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을 쓰는 것은 안후이의 연극의 연기 특색이자 안후이의 연극이 다른 극종과 구별되는 중요한 표시이다. 연극의 가면은 고대에 기원하여, 가장 먼저 고대 선민의 무늬 얼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문신 얼굴에 대한 재과장으로 자맹과 기형 변형의 신비감을 더해 역귀신에 대한 억제작용도 더해 미감을 주고 오락 기능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안후이의 가면은 흔히' 얼굴',' 신',' 보살' 이라고 불리며, 주로 류목각으로 만들어져 도안이 그려져 있다. 그것들의 모양은 볼록하고, 눈과 눈가는 모두 펀칭되어 배우가 공연 중에 밖을 볼 수 있도록 한다. 그들을 입을 때, 빨간 두건이나 빨간 천으로 장식한다.
가면은 가면으로 캐릭터를 구별하는 것이다. 캐릭터마다 얼굴이 다른 모양을 가지고 캐릭터의 성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가면의 모양은 가지각색이다. 색상상 빨강, 블랙, 화이트, 블루, 보라색, 노랑, 누빔, 황토석 등의 색은 인물의 신분과 성격에 따라 다르다.
안후이 오페라의 가면은 수량, 재료, 크기, 색상, 기능, 착용 방식 등에 따라 다르며, 가면의 수에 따라 호칭도 다르다.
13 건은' 13 태보', 18 건은' 18 총각', 24 건은' 24 천선', 그리고 36 건과 48 건입니다. 번호가 같은 면 그룹의 이름은 마스크된 문자가 다릅니다.
얼굴형은 얼굴 전체와 얼굴 반쪽이 있어 일반과 특수로 나뉜다. 얼굴 전체가 길이 43cm, 길이 33cm, 너비 26cm 입니다. 착용할 때 얼굴 전체를 덮어 이목구비와 거의 일치한다.
얼굴 반은 약간 작고 길이는 37cm 또는 너비 40cm, 너비는 23cm 입니다. 이마에 대고 얼굴 반쪽만 가리고 입을 드러내면 노래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보통 얼굴은 대부분 긍정적인 인물이며, 극중 또래들은 한 얼굴을 캐릭터로 공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 시험' 의 여배우 유와' 유 시험' 의 여배우 쇼와' 맹강녀' 의 모범사량은 모두 비슷한 얼굴을 하고 있다.
특수 가면은 주로 특수한 신분의 인물에게 쓰이며, 얼굴 표정은 일정한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전문적으로 착용하는 것, 이랑신, 관우, 포청, 위지공 등이다.
조각가가 가공한 가면은 보통 물건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공이나 끝에서 드러난 가면만이 침범할 수 없는 영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공연할 때, 불신 멤버들은 미리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고 분향, 예배를 해야 접촉과 착용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안후이의 연극 공연 전후와' 얼굴' 을 사용할 때' 신을 맞이하여 내리라',' 신을 내려라',' 신을 모시라' 등의 성대한 의식이 있다.
첫 번째는' 신을 맞이하여 선반에 오르다' 입니다. 정월 초육밤,' 해' 는 두 사람을 사당에 살금살금 가서' 얼굴' 이 든 상자를' 훔쳐라' 고 지시했다. "도둑질" 은 선인들의 선조들을 방해하지 않고, 그런 다음 묘나 공묘의 제단에 보내기 위해서이다.
정월 초칠아침, 상자에서' 얼굴' 을 꺼내고, 어른들은 단향이나 노송 가지에 담근 생천으로 닦는다. 흔히' 얼굴 닦기' 라고 한다.
그리고 몽둥이로' 얼굴' 을 상자 위에 올려놓고, 네 사람이 들고 있는데, 앞에는' 섣달 그믐날', 기징창이 길을 이끌고, 징과 북이 요란하고, 오색찬란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어떤 사람들은 용등과 등롱을 들고 시소를 밟고' 얼굴' 을 사당에 맞춘다.
둘째, 신에게 의식을 묻다. 예식은 공연 도중에 열렸는데, 일족과는 달리, 어떤 사람들은 상서로운 글자인' 신년재' 로 신을 청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그중 일부는 연극' 맹강녀와 절' 에 들어가 원년이 되자 각 길의 신선들이 모두 초청되었다.
청하신 신은 "하늘의 신", "땅의 신", "땅의 신", "예술의 신", "유석도의 신" 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지리환경과 문화전통의 차이로' 신들의 책' 의 각 씨족이 초대한 신은 일치하지 않는다. 청신서' 의 마지막에는' 제자가 신을 거꾸로 하면 모든 누락이 사자의 탓이다.' 라고 해명했고, 모든 누락은 당직 신들이 사람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당직을 서고 있다.
다시 한 번' 신을 보내어 선반에 올려놓다' 입니다. 연극공연은 정월 15 일 심야에 끝났다. 그는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며 미즈구치사 공묘에 분향지로 가서 함께 우산춤에 있는 색종이 우산을 태우고 신을 보냈다. 그는 하나님 에게 시를 보내 말했다:
해마다 번창하여 말을 사서 농장을 설치하다.
대문은 굳게 닫혀 있고, 부는 영원하다.
엑소시즘을 보낸 후, 마을로 돌아갈 때 가면을 상자에 담아 사당 다락방으로 보내' 신을 선물하다' 의식이 끝났다.
가면은 신으로 추앙받지만 연극의 관점에서 볼 때 가면은 이미 연극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어떤 가면은 극중 인물에 근거하여 조각한 것으로, 일말, 이순, 삼명, 사단, 오추, 육관, 칠단, 팔점 등의 칭호가 있다.
민간 연예인들은 제작시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과장하는 데도 신경을 쓴다. 관공에게 붉은 얼굴과 긴 수염이 있다면, 이것은 그의 용감함과 충성심을 보여준다.
어떤 인물이 어떤 가면을 쓰는지, 인물이 나타나면 관객들은 오페라에서 어떤 인물을 식별하고 그 인물이 어떤 인물인지 알 수 있다.
연극 캐릭터에 대한 이해는 연극 공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모든 종족들에게는 가면이 여전히' 신' 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희극 공연 과정에서 끊임없이 종이를 분향하며 폭죽을 터뜨린다.
안후이의 가면은 유, 해석, 도, 무의 종교의식, 민속, 민간 조각, 그림 등 다양한 내용을 흡수하고 융합했다. 그것은 민간 예술의 정화로, 높은 예술 감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연극 공연 소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