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응축 전기": "고대인들은 푸 (fu) 에 살면서 세상을 다스렸다. 그들이 고개를 들어 보았을 때, 그들은 하늘의 영상을 관찰했다. 그들이 아래를 내려다보았을 때, 그들은 지상의 법과 날짐승의 물건, 그리고 땅에 적합한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들은 신의 덕행과 만물의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가십을 하기 시작했다. "
선천적인 가십의 발생과 질서.
전하는 바에 의하면, 팔괘는 7 천 년 전의 부관물촬영이 쓴 것이라고 한다. 이순신 계사론' 은 "태극이 생기기 쉽고, 2 의생, 2 의생 4 상, 4 상생 팔괘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선천적인 가십과 그의 2 대 과정이다. 이 진화 과정에서 태극은 1 위, 2 기, 마지막은 가십이다. 이것은 우주가 형성되는 과정이다.
태극이란 무엇인가? 태극은 일, 도, 천지 미시분할 물질의 카오스 생명력이다. "설문" 은 "태극을 시작하고, 도를 1 위에 세우고, 땅을 만들고, 만물로 변한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이유로 고대인들은 태극생명력을 표현하기 위해' ○○' 를 사용했고, 태극은 천지를 창조하는 근본이었다.
태극은 움직이면 해가 나고, 정적이면 음이 나고, 뜻은 생계 양의이다. 일음과 일양, 양기. 그래서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세상 만물의 변화를 태극생 음양 () 으로 여겼기 때문에, 이상한 코끼리를 양 () 으로, 한 부부는 음 () 으로 그렸다. 양은 양이다.'-'로 표기하면 양의 숫자일 뿐이다. 음은 음이고,'-'로 표기하면 이중은 음수이다. 이것은 가십 (일명 팔괘도) 의 기본 표지로, 음양 모순의 표현이며, 만물의 진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음양 표시이다.
1 음과 1 양, 2 기, 각각 1 음과 1 양의 코끼리, 즉 2 로 나뉘어 4 상, 즉 소양, 노양, 소음, 노음, 노음, 각각 =, =, =, = = 및 사상은 자연계에서 천지 음양의 변화이자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대표한다. 이경은 "따라서 법률의 이미지는 천지보다 크고 유연성은 사계절보다 크다" 고 말했다. 이곳의 천지 두 글자는 두 문서의 각주이다.
네 코끼리는 각각 음양 (둘로 나뉘어짐) 을 낳고, 가십을 낳는다. 즉, shaoyang, laoyang, shaoyin, shaoyin, laoyin sixiang 에서 각각 1 개의 양 또는 1 개의 음과 위안, "3 으로 접혀", 즉, 8 개의 새로운 기호를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음과 1 개의 양, 이를 이괘라고 합니다. 위에 음낭을 하나 더하면 결과는 점술이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건읍, 환전, 이삼, 진사, 우우 찾기, 리우웬, 건지, 쿤바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치, 쿤바, 쿤바, 쿤바, 쿤바, 쿤바, 쿤바) 팔괘의 배열 순서와 괘의 수는 바로 선천적인 팔괘수이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천적인 팔괘가로도라고 불린다. 선천적인 수의 탄생은 혼돈과 태극, 태극이 무형이고, 이미지도 없고, 위치도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단지 가스와 음양의 결합일 뿐, 자연히 1 에서 8 까지의 숫자가 생성되기 때문에' 선천적' 이라고 불린다.
팔괘의 위치에서 볼 때, 팔괘는 삼양 () 이나 삼음 (), 일양 () 과 양음 (), 양양 () 과 한 음 () 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십은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산, 택의 8 가지 기본적인 상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데 처음 사용되었으며, 건강, 원활함, 흐름, 사람, 우울증, 아름다움, 억제, 말 8 가지 속성을 표현했다. 그들은 건곤, 순자, 리칸, 고든의 갈등을 반영해 천지, 뇌풍, 불의 갈등을 상징한다.
가십은 성공적이지만, 세상의 만물의 8 가지 기본 속성을 대표하며, 만물의 속성은 모두 8 개로 추상화될 수 있지만, 구체적인 것은 무궁무진하고, 8 개는 있을 수 없기 때문에' 팔괘가 작아진다' 는 복잡한 변화를 반영하지 못한다. "쉬운 9 편" 은 "그림이 길어지고, 닿으면 길어진다" 며 "그래서 그 안에 중요하다" 고 말했다. 즉, 팔괘도 각각은 태극으로 볼 수 있고, 원기에 의해 추진되고, 팔괘와 겹쳐져, 8864 개의 그림을 형성하여 우주의 서로 다른 복잡한 변화를 반영할 수 있다. 그림 2 는 건지괘를 태극으로 하고, 팔괘 생성 패턴에 따라 64 괘 중 건지천괘를 내놓고, 다른 점괘는 그에 따라 보급한다. 그림 3 은 64 괘와 그 이름의 그림이다.
이전' 의 우주 형성에 대한 견해는 노자와 거의 비슷하다. 노자' 제 42 장은 도생일, 생 2, 생 3, 생만물이라고 말했다. 모든 것이 소극적으로 양을 껴안고 앞다퉈 평화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하나, 둘, 셋은 카운트를 위한 1, 2, 3 이 아니라 절대 사물의 진화 과정을 나타낸다. Sima guang 은 말했다: "daosheng 하나, 없음; 인생 ii, 음과 양; 이생 셋, 음양 동생; 만물이 태어나고 조화롭다. "
도생일' 은 혼돈의 원기를 가리키며' 태극이 생기기 쉽다' 와 같다. 인생 2' 는 원기가 음양으로 바뀌는 것을 의미하고,' 음음양 포양' 은 만물 자체가 음양을 부여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2' 와' 태극생 2 기' 가 동일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생삼' 과' 기승화' 는 음양이 만나면 화합을 일으킨다는 뜻이다. 즉 음과 양찬의 합이 천만 가지의 변화를 일으킨다는 뜻이다. "and" 라는 단어는 "3" 을 설명하고, "양의생 4 상" 과 같다.
만물삼생' 은 음양이 조화롭게 만물을 낳는 것을 의미하고, 가장 큰 음양은 천지이며, 사계절을 낳고, 만물은 천지 사이에 있으며,' 사상이 팔괘도를 낳는다' 와 팔백육십육괘와 같다. 이전' 의 우주 생성 방법이 어느 정도 노자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림 4 는 이런 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선천적인 가십의 지위.
"구괘전" 은 "천지 위치, 산천 통기, 뇌풍이 얇고, 물과 불이 맞지 않고, 팔괘가 옳지 않다 이것은 선천적인 가십 입장의 이론적 기초이며, 가십 자체의 배합치료의 주체이다.
팔괘는 그것이 대표하는 사물의 성격에 따라 네 쌍으로 나뉘는데, 각 쌍은 두 개의 성질이 반대되는 사물로, 양 끝, 즉 음양의 상대에 서 있다. 이 네 쌍의 물건들이 서로 엇갈려 그림 5 의 선천적인 가십 방위도를 형성하였다. 우리는 그림에서 음양의 상대적 관계를 분석한다.
천지 방위: 간남 쿤북, 하늘은 위, 땅은 아래, 남북은 상대, 상하는 상대. 두 위안 의 관점에서, 건조 는 순수한 양 위안 으로 구성된 삼양 위안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곤은 삼음낭으로 이루어져 있고, 삼음낭은 순음이고, 두 개는 완전히 반대이다.
산천 통풍: 뿌리는 서북에서 산이고, 동남에서는 산이고, 가스는 산에서 비가 온다. 산기가 강을 잇고 비가 물을 샘으로 한다. 두 구아 에서 볼 때, 뿌리는 위 일양, 아래 두 음이다. 한 명은 음상 위에 있고, 한 양은 아래 있고, 두 점괘는 동치한 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뇌풍은 서로 얇다: 지진은 천둥이 동북에 살고, 순주가 서쪽을 바람으로 삼는다. 얇은 사람이 서로 핍박하자, 순뢰의 바람이 점점 강해지고, 바람이 세차게 분다. 두 구아 에서 볼 때, 지진은 두 그늘 위에 있고, 일양은 아래에 있다. 순은 이양일양이다.
어둠 속에서 유언비어는 반대의 상징이 되었다.
물과 불이 만나다: 태양으로부터 멀어지면 동쪽에 산다. 당신이 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당신은 서쪽에서 살 것이다; 서로 만나지 않으면 불에서 멀어진다. 물에서 벗어나면 불을 피워 추위를 돕는다. 만약 네가 어제 물을 얻었다면, 너는 꺼지지 않았을 것이다. 가십 에서 볼 때, 거리는 위에서 아래로 양, 중간은 음이다. 척추는 상하음이고, 중은 양이고, 두 점괘도 치료한다.
가십에서 분명히 볼 수 있듯이 건곤 양괘는 순양 순음이고, 지진, 능선, 뿌리는 모두 일양 양음이고, 그린 것은 모두 5 이고, 모두 홀수와 양수이기 때문에, 세 개는 모두 양반이다. 견권, 리, 대 3 은 모두 1 음 2 양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든 괘는 4 이고, 수와 음수이므로 3 개는 양창이다.
선천적인 가십의 방위와 선천적인 점괘수의 배열 형식은 건읍에서 진사에 이르기까지 위에서 아래로, 다시 아래에서 위로 까마귀를 찾아, 까마귀에서 곤바에 이르기까지, 위에서 아래로, 그 노선은 S 자 모양의 곡선을 형성한다. 이런 운동 방식을' 역행' 이라고 한다. 건읍에서 곤괘까지 선천적인 구아 수에 따라 건읍, 대, 이삼, 진사, 곤괘를 사용한다.
"과거를 세어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 。 가십 방위도에서는 경계가 나뉜다. 위에서 아래로 왼쪽 숫자는 1, 2, 3, 4 로 과거에 발생한 횟수를 가리킨다. 어제 (2 일), 그저께 (3 일), 그저께 (4 일) 를 포함한 오늘 (1 일) 부터 지난 날과 같다 그 숫자는 4, 3, 2, 1 로 시계 방향으로 하늘을 모방하기 때문에 시계 방향이며, 그 점술은 이미 탄생한 점술이다. 우크라이나, 리우웬, 건칠, 곤바의 숫자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수치를 가리킨다. 뭔가 오늘 4 일, 내일 (5 일), 모레 (6 일), 모레 (7 일), 모레 (8 일) 가 거꾸로 되어 숫자가 5, 5, 7, 8 로 추정된다. 부추에서는 양극이 건조하고 음이 순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물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면 반대나 새로운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래가 음생이고, 지근은 음생이고, 곤은 음극생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지근, 지근, 곤은 미생부라고도 불린다. 선천적인 가십이 건곤, 근쌍, 진훈, 리당당 쌍으로 처리되는 원리에 따르면, 각 쌍에는 순역, 패리티, 음양, 즉 음중 양, 양중 음양, 음양이 엇갈린다. 이것이 바로 선천적인 가십 방위도에서 대립통일의 변증사상이다. 가십은 음양의 성쇠, 순역교체, 대립 우주의 자연 생성에 근거하여 세상 만물을 예측하고 추론하는 원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