 가득하다.
영산이 홀로 날아가니, 이 물은 반드시 다를 것이다.
산그림자는 끝이 없고, 스카이라이트는 영롱하다.
맑은 천 피트의 얼음, 한충을 의심하지 않는다.
경라도의 먼지가 날다. 여기 와서 깨끗이 씻으세요.
추위에는 이심이 없고 공기 중에는 바람이 있다.
바티칸을 지키며 약탈하고 가난하다.
산에는 온천이 있고, 화청궁은 백건이다.
5. "화청지" 를 묘사한 시를 좀 구하다. 백거이,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의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그녀의 자매와 형제는 모두 칭호, 불쌍한 포털을 수여받았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응시할 수 없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고 녹색 날개가 달린 참새 한 마리가 머리를 긁었다.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그의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밤에는 비가 내리고, 종소리가 듣기에 가슴이 찢어졌다.
그날은 둥글고 용차는 집으로 향했고, 이때 나는 갈까 말까 망설였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진다.
그리고 옥상에 있는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일부인 바다의 한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김궐 서방은 옥부채를 두드리며 한 소녀에게 보옥이라는 이름을 물었고, 그 두 가지를 모두 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기윤은 반신수면이고, 그녀의 꽃모자는 느슨하다, 그녀가 베란다를 따라 있을 때.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에서 흘러내리는 것은 마치 봄비가 배꽃에 떨어지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그래서 그녀는 그가 준 증표를 감동적으로 꺼내 그의 사자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주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가지 두 개가 자라기를 바란다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왕안석 \ "서강월 \" 의 아름다움은 너무 담담해서 얇고 연지를 가르친다.
견비는 먼저 화청지에서 나왔다. 조안은 술을 마신 후 반쯤 취했다.
동정시는 움직이기 쉬우니, 고층 옥관은 불어서는 안 된다. 북방 사람들은 살구꽃에 대해 회의적이다.
녹색의 나뭇가지만 다르다. 희소식: 왕원량은 홀로 절강빌딩에 기대어 불평을 하며 애통해하고 있다.
그리고 배 과수원의 목소리, 나는 그 사람이 그립다. 베고니아 뼈 는 장작 처럼 얇은 뿐만 아니라, 추운 봄 을 두려워, 어떻게 바람과 비를 견딜 수 있습니까?
화청지를 돌아보니 운무가 감돌고 있다.
6. 장한가가 쓴 화청지의 시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이것은 백거이가 쓴 것이다.
그는 거기서 놀았다.
나는 한 친구가 당과 양귀비의 사랑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을 때 깊은 인상을 받았다.
같은 왕조가 아니다
이 시는 당헌종원과 원년 (기원 806 년) 에, 작가는 35 세이며, 주부터 현령까지 재직한다. 이 시의 출처에 대해 백거이 친구 진홍에 따르면 그는 백거이, 왕지부와 원년 10 월 유선유사와 함께 있다고 한다. 가끔 당과 양귀비의 이 비참한 이야기를 꺼내자 모두들 감탄했다. 그래서 왕 Zhifu 는 바이 주이 (Bai Juyi) 에게 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첸 홍은 전기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후세를 위해 쓰인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들은 이 시를' 장한가' 라고 부르고, 그 시는' 장한가' 라고 부른다. 당시 장안의 매춘부는 "나는 백설석의' 장한가' 를 외웠는데, 몸값이 두 배로 올랐다" 고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