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가려는 곳은' 불교성지' 라는 명산으로,' 서유기' 중 한 보살의 도장이라고 하는데, 그의 마운트는 당승에게 두 번 소란을 피운 적이 있다고 한다. 이곳의 향은 매우 진하다. 설날의 백만 개의 향을 반드시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나는 이전에도 이 불교 명산의 명성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 주변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응, 아주 정신있어." 라고 자주 말한다. 또는: "4 월, 5 월 또는 10 월이 가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산은 생기발랄하지만 산에는 눈이 내리고 있다. 풍경이 아름답다. "
본인은 종교도 없고 분향도 거의 하지 않지만, 친구의 사표를 견디지 못하고 나와 함께 가기로 동의했다.
몇 사람이 아직 자고 있는 것을 보고 가이드는 또 나팔을 들고 소리쳤다. "방해해서 죄송합니다. 곧 산문으로 가겠습니다. 나는 너에게 할 말이 몇 가지 있다. " 첫째, 절에 들어가 분향을 할 때는 반드시 규칙을 준수하고, 언사에 주의하며, 사진을 찍지 말아야 한다. ""
몇몇 사람들은 웃으며 말했다: "물론 보살과 부딪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가이드도 웃으며 말했다. "둘째, 절에 들어가기 전에 당신의 귀중한 장신구를 떼어서 놓으세요."
그녀가 아직 말을 끝내지 않았는데, 한 아주머니가 급히 물었다. "무슨 일이야? 절에 도둑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이드가 기침을 하며 말했다. "안 돼, 동생, 네가 이렇게 산에 들어가면 감히 말하지 못하겠어."
아주머니는 "나는 자유롭게 여행하고 말할 권리가 없다."
옆에 있는 아저씨가 입을 열었다. "돈은 몸 밖의 물건이다. 불교도들은 사순을 중시하고, 절에 들어가 향을 피우고 이 금은 장신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자연히 좋지 않다. "
이 말을 듣고 모두들 일리가 있다고 느꼈다. 가이드는 가볍게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먼저 내 말을 듣고 토론하자, 알았지?" 이 큰형이 말한 것만큼 정교하지 않다.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너의 부를 폭로하지 말아라. 도살되지 않도록 조심해라.
"셋째, 기념품이나 불교 용품을 사고 싶으시다면 알려 주세요. 정규상점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누군가가 너에게 물건을 팔면 사지 마라. 안 좋으면 너무 비싸요. "
아랫사람들이 잇달아 승낙하자 가이드는 또 이렇게 덧붙였다. "너는 절대' 우리 가이드가 이런 것들이 나쁘고 비싸다고' 라고 말하면 안 된다. 나는 모두를 돕고 있다. 뒤돌아보지 말고 나를 팔아라. 나는 더 이상 이 일을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
이 말을 듣고 모두들 또 한동안 웃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버스가 이미 산문에 도착했고 가이드가 내려서 티켓 구매 수속을 밟았다. 몇 명은 앉을 수 없으니, 내려가서 숨을 좀 쉬어라. 잠시 후, 앞에서 말한 아저씨가 말했다. "이놈, 그들은 단체표를 사서 개인보다 절반 가까이 싸게 산다."
"그건 확실해." 옆에 앉아 있는 젊은이가 말했다. "모두 장기 달리기 라인인데, 가격이 당연히 훨씬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여행사는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산에 오르는 길에는 많은 절이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고사도 있고, 최근 몇 년 동안 새로 지은 것도 모두 향화 전성기이다.
연휴 기간에는 관광객이 많다. 각 가이드는 자신의 관광객을 맞이하면서 전고와 일화를 설명하느라 바쁘다. 나는 두세 명의 가이드의 설명을 자세히 듣고, 그들이 배서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다만 역사가 유구하고, 기이한 이야기를 듣고, 한 세대의 신비한 스님의 예언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야기 속의 주인공은 왕왕 황제와 장군 그리고 현대의 중요한 인물이다. 관광객들은 절을 보면 모두 들어가 예배를 드리고 공덕상자에 한두 원을 던져야 한다.
나와 나의 친구는 절에 왔다. 한 늙은 중이 대웅전 입구에 앉아 앞에 연화등이 놓여 있다. 여행객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말을 걸어 말했다. "시주, 부처님 앞에서 연화등을 시켜 가족이 핑안 번창할 수 있도록 해 주시겠습니까?" " 친구가 갑자기 흥미를 갖게 되자, 걸어가서 쪼그리고 앉아 말했다. "이 방법은 어때요?" " 늙은 스님이 말했다: "이것은 생명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그 등불을 가리키며 말했다. "이것은 66,88,99 이고, 여기 큰 것은 666,888,999 입니다."
이때 가이드가 다가와서 소리 쳤다. "곧 모이겠습니다." " 그는 또 작은 소리로 우리에게 말했다. "이리 와."
우리가 한쪽으로 걸어갔을 때, 그녀는 작은 소리로 말했다. "그 등불을 켜지 마세요. 아무리 많은 돈을 내더라도, 만약 네가 간다면, 그의 뒷발은 너를 위해 망가져 나중에 다른 사람에게 팔릴 것이다. 앞으로 이 업무원들은 상관하지 마라. 내일 아침에 내가 너를 데리고 가장 향기로운 향을 태워줄게. "
나는 친구를 보고 어쩔 수 없이 웃었다. 옆에 몇 명의 관광객이 웃으며 가버렸다.
우리는 단지 사원 예배 로, 모든 방법을 관광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 을 배울 수 있지만, 장점 상자 에 하나 또는 두 개의 달러 를 박제, 스님 을 무시 합니다.
원래 이틀간의 여정은 첫날의 절반이 길에 있었다. 구경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날이 어두워졌다. 관광지의 음식은 매우 비싸지만 극히 맛없다. 몇 모금을 마시고 호텔로 돌아가 쉬었다.
새벽 4 시에 가이드들은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다. "빨리 일어나라, 빨리 일어나 향을 준비하라, 그렇지 않으면 곧 사람이 많아질 것이다."
나는 어렴풋이 눈을 떴고 친구는 아직 자고 있었다. 산 위의 습기가 무거워서 우리는 모두 조금 가까이 잤다. 이때는 졸릴 때이다. 몇 번 빗고 씻고 집합한 작은 광장에 왔다.
동단의 관광객들은 대부분 잠을 잘 못 잤지만, 산의 찬바람에 놀라 잠에서 깼다. 가이드는 인원수를 점검하면서 "줄을 서서 순서대로 들어가세요. 향일 때 함부로 오지 마세요. 너의 언사에 주의해라. 불교는 중요한 곳이다. 보살과 충돌하지 마라 ... "
날이 밝기 전에 먼 산천은 야경에 가려져 있었지만, 사찰의 장광등과 불타는 향은 휘황찬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이드의 지시에 따라 우리는 향을 청하는 곳으로 줄을 섰다. 안에는 이미 사람이 붐벼서 대오가 모기향 안에 배치되었다. 모두들 일찍 분향하려고 한다. 가이드는 나팔을 들고 모두에게 인사했다. "빨리 와, 빨리 와, 함부로 오지 말고, 먼저 줄을 서서, 향 후에 와서 등록해 주세요."
나와 나의 친구는 붐비고 싶지 않아서, 우리는 먼저 밖에 서 있다. 산 위의 공기는 매우 신선하고 시원한 느낌이 든다. 붐비는 순례자들을 보면서, 나는 갑자기 대련이 생각났다.
어느 세대가 물려받았는지 모르겠다. 처음에 한 친구가 나에게 한 가지 이야기를 해 주었다. 1 년 동안 한 관원이 남악항산의 축융사에 50 만 원을 썼는데, 그가 산을 내려올 때 차가 벼랑으로 날아간 것이 기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30 분을 기다렸는데도 향점 사람들은 보기 드물지 않고 오히려 점점 어지러워지고 있다. 우리는 더 이상 기다리지 않기로 결정하고 그대로 했다. 나는 마침내 향을 한 대 얻었다. 판매원은 출구를 가리키며 말했다. "거기 가서 돈을 내세요. 향 한 대는 100 원입니다. "
나는 저쪽을 들여다보았는데, 매우 어지러워서 아무도 검사하지 않았다. 나는 친구에게 조용히 말했다. "우리 돈을 주지 맙시다. 아무도 발견하지 못할 겁니다."
친구는 말했다: "아니, 보살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도취향이 좋지 않다. "
나도 내 인생에서 부처를 몇 번이나 경배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한다. 나는 좀 경건하는 것이 좋겠다.
밖에, 우리 연대의 사람들은 이미 향을 피웠고, 가이드는 혼자 핸드폰을 가지고 놀고 있다. 그는 우리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방금 나왔어요. 다들 지나갔으니 그냥 지나갑시다. "
내가 다리를 들어 올릴 때, 나는 그녀가 "아직 등록하지 않았다 ... 됐어, 먼저 향을 피우고 나중에 얘기하자."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 교묘한 묘는 아까 향을 청하던 가게 옆에 있는 작은 뜰에 있다. 우리가 대문에 다다랐을 때, 우리는 문에 있는 현판에' 오야사' 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보고,' 이것은 불교 성지가 아닌가?' 하고 생각했다. 이 오신은 누구입니까? 양오랑? "
한 친구가 절 입구에 노점을 늘어놓은 할아버지에게 물었다. "할아버지, 이 오신은 누구입니까?" " 이것은 당신이 부처님을 숭배하는 곳이 아닙니까?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나는 감히 허튼소리를 할 수 없다. 오사부는 이곳에서 가장 영적인 보살로, 여러 해 동안 이 일대를 보호하고 있다. " 우리가 손에 향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그가 말했다. "여기가 옆가게에서 청하는 건가요? 사실 절에는 무료 향이 있어요. "
우리가 마당에 들어갔을 때, 역시 계단 위에 누가 가져갈 수 있는 향기가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우리가' 초청' 한 1 미터 길이, 엄지손가락이 굵은 향에 비하면 이쑤시개라고 할 수 있다.
오야사의 대전 앞에는 큰 향로가 하나 있다. 향이 심해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더위를 느낄 수 있다. 불타는 불길이 정원 전체를 비추고 주변 순례자의 얼굴을 굽고 있다. 향객들은 분분히 불을 붙인 향을 내던지고, 어떤 이들은 향로를 수직으로 삽입하려 했지만, 결국 고온을 견디지 못하고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우리는 향을 시켜 향로에 던졌다. 높은 불꽃을 보면 앞이 유난히 따뜻하다고 느끼지만 뒤는 쌀쌀하고 머리는 텅 비어 있고 귀는 시끌벅적하다.
아침 식사 후 가이드는 "우리가 오늘 갈 곳은 여기서 가장 오래된 절이다. 이것은 네가 어제 본 것과 다르다. 모두들 서명을 요구하는데, 그곳은 매우 교묘하다. 클릭합니다
누군가 물었다: "wuye 사원은 어느 영입니까? 클릭합니다 가이드는 웃으며 말했다. "정성은 영이고, 성심은 불연을 본다."
차의 흐름이 돌아서 우리는 큰 절로 끌려갔다. 한 젊은 스님이 우리에게 인사를 했다. 가이드는 절의 역사를 간략하게 소개하여 스님에게 설명해 달라고 했다.
나는 좀 정신이 팔려 왔다갔다하며 몇 마디만 들었다. 처음에 나는 이 스님이 말하는 것을 들었다. "어떤 친구들은 왜 사부님이 이렇게 젊어서 출가하셨는지 이상할지도 모른다. 네가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일이야? 나는 너에게 말한다, 아니, 이것은 모두 운명이다 ... "
잠시 배회하다가 그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들어가도 돼. 공덕을 기부하고 싶다면 공덕상자에 넣어도 된다. 향을 더하려면 우리 스승을 찾을 수 있다. 인연이 얼마인지 모두의 마음에 들어요. 우리는 여기 정규 사원입니다 ... "
나는 대승대웅전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공감을 느꼈다. 이때, 나는 누군가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저쪽에 점쟁이가 있다. 가보세요. " 우리는 따라간다. "서명" 표지판을 따라 마당으로 가면 멀리서 긴 줄이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잠시 후, 안에 누군가가 나왔고, 어떤 사람이 간판을 그렸고, 얼굴이 흥분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썩은 표를 뽑고 좌절감으로 가득 찼다. 내 차례가 되었을 때, 나는 표지판을 들고 함께 뿌리지 말라고 생각했다. 나는 열 몇 번 흔들어 하나를 떨어뜨렸다. 나는 그것을 집어 들고 보았다. 그것은 "상하" 라고 하는데, 그런대로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괜찮다.
통통한 동그란 얼굴 스님이라 얼굴에 표정이 없다. 그는 간판을 들고 나에게 물었다. "시주는 무엇을 원합니까?" "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말했다: "내 경력을 보자. 클릭합니다 뚱뚱한 스님은 책 한 권과 붓 한 자루를 꺼냈다. "당신이 비자를 받으러 온 이상 이곳의 규칙에 따라 하세요. 은인은 그의 사업에 대해 물어보고 싶어서 돈이 얼마나 필요한데. "
친구는 매우 화가 나서 말했다: "스승님은 스님입니다. 너는 왜 계속' 돈' 이라는 단어를 말하니? 클릭합니다
뚱뚱한 스님은 듣자마자 보지도 않고 물건을 내려놓았다. 그는 문을 똑바로 바라보며 소리쳤다. "다음! 클릭합니다 ""
나는 지루해서 친구를 힐끗 보더니 어쩔 수 없이 고개를 저으며 일어나 떠났다.
문까지 가서 그 글자를 보고 서유기의 끝을 떠올렸고, 당승들은 글자를 들고 부처님의 이론을 찾아갔다. 부처님이 말했다.
헛되이 전할 수도 없고, 헛되이 요구할 수도 없다.
이번 불교 성지 여행은 여기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