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그 말은' 세상에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게임은 없다' 며 아무리 좋은 게임도 시대에 적응해야 한다. 지금' 누운 사람' 이라는 웹캐스트 예능프로그램으로 늑대인간 살해의 테이블 게임이 점차 공개 플랫폼에 드러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당연히 더 많은 플레이어의 참여를 끌어들이고, 결국 어디에나 있게 됐다. 그 결과, 많은 테이블게임사들의 주요 선율도 늑대인살로 변해 그 해의 삼국살에도 지지 않았다.
늑대인살은 일명 라이칸이라고도 하는데, 외국에서 기원했다. 정책 기반 데스크톱 게임으로 참가자가 많고, 언어 묘사와 말솜씨, 분석 판단이다. 보통 버전은 8- 18 명이 참여해야 합니다. 라이칸 살인 게임의 메커니즘은 살인 게임의 메커니즘과 비슷하다. 살육게임의 경기성은 더욱 강하고, 늑대인간 살육의 즐거움은 더욱 강하고, 인물은 더욱 풍부하고, 상호 작용과 대비성은 더욱 강하다.
늑대인살, 삼국살 같은 게임은 규칙만 알면 할 수 있고, 여성에게도 똑같이 우호적이다. 여성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테이블 게임의 인기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누워 있는 사람' 프로그램의 열기도 더 많은 플레이어에게 테이블 게임에 대해 알게 했다. 게스트가 방송에서 노는 것을 보니 너무 재미있어요. 많은 게이머들도 오프라인 게임을 조직할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점점 더 많은 게이머들의 평가가 높아지면서 이 체험이 좋은 게임도 더 많은 게이머 집단을 맞이했다. 이것이 늑대인간 살해의 현주소다.
첫째, 언어게임으로서 논리적인 추리를 포함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각종 신분카드를 받을 때 냉정을 유지하고 표정과 언어상태를 합리적으로 조절하는 것도 그 자체로 도전적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 테이블 게임의 매력이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논리를 합리적으로 운용하여 다른 사람이 너를 믿게 하는 것이 게임의 관건이다.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것은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낯선 사람들을 점차 익히고 모임의 분위기를 최고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모두들 얼굴을 맞대고 앉아 있어 적과 친구를 구별하기 어렵다. 모두의 발언은 진실과 거짓의 구분이 없다. 사태가 진행됨에 따라,' 전장' 은 천천히 안개를 헤치고, 동시에 너는 시합에서 이길 때 진상을 알아야 한다. 이 게임이 가져 오는 도전과 재미도 똑같이 중요합니다.
한편 라이칸 킬러도 자신의 페이지 여행을 했다. 앞서 언급한 삼국살 같은 홈페이지 게임에 가고 싶지는 않지만 점점 안 된다. 이런 교류 위주의 게임에서는 화면을 통한 교류가 최선의 방법이 아닌 것 같다. 상대방의 표정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말하는 말 한마디도 생기가 없어 보인다. 이 게임의 맛도 서서히 바뀌고 있다. 원래 말을 조심해야 하는 게임이었지만, 사람들은 페이지 여행에서 점차 고정적인 길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점점 더 많은 고정 루틴의 출현으로 초보자가 웹 페이지에서 온라인 공략을 찾으면 다음 판을 쉽게 잡을 수 있는 국면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일렉트릭) 결국, 많은 엄격한 사고 논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기는 규칙은 이미 너를 위해 정해졌으니, 너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이길 수 있다.
이것들은 이 테이블 게임에는 모두 좋은 일이 아니다. 웹판 플레이어 수가 늘면서 게임의 균형을 잃게 할 수 있는 인물이 생겨나고 게임도 몰락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홈페이지판에 비해 휴대전화 늑대인간 살해에 대한 개선 조치가 있다. 웹판은 타이핑과 한 무더기의 고유 루틴으로 이 게임의 진정한 즐거움을 깨뜨리는 것보다 이동측 음성 채팅이 더 편하고, 차가운 글보다 음성 정서가 많아 플레이어의 판단을 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게임 중의 음성 심판도 플레이어를 구해서 공평함을 보장하는 셈이다.
더 많은 경우, 휴대전화판' 늑대인살' 은 단지 법관의 역할일 뿐이다. 이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은 대부분 오프라인 활동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무료로 게임을 하는 것을 선호하며, 동시에 많은 오프라인 규칙을 도입한다. 하지만 휴대전화판에는 많은 제한이 있다. 예를 들면' 늑대' 는 소통하기 어렵고, 말하기는 모호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기도 모르게 이 게임을 순수한 게임이 아닌 전자판관으로 취급한다. 이런 점에서 현재의 웹판과 손놀이판의 늑대인살은 당시 삼국살과는 비교할 수 없다. 한편으로는 시스템이 미성숙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보드 게임의 본질이 플레이어의 대면 교류를 초래한다. 게임의 재미를 더 잘 경험하다. 결국 한 테이블에서 놀 수 없고, 친구의 희로애락의 표정을 볼 수 없고, 테이블 게임이 진정한 의미를 잃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얼굴을 맞대고 노는 것은 분명히 인터넷보다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