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원당 산문집》목록
점점
도쿄의 어느 날 밤
화전 일기
내 아이를 위해서.
대장부
어린 시절을 회상하다
자식들
가을
하오 보의 죽음
입다 5 주년 감감
내가 열심히 일한 경험
좁고 답답한 골목
둘;이;2
아버지가 되다
열세 명이 마음대로 생각하다.
회화의 추억을 배우다
호박씨를 먹다
손님의 말
두 경기
더운 날에 글을 쓰다
노동자의 노래 (13)
필드 이발소
육다리
시험을 보내다
아바오를 황금시대로 보내다
자신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하다
나와 손안의 글
백양과 버드나무
운송 협회
모간산 여행기 반편
정원과의 시
산에서 비를 피하다
도깨비
집
우리 엄마
원원국을 돌려주다
자기의 동포를 사랑하다
당은 천국에서의 정신이다
노동자 스스로 노래하다 (12)
불에는 영이 없다.
중국은 큰 나무와 같다
자원당
동려음헌
《원원당 수필 읽기》를 읽다
-응? 예술의 도피?
하거지 존씨를 애도하다
흰거위
귀가의 승리
입속의 산적 이야기
내 만화
호숫가에서 야음하다
나와 새 아이
케이코 만화 선서
루산 여행기
중국 연극의 창시자 이숙동 씨
다이화
스노우 보트와 그의 예술
환영합니다
수필만화
팝콘을 튀기다
이숙동 선생의 애국주의
이숙동 선생의 문예관
이숙동 선생의 교육정신
보아가 고금을 연주하다
투우지도
곡고와 대중
서호춘유
양주몽
어린이 회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내가 어렸을 때 노래를 불렀던 기억이 난다.
항주에서 온 스케치
새해 작문
황산송
천도
황산인상
즐거운 아이
와이메란방 씨
시작과 끝이 있다
붉은 난간 밖에는 천류들이 있다.
급성 심근경색 (acute myocardial infarction)
Nottobesubverbedbyforce
나는 겐씨 물말을 번역했다.
천통사가 설주를 회상하다.
부켄곡 관음원
눈썹
소녀
잠시 이 세상을 떠나다
주령게임
유씨
풍도
유보에 오다
연못
왕남
누군가에게 점을 치다
청명절
포도주를 먹다
올드 상하이
외로가 조숙하다.
사헌죽
아청
원수 보살
후기를 편찬하다
원원당 산문 발췌
연못
펑쯔카이
① 일본 작가 여름 목적 소설' 기숙' (일본어 이름' 초침') 에는 이런 문장 한 편이 있다:? 아마도 기차 같은 것은 20 세기 문명을 대표할 수 없을 것이다. 수백 명을 같은 상자에 넣고 갑자기 무자비하게 끌고 갔다. 상자 안에 들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반드시 같은 속도로 같은 역에 도착해서 증기를 즐겨야 한다. 다른 사람들은 기차를 탄다고 하는데, 나는 방화차에 불을 지폈다고 한다. 다른 사람들은 기차를 탄다고 하는데, 나는 기차에 실려 있다고 말했다. 기차 같은 개성을 경멸하는 것은 없다.
이 소설을 번역할 때 나는 하목 선생의 고집을 비웃고 그의 심정을 이해했다. 20 세기가 되면 개성을 중시하고 물질문명을 싫어하는 사람은 아마 없어질 것이다. 네, 또 다른 제가 있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고향인 석문만에서 항주까지 배를 타면 한 시간, 기차를 타면 한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저는 여객선, 운하, 연못에서 밤을 보내고, 이삼일 동안 걷고, 횡하교에서 상륙한 다음, 황포차를 타고 밭의 아파트로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아파트는 내 아파트만큼 좋은가요? 궁전? 한 남자 하인이 자주 가꾸어 준다. 그때 나는 집에서 글 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비록 나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나는 많은 돈을 쓸 수 있다.
(3) 여객선은 우리 수향지역 특유의 선박이다. 수향, 강물이 사방으로 뻗어 있다. 이 환경 양존처가 우수하니, 사람은 배를 타고 서너 리를 타야 하는데, 가려고 하지 않는다. 여객선은 가장 정교하고, 안의 설비는 모두 우수하다. 선미, 선실, 뱃머리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칸막이로 구분됩니다. 선미는 뱃사공이 일하는 곳이고 요리도 여기에 있다. 선실은 손님을 위해 사는 것이고, 모든 것이 뱃머리에 놓여 있다. 선실 안에는 소파와 작은 탁자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 유리창이 있고, 창문 아래에는 좌판이 있다. 그 작은 탁자는 일반적으로 선실 구석에 놓여 있고, 세 개의 짧은 발이 좌판에 놓여 있고, 한 개는 긴 발이 착지한다. 네 명이 함께 마시면 세 개의 짧은 발을 내밀고 네 발을 선실 중간에 놓을 수 있다. 이 탁자는 약 2 피트 정도 정사각형이어서 참새 한 마리가 그것을 가로막을 수 있다. 오두막 옆에는 작은 거실처럼 서화틀이 박혀 있다. 이런 배는 정말 화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화선은 하루에 1 원 정도 임대한다. 당시 쌀의 가격은 돌당 약 2 원 반이었다. 우리 집에는 가까운 항구에 친척이 있어 여객선을 타고 여행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선공들은 우리를 늙은 업주로 고용했다. 하지만 보통 하루만 빌리고 배에서 밤을 보내지 않는다. 항주에 도착해야만 며칠 동안 포장할 수 있다.
(4) 아침 식사 후 이부자리를 배에 싣고 여유롭게 출항한다. 창가에 기대어 양안 풍경을 보면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정오에 뱃사공은 술과 쌀을 보냈다. 저녁에 연못에 도착하여 상륙하여 술을 마시다. 연못 서식지는 한 마을로, 집집 문 앞에 서늘한 창고가 세워져 있어 비가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라는 말이 있어요? 연못 마을에 비가 오는데 잡지 않아요? 。 -응? 비가 와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바퀴? 발음이 비슷해서 아무것도 돌릴 수 없으면 말해? 연못 마을에 비가 오나요? 。 먼저 연못이 서식하는 호텔에 대해 말하자면,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 술과 채소의 종류가 많고 분량이 적다는 것이다. 수십 개의 냄비가 출시되고, 고기도 있고, 음식도 있고, 건조하고 젖기도 하고, 달콤하고 짜기도 하며, 고객이 고르도록 한다. 진짜 술을 먹는 사람만이 이 식당을 감상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번쾌와 루처럼 강하고 어리석은 사람이라면, 너는 이 식당에 가면 안 된다. 그들은 게걸스럽게 먹고 있는데, 음식 한 대야와 술 한 대야는 아직 한 입도 먹기에 부족하다. 너는 반드시 소위 술꾼이어야 들어올 수 있다. 술주정뱅이가 술을 먹는 것은 음식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맛있기 때문이다. 꽃조각 한 모금을 하고 부드러운 죽순 한 모금을 씹으면 맛이 무궁무진하다. 이런 사람은 술에 대해 이렇게 무지한데, 그것을 부르느냐? 사도행전? 。 도박을 좋아하는 사람은 도박꾼이고,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술꾼이라고 한다. 하지만 술을 사랑하는 것은 돈을 사랑하는 것과는 달리, 술을 마시는 사람은 도박꾼과 함께 나열해서는 안 된다. 스님은 스님이라고 부르며 술주정뱅이와 함께 열거할 수 있다. 나는 단지 내가 술꾼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 많은 논평을 했다. 그래서 나는 당치의 식당을 감상할 수 있었다. 조각화 한 근을 먹고 식당에 소면 한 그릇을 만들어 취하게 했다. 술값도 내고, 나는 문밖으로 나가 연못거리를 산책했다. 연못 서식지가 유명하다. 나는 백사를 좀 사서 배로 돌아와 선모에게 좀 준 다음 스스로 먹었다.
배에서 비파를 먹는 것은 빠르고 편안한 일이다. 비파를 먹을 때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고, 손을 더럽히고, 책상을 더럽힙니다. 밥을 먹고 책상을 치우고 손을 씻는 것은 정말 번거롭다. 배에서 비파를 먹으면 이런 고민은 없다. 배의 창가에서 먹고, 가죽과 핵을 강에 던지고, 먹고 나서 강에서 손을 씻는다. 비가 오는 날 배를 타는 것은 다른 곳에서 불쾌하고, 연못에서 서식하는 것은 재미없다. 네가 기슭에서 비를 맞지 않기 때문에, 영원히 네가 상륙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옛말을 떠올리게 하는 시가 하나 더 있다:?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을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응? 한가한 꿈 강남 매화, 밤배 피리 부는 비. -응? 옛사람들이 강남을 칭찬하는 것은 입에서 나오는 말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으로 말한 것이다. 연못 수향은 강남 가리지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나는 20 세기 문명의 산물인 기차를 거절하고, 일을 희생하는 대가로 여객선을 타고 항주로 왔다. 그것은 결코 완고하지 않다. 누가 날 알아, 샤무 서키밖에 없어?
세 가지 "원원당 잡문" 문제
1 작가는 연못에서 수영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문장 내용으로 요약하려고 합니다. 음악? 구체적으로 표현하다. (3 점)
질문 2 문장 (WHO) 는 일본 작가 하목 소세석 (Shamu Shushi) 에 대해 시작과 끝에서 모두 이야기했다. 저자의 인용문을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하목 서기? 글에서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3 점)
질문 3 이 글의 내용과 결합해서 저자가 문장 중에 어떤 감정을 기탁했는지 검토해 보십시오.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3 점)
세 편의 "원원당 수필" 참고 답안
질문 1? 음악?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배에서 강 양안의 아름다운 풍경과 고향의 매혹적인 풍경을 마음껏 즐기다.
② 기차 대신 목선을 타고 여행을 즐기며 고대인의 여유로운 생활 방식을 체험한다.
③ 배를 타는 도중에 와인을 즐기고 비파를 먹는다.
(4) 비 오는 날 배를 타고 물향과 연못을 유람하며 빗속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끝없는 자연의 정취를 느끼며 재미있었다.
질문11 여름 부스럭거리는 석두 문장 한 편부터 작가의 연못 여행과 아래에 연못의 풍경과 풍토인정에 대한 묘사를 이끌어 낸다. (다음과 같은 경우 발생)
② 마지막에 나는 여름 목적' 수시가 나의 지음' 을 인용해 시작을 돌보며 주제를 심화시켰다.
(3) 하목 스시는 도시 문명을 싫어하고 소박한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텍스트에 긍정적인 구실을 했다. 작가는 하목 수시의 관점을 통해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을 표현했다. (65438+ 점당 0 점)
질문 1① 수향 미경에 대한 사랑
② 보트 타기, 술 마시기, 비파 먹기, 보트 타기의 우아함과 한가함을 드러낸다.
③ 빗속에서 배를 타는 우아함.
(4) 도시생활에 대한 배척, 고대인의 바람을 찾아 고대인에 대한 경모를 나타내고 원시적인 소박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⑤ 도시의 억압과 무력감을 피하기가 어렵다. (세 가지만 정확하게 대답하면 됩니다.)
소소한 문제 분석 1 이 질문은 개괄적인 능력을 조사한다. 연못에서 수영하는 즐거움은 주로 세 번째와 네 번째 단락에서 요약된다. 중점 문장에 주의하세요? 창가에 기대어 양안 풍경을 보면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까? 배에서 비파를 먹는 것은 빠르고 편한 일입니까? 요약하면, 세 가지 질문에 답하십시오.
문장 시작과 끝에서 1 은 일본 작가의 여름 목적 역할에 대해 언급했다. 이는 내용과 구조의 관점에서 대답할 수 있다. 처음의 역할은 아래를 유도하는 것이고, 끝의 역할은 시작을 돌보고 주제를 심화시키는 것이다.
질문 1 이것은 문의 질문입니다.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너는 작품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정확한 파악을 해야 한다. 낯선 문학 작품에 직면하여 핵심 문장을 잘 파악하고, 전문맥락을 빗질하고, 작품이 표현하는 주제를 이해하고, 전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파악을 해야 한다. 이 주제를 탐구하는 것은 텍스트, 즉 수향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사랑, 도시 생활에 대한 배척, 도시의 억압과 무력감 등을 피할 수 없는 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