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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점쟁이를 찾는 이야기 _ 새로운 점쟁이를 찾는 이야기.

점쟁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나의 어른 중 한 명은 초창기 사업이 순조롭지 못했다.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아무리 바쳐도 늘 출세하기 어려워 누차 압박을 받는다.

다년간의 좌절을 거쳐 그는 전설에서 매우 총명한 점쟁이를 찾았다.

명나라 씨에게 말했다: "소인이 당도할 때, 너는 몸을 뒤집을 수 없다. 인생은 응당 얽히지 말아야 한다. 너를 작게 하면, 너는 낮아진다. 감히 고개를 들면 곤란하다. "

노인은 물었다: "뒤집을 날이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Xiang Ming 은 말했다: "내가 손꼽아 보자. 네가 46 세가 되면, 너의 운이 바뀔 것이다. " 。 다만 그때가 되면 비행기 탱크 대포도 너의 행운을 막을 수 없다. ""

어른들은 듣자마자 갑자기 훤하게 느껴졌다. "원래 생활에서 이런 약탈이 있었어야 했는데, 나는 쓸데없는 반항을 할 필요가 없었다!" 어차피 46 이 올 때까지 기다려 ... "

그래서 나는 매일 걱정하는 대신 밥을 먹고 자야 한다. 맞춰봐? 46 세 때, 그는 정말 정상에 올라 출세했다.

사실 점쟁이의 핵심은 알고리즘이다. 하지만 점쟁이에게 도움을 청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잃은 어른과 같다. 그들은 우울증과 좌절의 상태에 처해 있으며, 생활에 대한 통제감을 잃고 안정감도 영향을 받고 있으며, 심리적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점쟁이는 수천 년 동안 심리상담사의 역할을 맡을 수밖에 없다.

점쟁이 ≠ 심리학 심리학/점쟁이

사실 점쟁이는 심리학의 일부분으로 연기만 하고, 단장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과학적 근거가 없다. 그것은 단지 인간성의 약점을 이용하여 자신을 위해 이익을 도모할 뿐이다.

예를 들어 점쟁이는 어른에게 너의 초창기 사업이 순조롭지 않다고 말했다. 그것은 너의 운명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어떻게 싸울 수 있습니까? 왜 분투하여 경영해야 하는가? 운명을 인정하고, 마음속의 내키지 않고, 냉정하게 대처하고, 순세에 따라 하는 것이 낫다.

이것은 심리학이 종종 "수용" 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까?

심리학적으로, 완전한 기능을 갖춘 사람은 판단하지 않고 삶의 좋고 나쁨을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다면, 한 사람이 왜 초조함을 느낍니까?

과거의 부정적인 사건 (또는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기대) 이 지나치게 주의를 산만하게 하기 때문이다. 점쟁이는 그것을 외적인 귀인으로 만들었다. "나는 좋은 사람이지만, 나는 운이 좋지 않다."

동시에,' 수락' 은 대응을 포기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수용의 목적은 변화이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로저스의 눈에는' 정신적으로 건전한 사람' 에 가까워지고 있기 때문에, 변화는 무심코 일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때때로, 스스로 받아들이려 하고, 자신을 설득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더 높은 수준의 존재를 찾아 네가 일하도록 설득해야 한다.

이런 더 높은 수준의 존재는 바로' 생명' 혹은' 영' 이다.

그렇다면 수용은 수용이고, 태연한 수용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이 노인이 46 세 때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용명언)

이는 심리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념인 피그말리온 효과, 자증 예언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자기도 모르게 알려진 예언에 따라 행동하여 결국 일어나게 한다는 뜻이다.

자기 증언 예측의 고전적인 실험은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한 무리의 심리학자들이 학교로 뛰어가서 몇몇 선생님에게 말했다. "너희 학교에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있는 것을 보니, 모두 얻을 수 없는 인재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동시에, 너희들도 우리가 뽑은 좋은 선생님이다. 이제 나는 네가 강병을 탈취하는 강한 지도자가 되기를 바란다!

무슨 일이야? 역시 이 학생들은 이후 시험에서 눈에 띄었다.

하지만 사실은 무엇일까요? 이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모두 심리학자들이 눈을 감고 뽑은 것이다.

그럼 왜 자증 예언이 있나요?

사람이 환경적 영향을 받아들일 때 완전히 수동적인 것이 아니라 개인의 기대에 따라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기대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념이 확고할수록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다.

내가 46 세에 벼슬길에 성공할 것이라고 굳게 믿었을 때, 나는 무의식적으로 이런 기대에 부합하는 긍정적인 정보를 주시하고 강화할 것이다. 이러한 긍정적인 메시지는 나를 더욱 낙관적이고 자신있게 만들어 더 많은 긍정적인 정보를 유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동안 선순환, 마음가짐, 행동이 점점 더 활발해질 것이다. 노인이' 인생의 절정에 오를 사람' 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바람에 따라 행동하지 않고 패기가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결국 그의 성공을 크게 높일 것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상체귀신',' 동물 부착' 과 같은 일을 만났을 때, 많은 일반인들은' 점프' 를 초대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러한 상황은 실제로 히스테리 (분리 전환 장애라고도 함) 이며, 종종 삶의 부정적인 사건, 심리적 갈등, 암시 또는 자기 암시로 인한 정신 장애입니다.

예를 들어 시어머니는 며느리에게 좋지 않아 갑자기 어느 날 며느리가 죽은 시어머니에게 "빙의되었다" 며 시어머니에게 "더 이상 내 딸을 학대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매일 너를 찾아올 것" 이라고 경고했다. 겁에 질려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업신여길 엄두가 나지 않았다.

이때 점프의 역할은 야생' 정신과 의사' 의 역할이다. (나는 정말 흑인 정신과 의사가 아니다.)

히스테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은 평일에 관심을 받지 않고 자신감이 부족하며 쉽게 암시되는 사람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그런 다음 가족의 관심과 대신의 구제로 환자가 먼저 보살핌을 받았다. 또 한 번' 처분 실천' 은 환자 치유에 대한 자신감을 강화시켰다. 그런 다음' 신력' 으로 환자에게 심리적 암시를 주는데, 이 과정은 심리치료와 일치한다. ...

요약하면 점쟁이가' 정확' 한 이유는 간단하다. 오직 네 가지만이 반복됩니다.

1. "허용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옳고 그름은 반복적으로 칭찬을 받는다" 는 것이 유명한' 생존자 편견' 이다.

2. 예언된 일이 애매모호하거나 성취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요컨대, 너는 그가 틀렸다고 말할 수 없다, 즉' 위선을 증명할 수 없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번 달에 물을 충분히 마시면 운이 바뀔 것이다." 결국 너는 필사적으로 물을 마셨지만, 이번 달에는 거의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잘됐네요,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요컨대, 이 말은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왜냐하면 너는' 충분하다' 가 무엇인지 영원히 모르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위선할 수 없다' 이다.

또 소위 위조할 수 없는 결과가 있는데, 장기적으로 예측되고 단기간에 검증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앞으로 출세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10 계산? 30 년이요? 어쨌든 그것을 할 수 없다. 풍수사는 이미 돈을 받고 갔다.

3. 할 말이 없는 애매모호한 말은 쉽게 요점을 느끼게 한다. 학계에서는 이를' 바나임 효과' 라고 부른다.

4. 격려의 말은 당신을 더욱 자신있게 하고 더 잘 하게 합니다. 당신의 논평을 공격하면 타락과 실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피드백 시스템의' 피그말리온 효과' 입니다.

왜 그 사람은 항상 점쟁이를 원합니까?

물론 호기심은 1 위다.

둘째, 생활의 불확실성을 피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 수 없는 결과' 는' 나쁜 결과' 보다 더 무섭다. 면접 결과나 진찰 진단 보고서를 기다리는 것과 같은 것들이다. 알 수 없고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안절부절못하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불확실성에서 벗어나고 싶다.

그리고 두 번째 심리도 있다: 의사 결정의 피로를 피하기 위해 편리한' 점쟁이' 를 선택한다.

심리학자들은 현실에서 너무 많은 선택도 큰 사상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사람들이 더 많은 정력과 정신력을 들여 계산하고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한다. 사람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과중한 부담으로 인한 피로를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의사결정피로' 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심리: 책임을 떠맡을까 봐 자유를 포기하는 사람은 종종' 자유' 가 소중하고 아름답지만, 자유도 삶의 부담이라고 말한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졸업하고, 본 전공을 찾는 일을 포기하고, 새로운 업종에 가서 열심히 일했습니다. 만약 그가 나중에 실패한다면, 다른 사람을 탓할 수도 없다. 따라서 자유는 책임을 의미한다.

어떤 사람들은 가능한 부정적인 결과에 직면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생활 문제에 대한 선택을 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그들은 선택을 포기하고' 운명' 에 맡겼다.

비록 이 선택이 결국 실패를 가져온다고 해도, 그들은 자책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것이' 운명' 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이 바꿀 수 없는 사실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가능한 실패보다 스스로 선택을 한 후의 연약함과 무력감을 더 두려워한다.

사실 점술이 정확한지의 여부는 점쟁이가 아니라 우리 마음속의 차이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