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4 년 천보가 베이징을 떠난 이후 이백은 줄곧 사방을 떠돌아다녔다. 당천보 14 년 (755 년) 안사의 혼란 이후 이백은 거주지 선성에서 강서여산으로 피신해 영력왕 이림에 의해 막부로 모집되었다. 나중에 이림은 조정에서 모반자로 무고하였다. 패배한 후 이백도 감금되어 야랑으로 유배를 선고받았다. 그는 군대에 입대하고, 패전하며, 감원 2 년 (759) 이 사면되어 선주로 돌아갔을 때 이백은 59 세였다.
장기간의 알코올 중독, 생활난동, 우울함은 분명히 이미 그의 건강을 심각하게 손상시켰다. 그러나 그는 장군 리 guangbi 도시 핑 반군 을 들었을 때, 의연히 군대 에 갔다, 불행하게도 중도에 병이 났다. 서기 76 1 년, 이백은 병을 끌고 이씨에게 왔고, 그의 삼촌은 그를 도색했다. 아마도 그는 자신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리의 도움으로 그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시를 모아 마지막 시를 썼는데, 이 시는 나중에 묘비명으로 사용되었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dapengfei 큰 지진 8 세대, 하늘은 파괴 할 수 없다. 나머지 바람은 영원히 나를 흥분시키고, 나는 헤엄쳐서 뽕나무를 부축하고 왼쪽을 걸었다. 후세 사람들은 중니가 이미 죽었는데, 누가 내 죽음을 위해 울 수 있는지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당대종이 계승한 지 한 달 후, 그의 삼촌 이림이 그를 위해 반란을 일으켰고, 이백은 나중에 다이종에게' 좌측 청소부' 라고 불렸다. 그러나 이백은 이미 이 모든 것을 볼 수 없었다. 탕보영 원년 (762), 대시인 이백은 당투로 죽고 대청산 기슭에 묻혔다.
이백의 사망원인에 대해 취사, 병사, 물에 빠지는 세 가지 해석이 있다. 사실 모두 술과 관련이 있는데, 가장 유행하는 설법은 음주후 물에 빠졌다는 것이다. 이백은' 채석기' 를 칠한 강에서 배를 타고 술을 마시며 달구경을 하고 있다. 몽롱한 눈빛 속에서 나는 손으로 물속에서 달을 건져냈고, 배는 뒤집어져서 익사했다. 송대 선성 시인 매약진은 채석, 월하 회선, 밤에 금포 어선 한 수를 쓴 적이 있다. 나는 강바닥에 걸려 있는 달을 좋아한다. 나는 손으로 그것을 뒤집는다. 너는 배고프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너는 물고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당대의 채석록 () 은 선루 () 를 짓고, 송대 이백관 무덤 () 을 지었다. 물론 이들은 후세 사람들이 이백이라는' 신선' 이 빌어먹을 가장 로맨틱한 방식이라고 생각하는 방식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줄곧 이 시인을 추억하며, 그가 시공간을 뛰어넘는 낭만을 느끼고 있다.
《구당서》에 따르면 이백은 선성 사공산에 묻혔다. 왜 선성입니까? 당시 바르는 것은 선주의 관할이었기 때문이다. 왜 고마워? 시홀 (본명 사현성), 남제 문학가, 산수시인, 청산을 매우 좋아하며 자주 차를 몰고 여행을 떠난다. 송대 \ "태평우주 \" 에서 당도현: 현성 동 35 리, 제선성 지사 사조가 산남에 주택지를 짓고, 그 주택지는 여전히 남아 있다. 그래서 사공산은 사가청산이라고도 한다.
이백은 시홀의 인품시를 매우 추앙하며, 그의 시에는 15 곡이 시홀을 언급했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선주산장에서 서기를 배웅한다: 대작가의 뼈는 너의 붓이고, 천원에서 나는 네 곁에서 자란 작은 고마움이다. 언덕 조명 Xuancheng 시 xietao 북쪽 건물; 누가 북쪽 건물 에 가서, 바람 속에서 대중을 감상한다. 금릉성 서루의 달빛도 있어 사현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이곳의' 고마움',' 사궁',' 사현회' 는 모두 시홀을 가리킨다. 결국 청나라의 왕세정은 바이올렛은 큐슈의 문인일 뿐 평생 처음으로 선성에 감사한다고 썼다. 이백은 또' 청산부근에 살면서 사천을 공유하라' 는 숙원이 있다.
62 년을 살다가 이백이 세상을 떠났다. 당시 조건은 제한되어 있었지만 당토용산 동쪽 기슭에 묻혔다. 기원 8 17 년 이백의 친구 선졸지는 판론의 아들 범천이 이백의 손녀 두 명을 바르고 있는 것을 관찰했다. 이백생전의 청산에 대한 애착에 따라 이백묘를 용산에서 청산서 기슭의 구가촌으로 옮겨 생애를 썼다. 시인은 마침내 그가 생각하는 청산옆에서 잤다.
그때부터 역대 문인 묵객들이 몰려와 청산을 유람하고 이백을 우러러보았다. 만당 시인 웨이장은' 당도현' 에서 "한 손님이 당도현을 지나 낡은 여행을 멈추었다" 고 썼다. 별장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태백주에는 건물이 없습니다. 채석화는 텅 비어 있고, 우강은 자류한다. 석양과 공감하는 사람, 황로가 정주를 세우다. " 이백, 사추, 대청산의 교차 인연을 시적으로 묘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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