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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녀' 재수 없는' 복숭아꽃 비유 뒤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나요?

양춘 3 월, 봄바람이 흔들리고 복숭아꽃이 만발한다. "나무는 붉은색처럼 매력적이고, 수천수만의 식물이 봄에 불타고 있다." 복숭아꽃의 최적 개화기와 꽃구경의 최고봉이 도래함에 따라 곳곳에서 각종 복숭아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여행객들이 도림 속을 거닐며, 모두 마음이 후련하고, 그 속에 도취되어 있다.

매혹적이고 아름다운 복숭아꽃은 여성의 아름다운 얼굴을 쉽게 연상시킨다. 예로부터 복숭아꽃은 시인들이 미녀를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복숭아꽃과 여자를 결합한 최초의 문학 창작은' 시경' 이다. 복숭아꽃 중 한 편의 시' 복숭아꽃, 그 꽃', 대비법으로 복숭아꽃이 만발한 것을 묘사하고 신혼여성의 멋을 부르며 복숭아꽃으로 아름다움을 비유하는 선례를 펼쳤다.

이 문학적 이미지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쳐 얼마나 많은 시인이 복숭아꽃으로 이런 아름다움을 칭송하는지 모르겠다. 복숭아꽃의 사랑 이미지는 당대 최호의' 경성남장' 에서 유래한 것으로, 만날 수 없는 아름다운 사랑을 표현했다.

\ "작년 오늘, 바로 이 문 앞에 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오늘 또 여기에 왔는데, 아가씨는 어디로 갔는지 복숭아꽃만 여전하여 봄바람에 활짝 웃는다. ""

물론 고대 시인은 복숭아꽃을 아름다운 은유로 매우 중시했다. 모든 복숭아꽃 품종을 아름다움으로 형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른바' 복숭아뺨' 과' 복숭아심즈' 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명말 청초 문학가 이어는 일반적으로 복숭아나무가 관상목으로서 반드시 복숭아를 맺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두 방면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고 설명했다. 복숭아가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반드시 복숭아가지를 다른 나무에 접붙여야 한다. 사람들은 복숭아가 맛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접목에 유리하다. 마찬가지로 복숭아꽃의 색깔도 좋지 않고 접목도 잘 되지 않는다. 접붙이지 않은 복숭아나무 한 그루는 색깔이 매우 섬세하고 아름답고 미인의 얼굴과 닮았다. 이른바' 복숭아 뺨' 과' 복숭아 심벌즈' 는 모두 자연적으로 접붙이지 않은 복숭아나무를 가리킨다.

오늘날 세계에는 3000 여 종의 복숭아나무가 있는데, 중국은 1000 종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복숭아나무는 일반적으로 꽃, 잎의 관상가치와 열매의 품질에 따라 관상복숭아와 식용 복숭아로 나뉜다. 고대에는 복숭아나무의 분류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 예를 들어, 이어는 당시 복숭아, 누빔 복숭아가 관상복숭아에 속하지 않았지만, 오늘은 관상복숭아에 속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어에 따르면' 복숭아 뺨',' 복숭아잎' 의 복숭아나무는 명원의 명소가 아니라 시골 울타리 사이 목동과 노인이 사는 곳이다. 시인의 작품에서, 나는 도화원에 있는 사랑하는 딸 집의 씨앗을 보았는데, 하얀 얼굴에 두 조각의 홍조를 띠고, 백리가 빨갛게 물들어 마치 두 조각의 복숭아꽃처럼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Li Yu 의 필봉은 돌아 섰다: "이봐! 가장 매력적인 색은 복숭아색이고, 수명이 가장 짧은 것은 복숭아색이며,' 미인이 불길하다' 는 말이 바로 이런 것이다. " 색이 가장 매력적인 것은 복숭아꽃이고, 화기가 가장 짧은 것은 복숭아꽃이며, 복숭아꽃이라는 뜻이다!

사실 이어의 이론은 결코 독창적이지 않다. 이것은 이미 많은 시인이 청춘을 표현하는 이미지였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대의 왕건은' 궁사' 를 지었다.' 나무 꼭대기가 붉고, 비가 동쪽으로 날아간다',' 봄말 복숭아꽃으로 벼슬녀의 색쇠에 대한 아쉬움' 을 찾았다.

유우석' 죽지사 9 수':' 복숭아꽃 머리, 촉춘수 타산지. 화홍은 쉽게 쇠퇴하고, 물은 한없이 근심과 같다. " 그것은 사랑이 당초에 맹세했지만, 마지막에는 이 연약한 복숭아꽃처럼 느껴졌다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이하는 "입주": "소년은 황혼이 되고 복숭아꽃은 붉고 비가 내린다." 연이어 떨어지는 복숭아꽃을 적절한 비유로 하여' 붉은 비' 는 순식간에 지나가는 청춘의 은유가 되었다.

송대 육유' 노빌 두봉' 은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연못이 한가하다" 고 한숨을 쉬었다. 산동맹이 있지만 금서를 맡기는 것은 어렵다. " 육유와 당완의 다정한 사랑은 애절한 감정으로 묘사되고, 복숭아꽃과 슬픔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가지고 있다.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에서 혼자인 임대옥, 복숭아꽃이 도처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슬픈 자기 연민이 가슴에 솟아올랐다. 그녀는' 복숭아꽃줄' 을 썼다.' 꽃을 볼 때 눈물이 마르고 봄날 눈물이 다 떨어진다',' 비애가가 나를 위해,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글을 써서 향혼이 사라지기 전에 노래를 불렀다.

봄은 황급하고 붉은 꽃은 무수하다. 봄빛이 아무리 좋아도 결국 사라질 것이다. 복숭아꽃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국 해체될 것이다.

아름다움은 모든 사랑과 분홍색과 같다. 청춘이 사라지기 쉬운 세월, 아름다운 얼굴, 아름다운 사랑이 사라지고, 미인이 늙어가는 슬픔이 생기고, 세월이 흘러가는 변천이 생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고대인들은 복숭아꽃을 미인의' 액운' 에 비유하는데, 이는 복숭아나무의 특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명나라 문진형 연보" 에 따르면, "복숭아는 일찍 열매를 맺고 10 년 만에 말라서 단명꽃이라고 불린다." 복숭아나무는 조숙하다고 하면 3 년이면 열매를 맺을 수 있지만, 6 ~ 7 년은 늙고, 그 결과 나뭇가지는 점점 가늘어진다. 십여 년 후에는 쉽게 시들고 나이도 길지 않아' 단명화' 라고 불리기도 한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시를 "매실은 신심나무, 복숭아꽃은 단명가지" 라고 썼다.

이 비유도 중국 전통문화의 신비로운 문화적 요인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신비한 문화는 풍수, 상면, 점쟁이 등을 중시한다. ,' 복숭아꽃' 의 팔자명리와' 미인 불길한' 이목구비는 모두 모호하고 애매모호하다. 이어는 여자의 얼굴과 복숭아꽃이 비슷하다는 것을 보면 색채를 구분하기 어렵다면 그것을 화혼으로 여겨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가 죽음에서 멀지 않다고 단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그녀가 슬퍼하지 않도록 말하지 마라. 물론 이옥이 외모로 한 여자의 생사를 판단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다.

또한 고대 문인들은' 복숭아꽃 = 미색과 불행' 의 문학적 이미지 로고를 답습했다. 미인은 늙기 쉽고 미인은 쇠퇴하기 쉽다. 이것은 이미 복숭아꽃과 관련된 시사의 주제이다. 인면복숭아꽃' 은 다정다감한 문인의 슬픈 상징이자 아픔이 되어 뒷맛이 무궁무진한 아픔을 남겼다. 문학 작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낙홍' 이미지는 무수한 슬픔을 표현했다. 일단 사랑이 복숭아꽃에 비유되면, 아름다운 뒤에는 늘 씁쓸함이 있다. 복숭아꽃은 시들기 쉽고, 미인은 늙기 쉬우며,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은 자연히 아쉬움이 되고, 미인의 불행에 탄식하는 것은 문인 묵객의 애수심이 되었다. -응?

물론 고대인들이 묘사한 여성이 모두 아름답고 불행한 복숭아꽃 이미지인 것은 아니다. 건장한 농민부 복숭아꽃의 이미지도 있고,' 시경' 의 신부처럼 강하고, 건강하고, 아름답고, 근면하고, 삶의 기운이 넘치는 여성들도 있다. 복숭아꽃의 강건하고 의리도 있다.' 도화팬' 에서 진회명기리, 경화수월의 도선안자경 ()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대인들이 묘사한 복숭아꽃 이미지는 풍부하고 다양하다고 말해야 한다. 복숭아꽃으로 미녀를 묘사하는 것은 그들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미녀의 운명과 미래를 상징한다. 사람과 꽃이 서로 어울리고, 꽃과 사람이 하나가 되어 복숭아꽃과 인면의 복합문학 이미지를 형성하였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 문학 이미지는 서로 다른 시대의 사회문화사조와 문인의 문화 추구, 고대의 건장하고 건강한 생식숭배, 중세의 강렬한 생명의식으로 가득 찬 서정적 표현, 근대에 이르기까지 자아가치를 추구하는 도덕정신을 반영한다. 고대인들의 이러한 문화 창조는 마치' 뜨거운 복숭아꽃' 처럼 중국 전통문화의 강력한 생명력을 충분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