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서장족 위씨는 장족에서 기원했다.
장족 (원족) 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이다. 1990 년 제 4 차 전국인구조사통계에 따르면 인구는 155 만명으로 중국 전체 인구의 약 1.33% 를 차지하며 중국 유일의 인구가/Kloc-을 초과한다.
장어에서는 성을 "기둥" 이라고 하는데, 이는 집을 의미한다. 장족' 성' 의 본의는 같은 큰 집에 사는 같은 혈연 집단의 공동호칭을 가리킨다.
초기 장족의 조상은 성이 없어 고대' 백월' 의 한 가지였다. 진 () 말 자립 () 이' 남월왕 ()' 인 조오 (), 성은 조 () 이지만, 허베이에서 장구 () 로 이주한 중원인이다. 각종 성씨 사전의' 위성' 에 대한 해석에 따르면, 위성은 한성에서 유래한 것이다. 한나라 영웅 한신이 살해된 후, 소호 비밀은 후손을 남동 (지금의 광서, 광동) 으로 보냈고, 한신 후손은' 웨이'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하여 재난을 피했다. 이것은 진한시대 중원인들이 장족 지역으로 이주한 또 다른 예시로, 장한 교류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문헌에 기재된 최초의 장성은' 신당서 열전' 이다. 남만 ":"서원만 (즉 장족 고명) 은 광서에서 영광의 남쪽에 살고 있다. 영씨 가문을 가진 사람도 마찬가지로 전승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리고 황, 그는 황오렌지 동굴에 살고 있다 ... 천보 초 황변 (강) 은 위 (), 주 (), 농 () 과 적이 되어 10 여 개 주에 따르면. "황, 닝, 웹스터, 주, 농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습관적으로 동굴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리지어 사는 지역을 황동, 동농동, 우동 등으로 명명한다. 이 성씨족과 부족 조직과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하였다.
주앙 성의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 * * 이름
장족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 조상은 성이 없었고, 부족의 수장은 강위라는 곳에서 성을 약속했다. 주인이 대단하기 때문에 우두머리로 승진되어' 황' (황제) 을 성으로 삼았다. 나머지 소는 "모" (소) 를 성으로 한다. 새 사냥꾼은 "육지" (새) 를 성으로 한다. 모든 사람은 기꺼이 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당시 요리를 해 소를 죽인 사람들은 성을 얻지 못해 분노하고 칼을 들고 도마를 때리며 의분을 터뜨렸다. 사회자가 보자마자 영감이 움직이며 그에게' 도마' 라는 성을 지어 주었다.
②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장족의 성씨 중 일부는 그가 사는 지리적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한 농민의 성은 중국어에서 경작과 재배를 의미하며, 장어는 숲이나 무성한 나무, 즉 숲에 사는 사람을 의미한다. 간씨, 중국어는 달콤하지만, 장어는 구멍을 의미한다. 담의 성은 중국어에서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장어는 연못을 의미하며, 물가에 사는 사람을 의미한다.
③ 전문 기술을 성으로 삼다.
앞서 언급한 "모". 중국어에서는' 아무것도',' 없음' 이라는 뜻이고, 장어에서는 황소라는 뜻이고, 소를 기르는 것이다. 블루 성은 중국어에서는 색깔을 가리키지만, 장어에서는 대나무나 등나무 줄기로 엮은 바구니를 가리킨다. 이는 조상들이 바구니 짜기에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성은 복을 기원하며 엑소시즘을 쫓는 무술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④ 원래 토템 숭배를 성으로 삼는다.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장족의 선민들은 원시 씨족 사회를 겪었기 때문에 일부 성씨는 원시 토템 숭배에서 발전했다. 용의 성씨, 즉 고대에 용 (악어) 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이다. 말의 성, 장어는 개를 의미하며, 개 토템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개는 고대 장족에서 지위가 매우 높았는데, 아마도 서남 각족의 전설에 나오는 신견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또한 여성과 같은 장어는 새인데, 이것은 새의 숭배와 관련이 있다.
⑤ 외국인, 특히 오월, 한족의 영향을 받는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장족은' 백월' 에 속했고, 진한시대에는 또 한족 이민자들이 장족 지역으로 이주했다. 예를 들어, 전남 월왕 조투는 전란으로 주앙 지역으로 이주하여 주앙 성문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늘 장족의 일부 한족 성은 한문화의 영향의 결과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표면적으로 볼 때, 어떤 강한 성은 한족 성씨와 같지만 독음과 의미에서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모 성' (소),' 여성' (새),' 마성' (개),' 황성' (황제) 이 그 예이다.
오늘날의 장족은 황 위 농업 모 중심점 등을 위주로 지방관가를 많이 한다. 한문화의 영향으로, 야만인에 대한 세상의 차별에서, 그의 족보, 계보 또는 기타 전기에는 대륙에서 이주한 많은 한인이나 영웅이 조상으로 등재되었다. 자신의 본적은 중원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시 (sicheng) 에서 cen Zhongshu 는 절강 여항 (yuhang) 사람들이라고 불린다. 송나라에 이르러 그는 적청으로 농고지를 평정하여 그의 땅을 봉했다. 또 다른 예는 남단군의 모씨 지방관으로 당나라 개보에서 7 년 (974 년 ... >>
성 웨이의 유래? 웹스터의 기원
첫째, 전위
맥, 즉 고대 돼지의 뜻으로, 위는 포위이다. 원시 사회에서는 채집과 사냥이 음식의 주요 원천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사냥감을 잡을 때 포위되어 사육되고 훈련과 경비가 필요하다. 이 땅의 이름은 Qian Wei 입니다.
역사 기록. "하본기" 는 ... 하늘에는 용 두 마리, 수컷 한 마리가 왔다. 공갑은 그것들을 먹을 수 없고 용의 이름도 얻지 못했다. 타오, 당나라 쇠퇴, 리우 레이 는 후룡 씨, 공가 후룡 씨 를 본받았다. 공갑은 그에게 성을 바꿔 준 후 위라고 불렸다. ......
족보' 에는 주영지손, 분희성, 대머리 성, 펑성, 강성, 우성, 조성, 사성, 수미 성 8 개 성이 포함되어 있다. F 촉안, 그의 성의 후계자, 그의 후손 동부, 정말 좋은 용이다. 만약 네가 그에게 먹고 마시라고 초대할 수 있다면, 몇 마리의 용이 돌아올 것이다. 교란룡으로부터 배우고 제순을 모시는 것이다. 성 동아, 성 돌 huanlong, 펭 아 Q 패스 를 제공합니다. 이건련과 펑웨이는 모두 용을 길들일 수 있다. Longzhong 충고, 지에 는 그것을 죽였다. 모두 주융 후예, 그 성, 쿤우, 희, 후, 문, 동으로 인해. 대머리 라는 성을 물어 이순신, 환장, 여름 소멸. 펭 라는 성 pengzu, 전 웨이, 주희, 상인 파괴. 리우 레이 후, 드래곤 을 키울 수 있습니다, 공자 는 웨이 에 더 중요한, 로얄 드래곤 이름을 제공합니다. 주는 것은 탕두의 것이다.
"한서 위선전" 재재: 우리 조, 나라는 위, 푸, 사룡과 용, 미공 사정, 부녕 외딴 곳, 총치군 목록, 동익과 대상, 번과 대봉, 공훈은 가볍다. 주에 관해서는 천하가 그럴 것이다. 왕빈은 너의 말을 듣고 절대 우리나라에 있지 않다. 우리나라가 유일무이한 이상 황실이 상벌을 받아서는 안 된다. 윤 슈 그룹 후, 패배와 방어, 다섯 옷 붕괴, 저우 왕조 팀. 나는 붕성에서 태어나 붕성으로 이사했고, 지금 나에게 주는 남자, 부지런함, 사랑, 사랑, 수양이 있다. 티안 팅 불안, naiyu 속도 강남, 베이징에서 한 을 제공합니다.
전위정 편편' 웨씨 족보' 7 권: 초, 틴웨이는 주야를 초빙하여 고조를 맞이했다. 딩은 고조를 불러 말했다. "공의 모습을 보면 매우 인정이 있고, 신이 심오하여 성현에게 붙잡히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방 비싸고, 비싸면 천하 가족이고, 오래되면 증표다. 대중은 말할 수 없다, 나는 나 자신을 깊이 사랑하고 싶다. 그리고 의식 에 첸 핑 을 호출, 세 가지 제품 공식 타이틀 을 제공, 매우 관대 합니다. ". 공왕과 함께 잔치를 할 때마다 나는 확실히 예측을 할 것이다. 고조는 차분하게 맛을 보고 말했다. "위세강은 공원에서 멀어요? 딩은 말했다: "신하족은 분분이 있고, 남북은 고립되어 있다. 내가 태어난 이래로 나는 그들을 본 적이 없다. 황제는 "공평한 가정은 공평한 가정이자 좋은 가정이다" 고 말했다. 명관은 술과 음식을 주고, 세강, 정회를 보내고, 십여 일 동안 술을 먹었다. ". 딩 나이 코우 자오 뮤 등급 \ "웹스터 스펙트럼 \" 7 권 추 교사 멩 20 대 이후.
당나라 총리 족보표, 위씨는 풍씨에서 나왔다. Pengzu 후, (웨이 를 파괴) 에 나라를 잃은 후, 후손 은 국가, 즉 웨이 성 을 했다. 승상 가계표와 위현전은 웨이민이 주부왕멸위 이후 펑성 (서주) 으로 도피한 것으로, 구위 () 의 숙소를 씨로 삼았다는 사실을 서로 증명했다. 주부왕은 기원전 3 14 년부터 즉위하기 시작했으며, 설령 그가 권력을 잡더라도, 그는 기원전 180 년까지 위위를 파괴할 것이다. 하상주에서 춘추전국까지 이름이 있는 사람은 모두 귀족이고, 위성의 사람은 아무도 고서를 읽지 않았다. 가장 초기의 위성인은 위몽에서 시작되었는데, 그의 5 대가 모두 위성으로 개명되더라도 지금까지 오천 년, 사천년을 계산할 수 없다.
위성의 역사와 현황 연구 보고서. 위 () 성의 기원, 역사상 위 () 성 유명인, 위 () 성 인구, 위 () 성 족보 30 점, 위 () 성은 전형적인 다민족 다원성 () 이다. 제 4 대 손위선 () 은 푸양 () 절도후 () 로 봉쇄되어 경조 () 로 이주했다. 이에 따라 한대 위성은 하남 산둥 산시 허베이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는 전란에서 도망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위인들이 남방으로 이주했고,' 경조군' 도 이때에 생겨 향후 위지의 주요 원천이 되었다. 수당 시대에는 위씨의 번식이 여전히 경조군, 즉 산시 성에 있었다. 성당 시대에는 위 (), 위장 () 등과 같은 위 () 의 명사들이 모두' 경조 ()' 에 거주한 적이 있다. 게다가, 웨이의 망족은 산시 장안현에 거주하며 마을을 세웠다. 당대의 위주의 주요 거주지는 산시 () 이며, 이와 동시에 위는 장쑤, 쓰촨, 안휘 () 등지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것을 알 수 있다. 5 대 10 국에서 송원 명청까지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위성은 남천이었지만, 북방에 남아 있는 사람들에 비해 수량은 여전히 매우 적었다. 기본적으로 전형적인 북방 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오늘날 광시, 허난 등의 성은 위성이 가장 많아 중국 한위 성씨 인구의 약 67% 를 차지한다. 위는 중국의 68 번째 성으로 인구가 많아 약 370 만 명이다.
웹스터 집의 내력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성씨의 조상을 얻다
원철은 펑주 4 세의 손자이고, 펑조는 전호 4 세의 손자이며, 전욱은 황제 2 세의 손자이다. 이렇게 하면 원철이 황제의 열 번째 손자이기 때문에 웹스터는 황제의 자손도 계산했다. 돈 () 성과 펑성 () 을 씨로 하여 상대 초년에 형성되어 하남 활현에서 발원하였다. 소강이 하제였을 때, 대봉씨의 손손 한 명이 부위 (이 하남활현) 로 임명되어 제후국을 설립하여 하조의 동맹부족이 된 것은 하조의 중요한 지지력 중 하나였다. 웨이, 일명 웨이, 하말이 상탕에 의해 멸망되고, 웨이 황실이 사방으로 도망쳐 그들의 후손들이 원국 위성을 씨로 하여 위국이 되었다.
위씨는 다섯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펑씨에서 온 것은 전열문의 후예로서 국명을 씨로 한다. 성씨 편찬 요요' 에 따르면' 서대붕 후, 하풍은 애교에서 태어났고, 묘족은 나라를 씨로, 거펑성 (오늘 장쑤 서주고명) 에서 태어났다. " 원호 씨 에 따르면, \ "신당서 \"? 재상 가계표 등 자료에 따르면 위씨는 전욱열문 씨의 후예로부터 나왔다. Xiazhao ZTE shaokang 통치, 그의 손자 이름 웨이 유 (이 장쑤 통산현 근처), 구오 웨이 는 구오 웨이 라고도 한다. 상조 () 는 웨버 () 라고 하고, 주양왕 () 은 나라를 잃고 펑성 () 으로 옮겼다. 그의 후손은 이어 국호를 씨로 하여 위씨라고 불렀다. 역사는 웨이씨를 정통이라고 부른다. 하남 웨씨입니다. 웨이와 펭의 조상은 4 천여 년 전 같은 조상에서 온 것으로 보인다.
2. 한초 한신 후예 한씨에서 나온 뒤 웨이씨로 피난했다. 서한 초년, 영웅 한신은 한 황제에게 죽임을 당했고, 한신 일족은 전군이 전멸했다. 샤오 는 비밀리에 남동 (이 두 광서) 회피 에 한신 의 아들 을 보내, 한신 의 아들 은 "한" 단어 반 웨이, 세대 에 의해 계승 된다.
웨이는 한 왕조의 북서 소수 민족 출신이다. 《한서》에 따르면? "서역전" 에 따르면 한대 서북 소수민족 중 슐러 (이 신장 카시 지역) 에는 호위라는 사람이 있었다.
4, 성씨 에서. 당숙에 따르면? \ "환전 \" 에서 환인 공은 위라는 성을 받았고, 후세 사람들은 위라고 자칭했다.
5, 다른 근원에서, 웹스터. 청대, 광서 청원 지역, 정범 지역, 구이저우 계양 지역, 해남동방시, 석남 쿠바, 물로족, 묘족, 요족, 수족 등 여러 소수민족이 위성을 가지고 있다.
광시 동란 위씨 (장) 종사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성의 유래? 당신은 어디로 이사 갔습니까 ... 당신은 어떻게 왔습니까? 당신의 지도를 기대합니다! 광시는 웹스터가 한신의 후손이라고 말한다. 글이 기재되어 있지만 완전하지 않고 버전이 많아 대동소이하다. 관심 있는 사람이 와서 공부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올해 우리는 청명절 (4 월 1 1 일) 에서 다시 만났고, 우리는 또 도적 산꼭대기에서 위천공의 할아버지와 너무 깨끗함을 만났고, 우리는 우연히 강선산을 돌고 있는 팔순 노인을 만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노인의 말은 나에게 많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
요약:
종원의 두 서사시: 위천공
하나
초한이 전쟁터를 다투고, 벽보가 만경 유봉양을 다투다.
편지 웽 영병 영수지, 철마금고는 성양에 빠졌다.
만약 당신이 용호투의 충실한 신자가 아니라면, 왜 여후를 찾아와서 마두모를 찾습니까?
매국노독은 천신만고, 후세 사람들은 한제왕을 생각할 것이다.
둘째
하오 잉 (Hao Ying) 의 창시자는 한 (Han) 국가를 건설했으며 그의 이름은 역사에 영원히 실렸습니다.
종령옥은 단신을 수리하여 존귀하고 정직하다.
전설에 의하면 란계스는 영향이 심오하여 시종 영광과 부귀를 유지한다고 한다.
종원은 산둥 여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그 유산은 신강 남부의 손현진이다.
참고하세요
Hongdou.gxnews/..1
Rxzx/show.asp? Id=4 1
위성의 기원은 주로 어느 성에 분포되어 있다. 위성의 주요 출처는 다음과 같다
1, 나라를 성으로 한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샤조 소강 () 이 재위 할 때, 그 손봉대팽 () 은 건국 (이 하남 활현 매촌) 에서 위국이라고도 한다. 상조 () 는 웨버 () 라고 불렀고, 주양왕 () 은 나라를 잃고 펑성 () 으로 옮겼다. 그의 아들 손주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위국이라고 부른다. 역사는 웨이씨를 정통이라고 부른다. 하남 웨씨입니다. 웹스터와 펭의 조상 씨가 4000 여 년 전에 있었던 것을 볼 수 있다.
2. 한국 성씨에서 왔습니다. 전한 서한 초년의 영웅 한신이 여후에게 살해되었다고 전해진다. 샤오 는 비밀리에 남동으로 한신의 아들을 보내 피했다. 한신의 아들과 위대는 대대로 전해져' 한' 자의 절반을 자신의 성으로 원수를 피했다.
3. 고대 서북 소수민족의 성입니다. 한서 서역전' 에 따르면 한대 슐국에도 웨씨가 있다고 한다.
4. 칭기즈칸의 후손. 원말명 초에 일부 북원황족이 포위되어 명군에 편입되었다. 정남의 전쟁으로 봉봉되어 한 () 에게 위씨 () 를 주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위성은 출생지가 화창에 있지만, 위성은 줄곧 펑성 () 에 살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바로 지금의 장쑤 () 이다. 위 () 의 초기 이주 상황은 다음과 같다. 위 () 제 24 손 (), 한초 교사 () 로 사직한 후 노국조현 () 으로 이사한다. 맹사세는 한나라의 손현으로, 후에 링두로 이사했다. 즉, 일찍이 한나라에서 웨씨는 이미 하남, 산둥, 산시, 허베이 등에 분포되어 있고, 웨씨는 남쪽으로 이동했다는 것이다. 삼국 이후 웨이씨 가문은 오늘 산시에서 흥성했다. 당나라 시대에 웹스터 가문은 산시 성에서 크게 번식하여 성당 웹스터 가문의 대부분이 산시 성에 있었다. 한편, 일부 웨씨는 장쑤, 쓰촨, 안후이로 이주했는데, 대부분 경조현의 분기였다. 웹스터의 대규모 남천은 만당 이후였다. 당나라 이후 웹스터는 전국에 퍼졌다. 요컨대, 역사적으로 웨씨는 전형적인 북방 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