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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국시대의 여장 치파오

민국시대의 여장 치파오

악불정' 을 본 친구는 민국시대 재봉사 조홍과 주 감독의 애인 당봉의인 치파오에게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다음은 치파오라는 민국 여성복의 기원과 변화 과정에 대한 몇 가지 기본 지식이다. 민국시대의 여성복인 치파오를 더 잘 이해하게 해주세요.

중국과 세계 중국 여성의 전통 의상으로서 중국의 유구한 의상 문화 중 가장 찬란한 현상과 형식 중 하나로' 국수적',' 여성국복' 으로 불린다.

당봉의의 옷차림은 민국시대 치파오가 중국 여성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충분히 보여준다. 당봉의는 전방위적으로 정교하다고 할 수 있지만 성숙한 뒤에는 여전히 소녀의 마음이 있다. 한편 당봉의의 요염한 자태와 치파오가 어우러져 여성은 치파오의 아름다운 선을 충분히 보여줬고 치파오는 여성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표현했다.

재봉사의 깜찍한 빨간 원피스는 민국 시절 일반인과 여자의 옷을 대표한다. 보통 여자가 입는 가운, 남자가 입는 가운은 당시 중국의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가운은 대부분의 남녀의 몸을 에워싸고 치파오의 요염함이나 트임이 없었지만, 당시 일반 가정에서는 여성들이 거의 이런 종류의 옷이었다.

실제로 기수 가운에서 유래한 이 드레스는 중국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를 처음으로 세계에 선보였다. 치파오는 일단 등장하면 민국 시절이 되고, 달관귀인부터 일반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의상에 이르기까지, 뒤이어 발전하는 과정에서 다채로운' 치파오 문화' 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치파오, 치파오, 치파오, 치파오, 치파오)

1, 치파오에서 발전했습니다.

치파오는 한복이 아니라 기수의 가운이다. 원래 만주족 남녀는 치파오를 입을 수 있었지만, 팔기 여성이 입는 가운은 나중에 치파오와 관련이 있었다.

청초기인이 입은 가운은 직사각형, 둥근 네크라인, 소매가 좁고 단추, 오른쪽 덮개, 겨드랑이가 눈에 띄게 수축되어 있다. 두루마기 아랫부분은 트임으로 밑단이 넓어서, 두루마기가 발을 덮을 정도로 길다. 기수의 두루마기는 재료 한 덩어리로 위에서 아래로 잘라서 색깔이 비교적 수수하다. 청대 중반, 깃발의 가운은 라운드 네크라인 외에도 좁은 깃이 있었고, 가운 소매는 청초보다 넓었고, 가운 가장자리는 일반적으로 발목까지 늘어져 있었다.

청대 깃발복의 조형 라인은 직선을 위주로 곡선이 없어 뻣뻣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두루마기는 위아래로 일체화되어 선이 더 매끄럽고, 두루마기는 발을 가릴 수 있고, 팔기 여성의 발은 두루마기 아래에 숨어 있다. 그래서 팔기 여성이' 화분바닥' 하이힐을 신으면 허리선이 올라가고 하체가 길어져 착용자가 날씬해 보인다. 또한 팔기 부녀자들은 항상 높은' 뜻대로 머리' 와' 늘어진 날개' 를 끼고 상투를 틀어 더욱 매혹적이다.

그러나 결국 넓고 두터운 가운은 곡선 전시가 없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적지 않은 불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민국이 건립됨에 따라 복장도 시대 혁신의 상징이 되었다. 중산복에 남성복이 등장했고, 여성은 만주족 가운에서 여성복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넓은 가운 소매의 결함을 버리고, 서구의 심미 정취를 흡수하여 치파오를 탄생시켰다. 이런 신형 복장은 여성의 체태의 곡선미를 과감하게 구현했다.

치파오의 유행은 1920 년대 초에 시작되었다. 유행 초기에 개량된 치파오는 넓고 곧은 특징을 바꿔 넓은 허리 (허리 없음) 의 만주족 가운을 수축소맷부리로 디자인하여 허리를 형성하여 여성의 몸 곡선에 맞게 만들었다. 둘째, 치파오 길이가 짧아진다. 만주족 사람들은 가운을 입고 발에는 늘 4 ~ 5 인치 높이의 화분 신발을 신는다. 가운의 밑단은 신발 밑창을 덮어야 하고, 한인은 플랫슈즈를 신고, 밑창은 없고, 머리는 상투를 올려야 한다. 그래서 치파오의 밑단이 크게 짧아졌다.

개선된 치파오는 몸매 곡선뿐만 아니라 트임으로 여성의 다리도 보여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1920 년대에는 남녀 평등, 발 디딜, 이발, 천유, 상여학교, 결혼의 자유 등을 추구하는 페미니스트 운동이 일어나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시작했다. 여성이 집을 떠나 사회로 나아가자 치파오를 입고 치파오를 입고 깃발 가운, 한족 여자의 깃셔츠, 허리띠를 두르는 중국인들이 눈앞에 밝아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여성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그들은 천 한 조각을 당겼는데, 반드시 고급 원단이나 심지어 일반 원단일 필요는 없다. 재봉사의 교묘한 솜씨로 그들은 몸에 맞는 치파오를 재단했다.

하지만 치파오의 출현도 몇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장애령은 "새로 개발된 치파오는 엄밀하고 냉엄하며 정사각형이 바르며 청교도적인 풍격을 띠고 있다" 고 말했다. 당시 치파오 가운은 헐렁하고, 윤곽이 곧고, 소매가 좁고, 소맷부리가 커져' 반소매' 모양을 이루었다.

일찍이 지난 세기 초,' 반소매' 는 유행하는 여성복 스타일이었다. 여성복 외투에는 거꾸로 된 소매의 스타일이 있고, 만청귀족 여성복 상의에도 거꾸로 된 소매의 스타일이 있다. 민국 초년생 중 유행하는' 문명여장' 도 반소매다. 이에 따라 최초의 치파오도 반소매 스타일을 결합해' 반소매' 치파오를 형성했다.

1920 년대 송경령에 관한 일부 사진에는 그녀가 각양각색의 반소매 치파오를 입고 있다는 기록이 있다. 1923 65438+2 월 2 1, 송경령은 손중산과 함께 광저우 영남대학교에서 강연을 했다. 그녀는 검은 새틴으로 만든 반소매 치파오를 입고 목에 체크무늬 스카프를 두르고 앞과 소맷부리에 꽃 한 송이를 수놓았다. 1925 손중산은 2002 년 3 월 12 일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복상 기간 동안 송경령은 검은 긴팔 반소매 치파오를 입었다.

송경령은 1925 에서 찍은 사진 중 그녀가 입은 치파오는 특별한 반소매 치파오입니다. 치파오의 가장자리 분석에서 치파오는 정교하게 제작되어 대작에 속한다. 하지만 1930 년대에는 치파오 스타일이 속출하여 반소매 치파오를 거의 보지 못했다.

이때 치파오의 전반적인 특징은 작은 칼라, 작은 소매, 밑단이 변화무쌍하고, 핵심은 허리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착용자의 각기 다른 몸매에 맞춰 허리 석방과 접힘에 치파오의 밀착성을 구현했습니다. 그해 사진을 뒤집으면 치파오가 여성복을 입은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나중에는 유니폼이 헐렁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치파오는 천 명이 맞춤형으로 만든 맞춤형 드레스이기 때문이다.

2. 치파오는 다변적이다.

민국시대의 여성 치파오는 변화무쌍한 특징을 보이며 주로 밑단 길이, 허리 폭, 네크라인 스타일, 소매 길이의 변화에 나타난다.

네크라인 스타일부터 먼저 할게요. 먼저 낮은 네크라인이 유행한 다음 높은 네크라인이 유행한다. 한여름의 무더위에도 매미 날개처럼 얇은 치파오는 귀에 높이 솟은 터틀넥을 매치해야 패션을 드러낼 수 있다. 나중에 네크라인은 윗턱까지 높고 귀까지 올라갔다. 그리고 낮은 칼라가 성행하고, 칼라가 낮을수록 현대적입니다. 더 낮출 수 없을 정도로 낮을 때 칼라를 전혀 입지 않는 것도 패션이다.

치파오의 밑단이 짧다. 장시간 발을 가리고, 걸을 때 옷의 가장자리에서 바닥을 쓸고, 짧은 시간은 무릎보다 약간 높다. 1930 년대에 치파오는 긴 밑단이 유행하여 발을 가릴 수 있을 정도로 길어서' 치파오 청소' 라고 불렸다.

긴 치파오는 일반적으로 높은 깃을 달고 목을 꼭 감싸고 부분적으로 턱에 도달한다. 무더운 여름에도 여자는 치파오를 입어도 우뚝 솟은 자세를 바꾸지 않는다. 게다가 하이힐까지 더해져 긴 치파오가 여성의 날씬한 몸매를 돋보이게 한다. 치파오가 몸에 달라붙고 거동이 불편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치파오는 트기 시작했다. 특히 높은 트임은 개인의 거동이 불편한 문제를 해결했고, 여자가 걸을 때 높은 트임은 하얀 허벅지를 어렴풋이 드러내며 도발적인 자세를 발산해 섹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930 년대에 치파오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때 소위 큰 바지도 무릎만 컸다. 그럼에도 이런 치파오는 노파 인사들의 공격을 받았다. 그러나 종아리를 드러낸 치파오는 사라지지 않았다. 나중에 치파오는 엉덩이를 트고 허리는 타이트하고 좁아져서 여성의 미다리가 충분히 드러났다. 그러나, 몇 년 동안 유행한 후, 점차 반락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파오의 소매는 높음에서 낮음, 손목보다 길기도 하고 팔꿈치보다 짧기도 하고 결국 민소매로 변한다.

당시 치파오의 두 번째 특징은 서양식 의상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커팅이 잘 어울렸다는 것이다. 양쪽 트임 외에 앞뒤 트임도 가능하여 좌우 더블 버클 치파오가 나타났다. 1930 년대 말에는 치파오를 개량하고, 서양복 재단법을 차용하고, 가슴과 허리 () 성 () 이 있는데, 특히 이곳의 옷의 독특한 디자인을 가리킨다. 어깨 솔기와 소매가 처음 등장해 어깨와 겨드랑이가 잘 어울립니다. 치파오의 출현을 개량하여 정교하고 갑작스러운 여성미를 일종의 사회 패션으로 만들었다. 또 연잎소매, 트임 소매 등 서양식 의류의 장식 요소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런 서양식 치파오는 각종 옷과 어울릴 수 있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치파오 밖에 모피 코트를 입고 치파오의 칼라와 소매에 모피 트림을 매치할 수 있다. 이것들은 당시 유행했던 옷차림 방식이다.

은단셀린 치파오가 전국을 휩쓸었다.

치파오가 발전함에 따라 당시 치파오 제작에는 베이징 치파오와 상하이 치파오라는 두 가지 유파가 있었다. 치파오의 기원은 베이징에 있기 때문에, 초기 단계에서 립칼라, 양옆트임 등 한족 원소의 특징을 융합한 개선된 치파오를 경미치파노라고 합니다. 나중에 치파오는 평면 자르기에서 입체 커팅으로 바뀌었고 허리띠 등 패션 요소를 추가했는데, 이를 해파 치파오라고 합니다. 해파 치파오는 날씬하고 영롱한 남방 여성의 몸매에 영합하여 옷차림 패션이 되어 경파 치파오를 점차 대체했다.

물론, 두 파는 주로 풍격으로 구분하고, 단순히 지역으로 구분하는 것이 아니다. 북경의 치파오파오파오파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니이다. 경파와 해파는 예술과 문화의 두 가지 스타일을 대표한다. 해파의 특징은 서양 예술을 흡수하고, 형식이 민첩하며, 상업적 분위기가 짙다는 것이다. 경파의 풍격은 관파의 풍격이 있어 내향적이고 간결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수식 치파오' 라는 개념, 즉 장쑤 치파오를 제시했다. 이것은 새로운 개념이다. 대부분 상업투기의 개념으로 민국시대의 경파 치파오, 해파 치파오파와는 다르다. 민국 시대에는 난징이 수도였기 때문에 치파오 스타일이 널리 유행했지만 난징 치파오는 제작 스타일에서는 여전히 해파에 속했지만 구체적인 스타일에서는 상하이 치파오파오와 약간 달랐다.

민국 시절 치파오는 여성의 가장 대표적인 의상으로 적용성이 매우 광범위했다. 귀족 여성부터 일반인까지 주부는 치파오를 입을 수 있다. 치파오는 나이 범위가 넓어서 10 대 소녀, 칠팔십 대 할머니가 치파오를 입을 수 있다. 그리고 치파오는 일년 내내 입을 수 있고, 모양은 싱글, 클립, 면일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단일 치파오, 겨울에는 면 치파오, 춘추에는 치파오, 다른 옷도 받쳐줄 수 있습니다. 가을겨울 순면 치파오 긴팔 긴 밑단, 따뜻하고 가벼운 패션.

그리고 치파오는 코디 범위가 넓어 계절적 요인에 따라 영향이 적어 다양한 의상과 코디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치파오 밖에 짧은 조끼나 스웨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치파오 밖에 모피 코트 한 벌, 칼라와 소매에 모피 트림을 적용한다. 또한 치파오는 스카프, 스타킹, 목걸이, 귀걸이, 시계, 가방, 하이힐 등 스타일리시한 물건과도 잘 어울립니다. 이 때문에 치파오는 민국 시절 여성들이 가장 좋아했던 것이다. 그들은 모두 우아하고 우아하게 치장하여 세인의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