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혼: 보통 남자는 언론을 통해 여자에게 프로포즈를 하는데, 양측은 집안 형편에 따라 비슷하다. 옛날에는 양가 부모님의 동의를 거쳐 경첩과 생일을 교환했고, 점쟁이는' 팔자' 로 길흉을 예측했다. 연자가 맞으면 약혼 할 수 있다. 공식 약혼' 태홍서' 는' 태서' 라고도 한다. 남자는 언론을 찾아 초빙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자는 예물 금액을 제시한 후, 남자는 약속한 기준에 따라 예식을 준비한다. 예식의 양과 질은 쌍방의 가정 상황에 달려 있으며 정확한 규정은 없다. 남자 집은 길일' 과홍보서' 를 선택했다. 먼저 여자 부모에게 책 열 권을 주고 나서 중매인을 캄보디아로 청하다. 그날 남자 집은 등롱을 달고 촛불을 켜고 집사는' 증물' 을 썼고 중매인은 홍첩과' 약속을 해 주세요' 라는 초빙을 여자 집에 보냈다. 이 여성은 즉시' 무여운청' 의 녹색 게시물에 답했다. 책을 쓴 후 결혼을 선택할 수 있고, 남자는 언론을 통해 여자에게' 키스주' 를 한 번 마시라고 권유한다. 쌍방은 결혼 날짜를 결정하고 결혼식 준비 작업을 별도로 준비할 것이다.
결혼: 남자가 크면 여자도 커요. 구사회에서 남녀는 보통 18 세 이상에서 결혼했다. 결혼식을 위해 이틀을 선택해 행운을 빌다. 결혼 날짜가 정해지면, 여자는 혼수를 사는데, 이를' 동반 결혼' 이라고 부른다. 친지들이 선물을 주는 것을' 상자 추가' 라고 부른다. 이 사람은 새 집을 짓고, 가구를 만들고, 새 침대를 만들고, 연회를 열었다. 결혼식 당일 아침 가마가 나왔고, 가마에 수탉 한 마리, 4 색 큰절 한 마리가 놓여 있었다. 돌아올 때, 여자는 암탉 한 마리에게' 가마닭과 함께' 라는 이름을 지어 두 사람이 모두 옳다는 것을 설명했다. 그녀는 돌아오면 원래의 길로 가지 않고 길을 따라 폭죽을 터뜨렸다. 신부를 배웅하는 사람은 보통 신부의 삼촌, 형, 외삼촌이며, 그녀를 배웅하는 사람은' 손님',' 큰 손님' 이라고 불린다. 서쪽 교외는 남자 집으로 돌아왔고, 신랑 신부는 손님이 부축하고, 두 사람은 모두 먼저 천지의 조상을 숭배하고, 부모를 모시고, 마지막에는 신랑 신부였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들이 마지막으로 땅에 마대를 배달하는 것을' 대' 라고 부르며 신부를 위해 동굴로 들어가는 길을 닦았다. 그에 더하여, 대금업자는 곡식과 대추와 동전이 들어 있는 세탁 바구니를 들고, 환불 노래를 부르며 신랑 신부의 머리에 바구니 안의 물건을 뿌려 신부의 머리에 들어갈 때까지 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런 다음 무게의 복숭아로 신부의 베일을 벗기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의식이 끝난 후 신부는 침대 가장자리에 서서' 옷차림' 을 하고 나서 번거로움이 시작되었다. 시끄러울 때 시끄러운 노래를 부르다. 가사는 "신부와 하심랑, 동방에 들어가자, 아들의 왼발생, 봉황 오른발생" 이다. "손에 촛불을 켜서 신부의 좋은 혼수를 보고, 높은 궤짝의 작은 상자, 높지도 낮지도 않은 상아 침대, 원앙, 원앙, 원앙, 봉황이 짝을 이루고 있다." 새 집은 기쁨과 유머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밤에' 방 듣기' 하는 풍습도 있다. 결혼 첫날, 신랑 신부는 차례대로 어른들에게 인사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사흘 만에 부부는 모두 친정으로 돌아갔고, 그날 돌아왔다. 6 일 동안 신부의 가족들이 그녀를 찾아왔고, 12 일, 신부가 끌려갔다. 이를' 회문' 이라고 불렀다.
해방 후 결혼법을 반포하고 일부일처제를 실시하면 사람들은 자유롭게 연애하고 결혼할 수 있다. 구사회의 풍속이 크게 줄어들어 결혼은 보편적으로 검소하다. 1980 이후 결혼은 큰일이다. 낭비가 심하다. 홍보 교육을 실시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만남식, 언론 수용식, 구애식, 결혼식, 상하 가마의식 등 결혼에 관한 많은 돈 문장; 설 명절에는 아직 4 색 선물이 있다. 게다가 새 집을 짓고, 가구를 만들고, 한턱 내고, 며느리가 들어와서, 수천 원에서 십여만원까지 다양하다. 특히 농촌에서는 장가를 가는 경제적 부담이 너무 커서 생활에 어려움을 가져온다.
과거에는 특별한 형태의 결혼이 있었다. 지복혼: 양가 부모의 우의가 두터웠기 때문에, 양가 아내는 같은 해에 임신하여 출산 전에 약속을 했다. 양가 가족 모두 남자나 소녀가 있으면' 친척' 이 되고, 아이는' 형제',' 자매' 로 취급된다. 만약 한 가족이 여자아이를 낳고, 한 가족이 남자아이를 낳으면, 결혼하면,' 조혼' 이라고도 한다. 아동양부: 속칭' 아동양부' 라고 하는데, 대부분 여자가 가난해서 가세가 좀 좋다고 하네요. 또는 젊었을 때 입양된 소녀는 성인이 되어 며느리가 된다. 결혼식은 간단하고 좋은 날을 고르며 아침 일찍 절을 하고 결혼한다는 속담에' 한밤중에 절을 한다' 는 말이 있어 일반적으로 손님을 대접하지 않는다. 아동양며느리가 낡은 예교에 괴롭힘을 당해 지위가 낮다. 현성의 도시와 농촌에서는, "의분에 찬 며느리 같다" 는 말을 들었다. " 며느리: 집이 있고 아이가 없어요. 대대로 물려주고 노인을 부양하기 위해, 그들은 사위를 초청하여' 사위' 라고 부른다. 해방 후 정부는 봉건적 혼인 윤리를 깨기 위해 남녀결혼을 제창했다.
친척을 바꾼다: 결혼의 나쁜 습관이다. 쌍방의 남자는 가난이나 장애로 결혼을 하기 어렵다. 결혼론은 사실상 호혜교환의 한 형태이며, 흔히' 양친교환' 또는' 친척교환' 이라고 불린다. 첩: 구사회의 가난한 집은 생활에 핍박당하고, 아이를 부잣집에 팔아 여종으로 삼고, 성인이 되면 부잣집 첩으로 수거된다. 부잣집도 자식이 없고, 여종과 결혼하여' 두 방' 이라고 불렀고, 해방 후 단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