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 속 제 54 괘, 귀미괘는 읽기가 어려운 괘이다. 주역' 버전에서 대부분의 괘는 혼인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즉, 하괘다.
사실 이경의 64 괘는 우주 전체의 변화 법칙을 밝혀냈는데, 법칙 자체는 중립적이다. 객관으로 돌아와야 변화의 정수를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계매괘를 예로 들어 3 분 동안 점괘를 읽어 드리겠습니다.
1, 제자리에, 적합; 위치가 부적절하면 반대다.
세상의 만물은 변화 과정에서 단 두 가지 동태가 있다. 하나는 순하고, 하나는 역이다.
부드러운 항해, 편리한, 행운;
음양이 가스를 거스르고, 곳곳에서 벽에 부딪쳐 흉악해 보인다.
그래서 우리는 6 을 보고, 우선 6 의 위치가 적절하지 않은지 판단한다.
각 구아, 아래에서 위로, 여섯 개의 구아, 모두 고정되어 있다. 첫 번째 괘는 홀수, 두 번째 괘는 짝수, 세 번째 괘는 홀수, 네 번째 괘는 짝수, 다섯 번째 괘는 홀수, 여섯 번째 괘는 짝수입니다.
(간단한 문장: 1, 2,3,4,5,6, 홀수는 홀수, 짝수는 짝수)
이 지식점들은 이전에 모두 가르쳤는데, 지금은 후기 복습을 할 때이다.
그 중에서도,
홀수 비트 대응 양, 긍정적; 홀수 비트 대응 음, 부정확;
간혹 음침에 해당하며, 양수이다. 짝수 위치는 양에 해당하며 정확하지 않습니다.
제 손에 있는 애니메이션은 분명합니다.
Guimei 구아, 첫 번째와 여섯 번째 圳 만, 위치는 긍정적 이다; 가운데 4 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위치는 법에 순응하고 번창하는 것이다.
위치가 적절하지 않으면 위법과 역경이다.
육중 중 () 에는 두 자리 () 가 있고, 네 자리 () 가 틀렸다. 즉, 귀매점 중 순경은 약 33%, 역경은 약 67% 를 차지한다.
다시 말해 언니로 돌아가는 점술 중 30% 만이 순경이고 나머지 70% 는 역경과 어려움이다.
그래서' 계매괘' 부사는 "계매, 집사무익하다" 고 말했다.
요약: 6 사의 위치를 분석해 옳고 그름을 분석해 점괘가 전반적으로 순경 (상서로운 이익) 인지 역경 (흉악) 인지 판단할 수 있다. 상서로운 불리한 비율은 대략 얼마인가. 이렇게 하면 너는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다.
2. 내부 및 외부 bu 대응 여부, 주체와 환경 간의 상호 작용 추세를 결정합니다.
각 구괘는 하괘와 상괘 (내괘와 외괘라고도 함) 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첫 번째는 네 번째에 해당합니다.
두 번째는 다섯 번째에 해당합니다.
세 번째는 여섯 번째에 해당한다.
음과 양은 대응하고, 음양은 합치면 응당 있다.
귀미괘' 에서
첫 번째는 양이고, 네 번째는 양이고, 양은 양을 만나 반응이 없다.
두 번째는 양이고 다섯 번째는 음이다. 양 유 음, 내양, 외음이어야 한다.
세 번째는 흐린 날, 여섯 번째는 흐린 날, 그늘은 흐린 날, 반응이 없다.
이 분석에 따르면:
이 세 가지 조합 중 두 그룹은 대응 관계가 없다. 음양은 호응하지 않는다. 바로 옛사람이 말한 천지가 만나지 않고 만물이 왕성하지 않다는 것이다.
1 그룹 응답만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계매괘의 두 번째 점괘와 다섯 번째 점괘의 위치가 틀렸다. 응답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이해하지만 적절한 입장은 없는가?
내심 점술은 주체에 해당한다. 만약 주체가 인간이라면, 이런 경우 내양 외음부는 내면이 강하지만, 외적 집행력은 약하다. 사람들은 늘 마음이 남지만 힘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요약: 내부 및 외부 대응 관계를 분석하여 상황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즉, 내부 및 외부 관계 및 영향입니다.
3. 현상을 통해 법칙을 보면 우리의 눈은 더 멀리 세 걸음 더 봐야 한다.
위 두 단계를 분석해 보면' 귀매' 의 점술을 볼 수 있다. 역경이 주도하고, 장애물과 어려움이 너무 많고, 사람들이 일을 하고 싶어하지만 일을 할 힘이 없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여동생의 점술로 돌아가는 것이 다음 점술이라고 말한다.
만약 네가 점술을 그렸다면, 너는 틀림없이 매우 걱정하고, 자신이 불길하다고 생각하겠지, 그렇지?
하지만 경험이 있는 사람은 또 다른 이치를 알려 줄 것이다. 점술을 받을 때 걱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점술 아래 위기와 기회가 병존하여 큰 기회를 낳고 있다.
이경을 연구하는 것 외에도, 나는 도덕경과 장자를 연구하는데, 이 세 가지의 법칙은 서로 통한다.
나 자신도 매우 재미있는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 몇 년 동안, 내가 어느 절에 가서 추첨을 하든, 항상 위의 서명을 받았다. 젊은 나는 어리석게도 자신이 정말 운이 좋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앞으로 10 여 년 동안은 매우 힘들었다.
사람은 중년이 되어서야 되돌아보고 깨달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나는 매우 운이 좋지만, 사실, 좋은 경치는 이미 도착했으니, 너는 곧 내리막길을 걷게 될 것이다.
반면에 다음 로고를 살펴 보겠습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운이 극도로 나쁘다. 법칙은 사물이 극도로 반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곧 반격할 것이다.
요약: 자신의 실천 경험과 학습 <역경> 체험에 따르면, 나는 <역경> 공부를 할 때 표면현상만 볼 수 없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아야 한다고 제안한다. 동시에, 우리의 눈은 더 멀리 세 걸음 더 봐야 한다.
일반인은 초하루만 보았는데, 너는 이미 15 시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했다. 예측은 신기하지 않다. 법을 철저히 연구할 수 있는 사람은 법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보고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다.
국학에 정통하고 백가쟁명 만화를 그린 대만 만화의 대가인 채지충 씨는 "누구나 100 배를 더 잘할 수 있지만 그는 믿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이 관점에 매우 찬성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경을 배우고 점쟁이로 돈을 벌고 싶어한다.
나는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너무 적다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법칙을 분석하고, 추세를 파악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정확하게 보고, 다른 사람보다 멀리 생각하고, 의사 결정의 정확도가 높다면, 당신은 자신의 사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역경> 공부의 역할이다. 이렇게 하면 너는 더욱 강해지고, 용이 9 일 동안 울부짖으며, 너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