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는 나비가 되었다.
일찍이 남자는 책을 읽고 여자는 책을 읽지 않았다. 축영대는 공부하러 갈 예정이다. 아빠는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배울 계획입니까? 나는이 명성을 잃을 여유가 없다. 클릭합니다 형수는 전화를 하지 않는다.
축영대는 점쟁이를 설치했고, 영대의 아버지는 점쟁이를 집에 초대하여 점쟁이에게 점을 치라고 했다. 목숨이 끝나자 아버지는 점쟁이가 정확하다고 칭찬하시고 그에게 돈을 좀 주셨다. 영대는 모자와 옷을 벗고 말했다. "당신은 입으로는 선생님을 외치지만 딸도 알아보지 못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아버지는 점쟁이가 영대에서 입는 것을 보고 연달아 말했다. "그게 다야! 그것뿐이다! " 그는 영대를 초청하여 책을 읽겠다고 약속했다.
영태형수는 "조카딸이 나가서 책을 읽고 조카를 데리고 돌아오지 않는 게 이상하다" 고 말했다. 영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이 빨간 코트를 창밖의 월계화 밑에 묻었다. 만약 이 붉은 비단 외투가 썩었다면, 내가 밖에서 공부를 잘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이 외투가 썩지 않았다면 축영대는 공부를 잘하지 못했을 것이다. "
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하녀 한 명을 데리고 서재에 가기를 기원합니다. 형수는 집에서 꽃놀이를 하고, 물을 끓여 붉은 비단의 코트에 물을 주고, 골회를 만들어 월계화 밑에 심으며, 붉은 비단의 외투를 썩게 했다. 그러나 물을 끓여 꽃에 물을 주는 것이 점점 더 무성해지고, 유골을 길러 붉은 비단을 태우는 것이 점점 더 생동감 있게 되었다.
축영대와 양산백이 함께 공부하기를 기원합니다. 그들은 온돌 위에서 잤지만 영대는 그녀의 옷을 벗지 않았다. 양산백은 그녀에게 왜 잠을 잘 때 옷을 벗지 않느냐고 물었다. 잉 타이 (ying tai) 는 말했다: "우리 엄마는 서투르고 100 개의 버튼을 못 박았습니다. 단추가 풀리자 그녀는 안심했다. "
영태가 월말에 도착했을 때 몸이 좋지 않았다. 양산백은 그녀에게 왜 그녀의 몸에 피가 있는지 물었다. 그녀는 말했다: "나는 방금 아이를 낳았고, 매달 피를 배달하러 왔다." 영대에서 오줌을 누고 쪼그리고 앉기를 기원하자 양산백은 그녀에게 어떻게 쭈그리고 앉아 오줌을 누느냐고 물었다. 잉 타이 (ying tai) 는 말했다: "개처럼 오줌, 쪼그리고 앉아 오줌. 클릭합니다
축영대는 양산보를 좋아하게 되었다. 학교 후, 그는 집을 떠나 자신의 자수화를 사모에게 주었고, 사모는 그에게 중매인이 되라고 했다.
그들은 멀리 가지 않았다. 축영대는 양산백의 손바닥에' 여성' 이라는 단어를 적고 선생님께 이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축영대가 여자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양산백의 진정한 영혼을 벼루 밑에 놓았다. 양산백은 진정한 영혼이 없어서 그들은 산을 내려갔다.
그가 한 구석에 다다랐을 때, 축영대는 양산백에게 그가 여자라고 말하고 싶었지만 직접 말하기가 어려웠다. 그는 몸을 돌려 "한 구석과 다른 구석으로 가라.
저는 뒹굴고 있는 형수를 만났습니다.
나는 형수에게 어떻게 누르냐고 물었다.
삐걱삐걱,
막대 빗자루, 쓰레받기팬,
한 숟가락 한 숟가락,
좁쌀을 짜서 밥을 짓다. ""
양산백이 말했다. "왜 이런 말을 하는 거야? 빨리 가자. " 두 사람은 또 떠났다. 계속해, 계속해, 축영대가 말했다. "1 마일, 다른 한 마일.
형수님을 만나 신발 밑창을 받고,
나는 큰언니에게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고 물었다.
큰 바늘로 작은 바늘을 당기다. ""
양산백이 말했다. "왜 이런 말을 하는 거야? 빨리 가자. " 두 사람은 또 떠났다. 그들이 강변에 도착했을 때 축영대는 "다른 강, 다른 강" 이라고 말했다.
한 쌍의 큰 흰 거위가 강에 있다.
거위가 머리 위를 걷고,
뒤에 있는 거위는 그녀의 형이라고 부른다.
큰형을 불러 강을 건너 돌아오다. ""
양산백은 축영대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고 "양말과 신발을 벗어라" 고 말했다. 축영대는 또 말했다.
"젖은 발과 맑은 물,
내가 젖었을 때 나를 죽이기가 어려웠다. ""
Liang shanbo 는 여전히 말했다, "당신은 왜 이 모든 것을 말합니까? 우리 빨리 가자. " 두 사람은 또 떠났다. 가 서, 가 서, 우물을 충족, 축영대 는 말했다:
"잘 가라.
아들은 당신이 깨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물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
양산백은 우물을 바라보며 그들의 그림자가 우물에서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그는 "두 명의 소인이 있다" 고 말했다. 그들은 또 계속 앞으로 걸어갔다. 가 서, 가 서, 소나무 숲 을 만났다, 소나무 숲 에 흙더미 가 있었다, 축영대 는 화가 나서 말했다:
"소나무 숲으로, 소나무 숲으로,
소나무 숲에는 흙더미가 많이 있습니다.
무덤에 죽은 사람이 있다.
너는 죽은 사람보다 아직 조금 모자란다. ""
양산백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고 말했다. "무슨 소리야? 빨리 가자. " 두 사람은 여전히 이별을 보고, 축영대가 양산보를 만나도 이해하지 못하고, 양산백에게 말했다. 그녀의 집에는 여동생이 있고, 여동생을 양산백에게 배속시켰는데, 양산백은 여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두 사람은 집에서 헤어질 수밖에 없었다.
선생님은 양산백의 진정한 영혼을 돌려보냈다. 그는 축영대가 한 말을 기억하고 축영대가 여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곧 영대 집에 가서 청혼했다. 그녀가 영대의 집에 도착했을 때, 영대의 아버지는 이미 그녀를 말의 집에 배정했다. 엄마 jiafu, liangshanbo 가족 가난한, 영국 대만의 아버지는 가난한 사랑 부자 를 싫어, 그래서 영국 대만이 liangshanbo 와 결혼하지 못하게 했다.
양산백은 집에 돌아온 후 매일 축영대를 생각하다가 병으로 쓰러졌다. 죽기 전에 그는 어머니에게 그를 마가대로 옆에 묻게 했다. 축영대는 양산백의 집에 가서 경의를 표했다. 그가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양산보를 보았을 때, 그녀는 말했다. "눈을 뜨고 눈을 감아라. 너는 좋은 아내가 있다." 양산백의 눈이 감겨 있다. 양산버의 가족은 그를 조끼대로 옆에 묻었다.
결혼식 날 영대 안에 웨딩드레스를 입고 밖에 상복을 입었다. 가마가 양산백의 무덤에 갔을 때, 회오리바람이 하늘에서 땅으로 불어와 가마가 걸을 수 없게 되었다. 영대는 가마에서 내려와 양산백의 무덤을 보고 싶었다. 그녀가 가마를 내려놓았을 때 축영대는 양산백의 무덤으로 뛰어올라 울고 울었고, 울었고, 울었고, 무덤은 큰 소리로 갈라졌다. 축영대는 한쪽 끝에 무덤에 찔렸고 나비 한 마리가 무덤에서 날아왔다.
확장 데이터:
주량의 진실성
Zhu Liang 의 전설에 관해서, 많은 권위있는 전문가와 학자들이 역사에 실제로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그들 사이의 사랑 이야기도 역사상 실제로 일어난 실제 사건이며, 증명할 수있는 많은 역사적 자료와 유물이 있습니다.
명대 원현지숭정판에는' 남좌촌 서북각, 서원로 통과, 서남교 남탑에 고분이 있다' 고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다. 산과 강이 범람하여 충격이 움직이지 않는다. 은근한 호법이 있다면, 주묘라고 한다. " 이 기록은 의심할 여지없이 원씨현의' 양축전설' 에서 가장 유리한 역사적 증거이다.
송초에 건립된 풍륭서원은 지금까지도 주량 부부가 책을 읽는 독서동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송대 석교' 오교' 옆에는' 오교 고분' 이라고 불리는 고분이 있었는데, 고대 원씨 현 팔경 중 하나였다. 주량은 그의 아내와 함께 묻혔다고 한다.
원씨현 봉용산에 위치한 봉룡서원을 시찰하고 관련 사료를 열람함으로써 주량의 전설은 기본적으로 현지 명승고적과 연계될 수 있어 사료와 민간자료가 충분하다.
종사성' 원잡극 귀신록' 에 따르면 원잡극 4 인 중 하나인 백박창작의 15 원잡극 중' 축영대 사혼양산보' 가 있다. 백박사는 원호로부터 잡극 품종이 다양해서 연극가가 되었다. 원호는 봉용산 일대에서 오랫동안 활약해 왔냐고 물었다. 백포의 연극은 아마 현지 전설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지만, 극본은 이미 실전되었다.
중국 * * * 뉴스망-양축씨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