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매' 는 남송 시인 육유의 한 말이다. 이것은 영매의 시입니다. 첫 번째는 매화의 어려운 처지에 초점을 맞추고, 두 번째는 매화의 영혼과 생사관에 초점을 맞춘다. 다음은 원문과 번역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부좌영매
송나라: 육유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번역
역 외부 다리, 매화 혼자 열려, 아무도 물었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이미 충분히 괴로웠지만 또 비바람에 황폐해졌다.
매화는 애써 총애를 다투고 싶지도 않고 꽃의 질투와 배척에도 개의치 않는다. 시들어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은은한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b (b 화신) 연산자: 우 \ "Weinan 단어 \" 볼륨 두 쌍의 사진 송본 에서 선택. "기호" 는 카드 이름입니다. 일명' 백척루',' 매풍벽',' 초천요',' 달나무' 로 불린다. 돌창은 이렇게 말한다. "나일새 (로) 는 그의 시에 여러 가지 이름을 사용했는데, 사람들은 이를' 점쟁이' 라고 불렀기 때문에 그 이름을 지었다." 。 계곡의 말에 따르면,' 점쟁이를 지지하는 것 같다' 는 말은 오늘 점쟁이를 망라한다. ""
(2) 초소 밖: 황량하고 쓸쓸한 곳을 가리킨다. 역역: 역역, 역마, 관원들이 중간에 쉬는 전용 건물입니다.
3 부러진 다리: 부러진 다리. "끊어짐" 과 "비녀" 에 대해 말하자면, 비녀교는 고대에 강을 막고 게를 잡기 위해 비녀를 설치한 다리였다.
4 외로움: 외로움, 추위.
⑤ 소유되지 않음: 자멸하고, 아무도 묻지 않고, 화기애애하다.
⑥ 더: 부사, 다시. 주익:' 참다',' 씁쓸하고 참다' 와 함께. 더 심하다: 나는 또 당했다.
⑦ 무심코: 나는 원하지 않는다, 나는 마음이 없다. 나는 애써 아름다움을 다투고 싶지 않다.
8 고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다.
⑨은 봄이다: 백화와 다투다. 이것은 권력 다툼을 가리킨다
한 학기에 재학: 전체 학기, 전적으로 네가 지배한다. 하나: 부사, 완전함, 완전함, 예외 없음. 임: 동사, 마음대로.
방군: 꽃, 꽃. 백화, 여기는 시인의 정적인 도둑의 주와 파벌을 가리킨다.
질투 (dü): 질투.
가을: 시든, 가을.
압연 (ni): 압연, 압연.
먼지: 먼지가 됩니다.
여느 때와 같은 향: 향기가 남아 있다.
부좌영매 1 원문 및 번역본 원문:
육유의 영매사를 읽다가 거꾸로 쓰다.
봄은 비바람 속에서 떠난다. 눈이 날면서 다시 돌아왔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꽃이 피었을 때 그녀는 관목 수풀 속에서 웃었다.
번역
비바람이 봄을 여기로 보내고, 흩날리는 눈송이가 봄을 맞이하고 있다. 이미 얼음과 눈 속에서 가장 추울 때인데, 벼랑 옆에는 아름다운 매화가 피어 있다.
매화는 예쁘지만 자신을 과시하지 않고 사람들에게 봄의 도래를 보고하기 위해서다. 꽃이 만발할 때, 그녀는 더할 나위 없이 뿌듯함을 느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얼음: 극도의 추위를 묘사한다.
② 관목 숲 속의 웃음소리: 꽃이 활짝 피었을 때 나는 기쁨과 기쁨을 느꼈다.
3 정지: 정지, 정지.
4 조: 잘생기고 예뻐요. 매화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혁명가가 어려움 앞에서 꿋꿋이 굴하지 않는 아름다운 정서도 보여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⑤ 얀: 밝고 아름다운 색상. (이 글은 꽃이 모두 피는 모습을 가리킨다)
감사:
주제
이 시는 매화의 도도하고 냉엄하며 개방적인 아름다운 자태를 묘사한다. 시인이 쓴 매화, 우선 매화 자체가 매화의 특징을 표현했다.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빙야에서 열리지만 매화 자체에 국한되지 않고 혁명가를 상징한다. 노을새는 그 정신적 품격을 드러내고, 시계와 안에서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감동적인 광경을 보여준다. 시 전체는 한 남자의 혁명 낙관주의와 매연의 야망으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그의 결심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것은 마오쩌둥이 육유의 제사를 보고 쓴 것이다. 196 1 년 65438+2 월, 인민문학출판사 1963 65438+2 월판' 모 주석 시' 에 처음 발표됐다. 중국 문인의 매화는 왕왕 개성의 상징이거나 흥미의 지향이다. 심미 정취가 다르기 때문에 읊을 때의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의 작품에서 매화의 정취와 맛은 다르다.
마오쩌둥이라는 단어 앞에는 어록이 있다. "육유영매사를 읽고 그 도리에 반하여 사용한다." 그것은 창조의 기회를 보여준다. 육유의 단어는' 애애' 자를 중시하고, 마오쩌둥의 단어는' 웃음' 자를 중시한다.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두 작가가 모두 시련을 겪었고, 서로 다른 얼굴과 심경을 겪었다는 것이다.
"비바람은 봄을 보내고, 눈은 봄을 맞이한다." 단어의 첫 문장은 마치 영리한 펜처럼 육유와는 확연히 다른 가슴과 기백을 나타냈다. 비바람',' 비설' 은 사계절의 변화와 시간의 교체를 지적했다. "춘귀화" 와 "춘지" 는 사물의 운동에 중점을 두고, 문장 전체에 시간 흐름감을 줄 뿐만 아니라, 눈 속의 매실을 아래와 같이 묘사하기 위해 준비하고, 단어로 우뚝 솟아 기세가 높다.
이어' 이미 얼음이 가득한 낭떠러지' 라는 말은 한겨울에 매화의 열악한 생존 환경을 묘사한다. 그러나 험악한 환경과 험악한 분위기 속에서, 심지어' 아름다운 꽃도 있다' 고 말했다. 낭떠러지' 는 환경이 이렇게 가파르다는 것을 나타내고,' 백장빙' 은 한위가 이렇게 시원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얼음이 뭉친 이 절벽에는 매화가 매우 아름답게 피었다. 교묘한' 글자는 매화의 화려한 형태를 묘사하고, 매화가 우뚝 솟아 있고, 꽃 속의 호매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과 특징을 표현했다. 작가가 쓴 매화는 호정이 만장하고, 굳은 얼음은 뼈를 손상시키지 않고, 비설은 그 아름다움을 가릴 수 없고, 험난함은 그 뜻을 파괴할 수 없다. 육유필의 매화 이미지' 독방 자상',' 황혼의 외로움' 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마오쩌둥이라는 단어의 글쓰기 배경과 결합해 작가가 매화 이미지를 이렇게 묘사한 것은 깊은 정치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당시 중국은 3 년 동안 자연재해를 겪었고, 구소련은 중수 논쟁을 일으켜 중국에 정치, 경제, 군사적 압력을 가했다. 이때 중국의 국력이 부선강되지 않아 심각한 시련을 겪고 있다. "이것은 얼음으로 가득 찬 절벽이다." 는 당시 정치 환경의 상징이다. 중국 * * * 의 지도자로서 마오쩌둥은 나를 위해 이 시를 썼는데, 이는 중국 국민의 결심을 보여 주고, 험악한 환경에서 결코 굴복하지 않고, 용감하게 도전을 맞이하고, 최후의 승리까지 마친다. 얼음으로 가득 찬 절벽이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이 있다'-중국 * * * 은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세우는 매화다. 그것은 아름다운' 꽃가지' 이다.
다음 영화에서 작가는 매화를 봄의 사자에 비유하고, 그것을 더욱 열정적으로 찬양한다. 영국 시인 셰리는' 서풍송' 에서 "겨울이 이미 왔으니 봄이 아직 멀었을까?" 라고 노래했다. 한겨울에 만개한 매화는 가장 조간신문의 봄의 사자이다. "조는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이런 사심 없이 보답을 구하지 않는 천성은 매화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꽃이 필 때 그녀는 꽃밭에서 웃는다' 로 매듭을 지어 단어의 경지를 한 계단 위로 밀었다. 봄이 오자 세상은 부드럽고 따뜻한 숨결로 가득 찼고, 마침내 낭떠러지 위의 산꽃이 찬란하게 빛났다. 매화는 그들의 정성으로 찬란한 봄을 맞이했다. 원래 매화, 학립계군, 거만하고, 조금도 질투하지 않고, 매우 기쁘고, 찬란한 봄빛 속에 차분하게 숨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총중웃음' 이라는 단어는 매화와 산꽃이 봄빛을 공유하는 기쁨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특히' 웃음' 자는 매화의 매력인 겸손, 우아함, 대범한 정신을 보여 그 단어의 예술적 경지를 크게 승화시켰다. 육유의 원어로 매화는'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것' 으로, 많은 꽃과는 달리' 향긋한 옛 모습' 으로 청고함을 담아 그의 고독한 자상심을 표현했다. 단어의 끝에서 매화가' 수풀 속에서 웃다' 는 풍채가 두드러졌다. 자기 은유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인격 재미의 외부화를 포함하고 있다. 한 단계 더 넓혀 * * * 사람이 먼저 분투하고, 뒤의 숭고한 미덕과 헌신정신을 즐긴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이 영매사 구조는 정교하고 조화롭다. 매화의 이미지를 만들 때, 첫 번째 영화는 배경에 초점을 맞추고, 대상과 배경을 대조하여 매화가 강한 도전정신을 가지게 한다. 다음 영화는 대상을 중심으로 매화가 꽃밭에 숨기려는 정서를 부각시켜 매화가 명랑한 성격을 갖게 했다. "교묘한" 글자는 전환의 다리가 되어 단어의 경지를 자연화시킨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매화는 중국 고대 문인 천백 년 동안 영원한 주제이다. 송대의 대은둔림과 정은 매화를 좋아하며 매화시를 끊임없이 읊었다. 매화 속' 아내 두루미' 의 감정을 가지고 매화를 가장 좋아하는 문인이라고 할 수 있다. 모 주석의' 산자 영매' 는 육유의 영매사를 각색한 것으로 육유가 쓴 것과는 매우 다르다. 육유는 매화의 외롭고 고귀한 묘사에 꽃의 부러움과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주석의 시는 매화의 아름다움, 적극적, 충실함, 걱정 없이 웃고, 거만하지 않고 새로운 시대 혁명가의 기절과 호정을 다룬다. 중국에서 매화를 쓰는 시는 헤아릴 수 없이 많아서, 큰 의경이 크게 비슷하다. 모 주석은 한 세대의 대시인의 풍격으로 평범하지 않은 행동을 했다. 한 편의 영매의 시는 과거 문인 묵객의 슬픔, 억압, 은둔을 쓸어버리고 새로운 풍경과 새로운 기상을 창조해 놀라움을 자아내고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해마다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하늘에서 눈이 내리지만 봄을 맞아 돌아온다. 절벽에 수백 개의 얼음 능선이 있더라도, 이렇게 거대하고 추운 겨울 광경에도 매화는 여전히 독보적이다. 물론 시인은 자랑스럽게 시로 마음을 표현하고 매화를 빌렸다. 이' 하늘이 높고, 한파가 급하다' 는 심각한 고비 (당시 중국의 3 년 자연재해, 반제 반수의 격렬한 투쟁이 진행 중이었다), 시인은 한겨울에 만개한 매화로 자신을 격려하고, 다른 사람을 위로하고, 배워야 한다. 이렇게 험준한 상황에서 용감하게 도전을 맞이하고, 자신의 소탈함을 표현해야 한다. 시인은 "교묘한" 글자로 잘 썼는데, 여기에 한 번도 나타나지 않은 매화 이미지가 이 글자에 나타났다. 행복한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 위너 이미지입니다. 물론 시인의 눈에는 매화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시인 본인과 중국 국민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이' 교묘' 에는 몇 층의 깊은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것은 공격적이어서 결코 굴복하지 않는다.
다음 영화에서 시인은 매화의 이미지에 대해 심도 있는 지도를 했다. 비록 아름답지만, 그것은 우리 봄의 아름다움을 박탈하지 않았다. 그것은 단지 봄의 사자일 뿐, 우리에게 봄의 소식을 전한다. 그러나 추운 겨울이 지나고 곳곳에 봄이 있을 때 매화는 혼자 꽃밭에 은거하며 행복한 웃음소리를 낸다. 매화는 시인의 눈에는 군인이다. 그것은 추위와 싸우고, 단지 봄을 이기기 위해 봄의 도래를 선언한 다음 후퇴한다. 그것은 봄의 아름다움을 박탈하지 않았다. 이 이미지는 사심이 없고 묵묵히 헌신한 것이다. 시인은 이곳에서 매화의 이미지를 크게 심화시켜 국제공산주의 전사의 이미지로, 중국 혁명가에서 세계 혁명가로 변했다. 신중국에서 매화의 이미지는 시인의 모양을 거쳐 더욱 풍만하고 커졌다.
감상 2
중국 문학에는 매화를 찬양하는 시가 무수히 많다. 황제, 귀족, 서민문사에 이르기까지 영매의 작품들이 속출하고 있다. 영매인은 매화의 향기를 사랑하게 될 수도 있고, 그 아름다운 자태를 중점적으로 묘사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또는 고귀한 자질에 감탄하고 묘사에 개인적인 감정을 주입한다.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은 영매에 가서 그들의 안일함과 우아함을 보여 주거나, 문장을 새겨 그들의 재능을 과시할 수 있다. 가난하고 재수 없는 사람도 메이를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불공평한 정을 표현하거나, 탈속적인 뜻을 토로한다. 매화는 또한 그 다채로운 면모로 중국의 고시에 나타나거나, 완곡하게 사람을 감동시키거나, 자신을 원망하거나, 애석해하거나, 우울하거나, 거만하거나, 교만하거나, 매혹적이거나, 우아하고, 화려하거나, 화려하고 현란하다. 요컨대 작가의 창작 환경과 의도가 다르기 때문에 형식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이다. 마오쩌둥의' 영매' 는 1966543 에 적혀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애국시인으로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창작하였다. 그의 많은 시가 표현한 것은 모두 애국적인 정서이며, 동시에 그의 애국사상이 줄곧 억압되어 있기 때문에 작품에도 굴곡과 좌절이 있다. 영매의 선원' 이라는 이 시가 그 예이다. 단어에서, 육유는 자신을 매화에 비유하여, 고독하고 자상하는 처량한 심경을 나타냈다. 단어 속의 매화는 매우 향기롭지 만, "많은 사람들" 이 부러워하며, "바람", "비" 에 의해 파괴되고, 마지막으로 "진흙을 부수고, 먼지를 갈고", 오직 향만이 여전하다. 이곳의 매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육유 자신의 처지와 성격을 묘사한 것으로, 그의 고고한 오만함을 세속에 순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타격을 받은 후의 낙랑과 무력함을 반영한다. 시 전체는 비극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다리 끊기',' 황혼',' 바람',' 비' 가 있어 음산함을 느끼게 한다. 시대의 비극과 개인의 불행은 육유필의 영메이몽에 깊은 그림자를 드리웠다.
마오쩌둥의' 부산자 영매' 는 육유의 작품을 읽은 후 육사의 원조로 쓴 것이다. 마찬가지로, 저자가 서문에서 말했듯이, 영매는 "자신의 뜻에 어긋나게 그것을 사용했다" 고 말했다. 그 단어의 매화 이미지와 그 어풍의 재미는 육유원사와 정반대이다. 영매의 단어 중에서 마오쩌둥은 유일무이하다.
처음 두 문장'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봄을 맞이하다' 는 말은 매화가 만개하는 계절을 가리킨다. 이때 겨울이 가고 봄의 신이 온다. 문장 속에는' 비바람' 과' 날으는 눈' 이 있지만, 육사의 냉엄함과 불황과는 다른 느낌을 주고, 기쁨, 특히' 날으는 눈' 을 위해 시 전체에 생동감 있고 활발한 기조를 정했다. "낭떠러지에는 이미 100 피트의 얼음과 아름다운 꽃들이 있다." 대지는 여전히 은색으로 싸여 있고, 한겨울의 흔적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고, 절벽에는 아직 수백 피트의 단단한 얼음이 녹지 않았지만, 봄의 숨결은 일찍 드러났다. 바로 얼음과 눈 속에서 자랑스럽게 피어난 매화였다. 이 두 문장은 매화가 추운 환경에서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특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새하얀 눈이 매화의 예쁜 이미지를 더욱 화사하게 받쳐 주고, 동시에 얼음이 굳은 환경도 매화가 피는' 아침' 을 시켜 다음 매화보춘을 위한 깔개를 만들었다.
매화는 꽃을 피우기 전에 사람들에게 봄이 지구로 돌아온다는 메시지를 퍼뜨렸기 때문에' 아름다움은 봄을 다투지 않고 봄만 보답한다' 는 말이 있다. 한겨울을 겪은 사람이 얼음과 눈 속에서 갑자기 예쁜 매화를 보면 어떤 놀라움과 흥분이 될지 상상할 수 있다. 이' 아름다운 꽃' 은 의심할 여지 없이 봄의 사자이자 생명의 상징이며, 봄의 여신이 가는 곳마다 뿌린 첫 꽃잎이다. 방군에 비해, 그녀는 처음으로 이런 분위기를 얻은 사람이기 때문에 그녀도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그러나 그녀는 그렇게 비천해서 헌신에 급급하지 않고 묵묵히 겸손하게 웃으며 조금도 오만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정말 대단한 기량! 작가는 이곳에서 매화를 완전히 인격화하여 그녀에게 숭고한 품격을 부여해 읽음으로써 더욱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꽃이 필 때 그녀는 꽃밭에서 웃는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매화의 이미지를 더욱 완벽하게 한다. 봄의 여신의 발자취가 마침내 대지에 널리 퍼져, 가는 곳마다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유난히 아름답다. 꽃이 만발한 매화는 지금 많은 산꽃처럼 봄바람에 웃고 있다. 그녀는 득실을 따지지도 않고, 명리를 추구하지도 않고, 출세하지도 않고, 봄빛을 독점하고 싶지 않다. 이것은 활달한 사람의 관대함이자 사심없는 헌신자의 진실한 묘사이다. 작가는 매화의 특성으로부터 이런 고귀한 품질을 발굴했다.
전사 풍격이 담백하고 의인화된 표기법은 매화의 선명하고 생생한 성격을 돋보이게 한다. 언어도 평평하고 매끄럽고, 보기에 아름답고 자연스러워 보이며, 곡식을 조각하는 정신이 없고, 의경이 높고, 흥미진진하며, 매화를 감상하면서 고상한 정서를 느끼게 한다. 역대 수많은 영매사 중에서 이 단어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짙은 시대적 정취가 풍부해 독특한 미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