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와 낙서는 중국 학술사상의 신화. 오래된 전설에 따르면, 대우가 물을 다스릴 때 공사에서 많은 어려움이 발생했다. 그 결과 황하 상류의 강에서 말 한 마리가 나왔는데, 고대인들에 의해 신화되어 용마라고 불렸다. 용마의 등에 패턴이 하나 있는데, 이 원과 점들은 다른 것이 없다. 그래서 이 도안은 하도라고 불린다. 이 도안은 수학적 방법과 개념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대 신화 수업은 일반 이론과 다르다. 신화 중에 대우가 이' 하도' 를 받으면 귀신을 속이고 중국의 홍수를 막을 수 있다고 한다. 나중에 낙수에서 거북이 한 마리가 나왔다. 그것의 뒷면에는 원과 점으로 구성된 또 다른 패턴이 있다. 이런 도안은 낙서라고 불린다. 이 두 가지 모델이 결합되면 중국의 수학 철학과 공학 응용 이론이 생겨났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적인 관점으로, 후세는 당송 이후까지 이어졌다. 이론적으로,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런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그들은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현대에 이르면 더욱 반고적이다. 나는 이 두 장의 그림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 아마도 변장한 신화 일 것이다. 현대학자들의 이런' 무의미한 정체성' 의 근거는 무엇인가? 나는 말할 수 없지만, 나는 이 말을 믿지 않는다.
우리가 아는 한, 중국 문화는 춘추전국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 당시 각 지역의 언어, 문자, 교통, 경제, 심지어 사회 형태도 통일되지 않았다. 주정부가 이른바 중앙제명 제후분봉과 지방분치라고 하는 것은 결코 통일되지 않는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통일된 상황은 따로 따진다. 우리가 역사를 연구하는 것은 왕왕 후세의 정치 사회 형태에서 고대인을 보는 것이 큰 편차이다. 당시 통일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공자가 보존한 사서오경 문화로 볼 때 당위 이상의 역사 문자자료가 정리하기가 너무 어려워 믿을 만한 글이 있을 때 당요부터' 사기' 를 편찬하기 시작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요순우의 문화 지역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는 황하 상류 북쪽에 있었는데, 더 이른 황제처럼 유명한 사슴의 전쟁은 모두 허베이 북부에 있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당시 문화는 북방에 있었고, 그런 다음 주나라, 거의 황하 남쪽으로 갔다. 중국의 문화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고, 큰 면은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작은 면은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한다. 예를 들어 강남의 문화는 진나라 이후에야 천천히 북쪽에서 이사온 것이다. 남송 시대에는 강남 문화가 흥성했다. 중국뿐만 아니라 외국의 문화도 모두 북방에서 기원하여 점차 남방으로 발전하였다. 중국과 외국의 역사에서, 진정으로 세대를 통치한 후에야 흥성한 통치자들은 모두 북방에서 기원하고, 거의 도시에서 오지 않고, 대부분 농촌에서 왔으며, 이것은 철학 문제의 연구와 매우 관련이 있다.
이제 우리는 중국 문화가 원래 황하 상류에서 발전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도와 로서라는 두 문화체계는 서로 다른 곳에서 발생하는데, 하나는 북방의 황하 상류에 있고, 하나는 남방에 있고, 하나는 황하 남안의 낙양에 있다.
천문 점성술에서 하천도를 보다
이 두 그림을 연구하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어린아이가 그린 것과 같은 관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을 속이고 도리를 따지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속일 수 있고, 일류 사람들이 모두 속았다면, 이런 교묘한 속임수도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지금 나는 이것이 과거에 매우 간소화된 천문도라고 가정한다. 그렇다면 그것은 어떤 별자리를 가리키는 것인가? 천문학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점성술과 같이 지금은 비교적 엄격하다. 천문학에 속한다. 점성술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천문 별자리이고 다른 하나는 추상적인 점성술이다. 이집트, 인도, 중국, 특히 대서양 문화, 심지어 남미의 이른바 낙후된 지역에서 새로 발견된 별자리 문화와 같은 동서고금의 문화는 모두 추상적인 점성술에 속한다. 추상적 점성술은 천문 점성술과 인체의 관계를 한데 모아 점성술, 점쟁이 등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점성술-추상 점성술에 속하기 때문에 과거 역사문화에서는 점쟁이를' 점성가' 라고 불렀다. 따라서 점쟁이의 원리는 점성술에서 나온 것임에 틀림없다. 현재 미국에는 점성학 과정이 있는데, 이것도 새로운 학술 분야이다. 전 세계 7 ~ 8 개 대학에서 점술과 점쟁이 방법을 가르쳤다. 학위 체계를 형성하지는 못했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렇다면 우리가 제시한' 하도' 와' 로서' 는 바로 우리 고대의 단순화된 귀납의 별도이다. 이것이 나의 가정이다. 이 방향으로 탐험하면 많은 이치를 발견할 수 있다. 이경의 상수로 볼 때, 우리는 이 세트를 총결할 수 있는데, 이 세트는 독특하고 매우 현묘하지만, 이런 현묘한 방법은 많은 것을 만들어 낸다. 예를 들어, 강의 맨 아래에 있는 흰색 점은 "타고난 물, 땅의 60%" 라고 불리며, 다른 쪽 (위) 은 "땅의 70% 가 밝습니다.", 왼쪽은 "삼나무가 하늘을 낳고, 땅은 80%", 오른쪽은 "사나무가 하늘을 낳고, 땅은 90%" 라고 쓰여 있습니다. 예전에 우리는 등만 알고, 도리는 알지 못했다. 사실 철학을 배우는 것은 과학을 배우는 것이 큰 문제이다.
예를 들어, 종교를 제외한 세계의 모든 문화는 우주의 기원을 말하는데, 단지 유심주의와 유물주의일 뿐이다. 유물주의 사상은 지구의 형성과 우주의 시작, 첫 번째 요소는 물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지질학자들은 완전히 과학물리학의 입장에 서서, 지구의 형성이 처음에는 우주의 진흙덩어리처럼 회전하면서 수백 억 년의 끊임없는 회전을 거쳐 점차 지구로 뭉쳐졌다고 생각한다. 중국의 철학과 과학에서, <역경> 중 물은 하루하루, 땅은 60% 이다. 마찬가지로, 물은 첫 번째 요소이며, 지구가 형성된 후 소위 땅은 60% 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사상이다. 춘추 이전에 우리는 시간과 공간을 중시했는데, 서양과는 다르다. 당시 서방은 네 가지 방향을 강조했고 인도는 10 개 방향을 공간의 방위로 강조했다. 춘추 이전에 중국인들은 육합을 말했는데, 장자가 제기한 것으로, 육합공간에 대해 말하는데, 동남북서쪽의 상하 4 방향을 포함한다. 이것들을 알게 되면, 우리는 하도와 로서가 단지 허튼소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생은 하늘에서, 땅의 60%" 는 미신이 아니라 우주 형성의 첫 번째 요소는 물이라고 생각한다. 지구가 형성되면 네 방향, 여섯 개의 육각형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추론된 비과학적이다. 중국의 과학에 대해 말하자면, 과거의 전통적인 도가 사상에서 우리 모두는 뉴턴이 만유인력을 발견한 후 세계 과학에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을 발명한 후 뉴턴의 정리는 전복되거나 수정되어야 했고, 현대 문화는 창조되어 사람이 우주에 갈 수 있게 되었지만 뉴턴의 중력 정리는 여전히 존재한다. 사실, 모든 행성은 자신의 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거기에서 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우주에 너무 많은 행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 충돌하지 않습니까? 무대에서 스턴트 연기를 하면 많은 공을 던져도 충돌하지 않는다. 시간과 속도가 잘 제어되고, 위치가 잘 배치되어 있고, 힘이 적당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가 그것들을 우주의 행성에 던졌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아직 찾지 못했고,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찾고 있다. 우리가 이 재료들을 모아서 하도와 로서를 연구하면, 그것들 자체가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두 곳의 불, 하늘의 70%" 인가? 이 패턴의 맨 아래 두 점은 짝수이고 검은 점은 여성스러움을 나타냅니다. 부정적인 것은 물질을 구성한 후, 양성은 물질을 구성하기 전에 현대 과학 용어의' 에너지' 에 해당한다. 기능적이지만 보이지 않습니다. 철학적으로 에너지는 추상적이고, 이곳의 코드는 흰 점으로 매우 이상하다. 고대에도 지하에 불이 있다고 해석할 수 있었기 때문에 화산 폭발이 있었고, 불이 지하에서 뿜어져 나왔기 때문에' 제 2 의 불' 이라고 불렸다. 이 해석은 그럴듯하지만, 초기 지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 사실' 제 2 차 지화' 란 지구가 형성된 후 자전 마찰이 전기를 발생시켜' 하늘의 70% 를 차지한다' 는 뜻이다. 우주에서 지구의 위치는 북두칠성과 이른바 큰곰자리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북두칠성 없이는 중국의 천문 지리를 말할 수 없다. 고대인들은 북두칠성이 제왕의 별자리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이렇게 신비할 필요가 없다. 또 다른 이유는 중국의 정치철학, 과학, 천문학과 관련이 있다.
낙서와 대우치수
낙서의 도안에 관해서는 거북이 한 마리가 낙수에서 나왔고 등에 이 도안이 있다고 한다. 우리의 선조인 대우는 하도와 낙서를 가지고 영감을 받아 중국의 수해를 평정했다. 우리 중국 문화의 발전에서 대우는 가장 큰 공헌을 했다. 그의 수리로 중국 큐슈는 농업입국을 통해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수리는 대우에게 획기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이 일을 하는 지혜는 하도와 로서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나씨의 이 책의 디자인은 바로 거북갑의 모양이다. 고대에는 "9 단 신발을 신으면 한 자, 좌우 7, 2, 4 어깨, 6, 8 피트" 라는 노래가 있었다 처음 9, 하단 1, 왼쪽 3, 오른쪽 7. 이것들은 모두 양수와 흰색 아이디어로 정사각형을 차지한다. 다른 네 모퉁이, 오른쪽 위 구석은 두 점, 왼쪽 구석은 네 점, 어깨 위, 오른쪽 아래 구석은 6 시, 왼쪽 구석은 8 시, 두 발, 음수, 검은 점, 5 는 중간에 있다. 이것은 낙서의 수이고, 낙서의 수는 모레의 용도이고, 하도의 수는 몸이다.
전승되지 않는 비밀
이 두 그림의 디지털 위치를 알고 모레' 로서' 의 디지털 도안을 팔괘 도안에 올려놓으면, 우리가 앞서 말한 이치를 알 수 있다.' 산등성이 2, 삼진 4 분, 오송궁, 육간, 칠팔구 지금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옛날 옛사람들은 이경 점술의 비밀을 이야기하여 전하려 하지 않았다. 솔직히 말해서, 비밀을 전하는 사람들은 비밀의 진상을 알지 못하고, 책에서 무슨 말을 했는지, 그도 책에서 왜 이렇게 말하는지 모른다. 문제는 가십의 사용에 있다. 바로 후천적인 가십이다.' 나서' 의 숫자와 후천적인 점점의 방위로 옳고 그름을 보는 것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 들이 배우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중국인들의 과거 사상에 매료되어 여러 해 동안 연구해서야 발견했지만, 다른 사람을 가르치려 하지 않았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도 재미가 없어서 비밀을 지킬 수밖에 없었다. 이런 사기는 끝났고, 후세 사람들은 큰 힘을 써야 찾아낼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다시 숨긴다면,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사라질 것이다. 사실 필요 없습니다. 나는 과학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에서 가장 높은 원칙은 현대의 점술, 점술, 풍수가 아니라 우주의 법칙에 적용될 수 있다. 이경을 배우고 공간과 이화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보면, 우리 조상의 문화가 위대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