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이동촬영과 슬라이드 쇼의 결합으로 발전한 연속 영상입니다. 시각과 청각의 현대예술이자 희희극과 문학연극, 사진, 그림, 음악, 춤, 글쓰기, 조각, 건축 등 예술을 수용할 수 있는 현대기술과 예술의 종합체이다. 그러나 그것에는 그것의 자신의 특성이 있다. 예술적 표현에서 영화는 다른 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몽타주 같은 영화를 사용하여 조립할 수 있는 예술적 기교로 인해 영화를 대량으로 복제하고 상영할 수 있어 다른 모든 예술을 뛰어넘는 표현 수단을 갖추고 있다. 현대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영화는 이미 인류 사회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피드백은 영화에 대한 더 구체적이고 깊은 감상이지만, 글을 쓰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골치 아픈 일이다. 다음은 어떻게 여러분에게 좋은 종합 서술을 한 편 써서 모범문을 첨부하는 것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법:
(1)
영화 평론은 어떻게 쓰나요?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습니까?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학생들에게' 석두 강을 만지며' 반성을 쓰도록 지도하는 방면에서, 점차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왔다.
첫째, "눈" 을 모으면 신이 나고, 지각이 공감한다.
영화 평론을 쓰려면 먼저 영화를 봐야 한다. 아마도 누군가는 웃을 것이다: 눈먼 귀머거리가 아니라면 누가 영화를 보지 않겠는가?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나서 인상을 남기지 않았을까요? 자신의 감정을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영화를 볼 때' 몰입' 하고, 영화가 만든 감정세계에 빠져들고, 주인공과 동고동락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눈, 귀, 뇌의 감각을 이용하여 디테일에 주의해야 한다. 디테일이란 영화 화면에서 표현 대상의 부분적이거나 미묘한 변화에 대한 상세한 묘사입니다. 디테일에는 인물의 제스처, 웃음, 소품의 사용, 색채의 배치, 소리의 변화 등이 포함된다. 전형적인 세부 사항은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고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줄거리 발전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큰 전환에서 강XX 의 뒷모습이 세 번 등장해 매번 국민정부군의 다음 실패를 예고하고 있다. 다음 세 번의 묘사를 통해 장XX 정권이 서산에서 쇠락한 상황을 생동감 있게 반영했다. 관객이 영화를 보는 과정은 사실 시청각으로 즐기는 과정이며, 시각적 미감이 점차 쌓이는 과정이자 감정적 자극이 깊어지는 과정이다. 시선을 모아야 시청할 때 더 풍부하고 강렬한 느낌을 얻을 수 있고, 영화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더 깊고 투철하며, 쓴 감정이 더 기초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영화 평론을 쓰려면 자신의 관영 감각에서 출발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반성을 쓰기 시작했고, 종종' 꺼짐' 의 내용을 길게 썼다. 그들은 독자들이 그 내용을 알지 못할까 봐 항상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소개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끄기' 라는 단어는 거의 발표하지 않는다. 나는 학생들이' 느낌' 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글의 본래부터' 느낌' 의 내용은 영화의 주요 내용의 약 5 ~ 6 배를 차지한다. 이 글은 영화의 내용을 적절히 인용하여 감각을 제공한다. 그래서 세 마디로 영화 내용을 인용하기만 하면, 자세히 설명하지 말고, 더 자세히 설명하지 마라.
좋은 종합 서술을 쓰려면, 현실과 결합해서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의' 깨달음' 을 깊고 투철하게 써야 한다. 이곳의 현실은 자아현실뿐만 아니라 타인의 현실과 사회 현실도 가리킨다. 영화' 영웅' 은 음악과 극의 조화로 사람들의 관영 분위기를 높이고,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으로 세 가지 다른 이야기를 분명하게 설명했다. 음색의 조화로' 영웅' 의 시각적 관영 효과가 중국 무협 영화의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하지만' 영웅' 을 본 후 학생들은 현실과 연계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저는 이렇게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그럼 누가 이 영화의 진정한 영웅입니까? 진왕을 죽이기 위해서, 당신은 눈 속에서 자신의 생명을 희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국가와 국민의 통일을 위해 복수의 잔검과 무명을 포기하라. 아니면 대업을 위해, 나는 이름 없는 진왕을 차마 죽일 수 없었다. 아니면 모든 사람이 영웅이다. 왜냐하면 영웅의 자질이 모두 그들에게 반영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비교적인 방법으로 오늘날의 사회에서 진왕과 같은 영웅과는 다른 무명 영웅이 있는지 알아보라고 요청했다. 우리는 이 영웅들을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현재 사회의 각종 영웅 행위와 지금 결코 평화롭지 않은 세계 조류를 즉시 생각했다. 학생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데, 곧 쓸 것이 있는 것 같다. 나중에 쇼가와 여샤오의' 영웅' 에 대한 논평이' 새로운 시야 작문' 에 발표되었다. 이제 동생은 명문대에 입학하여 신문학과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애초의 격려가 그녀에게 글쓰기와 인연을 맺도록 격려했을 것이다.
학생들이 자신의 인상에 대해' 공감' 을 하도록 유도하고, 실천으로 좋은 복습을 쓰면 학생의 작문 능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의 자교육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은 선생님의 엄숙한 설교보다 훨씬 낫다.
둘째,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발굴은 깊어야 한다.
글쓰기 훈련의 관점에서 볼 때 복습의 느낌은 비판적 의론의 범주에 속한다. 영화 평론의 느낌은 영화를 평론하고 자신의 감정과 견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영화 평론과는 달리 영화 평론은' 평가' 에 중점을 둔다. 주제를 발굴한 후 주제의 성공 여부, 주제의 환경이 진실인지 여부, 인물의 형성이 현실에 부합하는지 여부, 영화언어의 성공 여부를 평가하고 토론해야 한다. 일종의 반성감-'느낌' 을 위주로 표현 형식은 서정 서사를 위주로 하며, 내용은 주로 영화의 관객에 대한 계발, 관객이 영화를 본 후의 느낌 등이다.
영화에서 느낄 수 있는 각도가 많다. 영화 한 편의 경우 제재, 인물, 디테일, 장면, 언어 등에서 시작할 수 있다. 많은 영화의 경우, 어떤 영화는 사상적 내용, 표현형, 어떤 영화는 한 장면이나 사건을 가로채는 것을 중시한다. "감각점" 의 선택은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참고할 수 있다.
영화 평론을 쓸 때는 좋은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수백 자의 평론 용량은 크지 않지만 영화 한 편에 관련된 내용이 많다.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마라. 너는 반드시 좋은 각도를 선택하여 한 쪽에 집중해야 한다. 이를 "입이 작고 깊게 파야 한다" 고 한다. 각도의 선택은 영화 자체의 특징에 달려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것에 달려 있다. 각도를 잘 고르면 입의, 선재, 입의, 행문에 직접적인 연쇄반응이 있어 좋은 종합 서술을 쓰는 데 도움이 된다.
영화' 소녀 무란' 은 한 소녀의 짧고 굴곡이 많고 의미 있는 삶을 묘사하며 어려움, 좌절, 생로병사를 용감하게 이겨낸 독특한 경험을 보여 강인하고 착하며 낙관적인 이상주의를 칭송했다.
디테일에서 "인생은 질이 아니라 양사." 라는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영화' 소녀' 의 묘비에 적힌 말이다. 그 의미는 실제로 죽음을 시도한 사람만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사람은 생명이 있고, 모두 생명을 소비하고 있다. 당신은 인생에서 무엇을 얻었는지 알고 있습니까? 당신은 무엇을 깨달았습니까? 당신이 이 세상에 사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까? ""
셋째, 많은 돈을 모으고, "군인" 을 조정하고 "장군" 을 파견합니다.
영화 평론을 쓸 때는 배운 언어를 충분히 적절하게 운용해야 한다. 한 민간 수수께끼는 이렇게' 언어' 를 정의한다.' 꿀은 아니지만 모든 것을 붙일 수 있다.' " 골키도 비슷한 말을 했다. 언어는 모든 사물과 사상의 옷이다. "문학의 첫 번째 요소는 언어이다. "영화는 예술이다. 영화 평론은 자연히 모든 방면을 다룬다. 충분한 언어 비축이 없으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영화에 대해 진실하고 깊은 느낌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잘 쓰지 못한다. 진실하고 깊은 감정으로 언어가 부족하면 좋은 영화 평론을 쓸 수 없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소녀에 대한 무연한 논평을 쓸 때,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먼저 어떻게 아버지를 따라 가난하고 낙후된 북농촌에서 북경으로 와서 책을 읽는지, 학교에서 어떻게 비웃음을 받고, 어떻게 진전을 이루는지, 어떻게 과중한 집안일을 감당할 수 있는지, 어떻게 다시 파출소에 와서 어머니의 호적 문제를 처리하는지, 그녀가 어떻게 갑자기 병으로 쓰러졌는지, 심각한 시험을 받고, 병상에 자서전 소설을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담목팀의 인터뷰를 받아 진실을 말할 수 있는지 쓴다. 마지막에는 "영화를 보고 나니 장무란이 정말 멋지다고 느꼈다. 나는 그녀에게서 배우고 삶의 강자가 될 것이다. "
이런 후심에 대해 작가는 영화의 줄거리를 기억하지만 후심의 문체 요구와 언어 요구 사항에 있어서는 불합격이다. 전문은 마지막 문장' 정' 밖에 없다. 이 문장의 내용은 적절하지만, 문장 들은' 정' 이라는 요점을 파악하지 못했고, 언어는 무미건조하여 독자의 주의를 끌기 어렵다.
(2)
많은 학생들이 이 영화를 쓰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들은 이 영화를 볼 때 흥분을 느꼈다. 그들은 글을 쓸 때 쓸 줄 모르거나, 영화 내용을 복창하거나, 막연한 논평을 할 줄 모른다. 그렇다면 어떻게 진정성에 대한 후평을 쓸 수 있을까?
첫째, 문장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십시오.
일반적인 피드백은 일반적으로 1 및 내용 소개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영화의 내용을 간단한 몇 마디로 요약하면, 우리가 평소에 한 편의 본문을 읽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것처럼, 완전하고 간결하게 할 수 있다. 2. 의견. 이 영화를 쓸 때, 학생들은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이고, 왜? 너는 누구를 가장 좋아하니, 왜? 어떤 장면이 너를 가장 감동시켰니, 왜? 이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깊이 생각하고 적어 두면 영화 속의 어떤 사람이나 어떤 일이나 어떤 렌즈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당신의 감정을 적어 주세요. 이것은 피드백의 주요 부분이며, 학생들은 왕왕 진심에서 우러나와 구호를 외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비교하는 것이다: 또는 영화 속의 인물을 자신과 비교하고, 차이를 찾고, 부족함을 찾는 것이다. 또는 당신을 잘 아는 사람에게 연락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십시오. 또는 영화 속의 선진적인 사적과 생활, 사회의 현상을 비교해서 찬반 양론에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글을 쓸 때, 학생들은 직접 경험하고 목격한 일 (또는 사람) 을 간단히 열거하여 자신의 감정을 피투성이로 만들고 서술문과 토론문을 결합할 수 있다. 요컨대, 자신에게 연락하고, 생활에 연락하고, 현실에 연락해야만 진실감을 쓸 수 있다.
둘째, 글쓰기의 진입 점을 찾으십시오.
영화 한 편은 인물도 많고, 내용도 복잡하며, 줄거리도 종횡으로 교차한다. 글을 쓸 때는 모든 것을 다 갖추어서는 안 된다. 너는 반드시 진입점을 찾아 문장 전체를 전개해야 한다. 마치 붉은 선이' 서론-평론-느낌' 의 세 가지 내용을 연결하는 것 같다. 다음은 몇 가지 간단한 방법입니다: 1, 문자를 선택하십시오. 짱 한 편을 보고 나니 주인공 영화에 대해 입에 침이 마르고, 어떤 학생은 조연 배우에 대한 기억이 깊다. 어쨌든, 어떤 인물을 마음대로 골라서 그의 말과 행동을 통해 그의 내면으로 들어가 논평을 하고 그의 감정을 표현한다. 2. 한 조각을 자릅니다. 작은 이야기나 영화에서 독립된 줄거리를 선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화' 임장하' 에는 임장하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예가 많다. 학생들은 이러한 작은 이야기 중 하나를 출발점으로 선택하고 현실과 결합하여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3. 렌즈를 묘사하다. 클로즈업이나 스케치 방법을 이용하여 영화 속의 감동적인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자신의 감정 공감을 불러일으킨 다음 체감과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 한 번에 한 단계씩 특징을 쓴다.
초보자는 일반적인' 소개-설명-느낌' 3 단 순서에 따라 문장 레이아웃을 찾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때로는' 평론' 과' 느낌' 을 하나로 결합해 논평하면서 감정을 쓸 수 있다. 일정한 기초가 있으면 고정 구조를 돌파하고 서술 토론 서정적인 방식으로 하나의 중심 단서를 둘러싸고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쓸 수 있다.
범문: "1900 년 전설" 에 대한 논평
이 영화는 버지니아호 유람선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다룬다. 영웅 1900 은 버려진 아기입니다. 첫 수업에서 그는 피아노에서 발견되었다. 늙은 선원 대니가 그를 입양했다. 법률을 피하기 위해 1900 은 미지의 아이로 이 세상에 존재한다. 이 세상과 마찬가지로 그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8 살 때 대니는 사고로 사망했고, 그는 유일한 친척을 잃었다. 대니의 시체가 바다에 던져졌을 때, 그는 정말 바다에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했다. 그날, 그는 먼 배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누군가 그에게 그것이 음악이라고 말했다. 아마도 운명의 안배일 것이다. 그의 비범한 음악적 재능이 그로 하여금 열 살 전에 감동적인 음악을 연주할 수 있게 했다. 이 모든 것을 그는 모두 선생님 없이 배웠다. 그는 음악 천재이다. 영화 속 세 장면이 나를 가장 놀라게 했다. 먼저 폭풍우가 닥쳤을 때 1900 은 피아노에 앉아 나중에 친한 친구인 강과 함께 활공하며 아름다운 음악으로 바다의 요동을 즐겼다. 그 순간, 그렇게 짜릿하고 편했다. 1900 은 바다에서 춤을 추는 것처럼 은은한 음악을 틀어 현장에 너무 적합하다. 그 순간, 그는 바다뿐만 아니라 피아노도 위해 태어났다. 둘째로, 이것은 그가 다른 유명한 피아니스트와 시합하는 장면이다. 영화는 과장된 수법으로 관객들에게 1900 의 놀라운 피아노 연기 재능을 보여 주었다. 관중이 조용할 때 현이 담배에 불을 붙일 때 1900 원. 그는 관중의 찬사를 받았고, 이 유명한 피아니스트를 떠나게 했다. 그는 자신의 바다로 모두의 사랑을 얻었다. 셋째로, 마지막으로 1900 은 그의 오랜 친구에게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배에서 나는 피아노 한 대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의 88 버튼에서 내가 좋아하는 무한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여기, 모든 것이 나의 통제 하에 있다. 하지만 눈앞의 이 낯선 세상을 보았을 때, 나는 갑자기 겁이 났다. 이것은 무한한 피아노이다. 네가 안에서 걸을 때, 너는 네가 무엇을 연주할 것인지 영원히 모를 것이다. 내가 어떻게 이런 세상에서 살 수 있을까? " 이것은 그의 유언이다. 1900 은 평생 배에서 내린 적이 없었고, 이 초연한 피아니스트도 그 걸음을 내딛지 못했다. 설령 건너편에서 그에게 비길 데 없는 아름다운 음악을 작곡할 수 있게 해 주고, 그를 쿵쿵 설레게 하는 소녀를 갖게 한다 해도, 설령 건너편에서 오랫동안 동경해 온 다른 바다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준다 해도, 그는 여전히 남아 있기로 했다. 비록 이 결정의 무게가 그의 생명이라 할지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1900 이 죽으면 좀 아쉬울 것 같아요. 그는 배와 함께 하늘로 폭파되었다. 한 세대의 뮤지션은 어떤 완전한 작품도 남기지 않고 세상을 떠났다. 그가 남긴 것은 충격적이고, 그 추억들, 그 사람들의 아쉬움과 그리움뿐이다.
이 영화를 본 후, 결국 나의 후회와 후회가 우세했다. 어쩔 수 없다. 그는 외롭고 폐쇄적이다. 사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폐쇄와 후퇴가 필요한 세상이 있다. 1900 의' 배' 와' 금' 처럼, 모든 사람은 자신의 습관과 제도에 무한히 의존하고 있으며, 심지어 버지니아호와 같이 함께 죽기까지 한다. 1900 배를 좋아하고, 바위를 좋아하고, 떠 있는 대륙을 좋아하고, 급하게 지나가는 사람을 좋아한다. 그는 이미 완전히 익숙해져 배, 피아노와 하나가 되었기 때문이다. 일단 그가 그곳을 떠나면, 그는 대지가 떨리는 것을 느낄 것이고, 그는 이런 격동에 익숙해질 것이다. 그도 평화와 평온을 배척하고 싫어합니까?
그는 다른 사람의 생활이 황급히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것을 보고, 혼자 피아노 앞에서 주인공을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사랑도 한 사람의 마음가짐이 삶의 가치관에 대한 속박을 보여 주는가?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없고, 환경 변화에 따라 자신의 역할을 바꿀 수 없는 사람은 그 시대에 따라 소멸될 운명이다. 이것은 사회와 자연의 생존 법칙이기 때문에 1900 의 결말도 운명일 수 있다. 그는 자유와 평온을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이상세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바로 그의 바다, 그의 배, 그의 피아노이다. 1900 은 순진함과 순결을 대표하며 인류의 끝없는 욕망에 대한 두려움을 대표한다. 1900 이 스폰손 위에 서서 망설이고 있을 때, 먼지투성이인 현대공업문명에 직면하여 1900 은 마침내 다시는 자신의 떠 있는 세계를 떠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버지니아가 1900 의 홈그라운드라면 가격은 그의 전 세계다. 1900 결국 배에서 내릴 용기가 없는 것은 그가 줄곧 이런 싱글 세계에 살았기 때문이다. 1900 의 어리석음은 그가 미지의 세계를 받아들일 용기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그의 지혜가 있는 곳이다. 사람의 맹목성은 자신의 수준을 너무 높게 보는 데 있다. 사실 어떤 일은 통제할 수 있고, 어떤 일은 통제할 수 없다. 전자를 충분히 파악하고 후자를 포기할 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치명적인 자만심' 이다. 자부심은 무지의 표현이다. 1900 에게 그는 피아노의 음악 세계와 버지니아호의 작은 인간관계를 파악할 수 있지만, 기슭의 세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너무 크고 복잡하다. 1900 의 총명함은 그가 포기할 줄 알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런 단순함은 우리에게 약간의 귀여움을 보여 준다. 이것이 바로 그의 진정한 마음이다.
1900 의 이야기는 이 세상을 오랫동안 떠돌아다녔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우리는 자신의 본성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자신에 대한 인식이 약해지면 주변 세상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나는 또한 매우 혼란 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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