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인간의 애완동물이다. 주인에 대한 온순함뿐만 아니라 충성심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중국인은 개에 대해 자연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개가 충신이냐? 주인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집이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개는 영원히 주인을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속담처럼:? 아이는 엄마가 못생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개는 집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응?
개는 일정한 원칙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두 주인을 위한 것이다. 집에서 하는 일은 매우 정통하다. 낯선 사람을 만나기만 하면 황제 노자도 감상할 수 없다. 정품인가요? 충신? 영원히 너의 주인을 배신하지 마라. 사람만 알아보고 옳고 그름은 말하지 않는다. 그것은 주인에 대한 반항이 무엇인지, 마음대로 살육할 수도 있고, 마음대로 싸울 수도 있다. 나는 최선을 다해 아들을 위해 봉사할 것이고, 나는 심지어 자신을 희생할 수도 있다.
서명한' 계속 천신 찾기' 라는 책에는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진대에는 양이라는 젊은이가 개 한 마리를 키웠는데, 그는 개와 그림자가 떠나지 않았다. 한번은 그가 술에 취해 늪지를 지나 풀밭에서 잠이 들었다. 산불이 그슬어서 바람이 세다. 그 개는 놀라서 비명을 질렀지만 젊은이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마음이 급해서 개는 물에 뛰어들어 온몸에 물을 가져다가 젊은이가 누워 있는 풀밭에 뿌렸다. 반복해서 주위의 잔디가 축축해졌는데, 이 젊은이는 재난을 피했지만 개는 기진맥진했다.
당인'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도 유초라는 법원 관리가 왕법을 어겼기 때문에 강수로 강등됐고, 동행한 노예는 두 명과 개 한 마리뿐이었다고 말했다. 이 두 노예는 호의를 품지 않고 그들의 주인을 살해하고 돈을 훔쳐 도망가려고 했다. 개는 속사정을 알고 노예 두 명을 죽이고 주인을 구했다. 만주족 전설에서 개는 소년인 누르하치의 생명을 구한 적이 있다. 명군이 누르하치를 추격하고, 누르하치는 굶주리고 목이 말라서 풀숲에서 쓰러졌다. 명군이 그를 불태우고, 개를 물에 찍어 불을 끄고, 누르하치를 구했다.
이렇게 감동적인 이야기가 너무 많아요. 이 작가들과 전설이 감상하는 획에서 개 성격에 대한 사람들의 칭찬을 볼 수 있다. 중국인은 개를 좋아한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성격을 좋아한다.
개의 두 번째 상징적 의미: 길조와 액운
중국인들은 개를 상서로운 동물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개 한 마리가 갑자기 다른 사람의 집에 온다면, 주인은 기꺼이 그것을 입양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것은 부의 도래를 예고하기 때문이다. 고양이가 가난해지고 개가 부자가 되는가? 。 개와 주인은 동고동락한다. 어떤 재난이 닥친다면 흉조를 예고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개가 집에 오면 도둑이 온다는 뜻이다. 개는 짖는 것을 좋아하지만,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개가 짖는 시간을 길흉의 상징으로 삼았다. 개가 적당한 시간에 짖으면 주부는 소음을 낸다. 개가 못생기면 짖고, 짜증이 나고, 잠을 자지 못한다. 네가 짖자, 재물신이 찾아왔다. 개가 짖을 때, 미래는 밝다. 개가 짖자 친척이 왔다. 개는 정오에 짖고, 누군가는 치료한다. 개가 잘못된 시간에 짖고 있는데, 아내가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다면 소인을 만날 것이다. 개가 신청에 대고 짖을 때, 아이는 화가 났다. 개가 부르면 공식 육근이 늘어난다. 개가 짖을 때, 말썽을 일으키지 않도록 조심해라. 개가 바다에서 짖으니 기소되지 않도록 조심해라.
개의 세 번째 상징적 의미: 사악한 피난처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개가 징조와 길흉의 상징 기능뿐만 아니라 재해를 없애는 역할도 했다고 생각했다. 왜요 예론에 따르면 개는? 태양의 가축? 동양풍개는 양기를 분출시켜 만물을 키울 수 있다. 동한 대응은' 풍속 이통' 에 또 다른 해석이 있다. 그가 말하길 천자가 사는 도시에는 열두 문이 있고 동쪽의 세 문은 노문입니다. 죽은 사람이 태어난 입구에 나타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또 다른 9 월 6 일 전에 개를 죽였다. 음양오행학설에서 개는 오행 중의 금과 맞닿아 있고, 방위적으로는 서방에 해당하며, 동양의 나무와 맞먹는다. 개를 죽이는 것은 춘조 전염병을 멈추고 만물이 소생하는 작용을 한다. 개가 악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은 이상한 이론이 아니다. 명대 유명 의학가 이시진조차도 개의 이런 특수한 기능을 인식하고 있다. 그는' 본초강목' 에서 외과의사들이 개가 모든 사기와 마술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기록했다. "사기" 는 진 () 이 성동 (), 남 (), 서 (), 북문 () 앞에서 개를 갈라놓아 재해를 막는다고 말했다. 동시에 예로부터 백견의 피로 문을 발라 불길한 풍습을 몰아냈다. Huatuo 의 전설에 따르면, 한 여자가 엉덩이에 큰 종기가 나고 가려웠지만 아프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반복적으로 발작하여 치료할 수 없었다. 화투는 시험을 마치고 쌀겨색 개 한 마리를 끌고 말 뒤에 묶었다. 말이 50 리를 걷자, 그녀는 개 목을 비틀어 여자의 종기에 걸쳤다. 잠시 후, 그녀는 벌레 한 마리를 보았다. 이시진은 이 사건이 이상하다고 생각했지만, 정말 혈견이 벌레를 끌어냈다.
개와 인간의 관계가 이렇게 밀접하고 또 이렇게 신기한 기능이 있다. 따라서 개는 고대 제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축 중 하나가 되었다. 주조는 특별히 무엇을 설치했습니까? 개? 직위는 책임을 져야 합니까? 개 짐승? 네. 옛사람이 연구하여 풀을 개로 만들었는데, 이것은 무엇이라고 불리는가? 볏짚 개 한 마리? 。 옷에 글자가 수놓아져 늙으면 희생한다. 제사가 끝나자 그들은 큰길에 버려져 차마에게 짓밟혔다. 노인이 말했다:?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응? 이 말에 대한 이해는 줄곧 많은 차이가 있었지만? 볏짚 개 한 마리? 이 단어의 의미는 여전히 확실하다.
개는 사람들의 좋은 동반자이다. 천개? 그러나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사악한 영혼이다. 결혼식 전에 점쟁이는 길일을 선택했고, 선정한 후, 그는 반드시 빨간 종이에 결혼식 세부 사항과 금기를 적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죄를 짓지 말라는 것이다. 천개? 。 당신은 죄를 지었습니까? 천개? 결혼식의 금기 중 일부는? 천개? 관련.
예전에 불임의 많은 여성들이 그것을 숭배했습니까? 장희안? 아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장희안을 보내겠습니까? 조각상이 없다. 그림 속? 장희안? , 크로와상 스카프와 가운을 입은 아름다운 남자입니다. 그는 손에 새총을 들고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았다. 듣자하니 그가 새총으로 쐈다고? 천개? 。 그래서 북방 풍속 숭배? 장희안? 향화, 술, 요리 외에도 생면으로 만든 5 개의 볼이 있습니다. 천개? 네.
-응? 천개? 여자만 불임시키는 이런 악행은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것이 아닌가? 월식? 그래요? 천개? 달을 삼키다. 그래서 월식할 때 사람들은 달을 구하기 위해 기구를 울려야 한다. 악기의 거대한 소리가 그들을 놀라게 한다고 합니다. 천개? 달을 토하다. 고대에는 달을 구하는 종을 치는 사람들이 많았다. 무지한 사람? 이런 식으로 만, 천정을 관장하는 조정의 작은 관리들조차도 달이 완치될 때까지 청동기를 두드려 달을 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인간은 개를 키울뿐만 아니라 하늘의 신도 개를 애완동물로 키운다. 민담 Erlang 신 양 지안 하나? 휘파람개? , 언제든지 Erlang 하나님 곁에 있어, 그와 함께 악마를 내리고 이상한 것을 잡는다.
개에 대한 각종 상징적인 의미와 전설을 완전히 부정하거나 완전히 믿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자연적 요인과 신비로운 요인이 모두 있다. 올바른 태도는 신비한 표상을 통해 개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와 심리적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최초로 길들여진 가축으로서, 개의 존재와 진화는 인류 문명의 발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양인들은 정교한 예술품으로 그것을 찬양하며 그것을 가장 충실한 수호자로 여긴다. 그러나 개는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줄곧 지위가 매우 낮았다. 이 점은 중국에서 출토된 고고학적 발견에서 알 수 있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중국 길림성 느릅나무현 주가유방 등 지층에서 대량의 포유동물 화석, 즉 구석기시대의 후기 홍적세, 기원전 26000 년부터 기원전 1000 년경까지 발견됐다는 점이다. 인간 화석 외에 집견의 두개골도 나타났나요? 반화석?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홍적세 동물 화석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더 많은 전문가들은 그것이 새로운 세나 현대 동물의 유해라고 생각한다. 이런 구석기 시대의 집견 유적은 동북지역 주민들이 이미 개를 길들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동북자견은 구석기 시대 말기, 기원전 1 만년 전에 나타났다. 동북지역의 원시인류는 퉁구스 몽골인이기 때문에 동호, 룽, 디, 수신선민이 먼저 개를 길들였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다. 그 중 룽은 유명한 개씨족이다.
동북과 몽골은 구석기 시대 말기와 신석기 시대 조기 중기의 집견 길들이기 센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하남 안양, 허베이 자기산, 산시 Xi 안반포, 산둥 대모르구, 장쑤 상주시 등지에서 중국이 자견의 중심 중 하나임을 확신할 수 있다.
개 조상 중 인간과 늑대의 첫 상호 작용이 언제 일어났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다. 일부 과학자들은 아마도 5 만 년 전일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야생 늑대가 적어도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려서야 오늘날의 유전자 차이를 전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시 인간과 늑대는 지구 표면의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었고, 진화 과정은 여러 지역에서 발생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늑대가 14000 년 전, 심지어 16000 년 전 동남아시아에서도 늑대에서 놀이, 사냥, 집을 지키는 가축, 즉 개로 길들여졌다고 생각한다.
개가 늑대에서 기원했다는 주장은 이미 공감했지만 구체적인 출생지와 시간을 둘러싸고 의견이 분분하다. 개 화석의 가장 오래된 증거는 14000 년 전 독일의 턱뼈 화석에서 나온 것이다. 이 고고학적 증거들은 개가 서남아시아나 유럽에서 기원한 것을 지지한다. 한편, 개 골격 감정 특징은 개가 늑대에서 유래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해 동아시아 개 기원설을 제시했다. 또한 다양한 품종의 개는 형태적으로 매우 다양한데, 이는 개가 서로 다른 지리적 집단에서 기원한 늑대의 가설을 선호하는 것 같다. 고고학만으로는 개 기원에 대한 믿을 만한 단서를 제공하기가 어렵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