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극, 속칭 김화극은 저장성의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김화지역을 중심으로 강서 북동부의 김화, 여수, 임해, 건덕, 여주, 순안, 옥산, 상라오, 귀계, 포양, 경덕진 등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고강, 곤강, 난탄, 휘장, 비치순, 석조의 여섯 가지 곡조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화고는 오주라고 불렀기 때문에 1949 는 오주로 개명되었다. 오극 역사 명청 이래 김화지역은 줄곧 소금, 실크가 강서, 페인트, 도자기를 절강의 무역구에 입성해 왔다. 게다가 물산이 풍부해서 각종 희곡이 기발하고 아름다운 곳이다.
명중엽에 유행하는 의우강은 김화부 (현재 저장김화) 에서 형성되어 의우현에 속한다. 명말의 고강, 곤강, 청초의 난탄강, 청중엽의 휘장극은 모두 김화에서 유행한다.
고강은 후양, 서우, Xi 안, 송양으로 나눌 수 있다. 후양고강은 동양과 의우 일대에서 유행한다. 어떤 사람들은 의우 () 의 파생물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무술을 잘 연기한다.
서오고강은 김화북향 서오촌에 반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의 창곡은 Xi 안고강보다 더 완곡하고 소박하며, 더욱 스크롤감이 있어 혜지아조와 관련이 있다. Xi 의 안고강은 여주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Xi' 라고 불렸고, 옛 이름이다.
익양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전해지고, 서평강의 유풍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 조어는 많고 적으며, 일방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의 세 가지 유형은 모두 한 사람이 부르고, 뭇사람이 돕고, 징과 북이 축제를 돕고, 마음대로 입강에 들어간다. 고음의 곡조는 대부분 징과 북이 흥을 돋우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현을 가리지 않고 한 사람이 발언하고, 모두가 화목하고, 음조가 높고 격정적이다.
서무, 송양의 고강에는 밴드 반주가 있어 우리나라의 각종 고강의 독특한 형식이다. 고음 곡조는 매우 많은데, 각기 다른 극은 모두 자신의 "세트" 를 가지고 있다.
처음으로 긴 구를 사용하다. 연극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회음희, 하희희, 대백토끼희 등이다.
곤곡은 속칭' 조치',' 김쿤' 으로 알려져 김화에서 전해 내려오는 곤곡 분기이다. 농촌 초대, 묘회 유동 공연으로 농민을 주요 관중으로 삼고, 언어가 비교적 통속적이고, 줄거리가 우여곡절이며, 창곡은 4 성 억양에 국한되지 않고, 주로 무협극, 공극, 대극을 위주로 한다.
명대 이후 줄곧 오극의 모든 성부 중의 정통으로 여겨졌다. 실제로 곤곡은 여주 (현현) 와 김화의 지류로, 그 언어와 곡조가 현지 풍습과 결합해 단순화되거나 바뀌었기 때문에' 조치' 라고 불린다.
현재 그 연극은 거의 공연하지 않고, 일부 곡조는 소현조에 흡수된다. 예를 들면 [우두] [복숭아색] [수심령] [상육근] 등 소현조의 단편이다. 무작위놀이, 무작위놀이를 전문으로 하는' 무작위놀이반' 은 대부분 포강현에서 나왔기 때문에' 포강 무작위놀이' 라고도 불린다.
팬 2, 357, 루화는 주요 노래 곡조입니다. 그 유행 지역은 김화 (), 여주 (), 여주 () 외에도 창화 (), 동려 () 에서 자주 공연한다.
둘째, 누가 북극 창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서진강 ()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안후이의 허풍 () 과 4 급조 ()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357 은 남극 창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일찍 부는 것에 속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형성이 안후이 남부의 휘주, 사평, 태평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갈대꽃은 허풍류에서 유래한 것으로, 휘극의 유풍이다.
"중국 희곡 곡예사전" 에 따르면 난탄은 오극 중 "삼오칠", "노화조", "범 2", "댐" 네 음을 부르는 것을 말한다. 삼삼칠'' 노화조' 는 안휘' 비석강' 에서 발전해 피리를 주요 멜로디로, 화려하고, 매끄럽고, 펴지고, 단어가 적고, 말이 많고, 그 다음에는 여러 글자가 적은' 겹이' 로 발전했다.
범 2 는 진강남에서 전해온 곡조로, 오극에서 통치자, 노동자, 정규공, 범의 네 가지 다른 곡조로 발전하여, 풍격이 각기 다르고, 역판, 원판, 흐르는 물, 타이트한 가죽, 겹이 각각 다채롭고 높다. 또한 "백 플레이트", "백 드래곤", "원판" 및 기타 플레이트가 있습니다.
곡조의 성격에 따르면,' 범 2' 는 일반적으로' 357' 과 연결되어 있고,' 노화' 는' 댐' 과 연결되어 있다. 루소소한 일, 셜리 메이, 진주 셔츠와 같은 많은 연극이 있습니다.
휘극은 안후이 남부에서 전해졌다. 청말 이래 많은 안후이인들이 김화로 이주했고, 대부분 상업에 종사했고, 휘극도 상업 노선에 따라 유입되었다. 김화, 여주 현지 혜주반 30 여 개, 19 18 정도만 현지 강좌가 10 여개 있습니다.
오극 휘주반은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탄환, 갈대, 불기 등 고대 휘주 곡조를 위주로 한다. 서피와 황아를 부르는데, 그의 공연은 거칠고 호방하며 소박하고 건강하다. 그의 극작으로는' 이진궁',' 법문사',' 청룡회' 가 있다.
그중에서도' 불 태우기',' 물수제비 뜨기' 등의 공연 스타일은 오늘날 피황극에서는 드물다. 백사장천은 쑤저우의 백사장천에서 기원했다고 전해진다.
건륭, 가경년 (1936- 1820), 김화에는 곡예담춘좌창반이 있다. 여수천은 여주와 란강 사이를 오가는 꽃배 아가씨가 들여온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먼저 아마추어 노래반이 생겼고, 이후 오극 연예인에 의해 연극으로 개조되어 오극의 목소리 중 하나가 되었다.
포강탄천',' 란계탄천',' 동양탄천' 이 있습니다. 연극에는' 승니회',' 부러진 다리',' 모란이 수업에 온다' 등이 있다.
해방 후 전통극' 승니회',' 다리 끊기' 는 극본과 공연 모두에서 새로운 창작을 했다. 시조는 명청 이래 유행하는 민간 희곡의 총칭이다.
명청한 민요, 남쪽 꽹과리, 유탄, 현지 단조에서 유래한 민요가 있다. 그것은 현지의 민요와 가무에서 진화한 것으로, 농촌 생활의 작은 연극을 부르는 목소리이다. 극목은' 광동을 걷다',' 면사 판매',' 왕할머니가 닭을 욕하다' 등이 있다.
위의 여섯 가지 성대는 오극에서 한 연극에 뒤섞인 것이 아니라 각 성대마다 몇 개의 전문 연극이 있다. 처음에는 고강도, 곤강, 난탄이 독립적으로 편성되어 나중에 다른 조합의 조합반으로 발전했다.
이 극단은 높은 노래도 부르고, 곤도 부르고, 루안도 부르는데, 속칭' 삼위일체반'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휘극이 김화에 전해졌는데, 어떤 삼합반은 고강을 버리고 휘극을 부르고, 어떤 것은 산곡을 불렀다.
그 후 해변의 봄과 시간의 곡조를 흡수했다. [이 단락 편집] 오극은 오극의 전통극이 매우 풍부하고, 비교적 영향력 있는 극은' 김인',' 손빈',' 방후안',' 삼초대배',' 다리 끊기',' 돌의 눈물',' 복숭아색 파문' 이다
오극 공연은 과장, 생동감, 전신, 격렬함, 무타 * * *, 문인 연극은 무력으로 만들어졌다. 소위 "무협극은 느리고 문극은 깨졌다." 과거에는 의상에 소매가 없어 손가락, 손목 위주의 공연을 많이 했고, 외관과 공연은 돈황 벽화와 비슷해 특색이 있었다.
특이하다.
오극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오극, 속칭 김화극은 중국과 저장성의 전통 지방극 중의 하나이다.
김화지역을 중심으로 김화, 여수, 임해, 건덕, 여주, 순안 등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고강, 곤강, 난탄, 휘장, 비치순, 석조의 여섯 가지 곡조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김화고는 오주라고 불리며, 원지정 20 년 (1360) 은 김화로 이름을 바꾸었다. 2008 년 6 월 7 일, 오극은 국무원에 의해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오극은 고강, 곤곡, 난탄극, 휘극, 탐춘, 석조를 하나로 모은 극종으로, 속칭 금화로 불린다. 건국 후 김화고는 오주라고 불리며 오극으로 개칭했다.
오극의 가창곡은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오랫동안 농촌의 초대단에서 공연을 하고, 감정과 분위기의 렌더링을 중시하고, 글자를 물어뜯는 쿵푸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지어 일부 곡패의 가사도' 유행가' 로 변해 각종 연극에서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무장 출전, 퇴장, 음악에서만 공연하는 등 일부 곡패들은 아예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오극 곤곡은 익양 무술반과 관련이 있으며, 그 공연과 징과 북은 소곤과는 달리 고강에 가깝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대화전은' 목구멍 구르기' (목구멍의 총발성, 비강은 거의 사용되지 않음) 를 사용하며, 그 곡판의 멜로디는 소곤과는 약간 다르고 장식이 적다. 오극의 창곡은 주로 두 가지 부류로 나뉜다: 범 2 와 삼오칠이다.
두 번째는 "소추금" (일명 "금강추석", 류금 모양) 을 사용하는 작은 호나 (곡피리), 판후를 주요 반주 악기로 하는 것이다. 대추 (67 인치 길이의 나무 막대기 두 개) 와 단향으로 절을 할 때, 문은 왕왕 맞은편이다.
둘째, 정판, 흐르는 물, 단단한 가죽 (느슨한 판) 등이 있습니다. 궁조에 따르면 앞판은 자 이범 (1=C) 과 이범 (1=G) 으로 나눌 수 있고, 자 이범은 6 자, 자, 무자, 관자 네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전반적으로' 통치자' 라는 단어는 호방하고 관궁은 웅장하고 서늘하다. 357 호는 피리 (곡피리) 와 판후를 주요 반주 악기로 빠른 중간 느린 고음 정식으로 나뉜다.
곡표 스타일에서 판강 스타일로 바뀌는 창법으로 곡조가 아름답고 부드럽고 완곡하다. 무작위 방송은 서정적이고, 기쁠 때는 3, 5, 7 을 부르고, 설레고 분개할 때는 2 를 부른다. 일탄 양강이 함께 쓰인다.
3. 중국 전통 연극 이해
원발행인: 리
중국 전통 희곡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다
중국 전통 드라마의 주요 유형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곤곡
곤곡, 일명' 곤곡',' 곤곡'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2. 높은 공동
고강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서,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강
방자강은 일종의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
경극은 일명' 피황' 으로, 서피와 황아의 두 가지 기본 음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또한 일부 지방 곡조 (예: 류지극과 허풍) 와 곤곡패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7. 진극 13. 천극
4. 연극에 대해 아는 것이 절반이다
드라마 소개) [드라마 Play] 는 과거 중국 전통 희곡을 가리켜 나중에 중국 전통 희곡, 연극, 희곡, 발레, 시극 등의 총칭으로 쓰였다.
그리스 연극은 언어, 동작, 춤, 음악, 인형 등으로 서사적 목적을 달성한 무대 공연 예술을 말한다. 문학 속의 연극 개념은 연극 공연을 위해 창작한 극본, 즉 극본을 가리킨다.
연극 공연의 형식은 연극, 오페라, 발레, 뮤지컬, 인형극 등 다양하다. 특별한 의미를 지닌 종합 예술.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협의적으로는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을 시작으로 먼저 유럽 국가에서 발전한 다음 전 세계적으로 널리 유행하고 있는 무대 공연 형식을 가리킨다. 영어는 drama, 중국은 drama 라고 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동양의 일부 국가와 민족의 전통 무대 공연 (예: 중국의 희곡, 일본의 가부키, 인도의 고전 연극, 한국의 가창극 등) 도 포함되어 있다.
연극의 본질 기원전 4 세기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연극의 본질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했다. 그는 모든 예술이 모방이고, 연극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한다.
2 세기 후 인도 최초의 연극 이론 저작' 무용론' 도 "연극은 모방이다" 고 지적했다 19 세기 이후 연극의 본질에 대한 논의는 줄곧 의견이 분분했다. 주로 관객론, 충돌론, 격변론, 상황론, 실험실론이 있다.
관객은 관객이 연극의 필수조건이자 연극의 본질이라는 것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프랑스 연극 이론가 F.
Sasai 는 바로 이런 이념의 대표이다. 그는 어떤 연극 작품이든 관객을 위한 것이라고 단언했다. "관객이 없으면 연극이 없다" 고 해서 연극의 모든 장기는 관객의 감상에 적응해야 한다.
충돌론: 프랑스 연극 이론가 브렌트를 대표합니다. 브렌텔은 19 에서 무대는 인간의 의식 의지가 발휘되는 장소이며, 인물의식 의지의 발휘는 필연적으로 장애를 겪게 되고, 주체는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싸워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의지충돌' 을 구성한다. 연극의 본질은 바로 여기에 있다.
미국 연극 이론가 J. H.
로슨은 연극의 본질을' 의식 의지가 작용하는 사회적 갈등' 으로 귀결시켰다. 그는 연극이 사회관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자각 의지는 사회적 필연성의 제약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진정한 연극 충돌은 사회적 갈등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 관념은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다. "충돌 없이는 연극이 없다." 급진적 인 변화 이론: 영국 드라마 이론가 W.
아처는 브렌트르의' 충돌' 이론을 부정했다. 그는 소설을 연극과 비교해서 소설을' 점진적' 예술로, 연극은' 위기' 의 예술로, 연극은 인간의 운명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것이 연극의 본질이다. 상황과 실험실 이론: 일찍이 18 세기에 프랑스 철학자 D.
디드로는 일찍이' 상황' 을 연극 작품의 기초로 여겼다. 헤겔은 연극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상황' 과' 충돌' 을 연결시켜 상황의 실체적 의미를 강조했다.
J. 실존주의 철학자와 극작가. -p.
사르트르는 자신의 극본을' 상황극' 이라고 부르며 연극의 대상을 사람들의 상황에서의 선택 행위로 묘사했다. 을.
브레히트는 연극을 과학적 방법으로 보고, 연극은 특정 상황에서 인간의 행동을 검사하는 실험실이라고 생각한다. 이 개념은 또한 특정한 각도에서 연극의 본질을 정의한다.
연극의 기원 1. 음악무용론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궁중악무용론은 청대 나란성드' 육수각 잡식' 에 대해 말했다. "양상만운 때 한 노인이 서역신선의 변화를 말하는데, 배우가 정말로 여기에서 시작한다." 고대 악무가 인물로 분장을 많이 했다는 사실에 따르면 유재원극에서는 "연극가가 고대 악무용수에서 기원했다 ... 그리고 후세 연극문과 비슷한 사람" 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원시 음악과 연극" 이라는 책에서 원시 음악춤의 극적인 요소를 체계적으로 고찰하며 "원시 사회의 단순한 음악춤은 완벽한 연극의 전신이다" 고 생각한다. 주' 중국 연극장사' 는 중국 연극의 가장 빠른 근원을' 주진악무' 로 거슬러 올라간다.
(2) 고대 가무 이론에 따르면 장경 곽서울 편집장의' 중국 희곡 통사' 첫 문장은 "중국 희곡의 기원은 원시 시대의 가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모든 예술이 노동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중국의 가무도 예외는 아니다.
책 고전. 순전은 "석두 일격을 가하면 백수들이 모두 춤을 춘다" 고 말했다.
이른바 동물 무용이란, 이후의 유가만큼 신비롭지 않다. 성인은 살아 있을 때 동물까지 와서 춤을 추었다고 한다. 이런 춤은 석두 두드리거나 손으로 석두 두드리기로 연주한 것이다. 그때는 아직 드럼이 없어서 원시적이었다. 단지 나중에 드럼이 나타났을 뿐, 이른바' 북의 춤' 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이런 춤은 사냥을 가기 전의 원시 종교 의식일 수도 있고, 사냥이 돌아온 후의 경축식일 수도 있다. "고악" 편은 "제요립 () 은 삶의 질을 낙으로, 질은 산천곡 () 의 소리로, 그것을 위해 노래하고, 가죽으로 북을 치고, 신의 옥의 소리처럼 만수 () 를 춤추게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전국 시대의 고대 음악과 춤에 관한 전설이다. 이 가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원시 사냥꾼이 산에서 사냥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휘파람을 불면서 각종 도석기가 울리면서 야수를 위협하자 야수는 늑대처럼 도망쳐 결국 붙잡혔다. 이 원시인 예술가' 지혜' (사실 한 사람이 아니라 당시 모든 사람) 는 생활에 따라 사냥 춤을 창조했다. 이 시점에서 소위 "짐승"
물론 이 장면은 모두 예술적이며, 음악춤은 모두 리듬이 있다. 이런 춤은 매우 강한 의식감을 가지고 있다. 일족의 수호신이나 조상에게 전화를 걸어 이번 풍작을 기원하거나 사냥에서 돌아와 신령에게 감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의식이든, 아무리 두터운 원시 종교 외투를 걸치더라도, 그 실질적 의미는 노동에 대한 단련과 단련으로 사냥꾼의 숙련도와 젊은 사냥꾼을 양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순전" 에서 장수규 "전기약 교자" 의 기록이 있다.
5. 중국 전통 희곡 지식
최소 0.27 원 도서관 회원 개설, 전체 내용 보기 > 오리지널 게시자: 이소지식 오페라 1. 주요 극종 소개 1. 곤곡, 일명' 곤곡',' 곤곡' 은 일종의 오래된 희곡이다.
장쑤 곤산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중엽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곤곡은 전설극을 부르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남곤은 초기 곤곡의 특징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북방의 쿤예, 항현, 천쿤 등 전국에 많은 분기를 형성했다.
곤곡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풍격, 섬세한 서정적인 공연, 노래와 춤, 엄밀한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희곡의 대표이다. 고음은 중국 전통 희곡 성강 시스템의 총칭이다.
강서익양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본명은 익양극 혹은' 익희극' 으로 불렸다. 그 특징은 공연이 간단하고 가사가 통속적이며, 가창곡이 높고, 한 사람이 부르고, 군중이 화목하고, 금드럼으로만 명절을 치고, 관현악 반주를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명중엽부터 강서에서 전국 각지로 전해졌으며, 각지에서 천극, 장극, 감극 등 다양한 풍격의 고강을 형성하였다. 3. 방자극 방자극은 전통 희곡 성강 체계의 총칭이다.
그것은 산시 () 산시계 () 의 접경인' 산시방자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높고 강력한 창조와 목방자 하이파이브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다음 동쪽으로 남쪽으로 발전하여 여러 지역에서 서로 다른 형태의 방자강 (예: 산시방자, 허베이방자, 하남 방자, 산둥 방자 등) 을 형성하였다.
4. 경극은' 피황' 이라고도 불리며,' 서피' 와' 황아' 의 두 가지 기본 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지방조 (예: 유즈조, 송관조) 와 곤곡조를 부른다. 1840 정도에 베이징에서 형성되어 30 ~ 40 년대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때때로' 국극'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있는 대극이다. 그것은 중국 현대 희곡의 대표로, 업무가 전면적이고, 공연이 성숙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7. 진극 13. 천극.
6. 중국 희곡 상식을 이해하다.
중국 희곡은 원시 가무에서 기원했다.
한대 민간에는 연기 요소가 있는' 각극' 이 있는데, 특히' 동해황공' 이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가무와 공연이 결합된' 가무극' 이 등장해 머리, 대면, 선발 등 더욱 격렬한 연기 요소가 생겼다.
당대에는 코믹한 공연이 특징인' 군극' 이 등장해 선진시대의 배우 공연에서 발전했다. 민간 가무극이 궁정에 들어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민간에는' 막말',' 이체자' 등 유행하는 랩 형식이 나타났다. 송대 도시 상품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공공 오락 장소인' 와사',' 피타고라스' 가 나타났다. 민간 가무, 랩, 코믹극이 전면적인 추세를 보이며' 송잡극' 이 나타났다.
김대, 송잡극을 기초로 북방에는' 금원원' 이 나타나고 남방에는' 남극' 이 나타났다. 원대에 이르러 북방은' 북방 잡극' 을 형성했고, 남방 희곡은 더욱 성숙하여 전통 희곡을 형성하였다.
중국 희곡은 종합적인 무대 예술 형식이다. 그것의 특징은 많은 예술 형식이 하나의 기준에 의해 한데 모이고, 각자의 개성이 같은 성격에 반영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형식에는 주로 시, 음악, 춤이 포함됩니다. 시는 그 문학을 가리키고, 음악은 그 음악 반주를 가리키며, 춤은 그 공연을 가리킨다.
무대 미술, 의류, 메이크업 등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예술적 요소들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모두 한 가지 목적을 위한 것이다. 바로 연기 이야기이다. 모두들 한 가지 원칙, 즉 아름다움을 따른다.
한마디로 중국 전통 희곡의 특징은' 가무 이야기' (만청학자 왕국위) 이다. 국극과 연극은 모두 연극에 속하며, 모두 배우로 인물을 연기하고, 대화와 동작으로 일정한 길이의 이야기를 표현해야 한다.
차이점은 중국 전통 희곡이 음악 대화와 춤 동작으로 현실 생활, 즉 가무를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점이다. 노래, 읽기, 만들기, 놀이라고도 합니다.
7. 간단한 상식을 묻다.
호남: 호남극, 기극, 고화극, 천허 연극 등.
광동: 광동극, 조극 등. 안휘: 물론 황매극이 가장 유명하죠. 그리고 여극, 본명' 도칠극', 합비 주변도' 칼극' 이라고 불리는데 안후이성의 주요 지방극 중 하나입니다.
봉양 고화극. 휘극은 원래 안후이에서 중요한 지방극종 중 하나였지만 휘반이 베이징에 입성한 이후 경극으로 승격되었다.
절강: 가장 유명한 월극 외에도 소극, 항방방극, 오극이 있습니다. 호북: 초극, 한극, 경주고화극은 3 대 극종이다. 물론 경극도 후베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극종 중 하나이지만 후베이 지방극은 아니다.
다른 성은 산둥 노극, 간쑤의 농극, 산시의 진강 등을 대표해 백화제방, 백가쟁명의 문화시장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