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고대부터 많은 사람들이 분투해 왔고, 어떤 사람들은 일생의 정력을 다 써버렸지만, 결국 다 알게 된 것 같다. 그것을 잘 배우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현대에도, 심지어 오늘날에도, 어떤 사람들은 풍수의 표면 지식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고, 풍수의 참뜻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지만,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대중의 총애를 받고,' 스스로 문파를 만들다', 일부러 풍수의' 비밀' 을 발명하고, 이목을 혼동하고, 교묘하게 만들었다. 실제 응용에서, 그들은 그럴듯하고, 수를 모으는 것 같다. 사실 풍수는 태극, 음양, 오행, 천성, 구궁, 기문절기, 삼원 자백, 날짜 선택, 명리 등의 지식을 융합해 체계적이고 복잡한 학과를 형성하고 있다. 풍수는 용, 혈, 모래, 물, 5 대 원소로 이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원소는 태극, 음양, 오행, 별, 구궁 등의 지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심지어' 용, 구멍, 모래, 물, 방향' 도 태극, 음양, 오행, 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풍수를 잘 배울 수 있을까? 우리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여덟 가지 방면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 냉정하게 생각하고, 오해에서 벗어나라. 본 역 선생님은 지리풍수가 예로부터 학문, 즉 양공학파-형식과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 음과 양의 가스는 모양에 존재하고, 가스는 존재하지 않으며, 모양은 관찰할 수 있다. 모양을 보면 화를 낼 수 있다. 공기가 앞에 있고, 모양이 뒤에 있고, 모양이 앞에 있고, 공기가 뒤에 있고, 가스와 모양이 통일되고, 모양과 공기가 하나가 되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무기는 무형이고, 무기는 기선형, 형선기, 상호 작용, 음양이다. 백두식과 음식은 서로 보완한다. 모양은 별과 일치하고, 이기기는 음양, 오행을 억제하고, 구궁에 있는 별악의 기체에 대응하여 모양의 시공에서 운용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루안 머리 모양, 루안 머리 보이지 않는, 음과 양 중화 가스를 휴대하기 어렵지만, 가스가 없으면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용혈' 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음양과 오행은 서로 상호 작용하여 다양한 혼돈체를 형성하는데, 이 혼돈체들은 또 음양오행의 자제심을 담고 있다. 고금의 많은 제왕의 능은 모두 용혈이 없다. 용이 없으면 그들은 이전의 왕조를 인수하여 결국 패전의 동굴이 되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앉아서 공중에서 만중산을 마주하고 있다." 。 기조는 음양의 중화기, 오행의 자제기, 신선사기의 이용, 태양의 운행과 기문의 사계절기, 구궁의 신선사기와 12 선사기의 상호 작용 등을 통제하는 방법이다. 용, 구멍, 모래, 물, 방향, 생명, 절망, 하늘, 땅, 사람을 시공간의 조화에 맞춰 완벽한 경지에 도달하다. 공선, 가십, 구궁, 기문 등 풍수' 유파' 에 관해서는 진룡진동의 모래 형태를 무시하고 기풍을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마치 공중 누각, 신기루와 같다. 사실 공선, 팔괘, 구궁, 구성, 기문 등 풍수문파는 모두 기문절에 구궁의 날으는 별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 속의 신비를 해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루안 머리 몸 스탠드, 자연스럽게 가십 구궁 에 배치됩니다. 음양오행이 그 몸에 붙어 있는데, 왜 버렸는가? 진실을 설명하기 위해 루안 헤드 형식을 포기하는 "종파" 가 믿을만합니까? 완전한 풍수는 태극, 음양, 오행, 별, 삼원기문절기, 용지식 찾기, 침구 지식, 관사 지식, 관수 지식, 나침반 응용지식, 일상선택 지식, 명리구도 분석 지식 등 기초지식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태극, 음양, 오행, 별, 삼원기문절기 등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용구혈을 찾는 법을 배운다. 용을 찾을 수 없고, 혈을 가리킬 수 없다. 그것은 모두 공론이다.) 모래와 물을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직립하는 법을 배우고, 나침반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고, 일반을 선택하는 법을 배우고, 명리 구조를 분석하고, 정확한 숙련을 운용하면 풍수를 배울 수 있다. 둘째, 집착하는 정신과 불요불굴의 자신감이 있다. 풍수를 배우려면 자신감, 항심, 결심, 인내, 성의가 있어야 한다. 항상 열정과 열정을 유지하다. 천도는 근근에 보답하고,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풍수를 배우면,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해서는 안 되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면 안 되고, 서두르지 않고 성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너는 장기전을 위한 심리적 준비를 잘 해야 한다. 문제가 생겼을 때, 그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이해의 문제를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이론적 수준으로 올라가, 실천을 결합하여 관찰하고, 생각하고, 비교 분석하고, 총결하여 개선하여, 학습과 풍수를 잘 배울 수 있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풍수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음양오행 등 기초지식을 익혀야 한다. 그렇다면 풍수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파악해야 할 음양오행 기본지식은 무엇일까? 예를 들어 태극도, 태극현기증, 음양, 가십, 구궁신악, 천성, 오행, 쌍산 오행, 천건지지, 기문절기, 삼원 백자, 12 선궁, 일반, 명리구도 분석 등은 모두 풍수를 배우고 배우는 데 꼭 필요한 기초지식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이해하는 태극도는' 음음양, 음양, 음양',' 음생양, 양생음',' 음양상호근' 이다. 만사에 태극이 있다. 사실 태극도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정확하게 운용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태극도의 지식을 풍수 실천에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학술 전문가 학자가 적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누군가가 알고 있더라도, 그는 조금 알고 있지만, 여전히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없다. 태극은 거시적인 개념이자 미시적 개념이다. 수학의 한계처럼 무한대 또는 무한대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모든 것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그중에는' 음양기성혈',' 음귀양',' 양귀음',' 음귀음',' 양귀양',' 양귀양 위에서 말한 기초지식 중 일부는 네가 풍수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배워야 하는 기초지식이다. 일정한 기초지식이 없고, 맹목적으로 어떤 풍수 학원에 참가하고, 풍수의' 비밀 속의 비밀' 을 배우고, 지름길로 가는 것은 모두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풍수를 잘 배우는 단계를 말하는 법을 배우다. 주지생의 풍수 문화는 은주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절에 사는 황제는 믿을 것이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진 유랑자도 믿을 것이다. 왜 그것이 장기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오늘은 점점 더 나빠지고 있으며, 그것이 사물의 발전과 조화를 이루는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에 버림받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유교 문화는 중국의 수천 년, 이경 풍수 문화도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영향을 미쳤다. 유교 문화와 이경 풍수 문화는 여러 방면에서 서로 포용하고 서로 얽혀 있어 중국의 역사 과정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풍수 문화 자체는 일종의 과학이지 미신이 아니라 공통성, 질, 정확도가 높은 과학적 정의를 찾지 못했을 뿐이다. 진나라의 곽후안은' 장서' 에서 풍수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를 내렸다.' 장사하는 사람은 기를 이롭게 한다. 공기가 바람에 의해 흩어지고, 경계가 멈춘다. 고대인들이 모여 붙여 놓고, 줄을 그쳤기 때문에, 그것을 풍수라고 불렀다. " 고대 풍수는 "풍수" 라고도 불리며, "풍수" 를 아는 사람은 "풍수 마스터" 라고 불리며, 풍수를 아는 사람은 지리 선생, 풍수 선생, 음양선생이라고 불린다. 곽경의 풍수에 대한 정의 중 첫 번째 말은' 사람을 묻고 노여움을 타는 것' 이다. 말 그대로 무덤만 언급했지만, 실제로 양택의 위치는 당연히 은유적이다. 풍수의 참뜻은 번화한 곳을 찾고, 어떻게 생기를 통제하여 장례식을 지을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두 번째 문장은 어떤 곳이 생명을 찾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풍수는 살아있는 사람이 거주하고 죽은 사람이 장례를 치르기에 적합한 화환을 찾고, 이 화환을 이용하여 생사를 하늘과 땅의 자연과 조화롭게 만들고, 생명과 절망의 후손의 길흉화복에 작용해 재난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화난 원은 산하 형세의 음양, 오행의 자제, 생사의 분리, 굵고 가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산천 기질, 대기 수증기가 1 위이니, 건묘는 순세에 따라 해야 한다. 가스는 음양이 교미하고, 오행이 자제하여 형성된 중화의 기제이다. 그럼 어디로 가서 이런 중화를 찾고, 어떻게 이런 중화를 통제하고, 안장을 하고, 악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 다음은 우리 선생님의 실천 경험에 근거하여 나의 졸견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풍수학의 기초 지식을 확고히 파악한다. 풍수의 기초 지식은 풍수를 잘 배우는 출발점일 뿐만 아니라, 풍수를 응용하는 종점, 즉 부지 선정에 반드시 적용해야 하는 지식이기도 하다. 따라서 풍수학의 기초지식을 확고히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각 기초개념의 의미는 학습 과정에서 반드시 이해하고 올바르게 운용해야 한다. 기본 개념은 주로 태극도, 태극후광, 음양, 가십, 구성, 오행, 쌍산 오행, 천성, 태양, 태음, 천지, 천간지지, 구궁신악, 간열, 기문절기, 삼원자백색, 십이차이다 풍수, 가장 기초적인 지식, 가장 중요한 지식, 가장 중요한 지식, 가장 어려운 지식, 가장 은밀한 지식은 오행으로부터 음양을 분별하는 것이다. "설신푸" 구름: "천지가 열리고 산천이 흐르고, 기간 동안 두 기운이 똑같이 병행하고 모순이 없다." 이것이 바로 음양기의 운행 법칙이다. 음양난명' 은 기형과 형중형과 기체의 음양이 명확히 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거꾸로 된 지팡이" 구름: 문해력은 산을 모르는 것이 일반적으로 어렵다. 만약 네가 둘 다 알고 있다면, 너는 가기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용, 구멍, 모래, 물, 방향의 음양은 빗질하기 어렵다. "지리는 만권의 책을 거쳐 음양이라는 단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아마 수천 권의 지리책일 것입니다. 음양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역할, 또는 비밀을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청낭경 \" 기록에 따르면, 양공은 노인 남녀를 보고, 천하에는 서로 다른 쌍의 책이 있다. 김룡을 먼저 보고 혈관을 보고 기원과 발전을 알아보다. 용은 음양 두 개로 나뉘고, 수분 세 개는 흔적을 확인한다. 어떻게 음양을 통해 물을 식별하여 용을 구별할 수 있을까? 위의 책에서 음양에 대한 묘사에서 우리는 음양을 잘 관리하는 것이 풍수를 잘 배우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 오행자제, 형벌파해, 삼위일체, 육위일체, 음양이라는 글자와 서로 포용하고 상호 작용한다. 너는 음양오행구룡, 점혈, 관사, 물 검사, 수직방향, 수강 선택, 밀명리, 원규, 형승기 (예: 원림설계, 건축설계, 기업설계, 빌라디자인, 크기, 방원) 와 형용기를 알아야 한다 음양오행 지식은 풍수를 잘 배우는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지식이며 중점의 중점임을 알 수 있다. 음양오행의 의미와 응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풍수를 잘 배우지 못한다. 어떤 사람들은 지름길로 가서 비밀을 찾는다. 음양 오행을 구분하는 비결이며 음양 오행을 구분하는 지름길이다. 지리풍수의 관건은 음양오행의 의미와 운용에 있다. 각종 풍수 학원과 풍수의 비결을 배운 사람이 있습니까? 어느 풍수 선생님이 음양오행의 의미와 응용을 설명해 주셨습니까? 공부하다가 돌아오는 게 어떤 느낌인가요? 연습을 통해 사용하는 느낌이 어때요? 작은 차이는 천리 밖이다. 음양의 가스는 성노가 되고, 순하는 자는 창창 () 이고, 역행하는 자는 망하고, 음양의 경계를 정하고, 오행까지 원망을 막는다. (공자, 논어, 논어, 자기관리명언) 만약 편향이 있다면, 시정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망가진다. 음양오행은 서로 제약하고, 서로 연락하고, 표상과 표리를 겸비하고, 대립통일을 이룬다. 셋째, 일반을 선택하는 법을 배웁니다. 일반을 선택하는 것은 풍수학에서 음양오행중화를 통제하는 것으로 천행, 백두두, 생명, 망명자가 장례를 치르고 운전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주요 내용은 음양년의 음양교대 변화, 월루의 응용, 방향의 길상년, 이상한 절기, 루마 귀인, 태양, 태음, 천제, 날씨와 생명이 조화를 이룰 때의 일상류 삼길육미봉, 절망, 구궁의 가치를 찾아내는 것이다. 장례를 짓는 과정에서 우리는 제때에, 제때에, 현지에서, 산속에서, 생활 속에서, 절망 속에서 날과 계층을 선택할 수 있다. 음양 오행의 중화를 통제하고, 각종 사악한 기풍을 없애고, 길흉을 피하다. 넷째, 사주명리 예측의 기초를 장악하다. 음양순역, 천건지지, 오행자제, 천건지지 음양오행파합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