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 총담지 연보" 는 송명 시대의 몇 건의 악마 제거 사건을 기록하였다. "불타는 사원 예배 치열한" 에 기록 된 바와 같이, 성 차오 사이, 쉔 조류 취임 할 때 한산신 냄새, 남녀 모두 희생을 바쳐야 한다. 심조류는 그의 신전을 불태우고, 신상을 파괴하고, 거대한 뱀 한 마리를 얻어 죽이고, 그것을 호되게 희생했다. 그리고' 요사 죽이기' 도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조주의 한 불사에는 큰 뱀 한 마리가 있었는데, 앞뒤로 조주에 가는 관원들은 모두 제물을 바쳐야 했다. 한 현은 그것을 믿지 않는다. 한차례 가뭄이 들었을 때, 현지인들은 현이 뱀의 신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현이 뱀묘에 가서 제사를 지내자, "큰 뱀이 구불 나왔다" 고 놀라서 그를 놀라게 했다. 당시 광둥 () 평화사자 호영 () 은 이 일을 듣고 스님에게 뱀을 들어 죽이고 절을 파괴하고 스님을 비난하라고 명령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이야기는 명나라 두 조주 지사가 미신을 타파한 것으로, 이 두 사람은 모두 상술한 연대기에 기재되어 있다. 하나는 로이를 위해 괴석을 제거하는 것이고, 하나는 곽을 위해 귀신을 쫓는 것이다. 선덕년 동안 왕원 임조주 지사는 광제교를 건설했다. 그가 서호산에 두 개의 요괴가 있다고 들었을 때, 하나는 두꺼비석이고, 하나는 인골석이었다. 로이는 귀신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석공에게 석두,' 광제교를 위해 파다' 를 부수고' 조주 지사 로이가 기석을 뜯는다' 는 책을 한 권 써서 기석이 부서진 곳에 비석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무석이괴를 제외하면, 소위 괴괴란 모두 헛소문과 전설임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만리 치안 판사 구오 는 부임 도중 조주시에 귀신이 있다고 들었는데, 밤에는 기생을 하러 갔다. 곽은 이것이 악당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취임 후 문장 한 편을 써서 성황묘의 신이 고귀를 쫓아내게 하고 성황묘에 가서 제사장에게 물었다. "고귀는 어떤 모양입니까?" " 스축도: "그 귀신은 지사 () 가 성황 () 신에게 그를 묶어 달라고 요청했다는 것을 알고 재빨리 가버렸다." 고혼야귀가 무엇인지, 사주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청대에도 많은 관리들이 귀신과 미신을 타파한 사례가 있다. 가장 단호한 것은 란정원, 옹정년 동안 푸닝, 조양지사. 그는 정통 유생으로 유교 성현들의 조상과 충의영웅을 숭배하는 것 외에는 모두 이경배교로 간주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주 풍속시험' 에서 조주 풍속을 여러모로 비판했는데, 그중에는' 풍수',' 신주술' 등 미신적인 것을 열거하며' 귀신왕, 사기성'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미신이 사람을 해칠 때마다 그는 단호하게 제거한다. 조양시 마녀 임묘계는 모레의 주인이라고 자칭하며 선고모라고 부른다. 그녀는 신선이라고 주장하는 간통자와 한패가 되어 성북에 사찰을 지었다. 그녀는 귀신을 모시고 신을 몰 수 있고, 병을 치료하여 아들을 구하고, 과부가 다시 죽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먼 곳의 각 현에서 구혼하는 사람이 많고, 구혼한 수백 명이 스승으로 존경하고, 밤낮없이 빈둥거리고, 비도덕적이며, 심지어 며칠 동안 공연을 하기도 하고, 크게 기고를 펼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랜딩원 은 비상 명령 체포 관계자 후 들었다. 이 관원들도' 신선' 을 두려워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신사와 관원들은 모두 가능한 한 빨리 피신했다. 결국 아무도 잡지 못했다. 랜딩원은 직접 팀을 음당으로 이끌고 밀실의 음침상에서 10 여명을 체포해 답답한 향 (엑스터시) 등 쉽게 취하게 할 수 있는 물증을 압수했다. 그 피해 가 자신을 괴롭히는 것을 알고, 랜딩원은 주범 후와 임묘계를 거리에 묶어 처형한 뒤 인당을 몰수하고 면양서원으로 개조하여 조양현의 문교센터가 되었다.
청말민 초, 조산은 점점 더 많은 과학 지식을 받아들이고 있으며, 일부 선진 지식인들과 관원들은 귀신을 더 이상 믿지 않고 미신을 단호히 근절하였다. 청말조양현 동산중학교 총교사, 민국 초년조양중학교 초대 교장이 그 중 하나이다. 소초 동산서원 고등학교 총교사를 맡았을 때 교지 부근의 절이 많아 미신이 성행하였다. 당시 동산학교 문 앞에는 왕헌교의 옛터였다. 두 그루의 큰 아카시아 나무가 있는데, 몇몇 선량한 남녀가 나무 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사람들이 왔다갔다하며 불꽃놀이가 공기 속에 가득하다. 그래서 학교 직원 웨이에게 향로를 가져가서 이곳을 깨끗이 청소하라고 명령했다. 아위는 매우 미신적이다. 그는 두 그루의 회화나무에 대해 말했다. "저는 교장의 명령에 따라 나무신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저녁에 집에 돌아오니 가슴이 두근거리고, 고함을 지르고, 머리가 아프고, 징그럽고, 온몸이 나른했다. 가족들은 쇼 교장에게 휴가를 냈다. 풍효는 의사의 약을 지체할 돈을 주고 목발을 짚고 회화나무를 향해 소리쳤다. "네가 잘못하면 내일 내가 너를 뿌리째 파낼 거야." 아웨이의 가족은 매우 놀라서 상황을 아웨이에게 알렸다. 다음 날, 아웨이는 의식이 깨어 의심을 없애고 대령은 평소대로 일했다. 이어 동산고적' 곡수류' 부근의 절에 있는 수선어른과 주생모 조각상을 소출해 불태웠는데, 당시 현성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당시, 면성의 일부 깡패들은 신상을 이용하여 부잣집을 강탈하곤 했다. 그들은 종종 한밤중에 성호묘에 있는 대추배 신상을 옮겨 부자나 상점 문 앞에 놓는다. 다음날 아침 주인에게 돈을 갈취하다. 한번은 건달 건달들이 대추배 조각상 두 개를 옮겨 작은 봉황이 사는' 인헌' 문 앞에 놓았다. 이튿날 아침과 효봉은 그들이 조각상을 태워야 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당시 공안부서에 연락해서 이 불량배들을 처벌하여 현지의 학대 행위를 종식시켰다. 한번은 작은 집의 한 아이가 홍역에 걸렸을 때, 가족들은 신에게 부처님을 모시고' 어머니의 아궁이' 를 세웠다. 소주봉은 이를 만류하고, 과학은 가족들에게 치료를 경고하고, 집안의' 어머니 아궁이' 를 파괴했다. 영향면에서 많은 친척과 친구들도 잇달아 본받고 있다. 소주봉은 사후에 가정의 경제원에 따라 스님의 참회를 연기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염불은 허무맹랑하고 인적재력 낭비이며 무의미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그의 가족에게 이 수업을 지키라고 경고했다. 그가 죽은 후, 그 가족 구성원의 후손들은 스님의 염불을 미루는 일을 처리하지 않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