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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 문화 학습 경험 선택

중국 전통문화에는 유교, 해석, 잡가, 병사, 도가, 묵가, 법가, 군사가, 명가, 음양가 등 문화사상체계가 포함된다. 여기서 저는 중국 전통문화를 열심히 공부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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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전통문화선택문 배우기 1#

중화민족의 명맥은 5 천년을 물려받았지만, 전승의 주선으로서 시종 효였다. 효는 만덕의 뿌리이자 만선의 원천이며, 입신의 근본이며, 가정을 지키는 보배, 치국의 도리이며, 국가 정체성, 민족 단결, 민족 부흥의 기초이다. 설 청명절 추석 중양절 등 전통명절의 본질은 모두 효를 위한 것이 아닌가?

"효경" 은 "남편의 효도, 하늘의 경, 땅의 의미, 국민의 여행" 이라고 말했다. 우리의 현재 말로 말하자면, "효는 하늘의 해와 달과 별의 운행과 같고, 지구 만물의 자연 성장은 인류의 가장 근본적이고 초보적인 품격이다."

제덕효가 우선이다' 는 근본적 이치, 근본적 윤리, 근본적 공감대이기 때문에' 난로야화' 의 천언만어도 이' 제덕효가 우선이다' 는 명성에 미치지 못한다.

효도의 중요성을 알고 있고 효도가 수양성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알았으니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야 한다. 이 과정은 우리에게 효도' 첫째, 양성, 둘째, 존중, 셋째, 훈계' 를 어떻게 이행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었다.

우선 효성은 부모에 의해 입양되어야 하고, 공손한 마음도 있어야 한다.

공자 는 말했다: "이 효도, 그 가 제기 될 수 있다고, 개 말 에 관해서는, 그 가 제기 될 수 있다고; 무례하니, 왜 안 되는 거야? "지금의 소위 효자는 부모를 부양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효도하더라도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도 마찬가지다. 부모만 부양하고, 부모를 존경하지 않는다면, 양부모와 개를 구별하고 말을 기르는 방법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효도에 대한 많은 이해는 여전히' 부양할 수 있다' 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부모의 의식주 수요가 충족되면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시대와 전통 문화의 불행이다. 물론, 부모의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것도 바람직하며, 이는 일종의 효도이다. 슬프게도, 어떤 사람들은 이런 효심조차 할 수 없다.

둘째, 부모님께 효도하려면 양부모가 필요하다.

우선, 우리는 부모가 우리의 건강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몸은 피부 외상이라 부모는 감히 다치지 못한다. 효성이 시작되다. " 즉, 우리 몸의 가장 작은 장기 모발, 가장 표층의 피부는 모두 우리 부모님에게서 나온 것이다. 마치 그들의 몸처럼. 우리가 어떻게 감히 그들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까?

# 중국 전통 문화의 특선 과정 배우기 2#

한 사람에게 가장 보답해야 할 은혜는 부모의 은혜다. 고마운 부모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감정이다. "나무는 고요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자식은 기르려고 하지만, 친분은 기다리지 않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빨리 효도를 하면 할수록 좋다. 이 세상에서, 부모님이 가장 사심 없이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이다. 우리는 선생님께 감사해야 한다. 왜냐하면 선생님은 우리의 지혜의 문을 열어 지식의 바다를 헤엄쳐 다니게 하셨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의 성장 과정에서 선생님의 깊은 애정이 줄곧 우리와 함께 하고 있다.

감사 국가. 북송 () 범중연 () 은 일찍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했다. 명청 사상가 고염종도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고 말했다. 국가와 사회에 책임을 지는 사람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마주할 것이고, 그의 인생은 훌륭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은 국가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으로 충만해야 한다.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남의 좋은 것을 생각하고, 인재는 그렇게 이기적이지 않고, 그렇게 많은 불만과 불평이 없을 것이고, 인재는 즐겁게 살 것이고, 사회는 조화를 이룰 것이다. 우리는 생존을 위해 일해야 하고, 우리는 생존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일은 우리에게 생존의 물질적 조건을 주었고, 일은 우리에게 삶의 가치를 보여주는 무대도 주었다. 일은 책임을 의미하고 감사는 우리가 책임을 지게 한다.

# 중국 전통 문화의 특선 과정 배우기 3#

오늘 나는 한복사에서 조직한 중국 전통 지식 대회의 결승전에 참가했다. 비록 작고 하찮은 활동일 뿐, 원래는 나눔을 안고, 아무 논쟁도 하지 않고 간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현장의 상황, 분위기, 각종 문제 때문에 마음이 뒤죽박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해 보는 것이다. 아마 말했을 거예요. 마음에 들지 않는 말을 해서 너무 고통스러웠어요. 각 부서나 사회는 활동을 잘 하지 못한다. 내가 전에 가 본 적이 있기 때문에 그 작은 문제들은 무시할 수 있다. 다만 여러분, 특히 전통문화 전파에 관심이 있는 학우들이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기를 바랍니다. 사람은 교만해야 하지만, 자만해서는 안 된다.

단지 내가 말을 많이 하지 못했기 때문에 내 발언을 정리하고 싶었기 때문에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먼저 주최 측에서 이런 플랫폼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이렇게 많은 뜻을 가진 사람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결승에 진출할 수 있었던 것은 요행이었지만, 하늘의 뜻이기도 했다.

나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에 대한 첫 번째 화제를 선택했다. "본질" 이라는 단어는 본질에 대한 기본 해석이며 사물의 본질에 대한 비유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설명에 동의하지 않는다.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하여, 수천 년의 흡수 침전을 거쳐, 사실 찌꺼기는 매우 적다. 나는 그것을 영혼, 즉 우리 전통문화의 영혼으로 이해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럼 영혼은 어디에 있나요? 우리는 문화를 유형적 무형의 두 부분, 유형적 물질과 무형의 사상으로 나눌 수 있지만, 문화의 영혼은 무형의 사상적 차원, 즉 철학이다. 나 혼자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중국 전통문화" 라는 책에서 문화의 영혼은 유교, 도가, 법가, 음양가, 이후 불교 등을 포함한 중국 고대 철학을 가리킨다. 이것들은 현대에서는 일반적으로 철학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중국 철학의 원조에 대해 토론합니다.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는 동서양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서구의 물건들이 끊임없이 혁신하고 이전의 결론을 뒤집는 것처럼 보이지만 중국은 다르다. 우리나라의 문화는 위에서 아래로 증가하는 피라미드와 같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줄곧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다. 피라미드의 꼭대기는 어디에 있어야 합니까? 나는 이경이나 이경이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주역' 이 더 많은 미신을 점치는 책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사실은 분명히 그렇지 않다. 첫 번째 점술의 경우, (외울 필요는 없지만, 내가 외웠기 때문에 여기서는 신경 쓰지 않는다), 이 점술은 대길의 점술로, 어른을 보는 데 유리하고 나무랄 데 없고, 길상이며, 점치는 것, 어떤 일이 일어날지, 어떻게 마주칠 것인지, 결과가 어떻게 될지, 점쟁이처럼 될 것이다. (마하트마 간디,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점쟁이 등) 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더 많은 것이 안식처의 도리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군자는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데, 만약 그가 부지런하고 나무랄 데 없다면, 이 말은 좌우명으로 삼거나 후배들을 가르치는 데 쓰일 것이다. 이는 실속 있는 진리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많은 것은 코끼리이고, 계사는 성인은 천문학을 바라보고 지리를 바라본다. 이것이 가십의 원인이며, 문자와 이미지를 혼동하고, 문자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64 괘의 많은 대상에 대한 묘사도 인생의 길을 암시한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중국의 전통문화가 우리가 계승하고 발전시킬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일부 국학 낭송 행사의 인기가 좋았다. 미국의 지방 교육은 그렇게 좋지만, 나는 여전히 교육이 인형에서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어린 시절부터 그에게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사람은 좋고 나쁨이 있다. 우리가 왜 좋고 나쁨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지, 왜냐하면 우리는 뿌리 깊은 규범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이 기준이 없다면, 언제? 왜 지금 그렇게 많은 사람이 없나요? 첫째, 환경이 조성한 것이다. 둘째, 환경 탓이다. 지금 주목해야 할 것은 엘리트 교육인데, 아쉽게도 사회는 너무 경솔하다. 그러나 난세에 위인이 생겼다. 아마도 지금은 아직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위대한 사람은 여전히 성장하고 있을 것이다.

왜 중국은 4 대 문명 고국 중 유일하게? 문어문으로 대답하다. 나는 네가 원하는 답이 무엇인지 정말 모르겠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문화의 전승과 지속은 반드시 사람 중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이 없어졌는데, 우스운 것은 단지 한 가지일 뿐이다. 창시자가 부여한 영혼이 없다. 그것은 단지 죽은 것에 불과하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죽은 것을 어떻게 계속할 수 있습니까? 이것이 한의사의 역할 덕분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한의사와 떨어질 수 없다! 물론, 이치는 그렇게 기이하고 건달이 아니지만, 내가 지금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마디뿐이다: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한 세대가 또 한 세대가 이런 야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혼은 영원히 꺼지지 않기 때문에 영원할 것이다!

# 중국 전통 문화의 특선 과정 배우기 4#

우리가 태어난 순간부터 중국 문화는 줄곧 우리의 성장을 훈훈하고 있다. 시간의 모래시계가 마지막 모래를 새면 금의 본색이 이렇게 찬란하다. 조개껍데기의 눈물이 마지막 순간을 지날 때, 진주의 색깔은 그렇게 눈부시게 빛날 것이다. 6 년간의 양분이 체내에 축적될 때, 대나무의 생명력은 이렇게 왕성할 것이다. 바로 역사의 세례로 장하 속에서 마침내 중화자녀 특유의 중국 전통문화가 탄생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것은 우리 각자의 사명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하려면 반드시 외래 문화를 올바르게 대해야 한다. 지금 중양절을 아는 사람이 점점 적어지고, 추수감사절을 아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아는 사람은 점점 적지만 발렌타인데이를 아는 사람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많은 전통 명절은 이미 우리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졌다. 이것은 일종의 숭양미외가 아닌가? 이것이 우리가 항상 말한 책임감입니까? 하지만 우리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에게 모범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고 사람들이 전통 문화를 배우고 계승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마인초는 유명한 학자가 아닌가요? 그는 우리 청소년들이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많이 배워야 한다고 적극 제창했다. 비록 지금의 세계는 다원적이지만, 우리의 전통문화는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가까운 장래에 다른 문화로 대체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이 답안은 단지 우리의 행동으로 대답하는 것이다. 훌륭한 전통문화는 우리가 행동으로 대답해야 하는 것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의 지속적인 발전의 초석이다.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가 공동으로 보호하고 전승하는 사명이다 ...

중국 문화를 계승하여, 우리의 신념을 확고히 하고, 더욱 아름다운 중국을 창조합시다. 전생에 사마천이 심혈을 기울인 것이 아니라면, 어떻게' 사기' 와 같은 전세작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이시진의 여행이 아니라면, 어떻게 본초강목' 이 있을 수 있을까? 복지는 이미 천 년 동안 남아 있다. 조설근의 다섯 원고가 아니라면, 어떻게' 석두기' 의 슬픈 눈물이 있을 수 있을까. 지금 누가 10 여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고, 결국 2 성이 되었을까? 누가 18 년 동안 분투하다가 결국 금메달을 땄습니까? 첸쉐썬, 신설, 조홍보. 바로 그들이 중국의 전통문화와 정신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확고하고 집착할 수 있었다.

지난 100 년 동안, 종 때문에. 이 때문에, 몇몇 우수한 윤리도덕은 다른 정도에 의해 파괴되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뱀파이어처럼 부모님 어른의 피를 빨아먹는다. 나는 이 사람들이 중국 우수 문화를 계승하지 않았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동한 때 황샹은 겨우 아홉 살이었는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님께 효도할 줄 알았다. 추운 겨울에 나는 내 체온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해주고 부모님을 편안하게 자게 했다. 여름에 부모님께 부채로 모기를 쫓는데. 공융, 네 살에야 형들에게 큰 배를 줄 줄 알았는데 자기가 작은 배를 먹는 게. 이것이 바로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가 아닌가?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비록 우리는 작은 성냥처럼 보이지만, 작은 별을 밝힐 수 있다.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우리는 푸른 잎처럼 봄을 장식할 수 있다. 중화문화를 전승하는데, 우리는 비록 일엽편주 같지만,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킬 수 있다. 친구들, 우리 함께 우리의 우수한 중국 문화를 전승합시다!

# 중국 전통 문화의 특선 과정 배우기 # 5#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는 것이 사회 진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현재 사회의 인간관계를 개선하는 데 유리하다. 사회 풍조를 개선하는 데 유리하다. 좋은 성격의 배양에 도움이된다. 민족 정신의 배양에 유리하다. 사회적 진보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것은 우리 사회에 적응하는 사람들의 사상과 도덕 기준을 제고하고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단결과 우애, 인선함, 공평함, 성실, 신용을 지키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고, 모두가 갖고 싶어하는 것이다. 중화민족은 훌륭한 전통을 지닌 민족이다. 중화민족은 5 천년의 발전에서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단결, 평화 사랑, 근면 용기, 자강불식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형성하였다. 이런 정신은 중화민족의 단결과 국가 통일을 유지하는 정신적 유대이자 중화민족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번영과 문명의 진보를 촉진하는 중요한 정신적 동력이다. 인류 역사상 중화문명이 계속 이어져 끊이지 않고, 끊이지 않고, 단절된 적이 없는 사회문명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중화민족이 끊임없이 진보하고, 자강불식하고, 세계민족의 숲에 자립할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우리 중화민족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일관적이고, 끊임없이 풍부한 위대한 민족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단결된 문화적 유대와 정신적 버팀목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민족정신, 그리고 그 안에 포함된 각종 전통적 미덕과 고상한 품격은 많은 중화자녀들이 자신의 반짝이는 사상과 행동으로 형성되고 형성되며, 역사의 진화에서 끊임없이 풍성하고 발전한다. 오늘의 소년은 미래의 선봉이지만 선봉장은 먼저 훌륭한 전통의 후계자가 되어야 한다. 전승이 없으면 개척과 진취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청소년에 대한 중화미덕교육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체험을 하고, 민족정신을 인정하고, 지식과 실천의 단결을 중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랜 역사 속에서 중화 전통 미덕과 민족 정신은 우리의 영혼을 주조하여 중화민족의 발전과 성장의 정신적 원천이 되었다. 오랜 역사를 지닌 도덕문화의 내면을 축적하고, 풍부한 인류 도덕의 정수를 담고 있으며,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진선미의 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화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위대한 민족정신을 보여준다. 한 나라는 자신의 중화의 혼을 가져야 하고, 한 민족은 자신의 정신을 가져야 온 민족의 지혜를 모아 비할 데 없는 정신력과 물질적 부를 형성할 수 있다. 애국, 정직, 고된 분투, 끈기, 개혁 혁신, 근면, 학문, 근면, 성실, 스승의 중도와 같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은 중국의 영혼과 중화민족의 정신을 반영한다. 레닌은 "애국주의는 자기 나라에 대해 수천 년 동안 공고히 해 온 가장 깊은 감정이다" 고 말했다. 깊이 알아야 깊이 사랑할 수 있다. 맹자는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고 제안했다. 중화민족의 기절을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인인지사들은 조국의 영예와 민족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애국과 성실 방면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는 명말 청초 사상가가 제기한 것이다. 그것은 민족기절을 제창하고 민족의 위기를 구하는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운명을 민족과 조국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시켜 줄 것을 요구하는 숭고한 역사적 책임감을 부각시켰다. 따라서 중화민족이 생사존망의 중요한 고비에 처할 때마다, 그것은 구망투존하는 전투 나팔 역할을 한다. 1840 년 전쟁이 발발한 이후 임측서, 진화성, 담시통, 제제를 전복시킨 손중산, 항일전쟁에서 희생된 노신, 장자충, 그리고 수많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 모두 이런 민족 애국주의를 구현했다. 그들은 중화민족의 영혼이다.

이번 단일 행사를 통해 우리는 민족의 미래를 보고 더욱 확고한 신념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행동으로 우리 중국인의 역사적 사명을 완성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위대했고, 우리는 더 강해질 것이다. 우리는 이런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이것을 본보기로 삼아 열심히 공부하고, 지식을 습득하고, 자신을 더욱 향상시키고, 열심히 일하고, 사회에 더 많은 기여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체득한 더 깊은 의미는 중국의 미래의 후계자로서 자격을 갖춘 대학생으로서,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전심전력으로 공부하고, 자신의 전문지식을 배우고, 사상도덕교육을 배우고, 당의 근본 임무를 배우고, 우리가 배워야 할 모든 것을 잘 배우고, 사회에 더 많이 기여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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