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 기록에 따르면 장삼풍은 키가 크고 거북형 학등, 큰 귀, 동그란 눈은 그렇게 높아야 한다. 그는 추운 날씨로 죽은 유일한 사람이다. 그는 밥 한 끼를 먹을 수 있지만, 며칠 먹을 수도 있고, 며칠 동안 먹지 않을 수도 있다. 독서는 뼈에 사무치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행방이 정해지지 않았다. 나는 무당산에 가서 무당산이 장차 흥성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장삼풍과 그의 제자는 무당산에서 가시덤불을 걸치고 초당 수도를 창설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무당산을 떠나 사방을 돌아다녔다. 명태조 주원장은 만년에 병이 나서 장삼풍과 선약을 결합하려고 한다. 홍무 24 년 (139 1), 사람을 파견하여 여기저기 수색하여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 사이, 또 장우 초 등 사람을 보내 찾아, 결실을 맺지 못했다. 영락 5 년 (1407), 명태조 주디가 즉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후영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는 10 년을 찾았고, 다시는 그를 본 적이 없다.
장삼풍 사적을 묘사한 모든 사료에서 명나라의 신뢰도는 매우 높다. 장삼풍의 활동 기간은 100 년이 되었는데, 여기에는 추정 오차가 포함되어 있어 수십 년의 오차 한도 내에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가장 유력한 활동 시기는 1336 부터 1386 까지 50 년, 즉 원순제와 명태조가 황제가 될 때이다. 명사' 에 따르면 홍무는 24 년 (139 1)' 수색 없음' 으로 사망 가능성이 크다. 김용 선생은 소설에서 장삼풍에게 남송말년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원나라 말년에 이르러 그는 이미 백 살이 되었다. 물론 홍무는 24 년 동안 그도 찾지 못했다. 김용 선생의 시간 좌표계는 도교계가 추정한 장삼풍의 활동 연령과 모순되지 않고 초기 추정에 속한다.
장삼풍에 관한 전설이 많다. 도가의 말에 따르면, 장삼풍은 일생의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이용을 우러러보지 않고, 간소하게 살고, 명성을 얻고 있다.
장 sanfeng 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중산 boling 카운티 (이 허베이 카운티) 에서 공식 으로, 후 공식 스님 을 포기 했다. 그는 종남산에서 진룡 한 마리를 만나 단결을 전수한 적이 있다. 그는 여러 해 동안 무당에 가서 수행해 왔으며, 산시 바오지 금대관에 살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쓰촨 촉왕을 만나러 갔다가 무당으로 돌아와 한국을 도우러 여행했다. 이것은 장삼풍의 자화자찬으로 믿을 만한 가치가 없다.
삼풍전서도파' 에 따르면 장삼풍의 제자 중에는 주원장을 도와 월급을 구걸한 진회부자인 심만삼, 심전기의 남편이 세사, 부자유덕원 등을 도왔다. , 모든 가정 사제 입니다. 무당산 전진도사 구현청, 홍무 초년사단은 장삼풍 () 에서, 명태조 () 에 의해 수도 () 로 부름을 받아 태상청 () 으로 명나라 3 대 중 가장 귀한 도사로 봉되었다. 무당도사 루, 주진덕, 유, 양산등사는 장삼풍에서 "태화사선" 이라고 불렀다. 왕종도, 회안 사람, 장삼풍 () 에서 스승을 지낸 뒤' 원덕 실물' 로 봉했다. 천순 3 년 (1459), 명영종은 장삼풍에게' 통위계시 실물' 이라고 봉했다. 성화 22 년 (1486), 헌종은' 도광양어두움, 병지가 진선임' 으로 봉쇄되었다. 세종은 가징 42 년 (1563) 에' 청허원묘진군'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천계 3 년 (1623), 가종은 장삼풍이가 제단에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큰 은혜가 천하를 돕는 진군' 으로 봉쇄되었다. 명대 제왕의 욕망과 찬양, 그리고 문벌의 신화로 장삼풍의 신선 전설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장삼풍의 설교를 만났다고 주장하며 청대까지 귀에 들렸다.
장 sanfeng 가 황제에 의해 제기 되는 방법 상관 없이, 장 sanfeng 어떻게 불멸 의 경우 주장, 불멸의 범주로 끌어 왔다. 그의 무공이 뛰어난 기록도 없고, 장삼풍이 태극권과 태극검을 창조할 근거도 없다. 역사서에는 "장삼풍과 그의 제자가 무당산에서 가시나무를 자르고 초당 수불을 짓는다" 고 기록되어 있는데, 무당산에서는 단지' 수불' 일 뿐' 습무' 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분명하다. 무학파가' 건달파' 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순전히 허튼소리이다. 소림승니는'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지만, 적당한 문파가 없으면 활동을 찾기가 어렵다. "삼협 오의족" 이 없는 이유는, 이야기 배경이 북송 () 에 설정되어 있고, 장삼풍 () 이 아직 태어나지 않았고, 또 다른 무협 소설' 자녀 영웅전' 이 청대에 기록되어 있어 오당족의 흔적이 없기 때문이다. 오당문이 소설에서 무학문파로 등장한 것은 현대의 일이며, 역사상의 장삼풍과는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