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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툰 점쟁이

바이족 금기

부이족은 어떤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까? 부이족은 쌀과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여 밀, 수수, 감자, 콩을 보충한다. 나무대야, 요리용 솥, 기름먼지, 이합밥 (쌀비빔밥 옥수수, 보곡밥이라고도 함), 보곡떡, 쌀가루, 떡 두 조각, 완두콩가루, 쌀두부 등이 있습니다. 그중 찹쌀단, 화미, 참기름단으로 가장 유명하며, 조상에게 제사나 잔치에 많이 쓰인다. 그들의 고기는 주로 가축과 가금류에서 비롯되며 다람쥐, 대나무쥐, 죽충 등을 잡아먹는 것을 좋아한다. 요리 방법은 대부분 굽기, 요리, 튀김, 튀김, 절인, 얼어서 보통 생식을 먹지 않는다. 술은 부이족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매년 추수가 끝나면 집집마다 대량의 막걸리를 양조하여 일 년 사계절에 저장하여 마신다. 부이족은 술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무리 많이 마셔도 도착하면 항상 술을 우선으로 영빈주라고 합니다. 술을 마실 때 컵 대신 그릇을 사용하고, 주먹을 추측하고, 노래를 부른다. 부이족은 전통 간식이 많아서 쌀국수, 떡 두 조각, 완두콩가루, 쌀두부 등을 잘 만든다. 부이족 사람들은 2 월 2 일, 3 월 3 일, 4 월 8 일, 단오절, 6 월 6 일, 7 월 30 일, 추석 등 명절이 성대하다는 특징이 있다. 4 월 8 일, 많은 부이족 사람들은 단풍, 황미꽃, 염색꽃 등 각종 식물의 가지와 잎으로 찹쌀을 가지각색의 꽃으로 염색했다.

부이족은 어떤 예절 금기의 친구가 있습니까? 구이저우에 가 본 적이 없겠죠? 그곳의 부이족은 너무 우호적이다! 그들은 그들을 알고 있든 없든 닭과 오리를 죽이고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담배와 차로 손님을 대접했다. 식사할 때 어른과 손님은 위에 앉고 후배는 아래에 앉는다. 어른과 손님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밥을 담는 것은 모두 양손이며, 손님도 양손으로 들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을 것이다. 맞은편에서 어른이나 손님을 만나면 먼저 지나가도록 주동적으로 인사를 한다. 금기 방면에서, 그들은 외국 부부가 함께 집에 있는 것을 금기한다. 주인은 반드시 손님 앞을 지나갈 수 없고, 뒤에서 돌아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화탕' 에서 삼각대를 움직이거나 밟는 것을 금지한다.

부이족의 설날 풍습과 금기부이족은 무엇이고, 56 개 민족 중 하나입니까? 그들은 풍부한 민족 명절과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구이저우 광서 운남 등 성 자치구에 거주한다. 구이저우 부이족의 일원으로서, 나는 부이족의 많은 문화와 생활 습관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구이저우에 거주하는 바이족에는' 3 월 3 일',' 4 월 8 일',' 6 월 6 일' 등 많은 전통 명절이 있는데, 그중 설날은 부이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부이족의 설날 풍습.

여기서는 전통 농촌 부이족 가정이 어떻게 설을 쇨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보통 가족들은 섣달 (음력 12 월) 부터 일찍 설을 준비하기 시작한다. 우선, 일부 음식 준비부터 일부 행동 활동의 금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준비된 행렬에서 이러한 금기들은 매우 신경을 쓴다. 평범한 부이족 여성으로서 막걸리 양조를 배우는 것은 필수적이다. 사투리에서 막걸리는' biang 35dang' 이라고 불린다. 양조의 원료는 부이족 자신이 생산한 농작물이다. 쌀, 옥수수, 수수 (쌀 위주) 와 같은 일반 막걸리는 일반 백주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맛이 좋고 부드러운 식감이 군침을 자아낸다. 또 양조 과정에서 이웃이 방문하면 새로 빚은 막걸리를 이웃과 공유해야 한다. 술을 마시는 사람은 길리를 논의하기 위해 보통 "오늘 너희 집에서 구운 술은 술단에 담을 수 없다" 는 말을 한다. 동시에, 얼마나 많은 술을 빚었는지도 이 가족의 내년 재운이 순조로운지 예측할 수 있다. 양조한 술이 예상보다 많다면, 내년에는 가정이 순조롭게 번창할 것이며, 노소 핑안. 양조에는 오랜 시간과 주기가 걸리며, 보통 가장 빠른 것도 준비해야 한다. 그런 다음 두부 (기계 설비가 등장하기 전 부이족 사람들은 전통적인 맷돌로, 중간에 손으로 밀는 것에 익숙했기 때문) 를 만들어 두부를 밀거나 두부를 갈는 데 익숙해졌다. 신선한 신탕두부는 섣달 그믐 날 아름다운 요리이다. 하지만 만든 두부는 대부분 소금으로 절인 짠 두부입니다. 베이컨으로 훈제하면' 두부건조' 가 되어 반년 동안 보존할 수 있다. 말린 두부도 먹기도 쉬워요. 물로 삶으면 고소하고 맛있지 않게 썰어요. 섣달 중순에 각종 간식이 다 만들어졌다. 보통 미끼 케이크 (떡), 토르티야 (원료는 찰옥수수), 츠바 (찹쌀로 만든 것), 쌀가루가 있습니다. 미끼떡과 쌀가루를 인근 가공실로 보내 만든 것을 제외하고, 지바와 시부야전은 모두 집에서 전통 수공으로 만든 것이다. 근면한 부이족은 항상 설날의 도래를 위해 오랫동안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다른 것은 아니고, 단지 자신의 1 년 동안의 수고를 갚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우리는 이미 양조를 언급했다. 고기가 없으면 어떻게 술이 있을 수 있습니까? 땅에 사는 부이족으로서, 당연히 도시인처럼 고기를 사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돼지를 가지고 있으며, 새해가 오기 전에 도살되어 새해를 축하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도살되었다. 내년에 돼지를 죽이는 것은 거의 모든 부이족 가정이 할 일이다. 그것은 보통 섣달 20 일에 시작한다.

부이족 금기.

홀수날에만 연돼지를 죽일 수 있다 (섣달 23 제외, 부뚜막신보살은 새해를 맞이하기 때문에 살생은 범죄와 금기로 간주된다). 돼지를 죽이면 이웃에게 도움을 청하고, 친지들과 친지들을 초대하여 맛있는 돼지살주를 함께 즐기며, 올해 풍작의 기쁨을 나눌 것이다. 일부 돼지고기는 설날에 먹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양념으로 베이컨을 담그고 땔나무에 10 여 일 동안 훈제해 보관 시간을 연장한다. 베이컨은 친구에게 선물하는 좋은 제품일 뿐만 아니라, 부이족이 친척과 친구를 방문할 때 손님을 대접하는 훌륭한 요리이기도 하다. 각종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는 것 외에 바이족은 섣달과 정월에 금기가 많다. 만약 그들이 지키지 않는다면, 집안의 사람, 일, 물건에 영향을 미치거나 심지어 해를 끼칠 수 있다. 섣달부터 집안은 화목하고 조용해야 한다. 특히 시끄럽게 떠들지 마라. 이는 조상의 집에 가서 설을 보내는 방식으로 여겨진다. 이 기간 동안 아이는 울 수 없고, 불길한 것으로 여겨질 수도 있다. 부이족은 이를 "정월 금기, 섣달 기미" 라고 부른다. 그리고 내년의 핑안 순조로움을 이것으로 기탁했다. 정월 기간에는 보통 섣달 그믐날부터 보름까지 가공실에서는 기계설비를 가동할 수 없고, 강한 진동은 고인에 대한 불경으로 여겨진다. 섣달 그믐날, 생활용수는 저장해야지 버려서는 안 되고, 거실 침실 쓰레기는 쓸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1 년의 부를 전부 쏟아내거나 ... >>

부이족에게 금기가 있습니까? 우리 반에는 하나 있는데, 먼저 알고 싶습니다. 부이족의 금기는' 마을 청소' 시 외부인이 마을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것을 포함한다. "5 월 1 일", "갑자는 하루 굶어서 여행을 꺼린다. 정월 초하루부터 초삼까지는 흙을 파낼 수 없고, 15 는 칼을 움직일 수 없고, 일을 할 수 없고, 4 월 초여덟은 소가 밭을 갈게 할 수 없다. 매년 첫 천둥 후 며칠 동안 농사를 지을 수 없다. 부이족 마을의 산신. 이게 다야?

부이족은 어떤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까? 첫째, 옷

바이족은 파란색, 파란색, 흰색 세 가지 색을 즐겨 사용한다.

해방 전에 부이족 청년 포두파, 두파도는 줄무늬, 순청색이었다. 옷은 2 열 버클 재킷과 긴 줄 버클 상의이고 바지는 긴 바짓가랑이 바지입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긴팔 외투와 가운을 입는다. (2) 모국어 지역의 여성과 모국어 지역의 여성은 의류에 큰 차이가 있다. 해방 후 부이족 남자는 한복을 많이 입었다. (3) 현지 언어 지역의 여성복은 사복과 정장으로 나눌 수 있다.

캐주얼룩: 옷은 파란색과 청록색 위주, 큰 치마, 짧은 코트입니다. 네크라인 화분 단추, 가슴에 자수 남색 허리, 밝은 색 벨트 (기혼자 제외) 입니다. 접시의 길이는 두파로 덮여 있고, 두건은 12 층이 있고, 안에는 8 층의 솜이 있고, 상하 양끝은 4 층의 면직물이다. 기혼 여성은 두건을 쓰지 않지만 녹색천과 대나무 껍질로 만든 두건을 착용한다.

몸단장: 사선 블라우스와 청어깨를 입고 가지각색의 꽃으로 양쪽의 작은 정사각형을 반원형으로 둘러싸고, 칼라 오른쪽에 비단을 하나 골라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매는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가운데 비단, 상하 바틱, 옷의 아랫부분은 1 인치 너비의 비단 가장자리이다. 가슴에 자수 허리와 가벼운 허리띠를 입다. 발등까지 입은 바틱 플리츠 스커트. 성대한 명절에 성장을 하고, 수놓은 비단 도안은 기하학을 위주로 한다. 예쁜 옷을 만드는 데는 3 ~ 5 년이 걸린다. 또 다른 주름 치마, 부이족어는' 가르마' 라고 불리는데, 위쪽 무늬는 바틱 스커트와 같지만, 치마 몸은 누빔 레드 자염 원단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노인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그것은 축하와 중대한 장소에서 입고 있다. (2) 모국어 지역의 여성들은 커다란 버클 옷과 바지를 입고, 가장자리에 파란색 막대와 레이스가 있어 허리에 수놓았다.

젊은 부이족 여성들은 곤충, 물고기, 꽃과 새의 은머리 장식과 은이나 팔찌를 즐겨 입는다.

둘째, 음식

쌀은 현성 부이족의 주식이고, 옥수수는 다전소전 마을의 주식이다. 찹쌀과 마찬가지로 명절에도 찹쌀찜이나 찹쌀떡을 만들어야 한다. 나는 술을 좋아하고, 자주 직접 구운 막걸리와 옥수수주를 빚는데, 보통 30 도 정도여서 계속 양조하고 있다. 섣달에는 찹쌀단 술, 찹쌀로 배를 찔러 손님을 대접하거나 먹을 준비를 해야 한다. 손님이 도착하면 반드시 먼저 술을 마시고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보통 남자 배객, 여자 배객이다. 노인과 주빈이 마주 앉았고, 노인은 앞장서서 술을 마시며 음식을 골랐다. 게다가 부이족은 개고기와 소고기도 먹는다.

셋째, 살아라

현성의 부이족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살고 있으며, 수십 가구에서 수백 가구까지 마을에 살고 있으며, 작은 마을에는 십여 개가 있는데, 한 집도 흩어져 있지 않다.

대부분의 건물은 현지 여건에 따라, 윗층 거주자, 아랫층 가축, 혹은 전반층이 방갈로 후반층, 밑바닥, 가축의 동그라미로 되어 있다. 소수의 사람들이 한족의 건축 형식을 흡수하여 단층집을 지었다. 건물은 대부분' 내목외석' 이고, 기둥머리는 삼나무, 번지나무, 향유, 지붕은 기와나 석판이다. 인근 산에는 돌목, 맷돌, 돌그릇, 돌통, 돌담마을과 돌집이 있어 전형적인 석두 단지를 형성하고 있다.

부이족 집 로비에는 신전이 있다. 대청 좌우에는 부뚜막, 침실, 객실이 있다. 방에 난로가 있어서 겨울에 난방을 할 수 있다. 각 마을이나 부근에 토지묘가 세워져 산신을 모시고 모임 의사장소이기도 하다.

넷째, 가족

부이족 가정은 중남경녀이고, 아버지는 부모로서 가정 경제를 통제하고 가족 구성원을 지배할 권리가 있다. 부모가 늙어 죽은 후 장남이 물려받은 것, 즉 속칭' 형은 아버지, 형수는 어머니' 라는 전통적 관념이다. 남편이 죽은 후 아내는 그가 죽기 전 재산을 물려받고 사용할 수 있다. 아내가 재혼했을 때, 그녀는 자신의 재산을 통제할 권리를 잃었다.

부이족 가족 구조는 두 세대의 작은 가정과 삼사대 대가족을 포함한다. 아이가 자라서 분가하자 집안 어른들이 나서서 재산을 주관하였다. 양로전' 은 부모님께 맡기고,' 소녀전' 은 미혼 딸에게 맡기고, 나머지 밭과 집은 모두 아들에게 나누어 준다. 밭은 큰아들이 선택하고, 집은 작은아들이 선택한다. 자녀가 없는 가정의 재산은 그 친족이 상속받으며 시집간 딸은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가 없다. 별거 후 부모는 대부분 막내아들과 함께 생활한다.

동사 (verb 의 약자) 결혼

현성의 부이족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며, 동성간에 통혼이 없다. 해방 전에 부유한 가정에는 첩과 결혼하는 풍습이 있었다. 결혼할 때 남자는 먼저 중매인을 청해서 여자 측의 살림살이를 중매인으로 한다. 여자 측이 동의한 후 남자는 생일에 닭, 술, 설탕 등의 선물을 여자 집에 가져오라고 했다. 이를' 개친' 또는' 약혼' 라고 부른다. 약혼 후 혼전 여자에게 예식을 할 때 남자는 100 원 안팎의 예물 외에 폭죽 한 묶음, 결혼초 한 쌍, 술 두 주전자, 봉투 몇 개에 설탕을 가지고 있다 ... >>

부이족의 이름과 특징 20 부 부이족-소개

부이족은 254 만 5000 여 명으로 중국 서남 지역의 큰 소수민족이다. 구이저우 () 성 첸난 (), 구이저우 () 서남 () 두 자치주, 진녕 (), 관령 (), 자운자치현 (), 비제 (), 준이 (), 동남 3 개 지역 운남, 쓰촨, 광서 등의 성 () 에 거주하는 부이족도 몇 명 있지만, 역사적으로 구이저우에서 이주해 왔다.

부이족이 사는 산간 지역은 산이 맑고 경치가 아름답고 천연자원이 풍부하며 명승고적이 많다. 귀양 남교17km 의' 화계' 는 구이저우 고원의 구슬이다. 그곳은 환경이 신선하고, 수질이 달고, 공기가 맑고, 길을 따라 산꽃이 흐트러지고, 풍경이 그림과 같다. 이곳은 유명한 관광지이다. 부이족 호조촌은 화계 상류에 위치해 있고, 옆에는 금은조가 하나 있다. 연못은 물이 깊고, 맑은 샘물은 반연록반황금색이다. 선인의 금종이 깊은 못에 빠졌다고 합니다.

부이족의 문화 예술은 다채롭다. 전통 무용은 구리 격려, 직조춤, 사자춤, 설탕가방 춤 등이 있다. 전통 악기는 수나, 진월, 플루트, 목엽, 피리를 포함한다. 지극과 꽃등극은 부이족이 가장 좋아하는 극종이다. 부이족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벼 재배를 위주로 한다. 농민이 직접 엮은 옷감은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브로케이드, 바틱 천, 민족 공예 의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 잇따라 설립되어 동남아시아, 일본, 유럽 및 미국 등지에서 상품을 멀리 판매한다.

바이족-역사

부이족과 장족 동원은 고대에는 백월의 한 가지였다. 지금의 부이족은 고월인의 풍속 습관을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면 건란방에 살거나 동고를 두드리는 것과 같다. 서한의 야랑국이 오늘날의 부이족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부이족은 "부이", "부이요" 라고 자칭하고, 어떤 부이족은 "부이", "부만" 이라고 자칭한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민족의 공동주장에 따라 부이족을 민족명으로 삼았다. 부이족 지역에는 계곡과 댐이 많이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장관인 황과수 폭포는 부이족이 모여 사는 지역에 있다. 부이족 지역에서 출토된 유물은 부이족이 벼를 재배하는 고대 농업 민족임을 보여준다. 바이이족은 마음이 손재주가 뛰어나고, 그 왁스 염색 직물은 역사가 유구하며 도안이 정교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한 공예품과 소장품이다.

부이족-예절

부이족은 친절하고 후대하며 관대하고 진실하다. 짝퉁에 온 사람은 옛 친구의 친척이고, 낯선 사람의 친척이며, 모두 술로 대한다. 부이족은 매우 예의바르여 욕설과 행동거지가 무례한 손님을 환영하지 않는다.

부이족-결청

설날, 단오절, 추석 외에도 부이족의 전통 명절은 2 월 2 일, 3 월 3 일, 4 월 8 일, 소왕절, 가장 성대한 명절은 음력 6 월 6 일이다.

점프회: 부이족 점프회는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에서 21 일까지 열린다. 명절을 맞아 소녀들은 화려한 레이스 옷을 입고 예쁜 단추를 잠그고, 소년들은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수염 허리띠를 매고 나무 잎을 불고 미소를 지었다. 열심 있는 자매들은 젊은이들을 위해 말을 끌고 오촌 팔촌에서 보이지 않는 산허리부터 꽃춤이 있는 곳까지 갔다. 그것은 평평한 잔디밭이었고, 옆에는 맑고 바닥이 보이는 작은 강이었고, 북쪽에는 새싹이 가득한 오동림이 있었다. 도처에서 크게 웃는 사람들이 있는데, 적어도 수천 명이 있다. 소가죽의 북소리는 천둥과 같고, 빈 계곡을 진동하며, 빠르면 느리고, 시음을 억제하면, 라오 () 소리가 사람을 도취시킨다! 경기장에서 한 무리의 젊은 남녀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다. 노래는 아름답고 발걸음은 가볍다. 젊은이는 강둑에 앉아' 친구기' 를 하고, 진월 () 이 목엽을 튕겨 사랑을 하고, 강물처럼 밝고 애틋한 눈으로 상대방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그림자가 흔들리고, 색다른 풍미가 있다. 동림의 가장자리 근처에 플랫폼이 하나 있다. 멋진 보이극이 있고, 다채롭고, 잔디밭 전체가 즐겁고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노래하고 춤을 추었는데, 어느새 해가 비탈 등에 지고, 저녁노을이 동림의 새싹 위에 떨어졌다. 사람들은 아쉬워하며 말을 타고 연이어 잔디밭을 떠났다.

점프회는 소년 소녀 사이의 또 다른 브리지 파티이다. 그들은 풀댐에 사랑을 심었다. 명절 마지막 날, 21 일 ('조합' 이라고 불림) 그들은 1 년에 한 번의 점프가 끝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22 일은' 양치기' 의 날이며, 이는 약혼. 젊은이는' 양' 을 데리고 집에 가서 (처녀를 데리고 소개팅을 하러) 남자 가정을 만나 평생 큰일을 결정하였다. 이 날, 많은 젊은이들이 그들의 미래를 축하하기 위해 댐에 갔다 ... >>

바이족 여성의 * *, 차이가 있나요? 한족과 그녀 사이에 성기능 장애가 있는지 알 수 없다! 중국인과 흑인은 결혼할 수 있다. 못 들었어? 너는 왜 그녀가 너를 위해 그것을 열게 하지 않니?

소수민족 풍속 습관은 이순신의 금기를 금기한다: 개, 말, 곰 등의 동물의 고기를 금식한다. 설날 3 일 이내에 신선한 채소가 들어오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상에 대한 가장 큰 불경이다. 여성은 출산할 때 죽은 가축의 고기를 먹지 않는다. 새해 7 일 이내에 밀기를 금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가정이 가난해질 것입니다. 밥을 다 먹고 숟가락을 그릇 가장자리에 채우지 마라. 죽은 사람에게 음식을 주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이다. 여성이 남성의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고, 남성의 몸과 머리를 통과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여성 손님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금지한다. 여성이 자신의 장신구와 옷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출산력과 아이의 순조로운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이 금기: 외부인이 말을 타거나, 소를 몰거나, 짐을 짊어지고, 봉두구면을 채자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려면 문 밖에서 신발을 벗고 안쪽으로 가볍게 가야 한다. 벽난로 위에 앉거나 벽난로를 넘을 수 없고, 주인의 안실로 들어갈 수도 없고, 문지방에 앉을 수도 없다. 벽난로의 삼각대는 움직일 수 없고, 불은 페달을 밟을 수 없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고 손톱을 깎지 마라. 옷을 베개로 사용하지 말고 베개에 앉지 마라. 옷을 말릴 때 상의는 높은 곳에서 널고 바지와 치마는 낮은 곳에서 말려야 한다. 절에 들어가려면 신발을 벗고 어린 스님의 머리, 불상, 창, 현수막 등 불교 성물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와족 금기: 말을 타고 마을에 들어갈 수 없고, 반드시 마을 입구에서 내려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머리와 귀를 만지지 않도록하십시오. 고추와 계란을 먹지 마라. 나무 드럼 룸에 함부로 들어가지 마세요. 여자에게 장식품을 보내는 것을 꺼리다. 손님이 여자가 앉아 있는 북돈이나 집에서 돈을 세는 것을 꺼린다. 문 앞에 나무 막대기를 놓으면 집에 환자가 있고 외부인은 출입을 금지한다는 뜻이다. 여자는 남자의 머리를 함부로 잡아서는 안 되고, 남자는 여자의 발을 만져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너의 머리와 귀를 만지지 못하게 해라. 미아오 금기: 손님은 닭 머리를 먹을 수 없습니다. 손님은 보통 닭간, 닭잡수, 닭다리를 넣을 수 없습니다. 닭간과 닭잡이는 노인 여성을 존중하고 닭다리는 아이에게 남겨야 한다. 아이의 머리를 가로지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키가 크지 않다. 여성이 어른과 벤치에 앉는 것을 금지하다. 개를 죽이고, 개를 때리고, 개고기를 먹지 마라. 묘가 사당에 앉을 수 없고, 발로 온돌 위의 솥을 밟을 수 없다. 집이나 밤에 휘파람을 불지 않는다. 재를 쏴서 불에 구워진 겨를 먹을 수 없다. 장난칠 때는 묶은 묘족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문에 밀짚모자, 나뭇가지, 혼상식을 걸 때 방에 들어가지 마세요. 루유 신혼연, 중간 등을 거치지 마라. 카자흐족 금기: 젊은이들은 노인들 앞에서 술을 마시면 안 되고, 손으로 음식을 만져서는 안 된다. 식탁보를 건너거나 밟지 말고 음식이 들어 있는 상자나 다른 그릇에 앉지 마라. 주인의 가축을 면전에서 세는 것을 꺼린다. 너는 가축을 묶는 밧줄을 넘을 수도, 양 떼를 탈 수도 없다. 남들이 면전에서 자기 아이를 칭찬하는 것을 꺼린다. 특히' 뚱뚱하다' 고 말하지 말고, 이렇게 하면 아이에게 불행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집에서 말에서 내리는 것을 피하고, 집에서 빠른 말을 타십시오. 돼지고기, 개고기, 당나귀 고기, 노새 고기, 죽은 가축고기, 동물의 피를 먹지 않는다. 야오 금기 집: 발 난로 지원 금기; 난로에 글자가 적힌 종이를 태우지 마라. 야오의 집에 들어가면 흰 신발과 흰 모자를 신지 마라. 왜냐하면 장례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문지방에 앉지 마라. 샌들을 신고 위층으로 올라갈 수 없다. 주부의 불타는 의자에 앉을 수 없다. 뗏목에서' 우산' 을 피하고' 우산' 을 하면' 비 덮개' 라고 한다.' 우산' 과' 산산' 해음 때문이다. 벌목을 할 때, "고기 먹기", "죽음" 등 불길한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야오 사람들은 고양이 고기와 뱀 고기를 먹지 않는다. 요족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 개, 뱀, 고양이, 개구리 고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창족 금기: 여성이 출산할 때 문밖에서 도리깨 목록이나 배낭을 걸어 외부인을 피한다. 집에 환자가 있을 때 문에 빨간 쪽지를 걸어 외부인의 면회를 피한다. 불구덩이를 건너거나 발로 삼각대를 밟지 말고, 솥에 신발과 양말을 굽지 마라. 문지방과 계단에 앉지 마라. 식사 후에 젓가락을 그릇에 가로놓지 말고 술잔을 거꾸로 놓아서는 안 된다. 부이족 금기: 부이족 집에 손님으로, 신단을 만지거나 책상을 바칠 수 없고, 벽난로 옆에 있는 삼각대는 밟는 것을 금지한다. 바이족 사람들은 손님에게 술을 마시는 습관이 있고, 손님은 좀 더 많이 마시거나 적게 마신다. 누구도 부이족 마을의 산신나무와 대나한나무를 만지고 벌채하는 것을 금지한다. 부의례는 반드시 이중수여야 한다. 고산족의 금기: 여성은 임신 후 도끼 사용을 금지하고 유인원 고기, 산고양이 고기, 천산갑 고기, 잡과를 먹는 것을 금지한다. 여자의 베틀 남자는 마음대로 만져서는 안 된다.

구이저우 부이족 자치주의 부이족 풍습 부이족 제도는 고대 백월민족의 낙월지계에서 발전한 것이다. 구이저우' 서남주시지',' 독산현지' 의 기록과 70 ~ 80 대 노인이 부른 고가에 따르면 부이족은 구이저우 홍수하 남판강 유역의' 원주민' 이라고 한다. 부이족은 과거' 종가' 또는' 종묘' 라고 불렀고, 홍해주 하구현 교두지역은' 동묘' 또는' 두윤인' 이라고 자칭했다. 민국' 마관현지' 는 "그 종은 구이저우두윤에서 나왔기 때문에 두윤인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첫째, 결혼

부이족 결혼은 개인 가정 경제를 기초로 한 일부일처제이다. 동성통혼을 금지하고 한족 장족과 통혼하는 것이 비교적 많다. 1949 이전에 사촌 결혼과 형부 결혼이 유행했다.

젊은 남녀는 결혼하기 전에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다. 명절이나 거리마다 그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공터에 모여 노래를 교환한다. 서로 사랑을 말하고 가족 배경을 묻는 것을' 시계 잡기' (부이족어는' 양두소양' 이라고 함) 라고 한다. "위 표" 의 장소는 반드시 태양을 향해야 하고, 남녀는 2 ~ 3 미터 간격을 두어야 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서로' 형',' 언니' 라고 불러야 하고, 욕설을 해서는 안 되고, 상대방을 만질 수도 없고, 황혼 전에 떠나야 한다. 상대방이 마음에 드는 것은 제 3 자 (고모나 큰언니) 의 중개인을 통해서만 단독으로 노래를 부르고 증물을 주고받을 수 있으며, 보통 은팔찌이다. 그러나 부모의 생활이 팔자와 맞아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부모가 팔자와 맞지 않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평생 후회하는 치정 남녀가 자주 있다.

약혼 후 남자는 여자에게 술 고기 선물 은을 보내야 한다. 돈이든 물건이든, 예물은 예순, 열여섯, 삼백육십과 같은 여섯 개를 받아야 한다. , 육의 길이를 상징합니다. 점쟁이가 길일을 선택한 후 중매인은 여자 측 가족에게 현지 사람들이' 전랑' 이라고 불렀다고 통지했다. 결혼할 때 신랑은 신부를 맞이하지 않고 연인의 작은 남녀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맞이한다. 신부가 출발할 때는 동생이 집에서 외워야 하고 (멀든 멀든 말을 타야 함) 동생이 동료를 돌보아야 한다. 남자 중매회는 신랑을 대표해 형에게' 빨간 봉투' (3.6 원 또는 6 원 포함) 를 보내 감사를 표했다. 신부는 말을 타고 꽃목도리를 쓰고 꽃우산을 쓰고 수줍음을 감추었다. 신부는 남자 집에 도착하여 예배식 후 새집으로 보내졌다. 의식은 한족과 같지만 처녀는 친정에서 가져온 찹쌀을 작은 조각으로 썰어 결혼식에 참석한 친지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신혼의 밤, 부부는 같은 방을 허용하지 않는다. 신부는 시중을 들고 동행하고, 신랑은 친지들과 밤새 술을 마신다. 다음 날 신랑은 신부를 모시고 시아버지 집에 가서 친척을 알아보았는데, 이를' 귀향' 이라고 합니다. 이날 신랑은 혼자 집에 돌아왔지만 아가씨는 집에 있었지만 명절이나 농번기마다 남편은 그녀를 데리고 며칠 묵었다. 예전에는' 집에 앉아 있' 던 시간이 7 ~ 8 년이나 되었는데, 지금도 따르고 있지만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다. 보통 서너 달이나 몇 달이 걸려야 시부모와 함께 살 수 있다.

둘째, 가족

봉건 종법 제도의 종법 가문은 부이족 사회경제의 기본 단위이다. 가정에서 아버지는 생산과 분배를 통제하는 의사결정자이고, 어머니는 가사의 주인이다. 아이는 반드시 아버지의 의지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하며, 여성은 남성보다 지위가 낮다. 지금까지 그들은 마을 사회 제사에 참가할 수 없었고 해방 전에는 독서할 권리도 없었다. 나의 삼촌은 조카의 집에서 특권을 누리고 있다. 그는 딸과 결혼하고, 집을 짓고, 소송을 나누고, 정착하고, 이주하려면 삼촌의 동의를 얻어 1 에' 외삼촌의 돈' 을 주어야 한다. 집에 여상이 있어서 외삼촌이 도착해야 장례를 치를 수 있다.

셋째, 명절

한족이 축하하는 같은 명절 외에도 부이족은 특별한 명절이 있다.

2 월 2 일. 용주절, 신령과 공동부계 조상을 보호하는 제사촌은 마을 근처의 숲에 위치해 있다. 예전에는 돼지를 제물로 죽여야 했다. 해방 후, 일부 마을들은 이미 제사 닭과 각종 삶은 채소와 과일로 단순화되었다. 제사는 마을에서 남성 성이 가장 높은 어른들이 주관하니, 경경을 읽어 기도해 주십시오. 아무도 웃고, 농담하고, 장난치고, 방귀를 뀌면 안 된다. 집에 임산부, 산모가 있는 남녀는 참가할 수 없다. 축제는 3 일 동안 계속되었고, 이틀 전에 모든 농사 활동을 중단했다. 청년 남녀의 옷차림이 들판에 모여 민요를 부른다. 셋째 날, 제사식을 정식으로 거행합니다. 제물은 마을 호적에 따라 1 으로 나뉘고 나머지는 참가자들이 소풍을 한다. 목사는 새해 마을 규칙 민약을 선포했다.

3 월 3 일. 집집마다 아이들에게 붉은 계란과 화판을 쪄서 옷을 잘 차려입고 아이를 즐겁게 했다. 3 일 연속 청년남녀가 산속을 여행하며 노래를 불렀는데, 많은 젊은이들이 이 기회를 빌어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았다. 마을 안팎을 쓸고, 악마를 몰아내고, 태세를 보내고, 사람과 가축의 핑안, 집집마다 조상의 무덤에 흙을 더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