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예전의 남녀가 결합해서 부모의 목숨만 듣고 중매의 말을 듣는다. 지금까지도 소개인을 통해 다리를 놓는 사람들이 많아 남녀 양측이 서로를 알게 해 주고, 서로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결혼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약혼: 남녀는 사람의 소개를 통해 만나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남녀가 모두 결혼할 의향이 있다면 양가 부모의 동의를 거쳐 남자는 상징적인 선물을 여자 집에 가져갈 수 있고, 여자 집은 답례한 뒤 약혼, 봉발이라고 한다.
일일 보고서: 점쟁이에게 남녀의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길일을 결혼축제로 선택해 여자 집에 보고해 일보고라고 합니다. 결혼식 당일 전야에 남자 집은 당초 약속한 예금 (일반적으로 돈이나 은으로 알려짐) 에 따라 예금을 여자 집에 보내 여자 집을 위해 혼수 가구 등 결혼용품을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 즉 결혼식. 해방 전, 결혼식 날, 남자 집은 등불을 켜고 채색 장식이 분분하고, 손님들이 문을 가득 채웠고, 연회석은 끊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징과 북 소나 밴드와 셰랑 (즉 가마와 혼수, 식격, 돼지와 양주육 등 선물을 들고 있는 사람) 을 포함한 영친을 맞이하는 의장대도 구성해야 한다. 결혼식 접대 작업이 모두 준비되자 세단 담당자는 신부를 위한 빨간 세단 의자와 결혼식 하객과 신부 오빠를 위한 파란색 대나무 세단 두 대를 들고 있었다. 먼저 쌍방기 (두 깃발이 연결됨) 가 길을 열었는데, 장면이 매우 장관이었다. 신부집에 도착하자 신부는 내실을 나와 울면서 부모님과 작별을 고했다. 대문을 나갈 때 한 사람이 미리 쌀체를 준비하고 물 한 그릇과 대나무 잎을 담았다. 신부가 우산을 쓰고 지나갈 때 그 물 한 그릇을 쏟는 것을' 처마' 라고 한다. 남자 집에 도착한 후 신랑은 차문을 차서 신부를 데리고 방으로 들어갔다. 해방 후, 이 풍습은 이미 역사가 되었으며, 대부분 차량으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이 날, 남자의 가족으로서, 일은 여전히 바쁘다. 결혼식이 끝나면 신혼부부에게 침대를 깔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신부를 접대하는 결혼식 하객과 축하하러 온 친지들을 조직하는 것과 같은 안배를 해야 한다.
방당: 신혼부부가 당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신부가 시댁에 도착하면 예배식이 열린다. 즉, 다자식인 한 젊은 여성이 신부를 부축해 문지방 한가운데 있는 화로를 건너고 (즉, 조수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신랑과 함께 전당에 들어가 사당 앞에 예배당에 함께 갔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신랑도 머리핀 모자를 쓰고 검은 가운을 입고 빨간 리본을 맸다. 의식이 끝난 후 한 장로는 "부부가 신부의 겨드랑이에 구멍을 뚫고, 온 집안이 기쁨에 넘치고, 백 년 동안 화목하고, 영원히 번영하고 있다" 고 외쳤다. 즉 신랑이 신부의 겨드랑이를 뚫고 신부를 신부를 신부의 방으로 들여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부실, 즉 신혼의 밤, 남자의 친지들과 이웃집, 남녀노소, 함께 신혼부부를 축하한다. 감사의 표시로 남성은 축하의 보답으로 희당, 과일, 단차를 준비해야 하고, 신부도 음식을 준비하고, 붉게 물든 땅콩, 과미, 사탕을 이불 속에 싸서 풀어서 아이들이 즐겁게 경쟁하게 하는 것은 미래의 금혼부부의 탄생을 상징한다.
회문: 신혼이 셋째 날, 부부가 여자 집에 와서 부모님의 말대로 삼회문이라고 합니다. 이 풍습도 거리나 다른 이유로 취소할 수 있지만, 이 없어서는 안 될 답례는 나중에 추가될 것이다.
혼례식에서 시집간 여자 집으로서 예의상 남자 집의 성대한 의식은 없지만, 예배고어이기도 하며 그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여자집은 남자집의 희소식을 받은 후 자신의 경제조건에 따라 가능한 한 딸의 혼사를 위해 준비를 하고 가공 액세서리 모자와 혼수를 미리 구입해 결혼 인선을 실시해야 한다.
(2) 기혼 여성은 신발, 양말, 옷, 수건 등과 같은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자신의 미래를 위한 시아버지 등 어른들이 결혼하기 전에 남자 어른들에게 효심을 표했다. 사실, 많은 여성들이 약혼 때 이 일에 종사했다.
(3) 신부가 결혼하기 며칠 전에 우는 풍습이 있었다. 내용으로는 자신의 성장과정을 울며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집과 또래 자매의 이별을 원하지 않는 심정을 울며 하소연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4) 결혼식 날, 여자 가족은 울면서 마중을 나온' 사랑' 을 욕한다. 형식은 노래다. 신부가 친정을 떠나고 싶지 않다는 뜻이다. 잔인한' 사랑' 이 그녀를 남자 집으로 끌고 가겠다고 고집했다. 신부가 가마에 올랐을 때 시집가는 사람은 앞에 있고, 뒤에는 붉은 가마에 앉아 있는 신부, 뒤에는 파란 대나무 가마에 앉아 있는 대신부와 신부의 형, 뒤에는 신부의 여동생이 있다. 선물한 사람과 혼수가 많을수록 장면이 성대할수록 여자 집의 부와 사회적 지위를 더 잘 드러낼 수 있다.
(5)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혼인을 보내는 사람은 보통 당일 돌아와 남자 집에 머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