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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민간에는 어떤 미신과 금기가 있습니까?

중국의 오랜 전통문화 중 상당 부분은 일반 대중이 직접 창조하고 즐기는 것이다. 이 부분의 문화 습관은 민속문화라고 불린다. 풍습, 민간 예술 형식으로 민간에 전해져 사람들의 생산, 생활, 심리, 관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현대 인문학의 발전과 함께 문화 인류학, 민족학, 특히 민속학과 같은 많은 신흥 학과들은 각 민족 문화의 이 부분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갖고 수집, 정리 및 연구를 진행하며 그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관점을 제시했다. 중국의 민간 문화에 대한 탐구는 정식으로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에서 기원했다. 해방 전에 어느 정도 발전하였다. 해방 후, 그것은 한동안 멈추었다. 1976 이후 이 분야의 일부 관련 학과가 회복되고, 서로 협력하며, 발전이 상당히 빠르다. 민속조사 연구에는 전문 학술단체와 소수의 전문가, 수많은 아르바이트 수집가와 연구자가 있다. 민간 문학 외에도 결혼, 장례식, 나이, 생활 풍습, 물질 생산, 음식, 의류, 민간 신앙, 민족 풍습 등을 다루고 있다. 민간 금기는 최근 한동안 중점적으로 제기된 화제이다. 금기는 문화 인류학에서 흔히' 금기' 라고 불린다. 이것은 신성하거나 부정한 것에 대한 일종의 금지이다. 금기는 원시 시대에 이미 동시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레이저의' 악마의 변호사' (부제는' 미신을 위해 변호하다') 는 금기를 포함한 원시 민족의 미신 기능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명작이다. 사회와 사람들의 사상의식이 발달하면서 금기의 형식과 내포도 발전하여 근대에 이르러서야 민간에서 널리 유행했다. 금기는 단일 민속사상이 아니다. 각종 민속활동에 존재하고, 주로 수동적으로 회피하는 방식으로 각 방면의 자제를 하기 때문에, 그것은 전체 민속의 유기적인 부분이다. 중국에서, 당대 민속학자들은 이미 금기의 분류를 충분히 중시했다. 예를 들어 도선생은' 민속학개론' 에서' 금기의 분류' 라는 전문 장을 가지고 있다. 그는 금기를 (1) 종교 금기로 나누었다. (2) 생산 금기; (3) 언어 금기; (4) 일반 생활 금기. 구분 방법은 일반적이고 엄격하지 않지만, 이 문제를 최초로 검토한 학자 중 한 명이다. 오병안 선생의 중국 민속의 금기에 대한 분류는 금기의 민간 신앙의 근원을 근거로 한 것이다. 그는 일반적으로 금기를 다섯 가지 측면, 즉 첫째, 자연계의 자연력이나 자연물을 신성불가침한 것으로 보고 숭배함으로써 태양, 달, 별, 바람, 비, 레이, 무지개, 물, 불, 산, 돌 등에 대한 금기 관념과 행동을 형성한다. 둘째, 한 동물이나 식물을 본 씨족 조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성한 것으로 보고 살생이나 범죄 금지 등 금기를 형성했다. 셋째, 조상 정신 숭배는 조상 기호나 유물에 대한 금기에서 비롯된다. 넷째, 귀신, 괴괴, 그 행사장소에 대한 금기는 귀신, 요정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다섯째, 길흉화복을 미신하여 생겨난 길피흉관념이 형성된 금기. 이 다섯 가지 측면은 대략 (1) 자연숭배로 요약할 수 있다. (2) 토템 예배; (3) 조상 숭배; (4) 귀신 숭배; (5) 운명에 대한 숭배. 이곳의 금기 분류는 금기 숭배의 이 다섯 가지 원인에 따라 나뉜다. 이론 체계가 치밀하고 이해가 깊다. 그러나, 이런 분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실제 분류 결과는 아직 보이지 않았다. 아마도 이 다섯 가지 숭배 형태가 현실 생활에서 서로 융합되어 구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숭배명언) 금기: 첫째, 인간의 금기. 인체는 인체와 달리 어떤 사람들은 정신력이 더 크다. 중국인이' 치명적' 과' 천적' 이라고 부른다. 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방해할 수 있다. "방해" 는 흔히 볼 수 있는 단어이며, 그것을 방해하는 사람에게는 해롭다. 즉, 다른 사람을 해치거나 심지어 사람을 죽게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군주, 권신 등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 무당, 심민, 단공 등 민간 신권 인물; 서로 소통할 수 없거나 상면술에서 서로 저항할 수 있는' 상대' 등도 있다. 죽은 사람을 방해하고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면면금기' 섹션 참조). 이런 사람에게는 보통 사람들이 그들과 접촉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그들을 피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구사회에는 칠품 참깨관, 현태가 있었는데, 상조문의할 때 백성들을 쳐다보지 마시오. 그래서 연극을 부를 때, "XX, 고개를 들어라." 와 같은 대사가 자주 있습니다. "왕은 감히." "당신의 무죄를 용서하세요." "예" 는, 조기 사면의 경우에만 백성들이 감히 관원을 올려다보거나, 관원을 올려다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관원의' 치명적' 으로 인해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예기 곡례" 구름: "천자가 가볍게 받는 것은 띠 못지않다. 6 월 그것을 보고, 의사가 그것을 보고, 선비는 5 보 그것을 본다. 무릇 보는 것은 얼굴에 교만하고 허리띠에 근심하고 간사한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 일부 금기들은 예로부터 제도화, 윤리화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인체에 대한 금지를 강조한다. 신성, 불가침, 더러움, 위험한 인체의 금기 방식은 보통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일반인과 격리된다. 왕과 대신은 높고 두꺼운 궁벽과 관저에 살고 있다. 라마, 스님, 도사는 필멸의 사원, 궁관, 도관에 살고 있다. 다른 곳에서 아이를 낳다. 범인은 감옥에 갇혀야 한다. 환자는 혼자 있어야 하고, 조심하고 신중해야 한다. 고인은 지하에 묻혀야 하는데 ... 중국인은 몸을 노출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맨몸으로 뛰어다닐 수 있는 아이를 제외하고는 어른이 몸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해서는 안 된다. 민간에는' 남자는 배꼽을 드러내지 않고 여자는 가죽을 드러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남성의 건중 체력 활동이 너무 더워서 그런가, 남성의 상체 무성 자극에 민감한 부위에 대한 고려로 남성의 상체 노출에 대한 제한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것 같다. 여성에게 요구의 엄격함은 놀랍다. 구사회의 여자들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고, 집안 형편이 좋아서 어려서부터 규방에 숨었다. 속담에' 앞문을 나갈 수 없고, 두 문을 나갈 수 없다' 는 말이 있어 하루 종일 집에 있다. 이것은 소포하기 어려운 얼굴과 손을 숨겨 외부인이 보지 못하게 한다는 의미일 뿐이다. 여성의 어떤 부위의 노출은' 성적 흡인력' 을 만들어 남성의 정욕을 불러일으키고 재난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둘째, 면상 금기. 응시가 영혼을 흡수하고 통제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중국 고대에는 상면법이 많았다. 뼈가 그 중 하나입니다. 왕부의' 논전복노트'. "향열" 구름: "사람은 그 뼈를 가지고 있지만, 물건은 여전히 그 모양을 가지고 있다." 왕충의 《논형》. "고향편" 구름: "관절을 처리하는 법은 피부를 살피고 사람의 생명을 판단하는 것이다." 왕충은 범려 () 가 월월 () 과 위위 () 가 진 () 나라 () 에서 죽은 예도 들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월왕은 목이 길고 부리가 긴 사람이다. 그는 다른 사람과 동고동락할 수는 있지만 동고동락할 수는 없다. " "진왕은 개인이다. 긴 눈을 가지고 있고, 말이 교활하고, 좀 착하고, 늑대의 마음도 있다. 너는 그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모두 얼굴과 직업을 통해 상대방의 영혼을 파악한다는 실증으로 피한다. 긴 목부리',' 긴 눈 긴 눈' 등 뼈가 금기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불길한 뼈의 공동신앙 원칙이 민간에서 확립되면 타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적용된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나쁜 징조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도 자신을 두려워할 것입니다. 물론 이런 상론은 유심주의적이지만 민간에는 여전히 많은 신도가 있다. 이런 상황은 오래전부터 전국 시대의 사상가인 순자가' 순자 무상편' 에서 지적했다. 그가 말하길, "상인의 형색은 길흉으로 길흉을 보고 세속으로 불린다. 옛사람은 없고 학자는 길이 없다. " 그는 또한 상면법이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들어 "속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 고 지적했다. 면면면금기는 민간신앙에 속하며 미신과 오류를 믿는 곳은 일찌감치 명안인에게 간파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민간 신앙의 존재와 발전은 소수의 현자의 각오로 인해 중단되거나 변하지 않고, 상면신앙은 점점 더 복잡한 방식으로 발전하고 이어지고 있다. 민간에는 "상체 길이, 보좌왕" 이 있다. 상체가 짧고, 얕은 복이 있다. ""상체가 길어서 중당에 앉는다. 하반신이 길고 바쁘다는 말. 이것은 아첨이다. 또 다른 주장은 "상체는 길고 하체는 짧다. 밥을 먹지 않으면 게으르다. "이것은 노동자들이 자신을 아끼는 속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