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송 시대에는 베이징이 매우 번영하여 네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네 개의 육로가 지나갔다. 전국 수륙교통센터로 상업발전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인구가 1 만 명을 넘어섰다. 경성에는 시끌벅적한 장터, 각종 점포, 심지어 야시장까지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경성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장택단은 베이징의 번화함을 표현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중요한 명절 장면을 선택해 59 회 공연을 진행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의 수륙교통과 바쁜 시장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며, 각종 활동에 종사한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에 기대거나 손가락을 가리키거나 강을 오가는 배를 보고 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차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짐을 나르는 사람, 당나귀를 쫓는 사람,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 외발자전거를 밀는 사람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거리는 동쪽으로 서쪽으로 뻗어 성외의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에는 여전히 행인이 있다. 화물을 나르는 사람도 있고,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도 있고,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가는 사람도 있고, 강을 멈추고 경치를 보는 사람도 있다.
강 위를 오가는 배가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들이 과부하되어 선주들은 많은 추적자들을 고용하여 그들을 끌고 왔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옆에 서서 환호했다. 청명 상하도' 는 강가의 바쁘고 긴장된 교통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높은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의 내용이 풍부하고, 인물이 많고, 규모가 크며, 모두 전례가 없다. 청명 상하도' 화면은 밀집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용한 교외에서 번화한 도시 거리까지 곳곳에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북송 이전에 중국 인물화는 종교와 귀족 생활을 위주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화원에서 일하지만 작품은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리지만, 그는 붓을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로 뻗어 도시와 농촌의 생활을 묘사한 사회풍속화를 창작했다. 청명 상하도' 는 다양한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의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은 모두 생동감이 있다. 이것은 장택단의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창작 기교가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청명 상하도 상세 소개
북송 풍속화' 청명 상하도'. 전세 가작, 일급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중국 회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예술 수준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도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섬세한 공필의 필치로 혜종시대 도성 개경 (오늘 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축과 민생을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하였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그림 속 인물 500 여 명, 옷차림, 표정, 각종 활동, 극적, 구도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 전체 화면은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유림 한 조각, 가지 끝에 은은한 녹색이 드리워져 있어 봄추위가 가파르지만 이미 봄이 대지에 돌아왔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뒷꿈치는 기수와 가마꾼과 함께 베이징 교외에서 산책을 하고 성묘를 한다. 환경과 인물에 대한 묘사는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기와 풍습을 밝히고 그림 전체를 위해 막을 올렸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많다. 어떤 사람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유부가 잡아당기거나, 뱃사공이 젓는다.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역류하여 올라가고, 어떤 것은 긴장하게 정박하여 하역한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은 홍교이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배가 통과할 수 있도록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배 안팎은 모두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긴장된 나룻배 장면을 위해 손에 땀을 쥐고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며, 정말 수륙 교통의 교차점이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실크, 보석, 향료, 향향, 종이말 등은 모두 전문적인 장사를 하고 있다. 또한 의료 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수리, 성형, 모든 업종이 다 있다. 대형 상점들도' 채루희임문' 을 묶고 현수막을 걸어 장사를 유치하고, 시장 내 행인들이 꼬리를 물고 있다. 장사를 하는 상인도 있고, 거리 풍경을 보는 사람도 있다. 바구니를 메고 다니는 스님, 외지에서 길을 묻는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아, 식당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부자의 아이, 도시 가장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노인, 남녀노소, 독서인, 농민, 노동자, 상인 등이 있다. 차량: 세단 의자, 낙타, 소차, 인력거, 스쿠터, 스쿠터, 각종 물건.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 남짓한 화권에는 550 여 마리의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20 여 척의 배를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 () 의 일각을 묘사한 현실적인 풍속화로, 사료 가치와 예술 수준이 높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의 이 주제에 대한 연구를 거쳐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예술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그림 뒤의 부언 중 한 단락의 진대 장주조자에 따르면 그 작가가 장택단임을 확인한다.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나는 젊었을 때 경성에서 책을 읽고 공부했는데, 후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웠다. 저는 화가입니다. 저는 특히 배를 타고 여행, 다리, 곽정, 그리고 다른 가정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쓴' 선화화보' 라는 책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그가 화원에 늦게 들어왔는지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었다는 추측이 나온다.
청명 상하도' 는 디테일 묘사에서 예술적 매력을 지녔다! 모사화는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일종의 상업예술로, 당신이 소장하고 친구에게 선물하는 절호의 예술 선물입니다!
백수이' 중국 통사 (컬러 그림책)' 는' 청명 상하도' 를 평론했다. 인물 500 여 명, 가축 50 여 대, 각종 차량 20 여 대, 주택이 많고, 소품이 무수히 많고, 장면이 방대하고, 단락이 명확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질서 정연하다. 숙련된 수법, 세심한 펜, 두툼한 라인, 단정하고 노련하다. 고도로 순수한 회화 기교와 걸출한 예술적 업적을 구현했다. 동시에 이 그림은 당시 사회기록이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송대 도시 사회생활을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사료를 제공했다.
간결한 영국 백과사전' 은' 청명상하도' 의' 장택단' 절에 대한 평가는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풍속화권이다. 화가는 청명절에 청경성과 그 교외의 사회 각계각층의 생활 장면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주로 노동자와 일반 시민으로 표현된다. 사람, 건물, 차, 나무, 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처리는 매우 교묘하고 전체감이 강하며 역사적 가치가 있다. 이후 역대로 그린 도시 풍속화는 모두 그 영향을 받았다.
청명 상하도' 는 도대체 무엇을 그렸습니까? 왜 그것의 매력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돈' 당문어' 권 8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인물 1643 명, 동물 208 마리, 고전소설' 삼국연의' (119) 보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의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후반부에는 bianjing 시의 거리 풍경이 그려져 있다. 글자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만약 네가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형신과 재미를 겸비하고 있다.
청명 상하도, 벌판, 호강, 상랑, 보트, 자동차 인물, 포장, 장식, 시장 간판까지. 진실된 자연은 사람을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전체 작품은 길고, 지루하지 않고, 복잡하고, 복잡하지 않고, 빡빡하고, 단숨에 이뤄지는 것처럼, 화가 장택단의 비범한 필법을 충분히 보여 주며, 중국 예술의 보고에서 얻을 수 없는 보물이다.
아명 남자 이동양 () 의 발문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전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한다. 송휘종의 가는 금각자와 쌍룡의 작은 도장이 소장되어 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 그림에서 사라졌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 그림이 너무 오래 전해지고, 시작 부분은 수많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나서 끊어져서 후세 사람들이 표장할 때 잘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용소전이 가치가 만만치 않아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잘라서 다른 그림으로 팔았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쳐서는 안 되고, 김명지까지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청명 상하도
중국 고대 서화에는 작가의 발문과 도장 외에도 수집가의 발문과 도장이 있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는 이런 명화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고 무수한 도장을 찍었다. 그것은 많은 공식과 개인 수집가들의 손을 거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유명한 청명 상하도이다. 8900 년의 변천을 거쳐 천신만고를 겪었고, 티베트인들이 불행을 겪었고, 작품은 결국 살아남아 보존되었다.
청명 상하도' 의 저자는 송대 화가 장택단이다. 장택단, 산둥, 초창기에 개경 (이 하남 개봉) 에서 그림을 배우고 북송화원에 들어가 그림을 그리다. 그에 대한 기록은 매우 적지만, 이 거작은 후세 사람들에게 그를 영원히 기억하게 하였다. 청명 상하도' 는 길이가 528cm, 높이가 248cm 인 실크 축이다. 그림은 청명절에 북송 도성 구경의 번화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명 상하도는 당시의 일종의 민속이었다. 예를 들면 오늘의 명절 모임으로 사람들은 이를 이용하여 상업 활동에 참여한다. 전도는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다. 대략 세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단락은 교외 경관이고, 두 번째 단락은 강, 세 번째 단락은 시내 시장이다.
첫째, bianjing 교외의 장면. 농민들은 밭에서 농사를 짓고 부자는 성묘를 하고 돌아온다. 도중에 팀, 짐꾼, 자전거를 탄 사람이 도시로 달려가고 있었다. 다음은 가장 멋진 부분 인 bianhe 입니다. 강 위의 아치 다리는 무지개 같다. 다리 위의 행인들은 조수처럼 분주하고, 북적거리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다리 아래 배들은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작은 줄거리가 모두 재미있다. 다리 위에 놀란 말 한 마리가 위험을 초래하면 당나귀도 놀라서 호기심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다. 그런 다음 bianjing 의 시장을 설명하십시오. 당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서, 곳곳에 관아, 민가, 작업장, 식당, 산가, 번화가, 구교 삼교가 널려 있었다. 화면은 한가한 장면을 펼쳐 긴장과 긴장을 풀고 재미있는 대비와 리듬을 형성한다. 화가는 청경 건축 상업 교통에 대한 묘사를 통해 북송 도성의 번영과 발전을 재현했다.
청명 상하도에는 550 여 명, 60 여 종의 가축, 20 여 척의 목선, 30 여 개의 정자, 20 여 대의 손수레가 있다. 이렇게 풍부하고 다채로운 내용은 역대 고화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귀중한 것은 그림 속의 모든 인물, 장면, 세부 사항이 합리적이고, 치밀하고, 복잡하고, 동정하고, 흩어지는 등 화면 사이의 관계가 적절하게 처리되어 복잡하고 무질서하지 않게 처리되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의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통찰과 높은 예술적 수양과 표현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청명 상하도' 는 사실화 예술의 큰 보물일 뿐만 아니라 북송 대도시의 상업 수공업 민속 건축 교통 등 풍부한 영상 자료를 제공한다. 따라서 역사적 문헌 가치도 있다.
중국 미술사에서' 청명 상하도' 는 가장 전설적인 작품으로 역대 가장 많이 모사되었다. 청명 상하도' 버전에 대한 고증과 진위 다툼은 예로부터 많은 전설과 수수께끼가 있었다. 천백 년 동안 황궁 귀족과 문인 묵객들은 청명상하도의 약탈과 소장품을 멈추지 않았다. 청명 상하도' 원화는 어떻게 생겨났나요? 그것의 저자 장택단은 어떤 사람입니까?
그리고는요.
원화' 청명 상하도' 가 세상을 놀라게 했다.
서기 19 12 년 2 월 12 일 이 날, 중국 봉건 역사상 마지막 황제 애신각로 부의가 황위를 내려와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왕조의 꿈을 선언하며 순식간에 와해되었다 우대 조례에 따르면 부의는 여전히 고궁에 살고 있다. 부의는 중국의 어떤 봉건 황제와도 다르다. 그는 젊었을 때 영국 선생님 존스턴의 교육을 받아 어릴 때부터 서구 문화사상의 영향을 받아 유학을 꿈꿔 왔다. 출궁 후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궁전에 소장된 대량의 보물과 서화를 떠올렸다. 그래서 송원 명청 4 대 왕조의' 청명 상하도' 를 거쳐 4 차례 입궁했고, 한 번의 신비가 사라졌고, 이번에는 신비롭고 긴 여정을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황제의 왕좌를 떠난 부의는 10 월 1922 1 16 부터1까지 왕권을 이용한다 이 중국 역대 진귀한 서화작품들은 모두 값진 보물이다. 그중' 청명 상하도' 는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청명 상하도' 를 포함해 최대 4 권까지 이른다. 명대 원수영이 모방한' 청명상하도' 와 명대의 다른 화가들이 모방한 소주를 배경으로 한' 쑤저우 영화와 청명상하도'. 특히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청명상하도' 는 중국 미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명품으로 역대 황궁 귀족들이 앞다투어 소장하고 있는 진품이다.
1925 년 2 월 24 일 음력 2 월 초 2 일, 속칭' 용머리', 부의는 상인으로 분장하고 일본인의 감시하에 천진법조계로 가는 장원. 그는' 상' 형 부걸이라는 이름으로 자금성에서 대량의 보물과 서화를 옮기고 비밀리에 천진으로 이사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부의와 함께 천진에 있다.
1932 년 3 월 8 일 일본군 침공의 통제하에 부의는 가족과 대량의 보물, 서화를 가지고 천진에서 장춘으로 이주하여 위만주국의 황제가 되었다. 청명 상하도' 는 부의와 함께 장춘에서 4 개월 13 을 보냈다. 장춘 위만황궁의' 계서루' 는 부의와 그의 가족이 장춘에서 보낸 시간을 목격했다. "희" 라는 이름은 부이 자신이 지어낸 것으로, "희" 라는 단어는 "시경 다야 왕문" 에서 유래한 것이다. "무목문왕, 희에서 멈춘다." 그러나 부의는' 기' 의' Xi' 라는 단어가 강희제의' Xi' 라는 단어와 같다고 보고, 부의는 강희제의 치국 재능과 방략을 매우 숭배한다. 그래서' 지' 라는 단어의 의미는 말할 필요도 없이, 부의는 선조 강희 황제가 만청 대업을 회복하려는 포부를 계승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부의가 왜 이렇게 청명상하도를 좋아하는지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역대 제왕의 귀족들이 앞다퉈 청명상하도를 소장하고 있는데, 모두 청명상하도의 환상적인 번화함과 상서로운 기운에 매료되었다.
1945 년 일본 관동군 사령관 야마다 강웅이 부의에게 수도 이전 통화를 통보했다. 부의는 이른바 수도 이전은 일종의 도피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부의는 야마다 강웅에게 3 일 동안 짐을 싸라고 요구했다. 사실 부의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베이징 고궁에서 가져온 보배, 서화이다. 13 년 동안 청명상하도와 대량의 보물, 서화는 장춘위선궁 뒤의 서화루에 보관되어 있다. 부의와 몇몇 측근들만이 서화루에 봉인된 비밀을 알고 있다. 부의와 그의 밀착 측근은 황급히 이 신비로운' 소백집' 으로 들어갔다. 그는 대량의 보물과 서화 중에서 진품을 골라 통화화로 도피했다. 남은 보물과 서화는 일부 경비병들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했다. 그중' 청명 상하도' 의 네 가지 버전 중 어느 것이 부의가 찍은 것입니까? 어느 권이 민간에 실전되었습니까? 사람들은 모릅니다 ...
부의는 보물, 서화, 가족을 데리고 통화백산 기슭에 있는 작은 산촌 밤골로 도피했다. 부의는 대밤골에서 겨우 사흘 동안 머물다가 황급히 심양으로 달려가 심양에서 일본으로 도피할 준비를 했다. 부의는 장춘 위황궁에서 가져온 보물과 서화를 다시 한 번 골랐다. 보물과 서화 몇 벌만 골랐다. 동생 부걸, 형부 두 명, 조카 세 명, 의사 한 명, 향신 한 명을 데리고 심양으로 도피했다. 대부분의 집과 보물 서화를 큰 밤도랑에 남겼다. 밤골에 버려진 보물과 서화들 중 일부는 분할되고, 일부는 불타고, 결국 해방군에 의해 몰수되었다.
8 월 9 일 1945, 부의는 선양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일본으로 도피할 예정이다. 비행기가 이륙한 후 부의는 소련 홍군에 불시착되었다. 부의와 그의 수행원, 그리고 소지하고 있는 보물과 서화는 소련 홍군에 의해 가로막혔다. 부의는 소련 적탑에 배속되어 브리로 옮겨졌다. 5 년 후 부의는 본국으로 송환되었다. 네 가지 다른 버전의 청명상하도.
1950 년 겨울 동북국 문화부는 해방전쟁 이후 남겨진 문화유산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서화감정전문가 양씨는 각 방면에서 수집한 대량의 서화를 정리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일부 서화작품은 잘 보존되어 있다. 일부 서화 작품들이 파손되었다. 양 선생이 깨진 두루마리를 열었을 때, 그는 갑자기 놀라 멍해졌다. 이 장권은 고풍스러운 베이지색이다. 그림에 인물과 거리 풍경을 그리는 방법은 독특하고 오래된 회화 방법을 구현한다. 양 선생은 이 권에 대해 진지한 연구와 상세한 고증을 하였다. 이 장권은 기세가 웅장하고, 획이 섬세하며, 인물과 풍경이 생동감이 있다. 저자의 서명이나 화명은 없지만 역대 유명 인사 비문은 풍부하다. 특히 화권 이후 진대장의 발록에는 "한림 장선단, 글자권, 오동인, 어려서부터 수도에서 책을 읽고, 후학화일" 이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그는 특히 차주 시의 국가대교를 좋아하고, 게다가 그는 이미 결혼했다. 항목 구름 \ "해설도 \" \ "서호쟁도 \" \ "청명 상하도 \", 청명 후 하루를 정했다. \ "\" 역대 궁중 귀족들이 소장한 희세의 품인 북송 장택단' 청명 상하도' 인가요?
양 선생은 동북박물관에서 편찬한' 국보 침몰' 에서 이 그림의 화면을 발표하여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국가문물국 국장 정진호 씨는 이 그림을 베이징으로 전달했다. 전문가와 학자의 진일보한 고증을 거쳐 이 화권이 천년의 명작인' 청명 상하도',' 석수로 보물 3 판' 임을 확인했다. 여러 해 동안 유실된 희세의 국보가 마침내 다시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들어갔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은' 청명상하도' 는 길이가 24.8cm, 너비가 528cm 인 장권이다.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는 모두 인물 684 명, 가축 96 마리, 집 122 실, 나무 174 그루, 선박 25 척으로 집계됐다. 이렇게 광대한 화권은 화면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인물의 각종 활동은 매우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단숨에 완성되었다. "계화" 의 화법은 능숙하고 자연스럽다. 청명상하도' 는 14 후기와 13 소장가가 쓴 96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 황제 부의만 3 개가 넘는데, 부의가' 청명 상하도' 에 대한 선호를 증명했다. 청명 상하도' 와 같은 웅장한 걸작만이 차세대 제왕의 위대한 꿈을 수용할 수 있다.
청명 상하도
국보' 청명 상하도' 는 이미 여러 차례 강탈당했다. 역대 티베트인과 감상가는 많은 묘어를 남기고 많은 미해결 수수께끼를 남겼다.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장편 풍속화' 청명 상하도' 는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예술의 보물이다. 이것은 당한과 관련이 있습니까? 오우도' 의 창작은 화원의' 국보' 라고 불린다. 최초의 수집가는 송휘종 (조제) 이었다. 그가 박금으로 쓴 원화' 청명상하도' 와 쌍룡소전 (송대 황제의 한가장, 예술품을 감상하거나 수집하는 데 사용됨) 은 그들이 원래 황궁에 소장되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서기 1 126 년 구경이 함락된 후 궁중의 모든 진귀한 유물, 이 명화를 포함하여 모두 금인이 소유하였다. 또 59 년이 지났는데, 김세종은 26 년 (1 186) 을 정했다. 요약: 사람은' 청명상하도' 의 첫 번째 발문을 인용해 송대 시인 장택단이' 청명상하도' 와 서호를 표기한 것으로 확인돼' 청명상하도' 라는 이름을 붙였다.
역사적으로 장택단이' 청명 상하도' 를 창작한 시간과' 청명 상하도' 라는 부호에 대해 줄곧 약간의 논쟁이 있었다. 이 그림은 진나라 이후의 청명절을 묘사하는데 이의가 없는 것 같다. 명대' 위수헌일기' 에 따르면 이 그림은 송휘종의 박금 비문, 쌍용 도장, 송휘종의 비문이 있다. 시에는' 춘강수월' 이라는 말이 있다. 이런 식으로, 이 그림이 봄의 경치를 묘사한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현대현대예술사가 정진호, 서방다, 장안지 등은 모두' 봄빛' 을 들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춘색설에 회의적인 첫 번째 사람은 개봉시 교사 공선생이다. 198 1 의' 미술' 잡지 2 호에서 그는' 청명 상하도' 에 대한 의문' 이라는 글을 게재해 8 대 이유를 열거하며' 청명 상하도' 를 확정했다.
첫째, 그림 오른쪽에는 10 광주리의 숯을 실은 당나귀가 있다. 북송 () 몽원원 () 은' 도쿄몽중화 ()' 에서 매년 음력 10 월, 구경이' 난방기에 숯을 넣고, 앞에 술을 차리고, 열띤 모임을 시작한다' 고 기록했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숯불을 터뜨리는 것은 송인의 생활 풍습에 어긋난다고 한다. 아버지 맹과 장택단은 같은 시대에 살고 있다. 도쿄몽기' 는 북송양풍속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로, 묘사한 역사적 사건은 믿을 만하다.
둘째, 가지와 같은 작물이 가득한 농장 울타리가 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몇몇 아이들이 맨몸으로 놀고 쫓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청명절의 일이 아니다.
셋째, 화면에는 부채를 든 10 여 명이 부채형과 차양을 하고 있다. 상식은 삼복에는 선풍기를 사용해야 하고, 이른 봄에는 선풍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준다.
넷째, 밀짚모자와 대나무 모자가 화면의 여러 곳에 나타난다. "밀짚모자와 대나무 모자는 비를 가리는 데 쓰이는 물건이다. 그림에는 비가 오지 않았는데, 틀림없이 햇빛을 가리는 데 쓰였을 것이다. 당시 청량한 기후에 따르면 청명절은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 의심할 만하다. "
5. 그림에는' 신주' 라는 단어가 적혀 있는 술가게가 많이 있는데,' 도쿄꿈화록' 은 "추석 전, 모든 점포가 새 술을 팔았는데 ... 술에 취해 선금, 시 사람들이 다투다 (책 속의 추석 참조)" 라고 적혀 있다. 송대신곡이 내려와서 술을 양조하여 풍작을 축하하지 않으면 새 술이 없을 것이다.
6. 화면에는' 여름에 마셔요' 라고 적힌 작은 차 노점이 있습니다. 입하음부' 중' 하' 라는 글자가 좋으면 그 계절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
7. 강둑 위, 다리 위에는 노점상이 몇 개 있고, 탁자 위에는 잘게 썬 수박이 놓여 있다. 송대량고도는 이른 봄이 언뜻 따뜻해서 수박과 같은 신선한 과일이 있을 수 없다.
여덟, 그림은 가마, 하인 을 타고, 도시 를 향한 토양 무덤 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이들은 무덤에 오를 가능성이 있지만 가을 사냥이 더 적합하다고 한다. 일년 내내 무덤에 오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꽃꽂이의 경우 봄과 가을은 모두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지금부터 천도의 각종 현상으로 볼 때 가을이 비교적 현실적이라고 한다.
송사 이론
공자가' 청명상하도' 에 의문을 제기한 후, 1980 년대 중반에 추신성씨는 중국 송사연구회에서' 송대 사료인 청명상하도' 의 사회적 의미' 를 제시했다. 청명절은 명절도 지명도 아니다. 이곳의' 청명' 이라는 단어는 원래 화가 장택단이 이 그림을 증여할 때의 추모사였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곳의' 청명' 이 넓은 의미로 이해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후한서' 에는 구름이 있다. "다행히도' 청명천하' 가 있다." 말투로 볼 때, 이' 명확함' 은 정치 개방이다. 그림 속의 비문' 청명' 은 원래 장택단상이었으니 제왕들이 감상하는 추모사이다. 진 () 이 병풍에 남긴 비문은 "그날 한림 () 이 그림책을 바치고 나서야 물려받았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그림의 주제가 조용한 경치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택단 통치 기간에 그는 혜종한림서화원에서 일했다. 이 그림의 첫 번째 수집가는 송휘종인데, 화가가 번영의 시대를 찬양하고 최고 통치자의 주목을 받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이 배경을 알게 된 것은' 청명' 이라는 단어가 명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하다.
진정성 이론
명청시대 청명 상하도의 진위에 대해 이상한 소문이 있다. 청대 감독 서수추는' 지식서' 에서 그림 속 네 명이 주사위를 던지고 있는데 그 중 두 명은 6 시 방향이고 한 명은 돌고 있다. 주사위를 던지는 사람은 입을 벌려' 6' 이라고 부르는데, 또 한 번 더 6 시를 원한다. 청명 상하도' 는 청량강의 경치를 묘사했다. 당신이라는 도배장이는 변현 (개풍) 사람이' 6' 이라는 글자에 억양을 띠고 있는데, 그림 속 사람들은 입을 벌리고' 6'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푸젠의 목소리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그림이 위조품이라고 의심했다. 안공주의' 여름 한가함' 책에 따르면 이 당진은 그림 속 참새의 발톱도 연구했다. 두 개의 타일을 밟았는데, 이는 모사자의 패필일지도 모른다. Tomlins, 알 수 없어, 그가 한 말이 정말 일리가 있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