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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광중: 시 한 수를 가져가서 향수를 남깁니다.

여광중: 시 한 수를 가져가서 향수를 남깁니다.

여광중 1928 에서 태어나 중국의 유명한 시인, 산문가, 평론가, 번역가. 대표작으로는' 향수병',' 찬비 듣기',' 백옥여주' 등이 있다. 그의 시는 중국의 전통문화에 깊이 뿌리박아 서구의 현대정신과 하나가 되어 심상치 않고 리듬이 아름답고, 글자 사이에 생동감 있는 운율과 임협의 바람이 배어 있다. 20 17 12 14, 문호 병은 대만성에서 8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대만성의 Y 씨.

여광중 () 은 중국 대륙에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가장 먼저 시인 류사하 () 가 소개했다. 류사하는' 스타 시집' 의 편집자이다. 어느 날 그는 홍콩에서 유계곤으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다. 유계곤은 대성의 시가 좋다고 말했고, 여광 중 한 곡이 특히 좋다고 말했다. 유사하는 유계곤이 보낸 시집에서 여광을 읽으며 깊은 충격을 받았다. 1982 에서 스타는 여광에 대해 소개했다.

당시 류사하는 여광중에 편지를 써서 경의를 표했다. 여광중에 편지가 돌아왔다. 유사하는 편지 속의 글씨가 매우 단정하고, 진지하고 확고하며, 조금도 빈틈이 없다는 것을 기억한다. 여광중은 편지에서 "해외에서, 밤에 귀뚜라미 한 마리를 들으면, 너는 그것이 네가 쓰촨 농촌에서 들은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편지에서 고국에 대한 그리움이 유사하를 건드렸다. 유사하는' 그 귀뚜라미' 를 써서 대답했다. 이 시는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입되어 많은 사람들이 고등학교 때의 기억이 되었다. 이 시에서 우리는 대만성' Y 씨' 에 대한 인상을 깊게 했다.

향수야, 사람이 왜 울어?

197 1 년, 43 세의 여광중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 향수병' 을 적었는데, 이는 그가 가장 널리 부르는 향수시가 되었다. "당시 1972 였고 문혁은 끝나지 않았다. 내가 대만성에 있을 때 대륙으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느꼈고, 기분이 매우 처량했다. 그래서 이런 스트레스 속에서 나는' 향수병' 을 썼다. "

그의 친구는 그를 칭찬했다. "이렇게 빨리 이렇게 좋은 시를 써다니, 정말 재주가 있다." 여광중이 말했다. "너는 몰라, 이 시는 내 마음속에서 이미 20 년이 넘었어."

여광중은 남경에서 태어났지만, 그가 젊었을 때, 그는 그의 어머니를 따라 열심히 살았다. 스물한 살, 스물두 살 때 부모와 함께 대만성으로 이주했다. 그가 집을 떠난 지 오래될수록 집이 그리워진다.

여광중의' 향수병' 이 명작이 된 것은 이미지군을 이용해 향수를 표현했기 때문이다. 음악 속의 회전처럼 향수는 같은 주제를 반복해서 표현하고 있다. 향수는 우표 한 장, 배표 한 장, 무덤 한 장, 해협 한 장이다. 이 다른 이미지들은 같은 감정을 반복해서 읊고 있다. 이미지는 끊임없이 확대, 확장, 확대, 우표, 입장권, 무덤, 해협까지 향수가 무수히 확대되었다. 이 향수는 한 사람의 향수가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 한 무리의 사람들, 한 세대의 향수이다.

신고전주의 미학

"오른손은 시를 쓰고 왼손은 산문을 쓰는데, 여느 때와 다름없이 높다." 이것은 Liang Shiqiu 의 눈에서 남은 빛입니다. 시와 산문 외에도 여광중은 문학 비평과 번역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자신이' 4 차원 공간' 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사람들은 그의 시를 가장 잘 안다.

많은 시 중에서 그가 백옥여주를 가장 중시하는 것은 타이페이 고궁에서 본 진귀한 유물인 백옥이 조각한 여주를 위해 쓴 것이다. "유리만 남은 기적/나는 여전히 내세의 축복/나는 시간 밖의 기이한 빛 속에서 성숙하고, 자급자족한 우주/온전한 부패, 선과/선산, 선과

이 시는 그의 신고전주의 미학관의 형성을 상징한다. 신고전주의란 무엇입니까? 고전문학 형식의 장점을 흡수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전고를 운용하고, 리듬과 운율을 강조하며, 동시에 현대생활의' 묵회지식' 을 과감하게 호출하여 이미지를 투사하고 현대인의 심미심리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문장' 찬비 듣기' 를 예로 들어' 찬비 듣기' 를 예로 들 수 있다. 그 찬비를 봐라. 냄새 좀 맡아 봐, 찬비, 핥아, 찬비. " 고전적인 심미상과 현대의 냉엄함과 우울함, 심지어 언어의 리듬도 비와 같다. 인도 주의적 온정이 가득한 최초의' 점쟁이' 도 인상적이었다. "쇼슬의 후금은 오후를 늘렸고, 골목길에는 고객이 한 명도 없었다. 그는 또 호금을 안고 황혼에 불평했다: 하루를 헛되이 걸으면 외로움만 번다! "

그는 "이런 작품에서 중국의 문자를 압축, 편평화, 길게, 선명하게 하고, 다시 뜯어내고 접어서 속도, 밀도, 탄력을 검증하려고 노력했다" 고 말했다. 나는 정말로 중국 캐릭터 풍로에서 댄을 만들고 싶다. 클릭합니다

"나는 어디에 있고, 어디가 중국이다."

아마도 이런 인식 때문인지, 여광중은 1950 년대 말부터 1970 년대 초 세 번 미국으로 유학을 가거나 교편을 잡았지만, 운전도 배웠고 비틀즈를 사랑하게 되었지만, 그 느린 중국어의 아름다움은 여전히 그의 마음속에 남아 있다. "나는 나중에 대만성에서 많은 시를 썼다. 나는 이광왕 소군을 잠시 쓰고, 굴원 이백, 가시진, 하루하루 푸를 찬양하며. 나는 갑자기 이것이 모두 나의 깊은' 중국 정서' 의 표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그는 이백에게 "술은 사치장에 들어가고, 7 은 달빛/나머지 3 은 검기/자수구 침을 뱉을 때, 반성당" 이라고 썼다. 이광은 "2000 년의 모래바람이 불고/우렁찬 이름이 남는다/그의 발굽 소리가 큰 고비의 적막을 울렸다" 고 썼다.

여광중 () 은 "요 몇 년 동안 중국어로 글을 쓰려고 노력했는데, 문어문의 장점을 백화문에 녹일 뿐만 아니라, 줄 사이에 당나라의 영혼을 부르고, 두리, 유한, 붕소 () 와 대화를 나누며, 늘 급증하는 서구화 조류에서 중국 문학의 중류 기둥을 떠받치고 있다" 고 말했다. 내가 어디에 있든 중국이다: 독자는 이런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 여광의 향수는 지리적 의미뿐만 아니라 역사적, 문화적 의미에서도 볼 수 있다.

중국 문화는 줄곧 여광중 안식처의 영적 고향이었다. 그는 "내 시는 반드시 흐르는 장강과 같은 리듬을 가져야 한다. 샤먼의 작은 작품부터 가오슝의 후기 작품까지 멈추지 않았다" 고 말했다. 내 펜촉이 졸졸 흐르는 파란색 잉크가 지라강 상류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민족시의 릴레이 경기에서, 내 손에 든 이 막대기는 이백과 스시의 건너편에서 온 것이다. 위에 그들의 손바닥 온도가 있는 것 같지만, 그것은 내 손에 떨어질 수 없다. " 지금 향수를 쓴 시인이 떠나자 그는 우리의 영원한 향수가 되었다.

여광중 어록

좋은 글짓기에 대해서

좋은 문필에 대해 말하자면, 사실은 좋은 작가를 가리킨다. 좋은 작가의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그의 모국어가 그의 활력, 유연성, 상상력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창작 건의

중국에서 작가가 되려면 두 가지 전통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하나는 중국의 고전 문학이고, 시경 이후의 위대한 전통이다. 다른 하나는 5 월 4 일 이후 신문학의 작은 전통이다. 크고 작은 전통 외에 외국 문학의 수양이 더 좋다. 이것은 나의 트럼프 카드 세 장이다.

어떻게 오늘날의 중국 문화를 널리 알릴 것인가?

중국 문화를 보존하기 위해서 우리는 단지 고대로 돌아갈 수 없다. 순수한 복고풍이 반드시 문화를 진흥시키거나 보존하는 것은 아니다. 전통은 박물관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신뢰하고, 용서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문화 전통이다.

문화와 기술의 관계

기술이 바쁘고 문화가 한가하다. 게으름은 게으름과 게으름이 아니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스트레스가 없어도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나는 광고와 같은 말을 두 마디 썼다: 과학기술은 미래를 재촉하고, 문화는 역사를 천천히 가라고 충고한다.

(첫 비행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