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리키 문장
윤 () 학교:
글자는 무겁고 가벼우며, 정이 있고 소리가 있다. 그들은 액센트, 음색, 속도 변화를 잘 활용해 인물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데, 그 특징은 깊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부드럽다는 것이다. 은파 대표작품은' 하문수' 의 하문수,' 굴원' 의 굴원,' 대막왕자' 의 대막왕자,' 홍루몽' 의 자보옥 등이다. 은학파의 걸출한 전승은, 털,,, 등이 있다.
범 (서연) 학교:
심플하고 대범하며, 듬직하고, 토자가 탄탄하고, 멜로디가 기복이 있고, 남성적인 기질, 양강의 아름다움. 범파 대표작품은' 양산백과 축영대' 의 축영대,' 공작새 동남비' 의 초중경,' 리와전' 의 정연화,' 금가지' 의 아이국 등이 있다. , 시 지화, 팡,, 등.
서 (목련) 학교:
채화준이는 편안하고, 소탈하며, 분방하고, 격앙되고, 곡조가 기복이 심하고, 기복이 뚜렷하다. 서파의 대표작품은' 홍루몽' 의 자보옥,' 서사랑기' 의 장훈,' 춘향전',' 추격어',' 북왕' 의 류진 등이 있다. , 금,,,,,, 웽 등.
루 (진화) 학교:
가창력은 화려하지 않고, 조각도 잘하지 못하고,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유생과 차생을 잘 연기한다. 루파의 대표작품으로는' 명주탑 아래 중국 맑음',' 채루물어' 의 루몽정,' 신정' 의 왕규,' 반복' 의 증용등이 있다. , 황휘, 서계, 조인각, 구교방 등은 육학파의 걸출한 계승자이다.
바이 (춘방) 학교:
소리는 맑고 유연하며 음역이 넓으며 창법의 변화를 이용하여 인물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독단적으로
장관 희극을 연기하다. 비파 대표작품으로는' 호왕 키스' 의 주문빈,' 백사전' 의 서현,' 옥당춘' 의 왕김용,' 혈지장' 의 임조덕,' 기름 파는 사람' 의 기름 파는 것 등이 있다.
양동화, 양문웨이, 딩개구리, 손건홍 등.
주 (물 모집) 파이:
공연이 아름답고,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노랫소리가 달콤하고 부드럽다. 특히 두드러진 것은 극길이 넓다는 것이다. 화단, 청복, 쇼단, 소성, 노성, 노장까지 대처할 수 있어' 남관초',' 옥비기',' 유일전' 등의 연극을 잘 한다. 후세 사람들은 주, 손정아, 손경 등이 있다.
2. 화단
위안 (스노우 파우더) 학교:
노래하는 멜로디는 간단하고 완곡하며 리듬이 변화무쌍하다. 창법은 윤강, 공기 흡입구, 비력을 중시하기 때문에 가볍고 강한 정취를 가지고 있다. 원파의 대표작으로는' 상림형수',' 서사랑기' 의 최영영,' 주량애사' 의 축영대,' 페이시앙' 등이 있다. 원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방아펜, 도기, 화일청 등이다.
푸 (전향) 학교:
노랫소리가 아름답고 변화무쌍하며 기복이 심하여 표현력이 풍부하다. 공연은 열정적이고 섬세하며 생동감이 넘친다. 월극 화강 소프라노' 로 불린다. 부파 대표작품은' 양산백과 축영대' 의 축영대,' 사랑탐정' 의 계영,' 리와전' 의 이아현,' 두십모' 의 두십모,' 공작새 동남비' 의 유란지,'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가 있다 푸학파의 걸출한 전승은 설영, 후, 홍분비, 장라진, 하영, 진영,, 등이다.
제나라 (야현) 학파: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며, 곡조가 간결하고, 조직이 치밀하고, 리듬이 선명하며, 음형이 간결하며, 반복적으로 변한다. 제파의 대표작품으로는' 혈지장' 의 왕천금,' 옥당춘' 의 소삼,' 백사전' 의 백낭자,' 호왕 강탈' 의 왕수영 등이 있다. 주, 주죽분, 금정, 허, 왕행연 등은 모두 걸출한 일제파 전승이다.
왕 () 학교:
자연스럽고, 질박하고, 간단하고, 진실하고, 정취가 순하다. 그는 인물 연기를 잘하고 내면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왕파의 대표작으로는' 홍루몽' 의 임대옥,' 충혼가' 의 양개혜,' 서원' 의 왕옥진,' 맹려군' 의 맹려군 등이 있다. 단양평, 왕지평, 돈애옥, 위건화 등.
장 () 학교:
곡조가 섬세하고 완곡하며 정이 짙다. 음색이 부드럽고 감미롭고 정취가 넘친다. 대표작으로는' 진향련',' 이청영',' 춘초',' 지신의 이야기' 등이 있다. 장건 후계자는 원천운, 하재비, 오화입니다.
루 (서매) 학교:
단순하고 섬세하며 완곡하고 깊은 기초 위에서 창단은 활발하고 순진하며 당당하며 명쾌하고 열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한다. 루파의 대표작품은' 삼구' 중, 무중무, 금산전고 속 양홍옥, 김구 처녀 중 장이다. , 손지군,, 등은 노학파의 걸출한 계승자이다.
금 (채풍) 파:
공동이 완곡하고 리드미컬하게 메아리치고 있다. 입이 또렷하고 글자가 또렷하다. 행운과 매력이 넘친다. 가정을 잘 꾸려 나가다. 김파의 대표작품은' 문자' 의 엄란진과' 옥비녀' 에 있다. 황금학교의 걸출한 후계자로는 사군영, 황미국화, 신예 범팅팅이 있다.
3. 노학생과 노단 문장
장 (구봉) 학교:
가창곡은 질박하고, 감정이 충만하고, 두터우며, 노련하고, 열정이 높고, 월극 노조의 확립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장파의 대표작품은' 이당 비행' 중의' 구근 아가씨' 와 장띠통이 있다. , 장 Guohua,, mengke 6 월 장 학교의 뛰어난 후계자입니다.
서 () 학교: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두툼하고, 힘이 있고, 대사가 변화무쌍하며, 풍격이 대범하다. 감정, 테너, 분음, 토자각이 뚜렷하고 노즐 쿵푸에 주의하세요. 발성과 윤강을 할 때 비브라토, 활음, 비강, 두강의 * * * 를 이용하여 소리를 우렁차고 열정적으로 만들어' 진강' 이라고 부른다. 대표작으로는' 홍루몽' 의 가정,' 맹려군' 의 맹스원 등이 있다. 조리는 서원에 장식되어 있다. 후대에는 금엽 등이 있다.
상 () 학교:
상씨의 목소리는 밝고, 음질이 두껍고, 멜로디가 분방하며, 토자가 탄탄하고, 주둥이가 힘차고, 중기가 넘친다. 그는 노래에서 사오싱대반의 곡조, 창법, 노경극의 두터운 내포를 흡수하여 하나로 융합하고, 창성의 기운이 충만하며, 두강, 흉곽의 발성에 초점을 맞추고, 고음구가 우렁차고, 중저음이 깊고 두터우며,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 대표극은' 남관초',' 공작담',' 문천상',' 손안 감동서',' 생사카드',' 유일전' 등이다. 상인의 후손은 후국미 등이 있다.
우 () 학교:
오의 창곡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월극 김소산' 이라고 불린다. 그녀는 오래된 경극 학생들의 창법을 흡수하고, 노래의 발성법을 참고하여 그녀의 목소리를 더욱 너그럽고, 우렁차고, 힘있게 했다. 긴 챔버 긴 보드, 장엄한 기세를 잘 활용하는 노래; 악센트와 공기 흡입구의 안배에 주의하고, 소리, 정, 음악의 긴밀한 결합에 주의하여 노래를 더욱 강건하게 한다. 대표 작품으로는' 신탐' 의 장행간,' 삼구 어메이' 의 유천화,' 황제 택천' 의 상관기,' 천적' 의 홍수전,' 떠오아 위안' 의 장뤼두,' 추격어' 의 가짜 포공 등이 있다 오씨의 후손은 양 동시, 허, 첸, 김홍이 있다.
저우 (가방 퀘) 학교:
노래를 부를 때 가볍고 재미있고, 리듬이 명쾌하고, 매력이 넘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공연은 약간 과장되고 유머러스하다. 대표작으로는' 홍루몽' 의 자모,' 상림형수' 의 향림어머니,' 추격어' 의 김부인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진부하고 화목하다.
상술한 유파 중 일반적으로 공식 인가는 은, 왕부반, 척벽록, 그리고,,,,,,,,,,,,,,,,,,,,,,,,,,,,,,,,,,,,,, 물론, 이미 제기된 소수도 있지만, 장음학파와 절강월극 선배 진배와 같이 아직 보편적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장국화의 남자 장파, 털의 모파, 조파는 억양이라고 불린다. 이러한 선명한 개성은 아직 유파를 형성하지 않았으며, 그에 상응하는 맹구음, 우리의 은모, 조억양, 서씨의 돈억양 등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