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른 사람이 고해라고 불평하다. 다른 사람에 대해 불평할수록 더 슬퍼진다. 이렇게 하는 것은 병이 아니면 자초하는 것이지 고통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게 뭐야? 파이프 사람들은 지옥, 튜브 포인트, 다른 사람들은 포인트를 싫어; 십분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은 십분을 싫어한다. 지옥이 뭐지?
2.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덕이 없어 자신을 원망하고, 소인은 남을 원망한다. 입으로는 불평하지 않고, 불평할수록 슬프다. 당신의 원한이 독이 있고 마음속에 존재한다면, 당신은 괴로울 뿐만 아니라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는 자신이 독을 복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사람이 반성할 수 있고 자신의 잘못을 발견할 수 있다면 당연히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네, 불평하지 마세요. 너는 할 수 있어, 원망하지 않으면 안 돼. 만약 네가 맞은편 사람의 방식을 이해한다면, 너는 불평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의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은 것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업신여기기 때문이다. 불평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부처가 될 수 있다. 지금 총명한 사람은 계산을 하기 쉽다. 말하자면, 그들은 안타깝거나 억울하다. 그들은 어떻게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응?
6. 성위는' 용음' 이고, 성위는' 호일' 이며, 분노를 가라앉힐 수 있는 사람은 마치 용을 내리고 호랑이를 내리는 것과 같다! 그래야 길이 될 수 있다. 불은 피를 너무 많이 토하고, 가스는 너무 많이 토한다. 만약 네가 거리와 밍따오 위를 걸을 수 있다면, 분노와 열정은 사라질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너를 화나게 한다면, 화를 내지 말아라. 만약 네가 화가 난다면, 너의 호흡은 추워질 것이다. 무슨 일이 있으면 걱정하지 마세요.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불은 올라가고 더워질 것이다. 냉열은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수행자는 일을 좋아하지 않고, 나쁜 일을 걱정하지 않고, 당연히 화를 내지 않는다. 바로' 용에서 호랑이를 구하는 것' 이다. 제압할 수 있다면, 나를 위해 사용한다. 만약 네가 항복할 수 없다면, 그것은 악마가 될 것이다.
7. 성정 (분노, 미움, 원망, 성가심, 성품이라고도 함) 사용, 귀신은 주이다. 화가 나면 병이 날 수밖에 없고, 병이 나면 귀신에게 쓰러지는 것이다! 열심히 살면 신이 올 것이다. 사념이 함께하면 귀신이 온다. 애석하게도 사람들은 신이 되기를 거부하고 귀신이 되기를 원한다!
8. 불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사람은 걸핏하면 불을 피운다. 서둘러, 화재; 생각해 보면 불이 밖으로 퍼질 것이다. 만약 네가 마음가짐을 평정할 수 있다면, 불은 자연히 떨어질 것이다. 본분을 지키지 않는 사람, 추가적인 탐욕, 불은 난동을 부린다. 만약 네가 마음을 놓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돌보지 않는다면,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얼마나 경쾌한가!
9. 주동적인 (성질을 부리다) 것은 불이고, 속으로는 화가 난다. 경쟁으로 화를 내고, 탐욕으로 화를 내고, 마음이 화가 나고, 하루 종일 조마조마하고, 부도 원하지 않고, 재미가 없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치료심을 치료로 삼았다. 나는 너의 마음을 목 졸라 죽이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말했다!
-응?
10. 왜 수리한 사람이 많고 잘 하는 사람이 적습니까? 네 마음속에 다른 사람의 잘못이 있기 때문에, 너는 어떻게 좋아질 수 있니?
1 1. 사람을 찾는 장점은' 정신을 집중하는 것' 이고, 사람을 찾는 결점 (단점) 은' 장물을 받는 것' 이다. 정신을 집중하라' 는 것은 햇빛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자신의 마음을 가꾸는 것이다. 장물을 수령하다' 는 즉 음음을 숨기고, 음울하면 몸을 다치게 한다. 모든 사람은 다 좋다. 악인이라도 좋다. 정면으로는 찾을 수 없고, 이면에서 찾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나는 이익을 찾는 것은' 따뜻한 마음 알약' 이라고 말했고, 곳곳에서 인연이 있어 영원히 근심하지 않는다.
12. 이익을 찾는 것은 진짜 금이다. 이익을 찾으려면, 겨냥할 수 있고, 어떤 이익의 진실한 이익도 찾을 수 없다. 참을 수 없을 때 참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정정당당하다' 이다. "
14. 사람과 천지는 하나고, 세상 만물은 모두 자신의 일이다. 만약 세상이 좋지 않다면, 우리는 어떻게 괜찮을 수 있을까? 어디에도 없다.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고, 눈을 뜨고, 눈을 감는다.
고개를 숙이고 아내를 보고, 노인의 잘못을 올려다보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보고, 눈을 뜨고, 다른 사람이 틀렸는지 눈을 감았는지 의심하는 것은 좋지 않다. 나로서는 내가 이해하지 못하고 할 수 없는 것들이 있지, 그렇지? 사람들은 자신의 직책을 찾을 때까지 알지 못한다. 사람은 정의를 잃고, 이성을 잃고, 이성을 잃어야 자신이 맞는지 알 수 있다.
-응?
20. 사람의 고난은 모두 성미에 있다! 다른 사람에 대한 불만은 음목, 논쟁은 음화, 불평은 음토, 논쟁은 음금, 미움은 음수이다.
2 1. 목인은 모집하기 어렵고, 화인은 손해를 보고, 원주민은 손해를 보고, 김인은 손해를 보고, 물사람은 손해를 보고, 마치 보물대야처럼, 안에는 모든 것이 모이게 된다. 태상노군의 말이 맞다. "화복은 문이 없고, 사람은 스스로 그것을 부른다." 그래서 나는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모두 성깔로 만들어 졌다고 말했다.
22. 보통 사람의 기질은 모두 편향되어 있다. 불을 변론으로 하고, 흙으로 사람을 속이고, 금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고, 물로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나무로 사람과 모순된다. 이런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당연히 도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3. 음목성 사람, 반항, 불복자, 심히 분노하다. 노여움 간, 현기증, 두 팔이 무감각하고, 가슴이 불편하고, 이명, 치통, 마비, 뇌졸중. 음화인은 조급하고, 논쟁하기 쉬우며, 허영심을 사랑하고, 체면을 사랑하고, 사람을 싫어한다. 사람의 슬픔, 가슴 태우기, 불면증, 광기, 쉰 땀띠가 싫다.
음토의 사람은 어리석고, 자만하고, 의심이 많고, 원한이 있다. 비장 부상, 복부팽창, 복통, 구토 설사, 허약한 호흡 곤란 등을 원망하다.
마이너스 김인, 모진 마음, 위선, 변론, 귀찮음, 폐 상처, 천식 기침, 폐결핵 각혈.
음수인은 멍청하고, 느리고, 근심하고, 걱정해서 귀찮고, 짜증나고, 신장을 다치게 하고, 허리와 다리가 아프고, 유정, 발기부전이다. 그래서 섹스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당신은 병에 걸릴 것입니다.
24. 내가 말한 오행은 불교의 오계와 같다. 분노 (나무) 는 살생이다. 옷을 잘 입는 것은 음탕하다. 물건을 사서 한 푼도 적게 주는 것도 절도이다. 좋은 음식 (물) 은 술이다. 거짓말 반을 하는 것도 거짓이다.
25. 진목은 불 (나무의 선함) 의 뿌리이고, 진목 (양) 의 사람은 생각이 있고,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으며, 모든 것을 세울 수 있다. 진짜 불은 신의 뿌리다. 화주는 이치를 알고, 언제 일을 이룰 수 있는지 알고, 모든 것을 개조할 수 있고, 모든 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진토는 도의 뿌리이고, 인과를 믿고, 변할 수 있고, 만물을 낳을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나쁜 행동은 다른 사람의 인과이다. 그를 탓하지도 말고, 그를 걱정하지도 마라. 진금은 신선의 뿌리이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서 이익을 찾을 수 있고, 너는 다른 사람에게서 풍성한 금을 얻을 수 있다. 너는 충성스럽고 결단력이 있고, 일이 해결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고, 너는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다. 참된 물은 거룩함의 근원이며 지혜의 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부드럽고 만물을 부양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사람이 진짜 오행을 얻지 못하면 고집불통은 오행 속에서 죽는다!
26. 네가 전생에 무엇을 했는지 알면 네 인생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이생은 불로 전생은 반드시 벼슬이 될 것이다. 이 생에는 수성이 있고, 전생은 반드시 상인이 될 것이다. 이 삶은 우디이고, 전생은 노동자임에 틀림없다. 이생은 원주민이고, 전생은 반드시 경작자여야 한다. 이생은 금이고 전생은 틀림없이 수재일 것이다.
27. 전생에 살생한 사람은 평생 고화가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전생에 저항한다면, 이 삶은 무뚝뚝할 것이다. 전생에 거짓말을 한 사람은 평생 강해질 것이다. 전생에 원망했던 사람은 평생 두터웠다.
28. 날씨가 좋을 때는 양불이고, 신인과는 양토이며, 이익을 찾는 것은 양금이고, 옳고 그름은 양수이며, 고생을 할 수 있는 것은 진양목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오행이다.
29. 오늘날의 기후에서는 인간성에 불이 있다. 불같은 사람은 욕심이 많고 변론이 좋아서 끊임없이 탐욕을 위해 싸운다. 욕심을 내지 않으면 진양불이고, 진양불은 날씨에 도달할 수 있다. 그때가 되면 다투지 말고 욕심을 내지 마라.
-응?
30. 삼계에서의 삶, 인간의 천성, 인간의 생명, 부모의 탄생. 그래서 삼계는 인간의 흔적이다. 자연은 정당하고, 마음은 정당하며, 몸은 완전히 정당하여 근본으로 돌아갈 수 있다. 사람들은 오직 한 사람만 알고 있지만, 천국에는 인격이 있고, 지옥에는 생명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성화, 나는 신성한 성을 얻었다; 사실은 분명합니다. 저는 지옥의 삶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 사람은 세 개의 몸을 가지고 있지만, 아쉽게도 아무도 모른다!
3 1. 내가 말한' 자연의 길, 마음을 지키는 길, 마음을 지키는 길' 은 불교의' 삼귀심', 도교의' 삼화', 유가의' 삼강' 과 같다.
불교의' 삼귀심' 은 성, 마음, 몸이다. 자연은 불문에 귀의하는 것이다. 합리성은 전환 방법입니다. 이성은 스님에게 귀의하는 것이다.
도교의 "세 중국" 은 성, 마음, 몸이다. 성은 이성이 충만하고, 머리는 이성이 충만하고, 몸은 이성이 충만하다.
유교의 "3 강" 은 성, 마음, 몸이다. 본성에는 인의가 있고, 머리에는 이성과 지혜가 있고, 몸에는 용기가 있다.
35. 삼계는 삼교, 유가는 립생부터, 도가는 슬림부터, 불교는 수리성에서 시작한다.
36. 자연은 부드러워야 한다.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잘 대하다.
37. 성은 설득력이 있어야 하고, 설득력이 없어야 한다. 마음은 사랑하고, 사랑 때문에 슬퍼하지 않는다. 사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지, 그들을 다치게 하는 것이 아니다.
38. 성, 마음, 신체 3 계가 불공평한 것은 3 계에 3 명의 도둑이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성정 (성정, 분노, 원망, 귀찮음, 귀찮음) 이고, 둘째는 사욕이고, 셋은 나쁜 취미이다. 3 계 핑안 하려면 정의를 이용해 성적으로 도둑을 잡고, 이성으로 마음속에서 도둑을 잡으며, 이성으로 몸에 도둑을 잡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39. 황삼은 황제, 황제, 황인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의 삼황이라고 말한다. 나는 황제가 옥황상제, 관인의 성행위라고 말했다. 사람이 노여우면 화가 하늘로 퍼진다. 황제는 사람들의 생활을 관장하는 염제이다. 사람이 양심을 어기고 윤리규범을 어기면 지옥이 아플 것이다. 황인은 황제의 군주로, 그는 인민의 건강을 책임진다. 만약 한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그는 국가법률의 처벌을 받을 것이다. 황삼이 마음, 몸, 체삼계를 관장하는 것은 사람들이 잘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40. 다른 사람이 틀렸다고 생각하는 것은 일종의 심병이다. 섹스에서 자주 화를 내는 성병입니다. 심장병은 성병을 일으킬 수 있고, 성병은 신체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번갈아가며 병이 나면 좋겠다.
4 1. 성세계에는 성미가 없고, 정신세계에는 사욕이 없고, 물리세계에는 나쁜 취미가 없다. 성이 불분명하면 복이 없고, 마음이 분명하지 않으면 복이 없고, 몸이 분명하지 않으면 무생이다. 그래서, 당신은 세 경계를 취소 해야 합니다.
42. 나는 3 계의 모든 질병을 치료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3 계를 분리하고 3 조를 청소해야 한다. 나쁜 취미가 없다면, 신체 세계에는 질병이 없다. 마음속에 욕망이 없으면 마음속에 병이 없을 것이다. 성은 성질이 없고, 성의 세계에는 병이 없다. 심장병은 도치할 수 없어 약을 먹으면 효과가 없다. 애석하게도 아무도 모른다!
43. 인생은 탐내고, 싸우고, 휘저어야 하고, 정의를 잃고, 천도에 빚을 져야 한다. 이성의 상실로 인류에게 빚을 졌다. 억지를 부리며 무거운 빚을 졌다. 세 글자 모두 죄를 지었는데, 삼계의 빚을 졌는데, 어떻게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탐욕이 지나치면 분투는 죄이고, 초조함은 악이다.
44. 억울함을 당해서 죄송합니다만, 목숨을 지키기 위해 억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나는 상처를 후회하고, 나는 나의 성과 행복을 보호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사랑은 다른 사람이 너의 건강을 해치는 것을 비난하지만, 다른 사람이 너의 생명을 보호하는 것을 탓하지 마라. 사람이 억울하지 않고, 후회하지 않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으면, 3 계는 해를 입지 않을 것이다.
45. 저도 3 개 성이 있습니다. 성미가 있습니까? 누군가가 나를 반대할 때, 나의 성별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두 성은 만족하십니까? 편애가 있습니까? 손해를 보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삼성 우리 몸의 행동이 적절하지 않습니까? 당신은 정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나의 3 성 () 이다.
46. 나도 성정, 마음, 몸이라는 세 가지 강령이 있다. 나도 여덟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욕심이 없고, 둘은 다투지 않고, 셋은 억울하지 않고, 넷은 후회하지 않고, 다섯은 원망하지 않고, 여섯은 급하지 않고, 칠은 노여워하지 않고, 여덟은 노여워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할 수 있다면, 너는 하나의 도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처가 될 수도 있고, 돈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사람은 성, 마음, 몸 등 세 가지 보물이 있다. 속성 물, 마음은 불, 몸은 흙이다. 물은 인간의 본질이고, 흙은 인간의 정신이며, 불은 인간의 신이다. 섬세하고 슬기롭고, 활력과 발전이 충만하며, 정신이 충만하다. 벽돌을 태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먼저 흙으로 만든 다음 태우고 마지막으로 물로 스며들어야 견고하다. 모두들 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심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몇 번 이야기하는 것은 불을 태우는 것과 같다. 삼보' 를 통해 말하면 백관부를 얻을 수 있다.
인내, 만족, 건강 및 근면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좋아질 수 없다.
-응?
49. 사람은 세 가지 성이 있고, 하루 두 가지 성품 세 가지 습관이 있다. 성본순선무악, 맹자의 성선은 성을 가리킨다. 인부의 본질은 성이고, 성은 순악무선이다. 순자가 제창한 성악은 천성을 가리킨다. 모레의 성을 습관이라고 하는데,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 "주근자는 붉고, 잉크근자는 검다." 높은 자태가 말하는 성은' 동방일 수도 있고 서구일 수도 있다' 는 것은 습관을 가리킨다.
50. 천성적으로 지시한 사람은 이익을 찾고, 천성적으로 지시한 사람은 사람을 잘못 본다. 이것은 무슨 성이라고 합니까? 이게 뭐야?
5 1. 자연으로 활발하고 자연으로 뿌리를 내린다. 전생의 습관은 이생의 본성이다. 자신의 성품 (고민, 증오, 원망, 귀찮음, 귀찮음) 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당신의 본성은 온전하다. 죽지 않으면 폭발하기 쉽다. 귀신에게 홀린 것 같아' 오귀' 라고 불리며 집안을 불안하게 한다. 일명' 오독' 은 사람을 병들게 하고 죽게 한다. 그것의 뿌리가 가장 깊어서 뽑기가 쉽지 않다. 사람이 그것을 제압할 수 없다면 좋은 사람이 되기 어렵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업장벽이 몸에 있으면 무모하고 무지하다. 클릭합니다 깨달음을 얻기가 어렵다.
52. 습관은 물욕에 둘러싸여 있고, 성품은 세상의 고민이다. 도덕 분야에서 책임을 다할 수 있고, 신체 세계는 초탈할 수 있다. 사람이 될 줄 안다, 진심에서 우러나온다. 기질이 소진되어야만 성세계에서 눈에 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삼계를 초월' 할 수 있을까?
53. 신발은 덕이고, 신발은 낙이다. 즐거움은 성품을 바꿀 수 있다. 성질이 다 소진되어 인과가 저절로 원만하다.
54. 습관을 고치고, 기질을 바꾸고, 천성을 완성한다.
-응?
55. 사람은 한 명, 두 명, 세 명의 생명이 있다. 성은 천명과 일치하고, 도덕은 천명이다. 마음과 생명이 합치면 지식, 능력, 돈은 모두 생명이다. 몸은 음명과 일치하고, 성품 (분노, 증오, 원한, 번민, 번민) 은 음명이다. 이 세 가지 인생을 연구하고 인생을 잘 이용한다는 것을 알면 인생이 좋다. 인생은 좋든 나쁘든, 네가 신경쓰는 것은 자신이다. 어떻게 점쟁이를 쓸 수 있단 말인가?
56. "나는 내 운명을 모른다. 나는 내가 신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람이' 건너편으로 갈 수 없다' 는 것을 모른다. 사람을 아는 좋은 점은 생명을 아는 것이고, 사람을 아는 공로는 생명을 아는 것이고, 사람의 본질을 아는 것은 생명을 아는 것이다. 운명을 아는 인재는 군자이다. 성격이 활발하고 (성질을 부리며) 운명을 없애고, 원한을 품고 운명을 없애고, 장기적인 운명을 이용한다. 운명은 작지만 반드시 길어질 것이다. 인연이 작으면 증가할 것이다. 음은 치명적이다. 그것은 사라질 것이다. 목숨이 작으면 길고, 목숨이 크면 지키며, 즉 "천도는 손에 있다." "
57. 누군가 나를 보러 왔다. 나는 먼저 그에게 무엇을 하는지 물었다. 나는 그의 운명이 얼마나 큰지 안다. 그의 가정 형편과 처지를 물어보면 그의 운명이 얼마나 기구한지 알 수 있다. 그의 기질을 보면 그의 죄악 생활의 규모를 알 수 있다. 삼생 삼계, 삼계가 통하다. 당신이 모르는 것이 있습니까?
58. 사람은 공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고, 자신만을 위해 알기 때문에 좋지 않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은 나 자신을 위해 마음을 볶았기 때문이다. 즉 운명을 말살했기 때문이다. 운명은 무궁무진하다. 머리가 있니?
59. 맹자는 "천작을 수리하면 작위가 따라온다" 고 말했지만, 일단 작위가 생기면 더 이상 고치지 않는다. 수드는 긴 (손바닥) 생명이다. 기술을 배우고, 더 많은 돈을 축적하는 것은 긴 인연이다. 만족에 만족하는 긴 삶 (소리) 을 잘 활용하면 음명을 없앨 수 있다. 통하지 않고 장수하다. 기나긴 운명만이 그늘을 없앨 수 있다. 지금의 사람들은 악명을 쓰고, 생명을 중시하지만, 하늘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모른다.
60. 운명을 공익의 장수로 하고 운명을 즐기는 장수로 삼는다. 그래서 돈이 있으면 3 계 이상을 쓰고, 쓰지 않으면 도망갈 수 없다.
6 1. 멜론 쓴 시간 (손바닥); 운명, 고생할 때도 길다.
62. 사람이 틀렸다고 말하지 마라, 그것은 음생을 없애는 것이다. 견딜 수 있어야 음생을 없앨 수 있다. 만약 네가 큰 모욕을 참을 수 있다면, 너는 많이 죽을 것이다.
63. 인연의 인연은 작지 않고, 인연의 인연도 작지 않다. 그래서 운명을 멈추고, 운명을 죽이고, 장수해야 한다.
-응?
64. 생명은 인류의 근본이다. 만약 내가 인류의 뿌리를 얻었다면, 나는 그 뿌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가의 뿌리는 인간성이고, 사람의 뿌리는 인명이다. 성근이 좋다면 명근도 나쁘지 않다. 사람의 생활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두 피곤한 성질이다. 그래서 나는 인간성을 가르친다. 사람은 자연을 바꿀 수 있다. 설령 깨달을 수 있다 해도.
65. 성은 생명의 근본이며, 착한 인간성이 위대할 것이다. 성애량이 많으면 인생이 커진다. 사람의 목숨이 좋은 것은 성질이 나쁘고 생명도 빼앗겼기 때문이다!
66. 성은 뿌리이고, 생활은 열매이고, 뿌리는 꽃이 피는 결과이다. 사람이 불안정하면 뿌리가 없다. 운명을 인정하지 않으면 열매를 맺기 어렵다. 활짝 핀 꽃처럼. 도교를 배우는 사람은 먼저 본성을 바꿔야 하고, 둘째로는 목숨을 인정해야 한다. 네가 성적으로 변하면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화를 내지 않으면 이미, 기꺼이 과식과 같다. 지는 것은 이득을 보는 것이다. 목숨을 걸면 남을 탓하지 않는다.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으면 고생할 수 있고, 고생하면 즐거울 수 있다. 애석하게도 세상은 알지 못한다. 그들은 생명을 경시하고 명리를 중시한다!
67. 고대인운: "수생불수성, 수행의 첫 번째 병; 자기 재배를 하지 않는 것은 소용이 없다. " 이런 견해는 한 사람의 일생 이중 수리의 중요성을 너무 투철하게 말한다!
-응?
68. 네 가지 영역 (네 가지 영역) 이 있습니다: 지, 의미, 마음, 몸.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나이호교에 세 가지 길이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금', 하나는' 은', 하나는' 노랑' 이다. 내가 야망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금' 이고, 의향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은' 이고, 심신이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무덤으로 가는 길' 이라고 말했을 때.
69. 나는 늘 한 사람이 반드시 4 대 경계를 구분해야 한다고 말한다.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우리가 자연처럼 움직일 수 있다면 (욕도 움직일 수 없고, 움직일 수도 없고, 죽일 수도 없다), 우리는 천하의 어리석은 사람들을 모두 들어 올려 그들을 현자로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포부의 경지이자 불법의 경지이다. 만약 네가 마음속에 아무것도 없고, 즐겁고 근심이 없다면, 그것은 의미의 경지, 천국의 경지이다. 욕심이 끝이 없고 걱정이 너무 많으면 바로 심성의 경지, 고난의 경지이다. 명리를 위해서라면 그것은 육체의 경지, 지옥의 경지이다. 그러므로 영계는 불국이고, 의계는 천국, 정신계는 고해, 물질계는 지옥이다.
70. 지식계의 사람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어쨌든), 이탈리아 세계의 사람들은 만족하고, 내면 세계의 사람들은 탐욕스럽고, 물리 세계의 사람들은 공격적이다. 부주의한 사람, 만족하는 자는 적자의 마음이라고 하는 사람, 탐욕스러운 자는 기우라고 부르는 사람, 호전적인 사람은 나쁜 마음이라고 부르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쁜 마음을 가진 사람은 귀신이고, 고민하는 사람은 사람이고, 맑은 마음을 가진 사람은 신이고, 마음이 없는 사람은 부처이다.
7 1. 세상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위한 계획만 알고,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그들이 무언가를 볼 때, 그들은 스스로 갖고 싶어한다. 만약 그들이 이득을 볼 수 없다면, 화가 나서 싸우고, 늘 조마조마하면 바로 귀신이다. 내면 세계의 사람들은 끝없이 욕심을 부리고, 영원히 끝없이 욕심을 부리며, 망상과 교묘한 계산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소인이다. 이탈리아 사람들은 항상 만족감을 가지고 있고, 행복은 "하느님" 입니다. 아는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인과만 꿰뚫어보고 환생을 찾지 못했고,' 불' 이라고 말하지도 않았다. 만약 한 사람이 뛰어넘으려면, 그는 어떻게 한계를 넘어설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72. 물질세계의 사람들은 서로의 단점을 폭로하고, 내면세계의 사람들은 서로 논쟁하고, 이탈리아 세계의 사람들은 서로 포용하고, 야심세계의 사람들은 서로 감격한다.
73. 불계 사람들은 생각 없이 얻을 수 있고, 신계 사람들은 생각으로 얻을 수 있고, 요계 사람들은' 구' 로 얻을 수 있고, 귀신 (몸) 계 사람들은' 싸움' 으로 얻을 수 있다.
74. 망설이는 성애, 그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의도적인 성은 사람을 믿고, 좋은 것을 만나면 다른 사람에게 기꺼이 주는 것이다. 그는 욕심이 많고, 자신에게 집착하며, 늘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려고 한다. 육체와의 관계는 파괴적이다. 사람은 두 번의 상처를 입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몸과 마음의 두 영역에서 그를 주인이라고 부를 수는 없으며 순종만을 요구합니다.
75. 불경을 말하는 사람은 사람이 죽으면 업력의 바퀴에 들어가는 6 대 사단이라고 말한다. 나는 업장벽의 6 대 사단이 모두 우리에게 있다고 말했다! 하필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필요가 있는가? 사람의 행동은 불도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그 뜻은 신도이다. 그 뜻은 인성이다. 그 욕심은 외물을 돌보지 않고 도리를 무시하는 것은 물질성의 도 (동물성의 도) 이고, 그 악도는 화를 잘 내고, 그 귀신도는 화를 잘 낸다. 이 여섯 길은 매일 우리에게 환생하는데, 왜 죽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있느냐.
76. 불교는 삼천세를 말하고, 나는 4 세를 말한다. 깨달은 사람은 한눈에 자신이 그 세상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이 되든 뭐든 깨진 별이다. 그가 아무리 능력이 있다고 해도 걱정스러운 사람이다. 아무리 많은 일이 발생하더라도 그는 피곤하지 않고 살아 있는 신선이다. 사람이 되기로 결심한 사람은 바로 불인데, 환경이 아무리 불리하더라도 그는 움직이지 않는다.
77. 만약 당신이 걱정한다면, 당신은 낙담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무서워한다면, 너는 좌절할 것이다. 즐거우면 마음이 비뚤어진다. 화가 나면 몸이 비뚤어진다.
78. 만약 네가 매우 어렵게 산다면, 너는 너의 사업에 대해 기뻐할 것이다. 그것이 사실인 경우에, 부처님 이다. 거짓이라면 그것은 마법이다. 질병은 지옥이고 탐욕은 고통이다.
79. 자원봉사자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은 역경에 처했을 때 더 행복하다. 의미를 가질 수 있는 사람은 그들의 생각만큼 충성스럽다.
80. 마음이 피곤하면 생활도 힘들어요. 사실 너는 피곤할 것이다.
8 1. 기분 나쁘게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것은 공과 같고, 눈은 바늘코처럼 크며, 물이 샌다. 성은 기초이며, 뿌리를 의미하며, 모든 것의 뿌리이다. 뿌리가 비 같다. 무심코 비가 오지만, 시큼한 배는 시큼하고, 감초는 달며, 세상을 겨냥한다. 마치 그 비와 같다.
82. 이것은 일정한 이치이다. 오직 네가 자신의 마음을 포기해야만, 너는 자신의 본성을 바꿀 수 있다. 그리고 너는 그것을 양보할 것이다. 그리고 너는 그것을 양보할 것이다.
기질은 의미입니다. 우리는 세상을 바꾸고, 의도는 가볍고, 야망은 무겁다. 야심, 영원한 죄악으로 청산할 수 있다. 그러나 마법이 올 때, 너는 반드시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조금만 움직이면 씨앗이에요.
84. 모든 가짜를 간파하면 자연히 실현된다. 천국에는 나쁜 사람이 없고, 지옥에는 좋은 사람이 없고, 고난에는 실제 사람이 없고, 불교에도 가짜가 없다.
85. 의지로 사람을 대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 없이 바꿀 수 없는 것이다. 네가 나를 괴롭히거나 욕하면 너는 내가 될 것이다. 너는 위장하고, 너는 속이고, 너는 내가 되었다. 네가 나를 죽이더라도 너는 내가 될 것이다.
86. 야망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진정한 사람이다. 만약 한 노인이 며느리에게 욕을 당한다면, "네가 나를 욕해도 돼, 나는 노인이 될 수 없어!" 라고 단호하게 말해야 한다. 이렇게 정할 수 있다면 부처이고, 부처라면 신의 축복이 있다. 의미의 우선 순위는 기쁨이고, 기쁨은 신이다.
87. 모든 성인들은 야망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다. 공자는 음식을 빼앗겼을 때 여전히 마음이 넓어 현가를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예수 십자가에 못 박히며 사흘 동안 부활했다고 들었지만 그는 여전히 세상을 구했다. 석가모니버가 실물을 모욕했을 때 골리앗 왕에게 잘려 말했다. 내가 부처가 되기 전에 먼저 너를 다스린다! 그들은 같은 정신입니까? 그래서 나는 종교마다 형식이 다르지만 정신은 같다고 말했다. 학교를 분리하는 것은 옳지 않다!
88. 오늘날 세계에서 모든 신불은 세상에 있지만, 아직 태어나지 않았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정신이 있다. 부처님을 배우고, 부처님의 정신이 왔습니다. 성인을 배우면, 성인은 반드시 올 것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꽃을 따듯 한 송이 따고 한 송이 더 만들어요. 맹자는 "사람은 모두 요순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즉, 사람은 자신의 야망을 잡을 수 있다. 일반인은 결국 일반인이다. 고대인의 포부를 잡지 않으면.
89. 제가 정말 야심세계에 도착했을 때, 저는 전혀 화난 느낌이 없었습니다. 정말 행복했습니다!
-응?
90. 사람의 심리는 항상 높고 모두 취미이다. 어느 총독이 모두 상위가 좋지 않고, 아래가 좋지 않고, 상위가 높고, 높고, 멀어요? 사람은 정말 눈을 뜨는 것이 아니라, 도를 잘못 읽는 것이다! 남이 하지 않는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이 버린 것을 줍는 것이 덕이다. 그것이 바로 도이다. 물처럼 아래로 내려가 모든 것을 받치고, 자연스럽게 너에게 복종하고, 자연스럽게 너에게 복종하는 것을 토디라고 한다. 애석하게도 사람은 쉽게 올라갈 수 있고, 내려가려 하지 않아, 길이 멀고 멀리 수리가 꾀죄죄하다!
9 1 .. 전 세계는 수심 속에 있는 것을 두려워하고, 수심 불 속에서 죽는 것을 두려워한다. 너는 명실망하고, 이존실망하고, 매일 물이 뜨거워지는 것을 모르니, 너는 아직 모른다! 나는 전파했다.' 불 속에서 타지 마라' 라는 이름을 붙이지 마라. 돈을 쓰지 마라.' 물에 빠져 죽지 마라' 라는 이름을 붙이지 마라.
92. 먼저 도를 배우고 가난하다. 다른 사람이 배운 것이 높고, 배운 것이 많아서, 나는 따라잡지 못했다.
93. 만족해야 길을 얻을 수 있고, 만족해야 길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깨달음의 관건이다.
94. 도는 하늘이고,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그는 사람을 떠나지 않았다. 왜 오늘 사람들은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까? 예를 들어, 어린 묘목이 있는 콩 한 알은 반드시 풀을 먹여 콩의 입도를 계산해야 한다. 사람도 자신의 책을 가지고 있고, 늘 자신의 책을 생각하고 있다. 만약 그들이 진심으로 3 개월을 요구한다면, 그들은 그것을 얻을 것이다. 이것이 제가 하고 싶은 일입니다.
95. 높이는 욕심이고, 나쁜 것이 끈적할까 봐 두렵다. 선은 악이고, 악은 비도덕적이다. 실직은 치명적이다.
96. 단 하나의 좋은 말만 모든 영웅을 해친다!
-응?
97. 세상은 행복을 누리기를 원한다. 왜 즐거움을 즐기는 사람이 적고 고통받는 사람이 많습니까? 사람들의 불만으로 사직하다. 밍따오 하려는 사람은 복이 있으면 즐기고, 복이 없으면 찾아간다.
98. 자신을 보는 것이 남들보다 자기기만이라고 부르는 것도 만족스럽지 못하다. 이런 사람은 틀림없이 손해를 볼 것이다. 만족하는 자는 반드시 오랜 생명, 오랜 이치, 오랜 이치, 오랜 이치를 가져야 한다. 적당히 멈추면 힘들지 않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하고 또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것은 공기가 새는 것이다. 풍선처럼 빠지면 쭈그러진다. 만터우처럼 새면 태어난다. 그래서 군자는 일을 적지 않게 하고, 7 점 힘을 발휘하고, 가볍고 유쾌하며, 살아 있는 신선이다. 함께 욕심을 부리면 고해에 빠진다. 아무리 돈이 있어도 아무리 비싸도 재미없다.
99. 생활은 인간의 책임이다. 만약 네가 너의 직책을 지키면 너는 운명의 편에 설 것이다. 인연이 길면 이름이 반드시 커진다. 만약 네가 몇 사람이 될 수 있다면, 너는 몇 가지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책임을 다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지 않고, 허영심을 좋아하고, 거짓을 하고, 평판이 좋지 않으면 살 수 없다.
100. 도가 실행 가능하고 덕실용적입니다. 안 돼, 안 돼, 덕행이 없어. 천도는 천도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고, 사람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천도에 순응해야 한다. 천령에서 하는 일은 천덕이다. 생각도 하지 않고 얻을 수 있다.
10 1. 거리에서 엉뚱하게 해서는 안 된다. 기준을 떠나면, 너는 헛수고만 할 뿐만 아니라, 지나칠 수도 있다. 표준은 무엇입니까? 사람의 본분이니, "마음대로" 해야만 깨달을 수 있다.
102. 사람은' 하고 싶은 대로 해', 하고 싶은 대로 해, 하고 싶은 대로 말하고, 생각하는 대로 해, 그래야 진짜가 된다. 한 여자가 천성적으로 남자를 부러워하고 가난한 사람이 부에 대한 망상을 품는다면, 만약 모두 출위한다면 어떻게 도사가 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배가 배나무에 심어야 하는 것처럼 살구나무에 심어서는 안 된다.
103. 팔덕은 8 문으로 불국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이 어느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어느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이것이 바로' 평원을 걷는 위치' 의 의미다. 나는 두 문에서 들어왔다: 충효. 나는 사람들에게 소몰이 (조력자) 라는 충자를 주었다. 나는 노인에게 한 글자의 효도를 지닐 자신이 있다.
104.' 생명, 이름', 이름 쌍, 이름 쌍. 생활은 옳고, 성은 자연스럽다. 따라서 사람들을 가르치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것과 가르치는 것입니다.
-응?
105. 사람이 고해에 빠져서 수영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나오기 어려워서 사람을 구하기로 결심했다. 생명을 구하는 것은 일시적이며 인과에도 있다. 사람을 구하는 본질은 영원하고, 영원한 구원의 순환이다. 그래서 생명을 구하는 것은 유형적이고 일시적입니다. 구원은 무형이고 불후의 것이다. 만약 인간성이 구원받는다면, 마치 고해를 빠져나가는 것과 같다. 마치 건너편으로 가는 것과 같다. 영원히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106. 사람들은 사물에 매료되어 거짓은 진실이라고 믿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그들이 꿰뚫어 볼 수 없기 때문에, 남이 틀렸다고 말하고, 사람을 화나게 하기 때문이다. 사실 나 자신도 꿰뚫어 볼 수 없다. 만약 내가 이 세상을 꿰뚫어 볼 수 있다면, 나는 웃을 것이다. 어떻게 화를 내고 다른 사람과 싸울 수 있습니까?
세상에 좋은 사람이 없는 것을 처음 봤을 때 나는 화가 났다. 나는 화가 나서 12 년 동안 줄곧 땀띠가 나서 하마터면 나를 화나게 하지 않을 뻔했다. 서른다섯 살 그 해 정월에 좋은 책을 듣고 나서야 자신이 화가 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했다. 나의 땀띠와 땀띠가 하룻밤 사이에 나았으니, 나는 즉시 지옥에서 나왔다.
107. 나를 해치는 것은 존중이다. 나를 모욕하는 것은 나다. 거짓 (부, 성, 명예, 굴욕 등을 가리킨다. ) 와, 그래서 간파하고, 천사가 나를 시험하러 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는 것은 바로 재난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108. 인간성을 알아야 사람을 알 수 있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해야만 우리는 그것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이것은 하늘과 맞서는 것이다. 어떤 사람, 어떤 마음,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만약 네가 그가 틀렸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그의 성별을 모른다. 즉 그의 방식을 모르기 때문에, 너는 반드시 그에게 화를 내야 한다. 똥껍질랑이 똥공을 밀듯이, 황피 (족제비) 가 닭을 먹는 것처럼 탐욕스러운 사람들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각 업종의 사람들이 각 업종의 일을 해도 문제없다.
109. 나는 여러 가지 타격을 받았고, 나는 단호히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비웃지 않고, 움직이지 않는다. 가스와 불은 두 개의' 귀신' 으로, 그들을 굴복시키고, 불을' 금동' 으로 만들고, 가스를' 옥녀' 로 만들어 그들의 통제를 받지 않는다. 저게 불입니다!
1 10. 미덕은 우리에게 불리하다. 사람들은 알아야 합니다. 만약 그들이 손해를 본다면, 그들은 반드시 그들에게 빚을 져야 한다. 모두들 너를 위해 억울하고, 너는 장수한다. 만약 내가 아무 이유도 없이 얻어맞으면 나도 유죄다. 만약 내가 빚을 갚았다면, 나는 그에게 감사할 것이다. 만약 내가 그가 욕하지 않았다면, 나의 죄는 언제였을까? 나는 악당도 좋다고 말했다. 사람을 뛰고, 이면에서 남을 돕는 것이 좋다.
1 1 1. 고통, 고통, 고통. 죄가 없으면 욕하지 않고, 죄가 없으면 때리지 않는다. 역한 일이 왔으니, 너에게 덕을 선물하는 것이니, 참아야 할 뿐만 아니라,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
1 12. 모든 것은 인과 관계에서 비롯된다. 과거를 즐겁게 받아들이고 그것이 옳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자연스럽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못 참으면 마음속에 원한이 생긴다. 이 일은 지나갔지만 앞으로 나쁜 사건이 있을 수 있는 것은 바로 미완성 때문이다.
1 13. 이면에서 온 모든 것이 당신의 삶에 있기 때문에 불쾌한 일과 잘못된 사람을 용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공자는 첸에서 음식을 박탈당하고, 예수 십자가에 못 박히며, 부처가 베어져서 불평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것이 진짜 사직이고, 진짜 사직해야 길이 될 수 있다.
1 14. 사람이 사람을 속이면 하늘은 사람을 속이지 않고 하늘은 복을 받는다. 불량사건에 부닥치면,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중도에 그만두었다.
1 15. 금강이 가장 어렵기 때문에 금강의 목표를 세워야 한다. 모욕을 당하거나 혼난 바보는 복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화를 낸다. 그들은 방금 넘어졌다! 현자는 어리석은 자에게 화를 낸다. 방금 폭발했어! 튀기지 않으면 금강지를 견딜 수 있다.
1 16. "인정은 학문이다." 친구와 친척 중에서 우아하게 변하다. 정련할 때는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벽돌 한 장 같다. 정련하면 강해진다. 바람이 잘 통하지 않을 때, 물을 보자마자 녹는다!
1 17. 지혜를 가지려면 원이 필요하다. 원을 만들려면 포기해야 한다. 만약 네가 살아있는 죽은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성은 녹을 것이다.
1 18. 돈을 포기하는 것이 포기하는 것보다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마음을 포기하는 것이 포기하는 것보다 포기하는 것이 더 낫다. 사람은 자신의 기질을 포기할 수 있다, 설령 깨달음이라도. 그래서 저는 인간성을 가르칩니다. 예나 지금이나 정신은 무지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미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