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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백석 점화상 _ 제백석 점화상은 누가 그렸습니까?

제백석의 이야기, 유명한 사람

A. 제백석 집념의 이야기는 짧다.

이런 메시지가 있습니다.

제백석은 중국의 유명한 화가이자 서예가이다. 그는 시간을 매우 소중히 여기고, 여태껏 시간을 낭비한 적이 없다. 그는 줄곧 경구로 자신을 격려했다. "하루는 가르치지 않는다." " 어떻게 해야 하루가 한가하지 않은 셈이냐? 그는 자신에게 매일 획으로 그려야 하고, 하루에 적어도 다섯 장은 그려야 한다는 기준을 정했다. 비록 그는 이미 90 대이지만, 그는 여전히 이렇게 하는 것을 견지한다.

한번은 제백석의 가족, 친구, 학생이 그의 90 번째 생일을 축하했다. 경사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그는 늦게까지 바빠서 마지막 손님을 보냈다. 이때 그는 오늘 아직 다섯 폭의 그림이 다 그려지지 않았으니 잠자기 전에 다 그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펜을 들고 바로 그렸다. 과로로 주의력을 집중하기 어려워서 가족들이 여러 차례 말려서야 그는 비로소 휴식을 취했다. 다음 날, 제백석은 일찍 일어났다. 가족들은 그가 피곤할까 봐 더 쉬라고 재촉했지만 제백석은 "어제 손님이 많아서 그림을 그리지 않겠다" 고 진지하게 말했다. 오늘 나는 어제의 한가함을 만회할 것이다! " 그 후 그는 또 열심히 그림을 그렸다.

B. 제백석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

모치의 뿔

1949 년, * * * 북평에 입성한 후 직접 제백석에게 무소속 인사로 신정협에 참가하도록 초청하는 편지를 썼다.

제백석은 자신의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주의 수산석 도장 두 개를 정성껏 새기고 개국 대전 전에 올렸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나이가 들어서 CPPCC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1950 초여름의 어느 날, * * 비서인 전가영을 서성구 차골목을 가로질러 제백석을 방문하고, 고향의 신분으로 제백석을 * * * * 차로 꽃구경을 초대했다.

이날 샹담의 두 고향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 * * 남아서 제백석과 함께 밥을 먹으며, 콩고랑을 주요 원료로 한 몇 가지 상추를 특별히 준비했다.

석간, 제백석은 이렇게 말했다. "나의 남은 세월 동안, 나는 이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위해 더 많은 것을 그릴 것이다."

* * *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국내외 많은 수집가들이 당신의 서화를 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백석예술의 애호가인데 저도 당신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을까요? "

제백석은 매우 기뻤다. 귀국 후, 그는 자신의 부티크에서 두 가지를 골랐다. 하나는 입축' 독수리' 이고, 하나는 1937 이 쓴 전서 대련은' 바다는 용의 세계, 구름은 학의 고향' 으로 각각 * * * 에게 주었다. * * * 받은 후 바로 전가영을 제백석집에 보내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향미' 표고버섯유' 를 보냈다.

1952 년 제백석은 다기의 매화도를 만들고' 대사문' 이라는 도장을 찍었다. * * * "정확함" 을 부탁드립니다. 병풍에는 찻주전자 한 개, 찻잔 두 개, 홍매 한 개,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매력적이다.

1953 65438+ 10 월 1, 제백석 90 장수. * * * 특별히 4 개의 생일 선물을 보냈습니다: 호남 특산품 동백 한 단, 호남 왕카이 문필점 특제 용봉순양털펜, 동북야산삼 한 자루와 녹용 한 마리,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둘째, 그림을 위해 분투한다

건국 초기에 제백석은 도장 두 개를 만들어 * * * 에게 주었다. * * * 얼마 지나지 않아 * * * * 에서 연회를 열고 곽모로를 초청하여 제백석에게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그들 셋은 술 한 잔을 마셨고, * * * 또 술잔을 들고 제백석에게 말했다. "아까 내가 백로에게 술을 사준 것은 네가 나를 위해 프린트해 준 것에 감사하기 위해서였다. 이 유리는 네가 나를 위해 그림을 그려준 것에 감사하기 위해서이다. "

제백석은 멍해져서 언제 그렸는지 모르겠다.

* * * 비서에게 그림을 가져와서 펴서 벽에 걸어달라고 했다. 그 위에는 무성한 자두나무 한 그루가 있고, 털복숭이 작은 새 한 무리가 나무에 떨어지고, 어수룩한 늙은 소 한 마리가 나무 밑에 서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늙은 소가 고개를 옆으로 젖히고 새를 보고 있다.

제백석은 이 그림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 그림은 그가 붓을 연습하는' 낭비' 이다. 그는 주의하지 않고 * * * * 를 보내서 포장지로 사용했다. * * * 이 폐화를 도배했다니 믿을 수가 없다.

제백석은 * * * 에게 가져가서 한 장 더 그리고 싶지만 * * 아니요. 이거 괜찮네요.

제나라 Baishi 불안, 일어 서서 자신의 그림 을 얻기 위해, 구오 Moruo 중지, 이 그림은 구오 라는 이름으로 표시된 구오 qibaishi 했다.

제백석이 풀리지 않다.

곽말로는 이 나무에는 새 다섯 마리, 나무에는 새 다섯 마리가 있다고 웃으며 말했다. 그게 내 이름 아닌가요? 원래 곽모로는 정조로 유명하고, 글자는 상무,' 상무' 와' 상오' 가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잠깐만요! * * * 손을 흔들며 이렇게 말하면 그림에 내 이름이 표시되어 있다! 백로화는 어떤 나무입니까? 이자서. 자두나무는 호화롭게 그렸나요? 무성하다. 내 이름 아닌가요? 팔로군이 연안에서 철수했을 때, * * * * 가는 사람이 이겼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덕흥리라고 불렀다.

제백석은 들어도 기뻤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이 그림은 여전히 좀 재미있다고 진심으로 말했다. 그럼, 곱슬머리에 몇 마디 주시겠어요?

* * * 펜으로 시작: Dan Qing 은 의도적으로 이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소동포를 차용한 말이다. "내 책은 이것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곽모로는 질문을 받아 성인의 가슴에는 시가 있고, 회는 육유의 한 문장이다. "이 낡은 가슴에는 시가 자주 있다." 라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상하 두 문장이 대립의 깔끔한 대련이 되었다.

결국 이 그림은 제백석에 의해 집으로 돌아갔다. 나는 내 미래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셋째, 전신 채소와 죽순

제백석은 배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잘 그린다.

제백석은 배추를 중화요리의 왕으로 추앙했다. 그가 배추를 그리는 것은 지방, 흰색, 바삭, 녹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린 배추는 신선하고 싱싱하며 생기발랄하다. 제백석은 늘' 죽순이 가득하다' 고 자칭한다. 그는 농민 가정 출신으로 배추를 잘 그린 것이 그에게는 자연스럽다.

한 화가가 제백석을 사학하고 배추도 그렸지만 모습을 그릴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제백석에게 배추를 그리는 비결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제백석 하하하 미소:

"너는 요리와 죽순 맛이 없는데, 어떻게 나처럼 그릴 수 있니?"

넷째, 누가 먼저 돈을 받을까

제백석은 일생 동안 많은 장식을 시켰는데, 어떤 것은 그 자신이고, 어떤 것은 그의 제자였다. 아래 포인트는 제백석이 30 년대 직접 주문 제작했습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이미 70 대인데, 만약 내가 쉬고 싶다면, 나는 할 수 없다. 접촉 불량으로 그림에 눌려 숨을 쉴 수가 없었고, 나도 피곤해서 매너를 높이고 문을 두드리는 사람이 적었다. 사람이 나를 버리고 가면 편히 쉬고 장수하는 것은 큰 행운이다.

구걸, 지름길, 외상값, 돈 갚기, 군자 교환, 나는 이제부터 너를 용서한다. 너희들은 만날 필요가 없다. 조급해하지 마라.

유 소개, 굳이 소개해야 한다면 보수를 기대하지 마세요.

면지, 미숙한 선지, 그리고 기타 그림이 없는 판지를 사용한다. 산천, 인물, 가는 풀벌레, 자유충새는 그리지 않는다. 지명 추첨은 일찌감치 거절당했다.

꽃 배너, 2 피트 10 위안, 3 피트 15 위안, 4 피트 30 위안, 1 피트 폭. 5 피트 30 위안, 6 피트 45 위안, 8 피트 72 위안, 위 전체 페이지. 쌍중전, 현수막 없음. 앨범은 8 인치 이내로 페이지당 6 원, 1 피트 8 원입니다. 부채면, 폭 10 원, 1 피트 5 인치 이내 폭 8 원. 작은 것은 그리지 않았다. 이전에 누군가가 쓴 적이 있다면 붓의 잉크가 더러워져서 배상하지 않을 것이다. 그림에 비문이 없는 곳은 위 단락을 쓴 사람에게 10 위안을 더한다. 글자, 글자당 4 원. 이름 도장과 번호 도장, 일백일주, 나머지 도장은 새기지 않습니다. 주문, 글자의 3 분의 4 는 글자가 작지 않고 글자가 크다. 석조는 한 글자도 새기지 않는다. 금속, 옥석, 이가 새겨지지 않는다. 비문과 연월은 석면에 새겨져 가로당 4 위안을 더했다. 조각 지불에 10 위안을 더하다. 석두 금이 가 있어서 칼을 움직여도 배상하지 않는다. 가습 처리.

네가 누구든 김윤이는 먼저 받을 것이다.

다섯째, 죽은 새우, 무료.

초창기에는 제백석에서 그림을 팔았는데, 단순하게 하기 위해 야채, 과일, 닭, 오리, 새우를 그리는 것과 같이 양적으로 계산했다. 만약 몇 폭의 그림이 있다면, 일정한 액수로 계산한다.

어떤 사람들은 새우를 주제로 한 그림을 원한다.

제백석 그림을 다 그렸는데, 그림 속에 새우가 몇 마리나 있는지 계산에 따르면.

남자는 사진을 보고 새우를 하나 더 달라고 했는데, 이는 채소 시장에서 음식을 사는 상습적인 관행이다.

제백석은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는 펜을 들고 그림에 새우 한 마리를 더했다.

그 사람은 그림을 보고 새우가 변형된 것처럼 그려져 생기가 없고 좀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제백석이 말했다. "네가 넣어야 할 새우는 가격 안에 있지 않아, 그래서 내가 너에게 죽은 새우 한 마리를 그려줬으니, 백송인 셈이다."

여섯째, 연마와 조각

담 전국인민대 위원장은 제백석각으로 새겨진 석인을 받았지만, 보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아 너무 거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석두 조각은 좋은 석두 덩어리였기 때문에 담담이가 조각장을 갈아서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1930 년대 이후, 제백석의 명성이 배로 늘었고, 담이 느낀 가치는 제백석에게 그를 위해 한 쪽의 도장을 새겨달라고 부탁했다.

주중첨은 제백석의 도장을 좋아하지만, 그는 항상 똑같다. 수십 년 동안, 그는 끊임없이 제백석에게 글자를 새기고, 앞뒤에 거의 백방을 축적하여, 도처에서 은기의 우수함을 널리 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백석의 주재첨에 대한 사랑은 그를 매우 감동시켜 특별히 그를 위해' 자신을 알고 있어야 백전불거할 수 있다' 는 도장을 기념으로 새겼다.

일곱째, 벼슬이 민가에 들어왔으니 주인은 적당치 않다.

1937 년 일본군이 북평을 점령했고, 제백석은 적의 위선을 막기 위해 실내에 머물며 자기 집 앞에 공고문을 붙였다.

"중외 관원은 백석의 그림을 사고 싶어 대표자로 쓸 수 있다. 직접 차를 몰고 문을 열지 않아도 된다. 그들은 민가에 들어가 본 적이 없고, 공식적으로 민가에 들어가 주인에게 불리하다. 특별히 통지합니다. 받지 않습니다. "

한 매국노가 그려야 하는데, 제백석은 흰 코 검은 모자의 오뚝이를 그렸고, 시 한 수를 썼다.

"오사의 흰 부채는 관리처럼 보이지만 원래의 진흙을 쓰러뜨리지 않고 단번에 화장을 깨뜨렸다. 마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

C.& lt& lt 제백석의 문규 >> 단편 소설 전문입니다

제백석의 "문규"

제백석은 중국의 유명한 국화의 대가이다. 그가 유명해진 후, 매일 그에게 그림을 배우는 사람이 끊임없이 있는데, 때로는 그의 일과 공부에 영향을 미칠 때가 있다.

그래서 제백석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했다. 어느 날 그는 자기 집 대문 가운데에' 마음' 이라는 글자를 써서 그날의 태도와 심정을 나타냈다. 글을 다 쓴 후 스승의 세 학생이 찾아왔다.

한 똑똑한 학생은 문 위의 글자를 보고 곧 떠났고, 다른 두 명의 모르는 학생은 문을 두드렸고, 결국 제백석 일가가 거절당했다.

다음날, 세 사람이 다시 찾아왔는데, 문에 있는' 나무' 라는 글자가 이미 바뀌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총명한 학생은 즉시 문을 두드리며 제백석 노인의 따뜻한 대접을 받았다. 왜 그런지 아세요?

마음을 문에 쓰는 것은 답답함을 풀기 위해서이다! 기분이 안 좋아요!

문 안에 나무를 쓰는 것은 여가를 위한 것이다! 제자를 받는 것이 딱 좋다!

D. qi Baishi 와 같은 유명 인사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오관중선생은 중국 미원의 학술기치로 임풍면선생에 이어 국미정신을 발양하고 한 세대의 성과를 이룬 예술의 대가이다. 그의 예술은 임풍면 등이 개척한 중서 융합로의 최고봉이다. 오 선생의 서거는 중국 예술계의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이다.

오관중의 예술이 중서를 융합하는 것은 당대 중국 예술계의 기묘한 송이이다. 중국 수묵화에서 오 선생은 시대와 함께 혁신을 추구한다. 그는 유화와 기타 예술 형식 중에서 민족적 특색을 창조하려고 노력했다. 이 두 방면에서 그는 모두 멀리 걸었지만, 가장 핵심적으로, 그는 중국 특유의' 시' 와' 코끼리 마음' 을 고수하고 있다. 이 방면에서의 그의 탐구정신과 우수한 자질은 그가 이 시대에 우리에게 남긴 가장 중요한 예술유산이다.

오 선생님의 사상은 예술화되어 일대 대사의 넓은 시야를 드러낸다. 그는 걸출한 예술 사상가이다. 한편으로, 그는 이러한 예술 이념을 우수한 글로 바꾸어 널리 보급하였다. 반면에, 이러한 관념들은 또 시적인 이미지를 통해 예술에서 끊임없이 표현되고 검증된다. 이로 인해 그는 우리 시대에 보기 드문 사상이 예민하고 예술 혁신의 세대 기수가 되었다. " 오 선생님의 정신은 순박하고 고상하며, 우리가 존경하는 세대 선생님이다.

오관중 작품' 리강': 저는 두 명의 관중이 있습니다. 하나는 서방의 대가이고, 하나는 중국인입니다. 양자간의 차이가 너무 커서 어떻게 적응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일종의 인간관계이다. 나의 그림은 아름다움과 의경을 추구한다. 이 두 가지만이 내 획을 움직일 수 있다. 나는 이미지와 미모에 신경 쓰지 않는다. 당시 농촌에서 나는 때때로 수수, 옥수수, 들꽃 등을 그렸다. 집주인의 형수는 그들이 닮았다고 말했지만, 나는 내 감정을 표현하지 않고 내가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고 그녀를 속였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렇게 많은 그림을 보았는데, 만약 내 감정을 감동시킬 수 없다면,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서비홍 (1895 년 7 월 19- 1953 년 9 월 26 일), 한족, 중국 장쑤 이흥정교인. 중국 현대미술의 창시자, 걸출한 화가와 미술 교육자. 나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시와 서예와 그림을 공부했다. 19 12 17 살 때 그녀는 이흥 여자 초급사범학교에서 지도 교사로 일했다. 19 16 상하이 복단대 프랑스어과에 입학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독학스케치. 일본, 프랑스를 유학, 서유럽 각국을 여행하며 서양 예술을 연구하고, 65438-0927 년 귀국해 상하이 남국예술학원 미술학과 주임, 중앙대 예술학과 교수, 베이징대 예술대학원장을 선임했다. 1933 이후 프랑스 벨기에 이탈리아 영국 독일 소련에서 중국 전시회와 개인전이 열렸다.

E. qi Baishi 의 어린 시절 이야기

제백석 (1864- 1957), 호남 샹담인, 20 세기 10 대 화가 중 한 명, 세계문화 유명 인사. 제백석 1864 65438+ 10 월 1 (청동치 3 년 22 일) 샹담현 백석포 살구우드 출생,190 종실은 춘지 (), 사후 (), 이름 황 (), 자 (), 란정인 (), 별명 백석산 () 을 파견하여 제백석의 이름으로 세상을 떠났다. 다치, 목인, 목거석, 팥생, 행당 고거 후예, 차산옹, 은산관주, 부원, 평옹, 부평당주, 용산 회장, 300 석판화 부자, 백나무 이화주 등 많은 필명과 자명이 있다.

백석 할아버지는 어렸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여덟 살 때 그는 소를 방목하고 나무를 베기 시작했다. 소가 풀을 뜯고 있어서 그는 나무 막대기 (gün) 를 사용했다

) 바닥에 그립니다. 나중에 목수가 되어 낮에는 일을 하고 밤에는 어두운 등잔불 밑에서 그림을 배웠다. 그는 여름 모기에 물렸음에도 불구하고 겨울에는 바늘방석에 앉아 등유가 다 타 버릴 때까지 그림을 그렸다. 이런 식으로 그의 그림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

백석 할아버지 댁에 화초를 많이 심어 작은 곤충들을 많이 끌어들였다. 물독에 물고기와 새우도 있다. 그는 매일 그것들을 자세히 관찰한다. 그는 메뚜기 한 마리를 그리려고 메뚜기 한 마리를 따라 마당을 두루 돌아다녔다. 메뚜기가 뛰는 것을 볼 수 있을 때까지.

) 다리 동작. 메뚜기를 묶으라고 권하는 사람도 있다. 그는 밧줄에 묶인 메뚜기가 불편하고 부자연스러워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말했다.

근면한 관찰과 각고의 연습으로 제백석 할아버지는 큰 성공을 거두셨고, 그의 그림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F. 제백석 할아버지 이야기

제백석 (1864- 1957), 호남 샹담인, 20 세기 국화사, 20 세기 10 대 서예가 중 한 명, 세계문화명인. 제백석 1864 65438+ 10 월 1 (청동치 3 년 22 일) 샹담현 백석포 살구우드 출생,190 종실은 춘지 (), 사후 (), 이름 황 (), 자 (), 란정인 (), 별명 백석산 () 을 파견하여 제백석의 이름으로 세상을 떠났다. 다치, 목인, 목거석, 팥생, 행당 고거 후예, 차산옹, 은산관주, 부원, 평옹, 부평당주, 용산 회장, 300 석판화 부자, 백나무 이화주 등 많은 필명과 자명이 있다.

제백석은 빈한한 출신으로 농장 노동자로 일했고 목공을 배운 적이 있다. 민간 화가부터 시작하여 고대인의 원작을 배우고, 시와 서예를 배우고, 산천을 여행하며 막료와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결국 시, 책, 인도, 그림을 한 몸에 모은 천고의 위인이 되었다. 그는 중국화의 정신과 시대정신을 완벽하게 통일하여 중국화가 국제적 관심을 받게 했다. 그의 소박하고 겸손한 정신, 자신감, 자강의 정신은 그의 작품을 강건하고 온화하게 하며, 작품은 우수하며, 역시 인민예술가가 될 만하다. 전반적으로 화조화충어, 산수인물은 모두 정색되어 중국 현대회화사를 위해 소박하고 상큼한 예술세계를 창조했다. 그는 고전적인 필법으로 중국화의 현대예술정신을 성공적으로 전달했고, 고전적인 필법으로 혁신에 능했기 때문에, 그의 그림은 사람의 마음을 직격하여 세상의 모든 피조물에게 인생의 지혜와 철리를 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산수화는 예술 혁신에 대한 자신감과 깊은 이해를 표현했고, 그의 인물화는 감정 표현에 능하며, 그의 소박하고 대범한 서예와 힘찬 필치가 인물화에 어우러져 인물의 내면적 표현의 표현력을 높였다.

제백석 집은 가난해서 젊었을 때 1 년 동안 책을 배웠다. 그는 소를 놓아 나무를 베고 나서 그림 연구를 배웠다. 65438-0877 목수 견습생, 이듬해 목각으로 바꿨다. 그는 일찍이' 겨자원전' 을 모사하여 조각의 새로운 표본으로 삼았다. 1888 그림 배우기 시작, 용산시사 사장. 1890 26 세 때 그는 쇼붕과 문소로부터 초상화를 공부했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후진원과 소천에서 시와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서른일곱 살 때 스승은 유생으로, 이 양도 등과 함께 스승이 되었다. 제백석은 고향에서 그의 출생지인 별두당, 메이공묘, 자여숭기평당에 거주한 적이 있다. 40 세부터 그는 고향을 떠나 산시, 하남, 베이징, 허베이, 후베이, 강서, 상하이, 장쑤, 양광까지 여행하며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당대 유명인을 사귀었다. 범범산, 하무의, 곽보손은 모두 친한 친구이다. 회화 스타일은 공필에서 서예까지, 서예는 어디서부터 위비까지, 인감은 정에서 조까지 새겨져 있다. 55 세에 그는 북쪽으로 도피하여 2 년 후에 북경에 정착했다. 첸 shizheng, 쑤 Beihong, 루오 yinghong, 린 fengmian 등이 있습니다.

1926 년, 제백석은 국립북평예전문명예교수, 북평미술가협회 명예회장,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 중앙문사관연구사서, 중국인민대외문화협회 이사, 중국화원 명예원장, 베이징중국화연구회 의장, 전국미협 의장으로 재직했다. 1949 년 7 월, 1953 년 9 월, 중국 전국 문예 종사자 대표대회에 두 차례 참석해 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54 년 8 월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로 당선되었습니다. * * * 회장과 친분이 깊어 인터뷰를 했다. 1953 1 문화부는 그에게 영예증서와' 인민예술가' 칭호를 수여했다. 195565438+2 월, 독일 민주공화국 예술원은 그에게 전파원사 명예증서를 수여했다. 1956 년 4 월, 세계평화위원회는 그에게 1955 국제평화상을 수여하고 9 월에 시상식을 거행했다. 1963 세계평화이사회에 의해 세계문화의 유명인으로 뽑혔다. 항일전쟁 중에 그는 "그림은 정부에 팔지 않는다" 고 말했다. 65438 에서 0946 까지 그는 또 그림을 팔고 인쇄를 관리하는 직업을 회복했다. 같은 해에 남경과 상해에 가서 개인전을 개최하고, 북평예술학원 명예교수를 임임하다. 산시초',' 백석시초',' 백석인초',' 백석노인 자서전' 등이 있습니다. 제백석 전집' 등 거의 100 종의 그림이 있다. 일흔네 살 때, 그는 촉나라에 도착하여 황과 김송을 만났다.

제백석은 평생 두 명의 아내, 칠자 오녀가 있었다. 1874, 부모는 며느리 진춘군과 결혼하기로 했다. 188 1 해와 진춘군 원방, 세 아들 (양원, 푸량, 양곤) 두 딸을 낳았다. 1940 년, 그들의 첫 아내 진춘군이 샹담에서 사망했다. 19 19, 쓰촨 후보주가 보조실로 초빙되었다. 194 1, 그녀는 보조사무실이 되어 네 아들 (양지, 양사, 양념, 칠량) 과 세 딸을 낳았다. 후보주는 1943 으로 죽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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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qi Baishi 는 그림 이야기를 주장했다.

제백석은 젊었을 때 인감각을 좋아했다. 어느 날, 그는 한 노전각가를 방문하러 갔는데, 노전각가가 말했다. "초석 하나를 골라서 집으로 돌아가자. 이 석두 조각이 진흙으로 변하면 너의 도장이 새겨질 것이다. "

남들은 옛 인감가가 제백석을 놀리며 그 늙은이를 상대하지 말라고 권했지만, 제백석은 정말 주춧돌을 골랐고, 밤낮없이 새겼고, 고대 인감 예술을 비교했다.

조각과 연마를 거쳐 그의 손에 피거품이 생겼다. 그는 개의치 않고 전심전력으로 조각공에 몰두했다. 날마다, 해마다, 초석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땅의 흙은 갈수록 두꺼워지고 있다. 결국 모든 초석이 진흙으로 변했고, 제백석도 좋은 인감을 얻었다. 그의 인감은 창력이 탈속적이고 독특하여 난로불이 푸르러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한번은 그의 생일이었다. 제나라는 항상 위대한 대가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과 친구들이 왔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손님이 끊이지 않아 노인은 기뻐하며 인사를 했다. 저녁에 마지막 손님들을 보냈을 때, 노인은 이미 지지할 수 없었다. 그는 눕자마자 곧 잠이 들었다.

다음날 제백석 노인은 아침 일찍 일어났다. 그는 밥 먹는 것을 잊고 먼저 화실에 가서 그림을 그렸다. 가족들은 그에게 밥을 먹으라고 권했지만, 그는 쉬려 하지 않았다. 마침내 다섯 장의 그림을 다 그렸을 때, 가족들은 모두 한숨을 내쉬며 그가 밥을 먹기를 기다렸다. 누가 알겠는가, 그는 종이를 펴서 계속 그림을 그린다. 가족들은 그가 지쳐 죽을까 봐, "네가 그린 다섯 개로는 충분하지 않니?" 라고 말했다. 너는 왜 아직도 그림을 그리고 있니? ""

노인은 가볍게 고개를 들어 말했다. "어제 생일에 손님이 많아서 그림을 그리지 않겠습니다. 오늘 나는 어제의 여가를 보충했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고개를 숙이고 계속 그림을 그렸다. 바로 이런 근면한 정신으로 제백석의 그림이 점점 더 정교해져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7) qi Baishi 이야기 확장 읽기:

첫째, 그림 스타일

농후한 향토풍, 순박한 농민의식과 천진난만한 동심, 시적인 여미는 제백석 예술의 내면생명이고, 열렬하고 발랄한 색채, 먹색의 강렬한 대비, 단순한 유치한 조형과 필법, 공사와 글쓰기의 극단적인 종합, 공정하고 신기한 구도는 그의 독특한 예술 언어와 시각적 형태로서 상대적으로 제백석 예술의 외적인 생명이다.

현실의 감정은 감정의 표현을 강화하는 적절한 형식이 필요하다. 양자는 서로 필요하고, 함께 성장하고, 상호 의존하며, 함께 제백석의 예술생명, 즉 제백석 예술의 전체적인 풍격을 구성한다.

둘째, 특징

제백석은 회화 예술에서 진사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동시에 오창석으로부터 공부했다. 제백석은 꽃과 새를 전문적으로 그리고, 붓에는 잉크가 가득하다. 그러나 곤충을 그리는 것은 세심하고 매우 정교하다. 제백석은 서위, 주호, 석도, 김농을 칭찬했다. 특히 새우, 게, 매미, 나비, 물고기, 새, 잉크가 생생하게 살아 있는 자연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산수구도는 특이하고 진부하지 않고, 창조정신이 풍부하며, 인감이 독특하며, 서예가 출중하여 모두에게 잘 알려져 있다. 제백석의 그림은 비현실적인 꿈에 반대한다. 제백석은 늘 화조충어의 특징에 주의를 기울여 그들의 정신을 헤아린다. 제백석은 천충도 한 장, 백새도 한 장, 자신의 얼굴을 그려야 한다고 말했다.

H. 긴급한 필요. 。 제백석 단편 소설. 。 200 자

제백석로 선생은 어렸을 때 견우였다. 그는 소를 집에 두고 연못가에서 손을 씻었는데, 새우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고 재미있어서 새우를 그렸다. 그 후 그는 새우를 특별한 취미로 삼았다.

제백석 57 세 때, 어느 날, 그는 나무궤에서 새우 그림 한 장을 꺼내 보았다. 그는 자신도 모르게 혼잣말을 했다. "이 그림은 마치 새우가 죽은 것처럼 고대 화가가 새우를 그린 모습대로 그린 것이다." 그는 볼수록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는 가족들에게 살아있는 긴 다리 새우를 사서 큰 대야에 기르라고 했다. 그는 매일 대하를 관찰하고 사생한다.

때때로 그는 펜으로 새우를 만져서 그것이 뛰는 것을 보았다. 그는 즉시 이 손짓을 그렸다. 그래서 그는 그림을 보고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가 그린 새우는 오이처럼 살아 있고, 새우수염은 건드리기만 하면 움직이는 것 같다.

(8) qi Baishi 이야기 확장 읽기:

첫째, 그림 스타일

농후한 향토풍, 순박한 농민의식과 천진난만한 동심, 시적인 여미는 제백석 예술의 내면생명이고, 열렬하고 발랄한 색채, 먹색의 강렬한 대비, 단순한 유치한 조형과 필법, 공사와 글쓰기의 극단적인 종합, 공정하고 신기한 구도는 그의 독특한 예술 언어와 시각적 형태로서 상대적으로 제백석 예술의 외적인 생명이다.

현실의 감정은 감정의 표현을 강화하는 적절한 형식이 필요하다. 양자는 서로 필요하고, 함께 성장하고, 상호 의존하며, 함께 제백석의 예술생명, 즉 제백석 예술의 전체적인 풍격을 구성한다.

20 17, 12, 17 밤, 베이징 폴리 20 17 가을 경매에서 제백석' 산수 12 개 화면' 거의 70 경기를 거쳐 결국 8 10 만원에 떨어져 936534 를 인출했다

둘째, 인물의 생활

1864 65438+ 10 월 1 (음력 계해년 겨울월 22 일), 제백석은 호남 창사담백석포 살구우드 스타두당에서 태어났다. 이름은 순지, 자청, 자란정이다. 27 세의 이름은 황으로 바뀌었고, 생득근, 별명 백석산, 송원.

65438 년부터 0870 년까지 스승은 할아버지 주옥약에서 늘 서예서, 장부지로 그림을 그렸다.

1878, 주지미 선생님은 목각을 배우신다. 목공을 제외하고, 나는 잔여 겨자원을 스승으로 삼아 꽃과 새, 인물화를 배운다.

1888 년 그는 민간 연예인 쇼붕을 스승으로 모시고 초상화를 그렸다.

1889 년 바이호진원, 진소번을 스승으로 삼아 시사산문을 공부했다. Hu Qinyuan 의 도움으로, 나는 목수의 삶을 떠나,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초상화를 만들고, 가족을 부양했습니다.

첫째, 제백석의 이야기

1 .. 제백석은 일찍이 그림을 팔았다. 단순성을 위해 수량별로 계산하다. 예를 들어 채소, 과일, 닭, 오리, 새우의 그림이 몇 장 있는데, 일정한 액수로 계산한다. 어떤 사람들은 새우를 주제로 한 그림을 원한다. 제백석 그림을 다 그렸는데, 그림 속에 새우가 몇 마리나 있는지 계산에 따르면. 남자는 사진을 보고 새우를 하나 더 달라고 했는데, 이는 채소 시장에서 음식을 사는 상습적인 관행이다.

제백석은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는 펜을 들고 그림에 새우 한 마리를 더했다. 그 사람은 그림을 보고 새우가 변형된 것처럼 그려져 생기가 없고 좀 이상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제백석이 말했다. "네가 넣어야 할 새우는 가격 안에 있지 않아, 그래서 내가 너에게 죽은 새우 한 마리를 그려줬으니, 백송인 셈이다."

2. 제백석은 일생 동안 많은 장식을 주문했는데, 어떤 것은 그 자신이고, 어떤 것은 그의 제자였다. 아래 포인트는 제백석이 30 년대 직접 주문 제작했습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아직 70 대가 남았으니 쉬고 싶어도 안 된다. 접촉이 좋지 않아 가슴이 찢어져서 그림을 많이 그려도 다 볼 수가 없어 피곤하다. 그래서 나는 문을 두드리는 사람이 적어지도록 나의 장식을 증가시킬 것이다. 사람이 나를 버리고 가면 편히 쉬고 장수하는 것은 큰 행운이다.

구걸, 지름길, 외상값, 돈 갚기, 군자 교환, 나는 이제부터 너를 용서한다. 너희들은 만날 필요가 없다. 조급해하지 마라. 유 소개, 굳이 소개해야 한다면 보수를 기대하지 마세요. 면지, 미숙한 선지, 그리고 기타 그림이 없는 판지를 사용한다. 산천, 인물, 가는 풀벌레, 자유충새는 그리지 않는다. 지명 추첨은 일찌감치 거절당했다.

꽃 배너, 2 피트 10 위안, 3 피트 15 위안, 4 피트 30 위안, 1 피트 폭. 5 피트 30 위안, 6 피트 45 위안, 8 피트 72 위안, 위 전체 페이지. 쌍중전, 현수막 없음. 앨범은 8 인치 이내로 페이지당 6 원, 1 피트 8 위안이다. 부채면, 폭 10 원, 1 피트 5 인치 이내 폭 8 원. 작은 것은 그리지 않았다. 이전에 누군가가 쓴 적이 있다면 붓의 잉크가 더러워져서 배상하지 않을 것이다. 그림에 비문이 없는 곳은 위 단락을 쓴 사람에게 10 위안을 더한다.

글자, 글자당 4 원. 이름 도장과 번호 도장, 일백일주, 나머지 도장은 새기지 않습니다. 주문, 글자의 3 분의 4 는 글자가 작지 않고 글자가 크다. 석조는 한 글자도 새기지 않는다. 금속, 옥석, 이가 새겨지지 않는다. 비문과 연월은 석면에 새겨져 가로당 4 위안을 더했다. 조각 지불에 10 위안을 더하다. 석두 금이 가 있어서 칼을 움직여도 배상하지 않는다. 가습 처리. 네가 누구든 김윤이는 먼저 받을 것이다.

3. 제백석은 배추 그리기를 좋아해서 잘 그린다. 제백석은 배추를 중화요리의 왕으로 추앙했다. 그가 배추를 그리는 것은 지방, 흰색, 바삭, 녹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린 배추는 신선하고 싱싱하며 생기발랄하다. 그리고 제백석은 종종' 죽순이 가득하다' 고 자칭한다. 그는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배추를 그렸다. 그가 보기에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한 화가가 제백석을 사학하고 배추도 그렸지만 모습을 그릴 수 없었다. 결국 그는 제백석에게 배추를 그리는 비결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제백석은 웃으며 말했다. "너는 요리와 죽순 맛이 없는데, 어떻게 나처럼 그릴 수 있니?"

4. 제백석은 중국 현대 화가이자 인감가입니다. 그러나 그는 한때 나무꾼이었는데, 여가 시간에는 그림과 인감만 배웠다. 스물일곱 살 때 그의 인생에 중대한 전환점이 생겼다.

1889 설 기간의 어느 날 화가는 제백석에게 십자가를 그려 달라고 그림 제목을 붙였다. 일이 끝난 후 후진원은 매우 놀라서 제백석을 제자로 삼았다. 그는 제백석에게 당시와 송사를 읽고 소설을 읽도록 지도했다. 제백석은 이 기회를 매우 소중히 여기고, 늘 밤늦게까지 책을 읽는다.

몇 달 동안의 각고의 공부를 거쳐 제백석은 당시 300 수를 외우고 많은 고대 온도를 연구하여 많은 고전 명작을 훑어보았다. 그의 시도 독특하여 당풍송골의 정취가 있다.

후진원은' 의리' 와' 필용' 의 기본기에서 제백석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그의 고금의 명화를 그에게 빌려 주었다. 제백석이 눈을 크게 떴다. 그는' 팔대산인' 의 작품을 헤아려 보았는데, 그는 그 절묘한 필법에 탄복했다. 그는 백가의 장점을 박채하여 회화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1 년도 채 안 되어 그는 산, 물, 사람, 물건, 화조의 기본 화법과 기교를 장악했다.

선생님의 시범으로 그는 서예와 인감을 열심히 연습했다. 단 몇 년 만에 제백석은 그림, 인감, 시 읊기, 서예, 마운트 등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룩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예가가 되었다.

제백석은 젊었을 때 인감각을 좋아했다. 어느 날, 그는 한 노전각가를 방문하러 갔는데, 노전각가가 말했다. "초석 하나를 골라서 집으로 돌아가자. 이 석두 조각이 진흙으로 변하면 너의 도장이 새겨질 것이다. " 남들은 옛 인감가가 제백석을 놀리는 줄 알고 그 늙은이를 상대하지 말라고 권했지만, 제백석은 정말 주춧돌을 골랐고, 밤낮없이 새겼고, 고대 인감 예술을 대조했다.

조각과 연마를 거쳐 그의 손에 피거품이 생겼다. 그는 개의치 않고 전심전력으로 조각공에 몰두했다. 날마다, 해마다, 초석은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땅의 흙은 갈수록 두꺼워지고 있다. 결국 모든 초석이 진흙으로 변했고, 제백석도 좋은 인감을 얻었다. 그의 인감은 창력이 탈속적이고 독특하여 난로불이 푸르러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한번은 그의 생일이었다. 제나라는 항상 위대한 대가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과 친구들이 왔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손님이 끊이지 않아 노인은 기뻐하며 인사를 했다. 저녁에 마지막 손님들을 보냈을 때, 노인은 이미 지지할 수 없었다. 그는 눕자마자 곧 잠이 들었다.

다음날 제백석 노인은 아침 일찍 일어났다. 그는 밥 먹는 것을 잊고 먼저 화실에 가서 그림을 그렸다. 가족들은 그에게 밥을 먹으라고 권했지만, 그는 쉬려 하지 않았다. 마침내 다섯 장의 그림을 다 그렸을 때, 가족들은 모두 한숨을 내쉬며 그가 밥을 먹기를 기다렸다. 누가 알겠는가, 그는 종이를 펴서 계속 그림을 그린다. 가족들은 그가 지쳐 죽을까 봐, "네가 그린 다섯 개로는 충분하지 않니?" 라고 말했다. 너는 왜 아직도 그림을 그리고 있니? ""

노인은 가볍게 고개를 들어 말했다. "어제 생일에 손님이 많아서 그림을 그리지 않겠습니다. 오늘 나는 어제의 여가를 보충했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고개를 숙이고 계속 그림을 그렸다.

바로 이런 근면한 정신으로 제백석의 그림이 점점 더 정교해져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