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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의' 옥이온' 은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이당자", 명대 유기가 지은 것이다. 이것은 우화와 의론 노트 산문집이다. 유버윈 전세 작품 중 가장 중요하고 대표적인 작품이다. 바로 그가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을 도와 천하를 통일하고 공훈이 뛰어난 보고들을 세웠다. 후대 정치가들은' 길흉이 몇 점, 고금의 성패' 와' 그 말이 모호하지 않고 약석처럼 병을 치료하고 오곡처럼 굶주림이 없을 것' 이라는 기이한 책으로 칭송받고 있다. 치국 안방 대지혜의 비밀이다. 처사, 인간관계 해결, 친구 만들기, 혁신의 거울 모토이기도 하다. 역사적 가치와 문학적 가치가 높다. 여론' 은 총 두 권, 총 182 편으로 나뉜다. 문장 한 편당 수천 자가 있고, 적어도 100 자는 있다. "그 말은 율동, 신중함, 기기, 원리, 상성, 적 측정, 심세, 용재, 치민, 인인, 의, 덕, 길흉의 행보로 고금의 성패를 감찰한다." ("허이규: 옥이온 순서" 정치 경제에서 군사 외교에 이르기까지 사상, 윤리, 철학, 역사, 문학에서 종교, 귀신에 이르기까지 천문학, 지리, 기상, 농업에서 화학, 물리학, 동식물에 이르기까지 개인, 가정, 국가, 사회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책에 언급된 역사 이야기와 신화 전설의 인물은 거의 200 명, 동물은 거의 180 종, 식물은 근 100 종에 가깝다. 9 난을 제외하고, 책 속의 다른 문장 들은 기본적으로 한 가지 이치를 천명하고, 우화와 의론의 형식으로 일반삼하며,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고, 계발하고, 지혜롭고, 교육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고용, 치국, 대우, 처사 등에 대해 깊은 철리와 예리한 견해를 생동감 있게 밝혀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울 수 없는 빛이 빛나고 있다. 리 유 이온은 매우 큰 시작으로 시작됩니다. 이것은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작가는 인재 발견, 인재 양성, 인재 사용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비유' 천리마' 는 얻을 수 없는 인재이다.' 말 한 마리가 좋다, 하북이 생산하지 않는다' ('말 여덟 마리') 는 원말 통치자가 인종, 지역 구분, 봉건 향토관념으로 사람을 고용하는 정책에 대한 강한 반감을 전했다. 유기는 인재를 임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국가의 흥망과 관련된 대사라고 생각한다. 그는' 규칙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고, 나의 한가한 아들로 사람을 알고, 탐욕을 제압하고, 치사' 에서, 사람이 그 직무를 잘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단지 양용할 뿐,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완벽히 책망을 구하지 않고, 현인만 하도록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자는 사람을 만들 수 있고, 내려놓을 수 있고, 노력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길고 짧은 것을 피하고, 떨고, 언급하고, 그들이 모르는 것을 가르치고, 내가 아는 것을 비난하지 마라.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는 인재 양성에 있어서 눈앞의 이익에 급급해서는 안 되고, 장기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리가 "그들이 성공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그들이 성숙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다면, 우리는 법을 쓸 수 없다", "기둥의 재료가 고갈될 것이다" (나무 심기의 비유). 그는 또한 인재를 선발하려면 기준이 있어야 하고 유용한 인재를 선택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들은' 부엉이' 를' 봉황' 으로 기양하지 말고, 더욱이' 개가 쥐를 훔치고 불량배' 에 희망을 걸지 말고, 그들을 인재로 키우고 사용하는 것은 더더욱 하지 말아야 한다. 요컨대, 충직하고 재능이 있는 사람을 기용하여' 그들에게 교훈을 주는 것' 은 유기의 중요한 사회사상이다. 유' 에서 유기는 정치가의 선견지명으로 치국 안민의 사회정치관과 민본관을 정교하게 서술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군은 주로 나라를 다스리려면 의사의 치료처럼, "체맥지증, 심증증", "행태생, 부당 사망" 과 "덕, 정형, 법, 재능과 약" 을 지적해야 한다. "힘은 덕에서 태어나 천하무적이다" ("덕승"), "인의는 세상보다 낫다!" " ("거짓 인의" 2) 따라서 그는 군주가 인민에게 어진 정치만이 승리를 거두고 천하를 통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운몽천' 과' 페인트독수' 에서 국가를 다스리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국민을 사랑하고 민생의 질고에 관심을 갖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만약 우리가 단지 "이익을 보고 국민을 만나지 못한다", "이익을 중시하고 국민을 잊는다" 면, 국가는 위험하다! 양금기모',' 진령공의 좋은 개',' 고모수웨이' 에서 유기는 위의공, 진령공, 왕을 엄하게 비난하고 비웃었다. 그들은 국가와 국민을 어떻게 다스려야 할지 몰랐고, 쾌락과 운을 추구하는 것만 알고 있었다. "서사" 라는 글에서 그는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썼다. 원숭이 왕은 매일 원숭이를 몰고 산에 올라가 열매를 거두고, 과일은 원숭이 왕이 나누어 주고, 원숭이는 10 분의 1 밖에 받지 못한다. 나중에 원숭이들이 깨어나' 울타리를 깨고 공이를 파괴하라' 고 함께 깊은 산으로 도피하자 손오공은 결국 굶어 죽었다. 이로 인해 통치자의 사기, 착취, 억압이 드러나고, 반드시 각성된 인민의 반발을 받아 통치자의 무지한 치민의 결과를 풍자하게 된다. 유기의 치국 안민 사상과 관점은 여전히 유가의' 인정',' 왕도' 에 속하지만, 그가 민력과 민심을 중시하는 사상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는' 슬래시' 글에서 "백성은 여전히 모래로 천하를 얻는 자는 모일 수밖에 없다" 고 지적했다. 인민 단결의 중요성을 강조하다. 그는' 삼모사' 의 정치 전략으로 인민을 통치하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또한 인민에게만 구하고 인민자원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관행과 행동 ('영구장') 을 비판했다. 국가를' 장구안' 으로 만들기 위해 그는' 여경간상도둑 사면' 에서 법치국을 주장하며' 상벌',' 형벌은 반드시 집행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사회 안정을 실현하려면 반드시 엄격히 상벌을 해야 한다.' 상벌을 세워 선과 악을 징벌하다',' 상을 받아 가혹하고, 징벌하고, 학대한다' 는 것이다. 이런 관점들은 오늘날에도 의심할 여지 없이 여전히 참고의 의의가 있다. 여론' 에서 저자가 천지, 사람, 자연, 사회에 대한 구체적인 인식을 반영하는 많은 문장 들이 있어 작가의 진보에 대한 철학관과 생태관을 보여준다. 유기는 우주가 물질이며 물질의' 가스' 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남편과 하늘은 전혀 기운이 없고, 그 안에 싸여 있고, 공기가 끊임없이 움직이고, 온 땅이 가득하다." (하늘이 갈라져 움직인다.) 그는 또한 하늘과 땅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다른 사람에게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늘은 끝이 없다? 유형적인 것이 있으면 반드시 극이 있을 것이다. ("성인은 모른다") "천지의 도둑" 에서 그는 사람들이 자연으로부터 부를 구하는 것을 "천지의 도둑" 이라고 부르고, 통치자를 착취하여 국민을 착취하는 것을 "사람의 도둑" 이라고 부른다. 그는 "사람은 천지의 도둑이다. 하늘과 땅이 평생 좋으니, 도둑질하는 자는 자기도 모르게 된다. " "봄에 파종하고, 가을에 수확하고, 수시로 그들의 생활에서 이익을 얻는다. 높음과 궁, 낮음과 연못, 물과 배, 바람과 돛, 곡절. 하늘과 땅의 생명이 비옥할수록 백성들은 더욱 유용하다. " 여기서 저자는 사람들이 자연을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이용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도록 적극 독려한다. 통치자의 잔혹한 억압과 약탈,' 모든 것이 숨겨져 있다' 는 이유로' 천지는 이자를 훔치고, 인도는 도적' 이라고 지적하며, 결국 그는 해결 방법을 지적했다.' 다른 사람의 도적을 멈추고, 그것을 천지도둑으로 삼자' 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유기의 사상은 유가 사상을 주도적으로 하고, 도가, 법가, 병가의 사상을 융합하는데, 그중에는 소박하고, 유물적이고, 변증적인 관점이 많으며, 이러한 관점으로 자연의 발전 변화를 설명하고, 인류 사회의 흥망을 관찰하여 많은 심오한 철리를 천명하였다 \ "어느 날 밤, 꽃 피는 사람 감사합니다; 가을과 겨울 봄, 사물은 옳고 그름, 신구가 번갈아 간다. 클릭합니다 "격류 아래에는 깊은 못이 있고, 높은 산 아래에는 깊은 계곡이 있어야 한다" (동릉후). "그 문필을 보면 그 뉘앙스를 알 수 있고, 그 현인을 볼 수 있다" ("물리학에 대하여"). "탐욕은 성실의 반대이고, 탐욕은 악의 미덕이다. 각자 자기 몸을 탐내고, 경의는 그 집을 탐내고, 한 나라는 그 나라 천하를 탐망한다." (탐리와 탐덕의 논쟁) 이런 대립적이고 변증적인 관점: 쓰기와 마이크로, 현현과 은연, 탐욕과 성실, 군과과부, 이익과 피해, 득과 실실은 옥에서 어디에나 있다. 옥이온' 은 또 다른 문학 작품으로, 그 문학적 가치는 선진양한 역사 산문과 제자잡문 중 고대 우화의 전통 형식과 작문 기교를 계승하여 한유, 류종원의' 잡설' 문체와 만당 풍자소품의 우량한 전통을 발전시켜 독특한 우화잡설문체를 창조했다는 데 있다. 그 풍격은 심플하고 호방하며 날카롭고 강렬하며 깊고 아름다우며, 이미지로 가득 차 있다. 청대 유희재는 당송 이후 자서에서' 옥이온' 을' 극히 가난하고 정밀하다',' 모두 얕은 지식으로 심오하다',' 의리가 상당히 실용적이다' 는 작품으로 꼽았다. 6? 1 "). 나중에 우화체의 우화, 산문, 단편 소설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