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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일한 고전 문장

1, 지식이 클수록 말하는 것이 보수적이다. 적게 배울수록 말을 더 독단적으로 한다. -'팔계설 선'

평등에 대한 추구는 사실 규칙에 대한 추구이다. 규칙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할 수 있는 규칙을 세우려고 노력하는 것이고, 규칙의식은 인류 사이에 의식이 있거나 무의식적으로 반복되는 게임의 결과이다. (존 F. 케네디, 규칙명언) -"왜 우리는 정의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는가?"

똑똑한 사람들은 "상황이 사람보다 강하다" 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타오는 타오 일 수있다: 라오 츠츠 (Lao Tzu) 의 본질과 질문"

4. 역사는 항상 이렇게 보인다: 권력은 사상을 선택하는 것이지, 사상이 권력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봄과 가을의 정의

5. 사회독재의 정도가 높을수록 동정은 보편화되지 않는다. --봄과 가을의 정의

6. 심리학적으로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신적 식량은 왕왕 심오하지도 얕지도 않다. 심오하면 자만하기 쉽고 천박한 말은 남에게 멸시를 받기 쉽다. 가장 적합하고, 심오하고, 사실 얕아 보인다. 지하철에 앉아 있으면 주위 사람들에게 놀림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집으로 가져가도 묶이지 않을 것이다. -'팔계설 선'

7. 시야가 좁을수록 자신감이 생기고, 시야가 넓을수록 혼란스럽기 쉽다. -'팔계설 선'

8, 마음이다, 그는 작다, 일종의 자아위안이다, 네가 성적이 있을 때, 너는 마음이다, 그는 네가 피곤하고 배고플 때, 너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것이 너에 대한 단련과 시련이라고 말했다. 자신이 곤란할 때, 국가를 처음 보았을 뿐, 약간의 신앙의 불꽃으로 화를 낸다. 비록 이 불꽃은 네가 이용하고 싶은 허상에 불과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나라에서 태어났고, 집에 돌아가는 용기는 네가 잘 지내지 않는 한 자기 암시적인 거짓말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도가도: 집이 의난하다"

9. 독립, 자유, 평등 중에서 평등이 있어야 독립, 자유가 있다. -"왜 우리는 정의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는가?"

10, 통치자는 자신의 정치능력에 대해 자신감이 있을수록 듣기 좋지 않은 목소리에 대해 더 너그럽게 대한다. --봄과 가을의 정의

1 1. 거짓말은 진짜 쿵푸가 아니다. 진실을 말하는 것이 진짜 쿵푸다. -"맹자가 말했다 1"

12, 만약 이 세상에 독서보다 더 행복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곰의 안락한 책을 읽는 것이 틀림없다. --봄과 가을의 정의

13. 대답할 수 없는 질문에 인간은 보통 1, 정신을 차린다. 2, 일이 발생한 연대순으로 인과관계를 구축한다. -'자유행'

14, 보편적인 정의 이론을 추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누구도 자신의 역사 문화를 뛰어넘을 수 없다. -"왜 우리는 정의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는가?"

15, 독재정권의 무서운 점, 한두 명의 정적을 쓰러뜨리기 위해 전국인민을 포재로 삼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봄과 가을의 정의

플라톤의 더 자세한 기록에 따르면 프로메테우스는 천화를 훔쳤을 뿐만 아니라 불과 방직 기술을 인간에게 훔쳤다. 하지만 과학기술은 제 1 생산력이 아니라 인류 사회의 가장 큰 화근이다. "기계가 있으면 유기물이 있고, 유기물이 있으면 유기적 두뇌가 있다." 이것은 Zhuangzi 입니다. "세계" 는 기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지혜가 풍부하고 이공계 출신에 대해 필요한 경각심을 유지해야 한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타오는 타오 일 수있다: 본질과 심문"

17, 인간, 특히 여자들은 흔히 밋밋한 답이 아니라 막막한 답이 필요하다. -주역 강호

18, 도가는' 무모집 승리' 로 몇 가지 기본적인 방법론만 있고 보수적이지 않다. -"타오는 타오 일 수있다: 라오 츠츠 (Lao Tzu) 의 본질과 질문"

19. 질투는 사회 발전의 동력원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인류가 평등을 쟁취하는 심리적 동력이기도 하다. -"왜 우리는 정의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는가?"

20. 대중에게 관점을 표현할 때 지식인들은 항상 의화단에 진다. --봄과 가을의 정의

훌륭한 독재는 어떤 정치적 상황에서도 가장 효율적이지만 공정성에 신경 쓰지 않는다. -"맹자가 말했다 1"

22. 출가하여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 것을 반대하는 것과 같다. 수양은 마음이지만 음운을 배우는 것은 마음이다. 만약 사람들이 집을 떠난다면, 그것은 일종의 부담일 것이다. 호송 도중 중도에 인질을 납치할 때, 이 일에 대해 걱정하는 시간이 너무 적지만, 가출해서 인질을 납치하는 것은 운명의 한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도가도: 집이 의난하다"

23. 청관이 도덕제고점을 차지하는 것은 단지 그들이 돈을 사랑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심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을 하면 거리낌이 없기 때문에 인명을 무시하면 국가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오는 사람이 있다. 백성들은 그들의 생활상의 검소, 집권상의 근검함, 게다가 그들의 강직한 얼굴까지 보고 감동을 받았다. 얼마나 많은 끔찍한 재난이 그가 일으킨 것입니까? --봄과 가을의 정의

24. 정확한 그런 모산만이 길에서 1 등이다. 만약 유익하다면, 그것은 네가 신경쓰는 것이다. 만약 옳다면, 그것으로 할 수 있는 타격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정확한 그런 모산, 네가 완전히 틀린 그런 모산면만이 너에게 누군가가 옳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곰이서원' 장자' 23. 1 닭고기 스프.

25. 의식은 교리보다는 종교의 핵심 영혼에 더 가깝다. -'팔계설 선'

한 사람에게 점을 치기 전에, 너는 먼저 그의 마음을 분명히 해야 한다. -주역 강호

27. 특히 한 무리의 관중들 앞에서, 네가 말하는 것이 독단적이고 과격할수록 감정을 선동하고 신뢰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팔계설 선'

28. 사람의 수는 종종 이성에 반비례한다. 즉, 사람이 많을수록 이성은 줄어든다. --봄과 가을의 정의

29. 거의 모든 신앙, 무신론이든 유신론, 일신론, 다신론, 일단 대중에게 들어가면 천편일률적으로 변할 수 있다. 의식 우상 숭배와 희망찬 기도는 구호를 구하는 것이다. -'팔계설 선'

30. 대중심리학은 결론을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하지만, 문제를 생각하는 것에 게으르다. 나는 강력한 지도자를 받아들이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내 주인이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책임을 회피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의 모든 선택에 대해 책임을 질 엄두가 나지 않는다. -'팔계설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