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이 널리 전해지는 도교 팔선. 팔선 () 의 명칭에 대하여 명대 () 는 이전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한나라에는 팔선 () 이 있고, 당대에는 팔선 () 이 있고, 송원 () 에는 팔선 () 이 있는데, 열거된 신선 () 이 다르다. 명대 오원태' 팔선동 여행기' 는 한중립 (,), 장, 조국구, 한향자, 남채화, 하선고모로 정의되었다.
팔선은 각각 남자, 여자, 노인, 젊은이, 부자, 부자,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을 대표한다고 한다. 모든 팔선인은 일반인이기 때문에, 그들의 개성은 국민에게 접근한다. 최근에 그들은 도교에서 매우 중요한 신선 대표이다. 중국의 많은 지방에는 팔선궁이 있고, 팔선도 신을 숭배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곳이다. 모두 알다시피, 팔선들이 가지고 있는 여덟 가지 물건, 이를테면 단향판, 부채, 지팡이, 피리, 칼, 조롱박, 분진, 난초는 팔선의 제품을 대표하는' 팔보' 이다. 문학예술작품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팔선대양을 건너 바다를 건너 헌수' 이다. 오늘의 Xi 안은 팔선궁 (본명 팔선묘) 이 있는데, 그 본전은 팔선묘로, 그 안에는 팔선조각상을 모시고 있다.
기원과 형성
팔선의 전설은 기원이 매우 이르지만, 많은 버전의 인물이 있다.
예를 들어, 화남팔선은 서한남왕 유안이' 화남자' 를 쓰는 것을 돕는 팔선을 가리킨다. 화이남왕은 좋은 신선, 선단, 후세 사람들이 그를 신선으로 전한다. 팔선 () 의 화이난 () 의 이론은 이 일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5 대 때 도교화가는 촉중에서 팔선을 그렸고, 영광성공, 이둘, 동중서, 장도릉, 준평, 이팔백, 범장생, 주르 씨를 그렸다.
당대의 두보가 지은' 음주 팔선가' 는 이백, 어떤 8 명이 시와 음주에 능한 문인을 가리킨다. 오늘의 소위 팔선은 원대에서 형성되었지만, 인물의 성격이 다를 뿐이다.
명대 오원태가' 동방팔선 여행기' 를 썼을 때, 철변리 등 팔선 교차 이야기가 나날이 전해지고, 팔선 인물도 유포되면서 안정되고 있다. 팔선의 기원이 다르고 시대가 다르다. 초당도사 장과는' 사기' 에 처음 등장해 실존하는 사람이다.
5 대 송초, 여동빈에 관한 신화 이야기가 매우 유행하여 도교내단술의 전파에 도움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자' 중금사슴 단칼' 이 널리 퍼졌다. 전진교는 김원시대에 일어났다. 민간 신앙과 전설에 응답하여 그 교수법을 보급하기 위해 종리권과 여동빈은 북방의 5 대 조상으로 추앙되었다. 민간 전설과 연극은 도교신선을 전달체로 발전시켜 왔으며, 팔선의 이야기는 널리 전해지고 내용이 풍부하다. 여동빈은 팔선 형성의 핵심 인물로 도교에서는 그를 여조라고 부른다. 각지의 도관, 특히 전진도관, 제사가 끊이지 않는다.
팔선' 이라는 단어는 중국 역사에서 줄곧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명대 오원태의' 동여행기' (속칭' 동여행기') 까지 공식적으로 한중립 (또는), 장, 한향자,,, 하선고모, 블루채화, 조 삼촌으로 정의되었다.
도교의 팔선은 당송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팔선의 민간 그림이 있었다. 원대 마치원의' 악양루기', 범자안의' 죽선기', 조안의' 성남류기' 는 모두 팔선의 흔적이 있지만 멤버 변동이 잦다. 마치원 의 \ "여동빈 삼취악양루기 \" 에는 하선고모가 없고, 허심옹만 있다. 악백전의 \ "여동빈 두철 유괴이악 \" 에는 장사랑이 있지만, 하선고모는 없다. 명대' 삼보연의' 서투어 태감 중 팔선 () 은 장과 하선고모 () 를 풍상수 () 와 현허자 () 로 대신했다.
민간의 다른' 팔선'.
앞머리 (혹은 유해매미) 는 현재 팔선열에 있지 않지만, 많은 지역에서는 여전히 팔선열에 있다. 명대 《열현전》의 장이 대체되었다. 강서의 일부 지역에서는 앞머리도 한충례 대신 한중립을, 대만성도 남채화 대신 앞머리를 사용한다.
일본에도' 칠복신' 이라는 비슷한 신의 조합이 있지만 대부분 힌두교/불교의 신이다. 중국과 중국의 문화적 영향, 그리고 보선의 7 명의 재신 이미지가 팔선도해와 비슷하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7 명의 재신이 팔선으로부터 왔다고 생각한다.
이미지 소스
팔선은 많은 도가의 신선과는 달리, 모두 세상에서 왔고, 모두 풍부하고 다채로운 인간 이야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 다음에 진상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일반 신선의 이미지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백성들의 사랑을 받는다. 그중에는 장군, 황족, 거지, 도사 등이 있다. 그들은 타고난 신선이 아니다. 모두 몇 가지 결점이 있다. 예를 들면 한중의 두둔유, 여동빈의 성격은 경박하고 이철괴의 취태태이다. 팔선은 남녀노소 빈부도 대표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도관에는 팔선 () 을 모시는 장소나 팔선궁 () 이 독립적으로 설치되었고, 팔선 () 도 신들의 묘회에 나타났다. 팔선도 설화 자수 도자기 등롱 연극에 자주 등장한다. 팔선도 정기적으로 서왕모 복숭아축제에 가서 생일을 축하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팔선생일' 도 민간예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일 테마가 됐다. 민간 희곡이 신령에게 상을 줄 때, 늘 술에 취한 팔선 () 이나 팔선 () 생일 등 이른바' 신선극' 을 상연한다.
팔선
쇠변리
우리 먼저 쇠변곡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철변리는 팔선의 민간 전설의 으뜸이다. 어떤 책에서는 그의 성이 이 () 이고, 명홍 () 이 하조 () 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노신 선생의 "중국 소설 사략" 은 그의 성이 이 () 이고 명선 () 이라고 말했다. 조익의 \ "옥규 시험 \" 도 그의 성은 유라고 말했다. 그는 당현종과 달리 사이의 한 사람이라고 하는데, 그는 종남산에서 도교를 공부한다고 한다. 원신이 껍데기를 내자, 몸이 호랑이에게 먹힐 줄은 전혀 몰랐고, 절름발이 거지에게 헌신할 수밖에 없었다. 역대 선인경' 에 따르면 그녀의 잘생긴 남편은 도학에 능해 신원마술의 파생으로 이어질 것이며 당산암동에서 연습할 것이라고 한다. 한 번, 그녀는 스승의 요청에 따라 천리 떨어진 화산에 갔다가 며칠 후에 돌아와서야 자신의 몸이 제자에 의해 잘못 타 버린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근처에 배고픈 귀신을 보았다. 영감이 말했다. 배고픈 이마에서 털이 많은 수염, 검은 얼굴 큰 눈, 오른발 절름발이 못생긴 남자로 변한 것이다. 마치 그가 민간에서 입소문을 전하는 도교신선인 것 같은데, 무엇이든지 부회하는 것이다.
종리권
팔선 () 에서 종이권 () 의 명성은 철변리 () 에 버금가는 것이다. 그는 팔선중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가의 추앙을 받았기 때문이다. 원대에서는 김정도가' 정양의 조상' 으로 여겨진다. 그가 쓴 인물의 원형은 5 대 송초에 나타났다. 그의 사적은' 선화연보',' 간의지',' 송사' 등의 책에 실렸다. 다만 나중에 한중 분가로 오인돼 한나라에 들러붙었다. 역대 선인경',' 속문헌통시험' 등의 책은 종리권과 이중복성, 명운집, 정양자가 말했다. 동한 함양인, 그의 부종은 동한 장군이고, 그의 동생 시계는 중랑장, 후성선이다. 당나라에는 확실히 종리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세 절구, 전당시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함양인, 고인을 만나면 선수를 받고, 화양실인을 만나고, 왕선인에게 가서, 요양산에 전해졌다. 그들은 방운씨라고 불렸고, 그리고 그들은 불후의 길로 갔다. " 그가 세상에 남긴 시는' 장안주점 시 3 수'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는' 누우면 항상 주전자주를 가지고 있고, 안도를 가르치지 않는다',' 도를 얻기가 쉽지 않다, 언제 돌아오길 원한다' 는 등 다소' 선미' 가 있어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장
장은 민간의 한 늙은 신선으로,' 장과' 라고 불린다. 그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장" 이라고 존칭한다. 역사상에는 진실한 장과가 있고, 당나라의 새 헌책은 모두 헛소문이다. 무측천이 중조산에 은거했을 때 모두들 그가 불로장생의 비결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백 살이라고 자칭한다. 우 Zetian 그를 소환 메신저 를 보냈지 만, 장은 가지 않는 척. 당현종 21 년, 형주 도지사 길웨이는 자신의 일화를 황제에게 들려주었다. 현종은 그를 불렀고, 장과는 또 죽은 척했다. 한참 지나서야 그가 깨어나서 메신저가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통치 는 듣고, 또한 쑤 아오 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장과는 어쩔 수 없이 북경에 갔다. 당현종은 그의 소문을 의심한다고 한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선악을 잘 계산하는 싱 학포에게 장 점쟁이를 청했다. 흥은 장갑자를 모르고, 스승이 귀신을 잘 본다. 현종은 그에게 장과를 만나라고 했지만, 그는 물었다. "장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그것이 길 건너편에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역사에 따르면, 장과는 단지 늙은 사기꾼일 뿐, 약간 마음이 허술하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몇 번 죽은 척하지 않고 징집되는 것을 피하지 않는가? 기껏해야 착각일 뿐이다. 따라서 그의 신화 이야기는 모두 도교가 선전의 목적을 위해 민간의 소문과 과장으로 꾸며낸 것이다. \ "태평광기 \" 도 장 자칭 요제라고 기록했다. 당현종이 마술사' 엽발산' 장 출신에게 물었을 때 예발산은 "감히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말했다: "장과는 혼돈의 첫 번째 흰색 박쥐 정액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땅에 쓰러져 죽었다. 현종이 중재에 나서자 장과는 그를 구했다.
여동빈
팔선에서는 여동빈이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다. 도교에서 전진도는 그를 "춘양의 조상", 일명 "여조" 로 여겼다. 전통적으로,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성이 여라고 생각하는데, 만당에서 태어났다. 그의 시는' 당근시 가곡 요약' 에 수입되었다. 송대 나대정의' 하림우록', 홍마이의' 간의지' 와' 집현전' 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듣자하니 그는 경조 (오늘 산시안) 사람이고, 당헌통은 중원에 있다고 한다. 그는 행정 장관 두 번을 지낸 적이 있다. 그는 구강인이라고 하는데, 원래 당나라 종실, 성 이씨, 오후의 화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었다고 한다. 그는 소광으로 데뷔했고, 소광은 과거장에서 20 여 년 동안 어슬렁거리며 열국을 돌아다니며 종리권의 계몽을 받았다. 그는 가장 인간적인 팔선 중의 하나이다. 그는 잘생기고 재미있어서 백성을 위해 폭력을 제거하고 안양을 잘 한다. 그는 음주와 호색에도 능하다. 세계에는' 루삼연' 이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그에 대한 전설은 복잡하지만, 우리는 그가 당대의 도교를 갈망하던 선비였다가 나중에 신선으로 신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선고모
하선고모는 팔선의 유일한 여성으로 그녀의 신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그녀는 당나라 출신이다. 송초,' 태평광기' 는' 이견기' 를' 하얼어머니' 로 인용했다. 그녀는 신발을 짜는 농부이다. 나중에 집이 너무 답답해서 그녀는 루브산에서 수영을 하고 산사에 살았고, 산과를 모아 스님에게 먹곤 했다. 한번은 400 마일 떨어진 주신 산사의 한 스님이 루브산사에 와서 어느 날 선녀가 양매를 따러 갔다고 말했다. 검증 결과, 그날은 바로 둘째 어머니가 과일을 따는 날이었다. 또한, 우리 모두는 erniang 이 너무 많은 과일 을 따기 어디 에서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erniang 이 주신 산사 에서 과일 을 따기 요정 이라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erniang 거리 유명한, 더 이상 산 사원 에 살지 않는다. \ "계속 시험 \" 은 당나라 가 태어 났을 때, 그는 xiangu 광동 Zengcheng 사람들 이라고 말했다. 그가 태어났을 때 머리 위에는 여섯 개의 등불이 있었는데, 태어날 때부터' 신선가족' 이 있었다. 열세 살 때 그는 산속에서 도사를 만나 복숭아를 먹었다. 그 후로 그는 배고프지도 목마르지도 않고, 몸이 날듯이 가벼워서 인생의 화복을 예견할 수 있었다. 나중에 그녀는 북경으로 불려 중도에 떠났다. 그녀는 송나라 출신이다. 송대의 일부 학자들의 노트는 종종 그녀를 북송영주 (영릉) 사람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젊었을 때 낯선 사람을 만나 복숭아를 먹음으로써 천고에 이름을 올렸다고 말한다. 그녀는 시골에서 방목을 하다가 낯선 사람을 만나 대추를 주고 먹으면 신선이 된다고 한다. 송대 필기에는 하선고모가 점술에 관한 사적을 기록하고 화복을 예언했다. 당시 학자와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모두 외지로 달려가 점술을 잘하는 민간 마녀였음을 알 수 있다.
블루 채화
팔선에는 냉소적인 미친 거지가 있는데, 이름은 블루채화다. 그의 사적은 남당 심펜의' 신선전', 송초의' 태평광기' 와 육유의' 남당서'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그는 만당에서 5 대까지이다. 그의 행동은 이상해서 술과 노래를 좋아한다. 그는 평소에 낡은 남색 셔츠를 입고, 한 발은 부츠를 신고, 다른 한 발은 맨발이다. 더 부자연스러운 것은 그가 여름에 솜옷을 입었지만 겨울에는 눈밭에 누워 온몸에서 김이 나고 있다는 것이다. 평소에 그는 3 피트가 넘는 큰 박자를 안고 죽판을 치며 거리를 따라 구걸했다. 그가 부르는 노래는 매우 많은데, 대부분 경생정을 건드리는 것으로, 세상 사람들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하고 선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구름: "랜체호, 세상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봄나무처럼 아름답고, 유년은 소처럼 아름답다. 옛사람이 갔는데도 돌아오지 않자, 오늘날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부부를 타고 벽파에 가서 황혼에 뽕밭의 생백파를 보다. Changjing minghui 는 공중에 있고 금과은 궁전은 높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미쳤다. 누군가가 그에게 돈을 줄 때, 그는 대부분 가난한 사람에게 기부할 것이다. 푸른 채와 거처는 정해진 곳이 없고, 사해는 집으로 삼는다. 이 선인의 원형은 방랑자인데, 단지 그의 광기와 가난한 사람에 대한 인자함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신선으로 신화되었다.
한호자
일반적으로 한호자는 당대의 저명한 문학가 한유의 조카로,' 당서',' 재상 가계표',' 유양잡기',' 태평광기',' 신선전' 등의 책에 모두 소개되었다. 한우라는 질손. 역사적으로 한유는 확실히 질손인 한비상이라는 질손이 있었는데, 일찍이 쳉 이태리의 관원으로 일한 적이 있다. 한유는 일찍이 "좌천란관은 질손상을 나타낸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편지 한 통이 하늘에서, 북로석팔천" 이다. 성조를 위해 재난을 없애고자 한다면, 낡은 것을 아끼고 싶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하얀 눈이 파란 말을 안고 돌아왔으니, 나는 네가 아주 먼 곳에서 나의 강에 있는 뼈를 모으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의 장생불로에 관한 전설은 당대의' 유양잡기'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이 책은 한 유 zhaizi 조카, 젊은, 경박 한 보헤미안, 독서 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유는 일찍이 그를 비난했지만, 그는 7 일 이내에 삼촌의 요구에 따라 모란꽃의 색깔을 바꿀 수 있었고, 모든 꽃에는 "친링 저 구름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시가 있었다. " , 한유는 매우 놀랐다. 한호자가 한유의 조카라고 말하는 것도 있는데, 사적은' 유양잡화' 의 것과 비슷하다. 한호자의 캐릭터 원형은 한유의 조카로, 5 대 불후의 것이다.
조국구
팔선순위 마지막 조국구가 등장한 최신에는 동화이야기도 비교적 적다. 그의 신세와 이야기는 모두 대동소이하여, 모두 글 속의 조황후와 관련이 있다. 송나라 역사에는 전설, 조수, 자공보, 조빈의 손자, 조황후의 동생이 있다. 그는 부드럽고 유순하며, 성품에 익숙하며, 시 쓰기를 좋아한다. 그는 제양군왕으로 대관되어 평생 순풍에 순조롭게 72 세를 일기로 했다. 선경이 말한 바와 같이 조국구는 천성이 청순하고 선량하며 부귀를 좋아하지 않지만 신선의 길을 동경하지만, 그의 동생은 교만하고 불법이며 정세에 의지하여 제멋대로 행동한다. 조국구는 자신의 악행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그래서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고, 종리권과 여동빈을 만나 제자로 삼았고, 조국구는 곧 선도가 되었다. 서유기' 에 묘사된 조국외삼촌은 위와 비슷하다.
암흑팔선
모든 팔선인은 하나 또는 두 개의 보물이나 기구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암팔선' 또는 팔보라고 불린다. 자수와 민간 예술에 자주 등장하는 이들은 모두 상서로운 의미를 나타내고, 다른 장면에 따라 변한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유행하는 암흑팔선에는 다음이 있다.
바나나 팬 (종리권)
호리병박 (철변리)
꽃바구니 (네덜란드)
연꽃 (하선고모)
검 (동빈)
플룻 (후한)
유구 (장)
옥반 (북위)
신화 및 전설
팔선 () 이 바다를 건너다.
팔선횡단해는 팔선들이 가장 널리 전하는 이야기 중 하나로, 잡극' 팔선교차 바다 취옥판'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봉래선도 모란이 피었을 때 백운선자는 팔선과 오선자를 축제에 초청한 적이 있다. 돌아오는 길에 철변리 (혹은 여동빈) 는 스스로 배를 타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것이 바로' 팔선들이 바다를 건너 각기 신통하다' 또는' 팔선들이 바다를 건너 각기 신통하다' 는 유래였다.
이 때, 이철괴는 그의 다른 악기를 던졌다-철곡 (또는 조롱박), 한충례는 파초 팬을 던져 놓고, 장씨는 그의 마운트' 종이당나귀' 를 내려놓았고, 다른 신선들도 그들의 악기를 물에 던져 동해를 건넜다. 팔선의 행위가 용궁을 놀라게 했기 때문에 동해 용왕은 한 무리의 병사와 게를 이끌고 이론으로 갔다. 충돌이 일어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파란 채호는 용궁으로 돌아갔다. 이후 팔선살룡, 동해용왕은 북해, 남해, 서해룡왕에 맞춰 갑자기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켰다. 이때 조국구는 옥판을 꺼내 길을 열고 큰 파도를 양쪽으로 몰아넣어 순조롭게 바다를 건넜습니다. 마지막으로 남해관음보살 (또는 여래) 이 나서서 동해 용왕이 푸른 채화를 석방할 것을 요구하자 쌍방이 전투를 중단했다.
이 외에도 민간에는 팔선의 입소문에 관한 전설이 있는데, 여기에는' 팔선교차' 의 비장한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다.
북송검룡 시절 살모넬라 섬 (금묘도) 은 법원이 범인을 감금한 곳이다. 검룡의 3 년째부터 모든 위법 병사들이 살모넬라 섬으로 보내졌다. 해마다, 섬에는 점점 더 많은 죄수들이 있다. 그러나 조정은 매년 섬 전체 300 명에게만 식량을 분배해 식량이 점점 부족해지고 있다. 나중에 샤머니즘 섬의 수비 수장 이경은 300 여 명을 포로로 잡을 때 그 중 일부의 손발을 묶어 바다에 익사시켜 그 섬의 포로 수를 시종 300 명 이내로 만드는 악랄한 방법을 생각해냈다. 이런 식으로 2 년 만에 7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생존을 위해 죄수들은 종종 바다로 뛰어들어 탈출하지만, 대다수는 거센 파도에 휩싸였다. 한동안 50 명이 넘는 죄수들이 죽임을 당했다. 살모넬라 섬에서 봉래까지 약 30 리, 대부분의 포로들은 지쳐서 물에 빠져, 무공이 강하고 체격이 건장한 수영선수 8 명밖에 남지 않았다. 그들은 해안을 따라 헤엄쳐 봉래 북쪽의 여알산 아래 사자굴에 숨었다. 다음날 어부들이 그들을 발견했다. 그들은 8 명이 연어 섬에서 바다를 건너 이곳에 왔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놀랐다. 그들은 그것을' 신' 이라고 부르고, 이야기는 민간에서 전해지며,' 팔선' 이라고 불리며, 오늘날' 팔선 교차 바다' 의 이야기로 발전했다.
팔선에는 바다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연해인들은' 칠남일녀가 다른 배에 타고 있다' 는 금기를 가지고 있다. 이발사 업계는 여동빈을 시할아버지로 여긴다. 이른바 여조 생일은 음력 4 월 14 일 각지의 이발사 업계가 보편적으로 바쁘다고 한다. 민간 생일은 팔선 건배의 역할을 맡아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소동파는 팔선을 유람했다.
소동파는 북송인이지만 팔선은 원명 시대에 형성되었고 봉래는 소동파 방문팔선의 전설을 꾸며낸 것일 뿐이다.
전설에 의하면 소동파는 등주에서 벼슬을 할 때 팔선 () 에 가 보고 싶었지만 어디로 찾아가야 할지 모르겠다. 알아보니 수염머리가 모두 하얗던 노인이 매년 3 월 3 일에 팔선들이 봉래각에서 연회를 열겠다고 말했다. 만날 수 있을지는 인연에 달려 있다.
3 월 초 3 일 이른 아침, 소동파는 봉래각에 갔지만, 그는 팔선의 그림자를 보지 못했다. 주현문까지 지루해서 두 노인이 바둑을 두는 것을 보았다. 붉은 얼굴과 검은 얼굴, 모두 80 대, 백발백수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붉은 얼굴 노인이 소동파가 오는 것을 보고 손을 흔들어 그를 심판하게 했다. 소동파, 재능 있는 사람, 바둑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어안이 벙벙하여 바둑길을 알 수가 없다. 체면을 잃지 않기 위해 핑계를 대고 어떤 일을 거절하다. 붉은 얼굴 노인이 소동포에게 말했다. "네가 찾는 사람은 오늘 꼭 올 거야. 우리가 여기서 그들을 기다릴게. 어차피 한가해도 한가하니까 말할 필요 없어. " 소동포 경이로움: 내가 상대를 찾고 있다는 걸 어떻게 알았지? 이 노인은 보통 사람이 아니다. 그의 말을 들어라. 그래서 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바둑을 보고 천천히 몇 가지 문도를 보았지만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얼마나 지났는지 한 늙은 거지가 다가와서 바둑을 두고 있는 노인과 멀리 인사를 했다. "늙은이, 오늘 내가 한턱 낼 차례야. 가자, 가자! 클릭합니다 붉은 얼굴 노인은 소동파를 가리켰다. "여기 하나 더 있습니다." 노교화는 소동포를 한 번 쳐다보며 말했다. "그럼 같이 오세요." 소동파는 옛 점포를 보고, 그는 가능한 한 그것을 묻고 싶었다. 그는 더러워서 색깔을 잘 볼 수 없고, 얼굴의 기름은 다음 층을 드러낼 수 있을 정도로 두껍다. 나는 원래 따라오고 싶지 않았지만, 아까 그 노인이 바둑을 두는 것을 의심했을 때 따라갔다.
봉래각에 갔을 때 정자에는 일곱 명이 있고, 키가 크고, 키가 작고, 뚱뚱하고, 날씬하고, 그 중 한 명은 여자였다. 높은 발 테이블 위에는 냄비 두 개와 떡이 하나 있다. 늙은 거지가 사람들에게 말했다. "오늘은 대접할 것이 없어서 반찬 세 개를 만들었다. 같이 먹을 수 있어! " 소동파는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반쯤 익지 않은 죽은 개 한 마리, 눈이 삐뚤어진 죽은 아이 한 마리, 곰팡이가 난 떡이 놓여 있었다. 그 무리는 사양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어서 한 움큼 잡아와서 맛있게 먹으며 "맛있다" 고 자랑했다. 소동파는 메스꺼움만 느꼈는데, 특히 그 죽은 아이는 그 사람들이 팔과 다리를 잡아당기고 선혈이 낭자하여 간담이 서늘해졌다. 그는 떡을 맛보고 싶었지만 피를 보았을 때 포기했다. 그 두 백발 노인이 소동파를 평평하게 했지만, 소동파는 어떻게 감히 먹을 수 있습니까? 사람들이 게걸스럽게 음식을 먹는 것을 보고 그들은 떠나고 노인 두 명만 바둑을 두었다.
노인은 소동포를 옆으로 불러서 물었다. "우리가 누군지 맞춰봐?" " 소동파는 고개를 저었다. 붉은 얼굴 노인은 말했다: "나는 남극 요정이고, 그는 폴라리스 왕이다. 아까 그 자리에 있던 여덟 사람이 바로 네가 찾던 팔선이다. 테이블 위에 있는 세 가지 요리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죽은 개는 장수개입니다. 죽은 자는 천년 인삼이다. 그 곰팡이가 핀 떡은 생일 케이크입니다. 한 입에 100 년을 먹고, 두 입에 200 년을 먹고. 쇠변리는 이 세 가지를 얻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 말을 마치자 백발 노인 두 명이 갑자기 사라졌다.
소동파는 후회했다. 그는 왜 억지로 두피를 맛보지 않는가? !
구정회 선산
봉래성 남서쪽 30 여 리에 미양산이 하나 있다. 산에는 아홉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모양이 각기 다르고, 크고 작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이 9 개의 산봉우리도 팔선과도 관련이 있다.
팔선은 3 월 3 일 봉래각 모임에 가서 미양산을 지나갈 때 그곳의 아름다운 풍경에 매료되었다고 전해진다. 그들은 구름을 누르고 산 위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다. 여동빈은 신나게 옷을 벗고 거대한 파란색 석두 위에 올려놓았다. 그는 주문을 걸어 연회를 바꾸었고, 신선들은 바닥에 앉아 산경을 감상하고, 한 잔 마시고 입맛을 바꾸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은 취했다. 쇠변곡리는 보후루에 기대어 어렴풋이 말했다. "이번에는 바다를 건너 친구를 방문하러 가야 하는데, 내 보후루에만 누워 있으면 금방 지나간다." 장이 여러분을 노려보며 불복하게 말했다. "누가 너의 망가진 조롱박을 원해? 나는 당나귀 한 마리를 탔고, 그것은 손바닥으로 지나갔다. " 다른 몇몇 사람들도 그들의 능력을 자랑했다. 한중례는 다툼이 결실을 맺지 않는 것을 보고 배를 꾹 펴고 말했다. "오늘 바다를 건너면 여전히 각자 신통을 발휘해야 하니, 당신이 판단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능력이 큰 사람은 그때가 되면 알게 될 것이다. " 그래서 여동빈은 도포를 벗고 다리를 꼬고 공손하게 앉아 눈을 약간 감고 마법을 걸었다.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천천히 떠오르면서 금빛으로 변해 하늘로 치솟았다.
담배 한 갑쯤, 서남 하늘에서 상운이 떠오릅니다. 어르신께서 청우를 타고 오셨습니다. 팔선은 취태를 수습하고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노군 할아버지는 운머리를 숙이고 물었다. "동빈이가 황급히 나에게 금빛 청첩장 한 장을 보냈다. 왜요? " 여동빈은 몸을 숙여 허리를 굽혀 말했다. "대사님, 결정하기 어려운 일이 있어서 오세요." 그리고 그는 나에게 마술 경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태할아버지는 이 말을 듣고 심사숙고하며 말했다. "물을 건너는 능력은 단지 작은 재간일 뿐, 충분하지 않다! 수행자로서 어떻게 경쟁심을 풀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모든 신선이 부끄럽다. 어르신께서는 또 이렇게 말씀하셨다. "인연에 따라 선을 행하고, 복을 널리 전하는 것이 부처님을 고치는 바른 길이다. 이곳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왜 자신의 주술을 쓰지 않고 세상에 유익을 줍니까? " 신선들은 문득 깨닫고 함께 사은에게 다가갔다. 이어 여동빈은 지팡이와 보검을 착용하고, 가장 높은 쟁기로 신탐을 밟고, 단어, 검끝을 그리워하며, "위" 를 크게 외치며 험준한 산봉우리가 갑자기 나타났다. 장 정신은 떨려 당나귀를 타고 한 바퀴 돌았다. 기괴한 산봉우리가 그 앞에 나타났다. 이어 철변리, 한중례, 조국구, 한호자, 하선고모, 파랑채와 잇달아 시전 신통이 산봉우리를 쌓았다. 이 노부인은 보고 기뻐하며 말했다. "너는 한쪽으로 서서 노부인이 와서 하나를 지을 때까지 기다려라, 너의 도착에 기뻐하라." 그런 다음 그는 손을 흔들었고, 한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기세가 웅장하고 창망하며, 웅장하고, 다른 산봉우리 위에 웅장하여 모든 신선들을 경탄하게 했다. 팔선이가 정신을 차리고 돌아왔을 때, 태상노군은 이미 청우를 넘어 황궁으로 걸어갔다.
이것이 바로 미양산 구봉의 유래이다. 이후 매년 3 월 초 3 일에' 구정산묘회' 가 형성된다. 산 앞에 서 있는 두 개의 거대한 수도꼭지 비문에는' 구회 선산' 이라는 기록이 있다.
탕품
봉래단애산 천후궁에는 당대의 아카시아 나무가 한 그루 있는데, 오래전부터 이런 나무가 없었다고 한다. 봉래에 도착한 후 장 () 과 이 마당에서 바둑을 두었는데, 뜨거운 태양이 텅 비었다. 쇠변곡리가 그의 조롱박에서 씨앗 한 알을 쏟고 땅에 묻었다. 그는 주법과 주문을 외웠다. 눈 깜짝할 사이에 대지의 발아가 녹색으로 변하여 곧 잎이 무성하고 우산관이 무성한 큰 아카시아 나무가 되었다. 이선은 이 나무 밑에서 계속 바둑을 두었다.
이 나무는 자라서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선인의 마법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계속 자라지 않고 죽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항상 이렇다. 청도광년 사이에 천후궁에 불이 나서 하룻밤 사이에 30 여 개의 절을 불태웠는데, 이 회화나무는 살아남았는데, 이 회화나무는 정말 팔선종이냐?
봉래는 팔선에 대한 전설이 많지만 대부분' 동정',' 남천문',' 태화전',' 희조묘',' 선인동',' 멜대석',' 사안정' 등과 같은 지명의 유래와 관련이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일일이 자세히 말할 수 없으니 봉래에서 듣는 것이 낫다. 일반인이 말하는 민간 이야기는 종이보다 훨씬 더 많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팔선궁
팔선궁은 팔선묘라고도 불리며 중국 북서부 산시 () 성 Xi 의 교외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이 지역에 존재하는 유일한 도교입니다. 1983 년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도관으로 등재되었다. 이곳은 팔선을 숭배하는 곳이다. 그것의 창설은 팔선의 이야기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팔선의 이야기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도교 신화 중의 하나이다. 전설에 의하면 팔선들은 종종 인류를 위해 좋은 일을 하여 널리 숭배를 받는다고 한다. 팔선궁의 소재지는 원래 당대 황궁의 옛터였다. 송대의 한 도사가 팔선이 여기에 있는 것을 보고 도관을 짓기 시작했다고 한다. 12 세기에 도교 전진교가 성행하여 이곳에서는 도관을 대규모로 건설하여 현재의 규모를 확립하였다. 그것은 명나라에서 매우 유명하여 청나라 강희에 도착했을 때 전진교의 중심 중 하나가 되었다. 전성기에는 60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현존하는 건물은 주로 산문, 영관전, 팔선전, 종북루 등이 있다. , 엄격한 레이아웃. 이곳은 또한 약왕의 신 손사우를 모시고 있는데, 그는 중국 고대의 위대한 내과의사이자 유명한 도사이다.
1985 이후 중국 정부의 지원으로 도관, 총 면적10000m2 를 복구했다. 지금, 그것은 중요한 문화재 보호 단위일 뿐만 아니라 Xi 의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다.
팔선
강서성 북부의 만재에서는 장례식에서 관을 든 사람들을 팔선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여덟 명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장례식에서 팔선들이 탁자 옆에 모였다. 산에 올라갈 때 팔선은 먼저 술을 마셨고 관을 든 기구에 물을 부었다. 그런 다음 그들은 관을 들어 올리고 관을 지탱하는 벤치를 걷어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