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를 주지 않는 것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조언을 하는 것이다.
조설근은 묘옥의 생애사적에 대해 거의 묘사하지 않았지만, 바로 이 몇 줄의 짧은 글들이 나로 하여금' 음모' 냄새를 맡게 했다.
묘옥의 등장은 소설 제 17 회 제 18 회:
또한 머리카락이 있는 수행자가 있는데, 본적은 쑤저우 () 이고, 조상도 문인 사대부 () 의 집이다. 어려서부터 병이 났기 때문에, 그녀는 많은 몸매를 샀는데, 쓸모가 없었다. 마침내 처녀가 빈 문에 들어간 후 좋아졌으니, 머리를 가지고 연습해라. 저는 올해 열여덟 살인데, 이름은 묘옥입니다. 지금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셔서, 노모 두 명과 소녀 한 명만 나를 시중들고 있다. 나는 글과 필묵에도 정통하고, 고전에도 익숙하고, 품상도 매우 좋다. 장안성에는 관음사리와 팔나리의 유풍이 있다고 들었는데, 작년에 사부님과 올라와서 지금은 시몬 밖의 무니원에 살고 있습니다. 선천적인 수신을 잘하는 그의 사부님은 작년 겨울에 돌아가셨다. 그의 유언은 "고향에 돌아가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여기서 기다리면, 당신은 자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영을 도와 돌아오지 않았다.
솔직히 말해서, 이 말을 읽을 때, 나는 가보옥처럼 묘옥이 선풍도골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다. 묘옥의 재학은 확실히 출중하다. 너는 그녀가 임대옥 스샹운과 대련을 정리하는 그 추석을 도왔던 것을 기억하니? 임대옥 () 와 사상운 () 이라는 두 시 창작사조차도 모두 자신을 감탄하며 묘옥의 재능이 눈에 띈다. 묘옥은 사실 당대 산스크리트어 대사인 계부림씨와 비슷한 언어학자이자 불학자이다. 그는 단지' 장안 도성에는 관음사리가 있고, 팔나리는 남는다' 고 베이징에 왔고, 그의 스승은' 선천적인 수신을 가지고 놀았다' 고 했다. 이 말들은 모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묘옥의 신세와 경험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좋아, 이건 좀 억지스럽다.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위의 글에서 우리는 알 수 있다.
1, 묘옥가는 결코 평범한 부관의 집이 아니며, 부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여기서 우리는 최예묘의 묘옥, 대옥, 보비녀, 보옥의 차 시음구를 참고할 수 있다. 묘옥은 보옥에게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찻잔을 제공한다. 묘옥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풍속기입니까? 내가 미친 건 아니지만, 나는 너의 집 (지아 집) 이 반드시 이렇게 저속한 기구를 찾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 이것은 사실 독자들에게 묘옥의 가문이 결코 예사롭지 않고, 최고급 부잣집이며, 부는 사실 지아 위에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2. 하지만 이렇게 돈 많은 가정인데 부모가 둘 다 죽어서 딸 하나만 남았다.
묘옥과 비슷한 것은 소설 속 임대옥, 하금계도 있다. 나는 이미 너에게 임대옥 상황을 말했지만, 하금계에서는 부자들이 고아와 과부만 남았다. 나는 설가가 끌리는 것은 하가에 딸이 하나뿐이고 돈이 많기 때문이라고 의심한다. 결국, 슈 가족 사업가, 부유 한 지아 하우스 는 이미 감소 슈 가족 을 언급 하지 않기 위하여, 임대옥 집 패션 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묘옥의 처지가 더욱 가련하고 무섭다고 말할 수 있다. 만약 임대옥 지아 망명, 어머니 지원, 그 묘옥 부모 모두 사망, 하나도 남지 않았다. 그리고 묘옥은 어릴 때부터 생활 경험이 이상했다.
3. 묘옥은 머리카락에 대한 신비감으로 가득 차 있다.
우선 묘옥은 몸이 좋지 않아 세상에서 병이 날 수 있다. 그녀는 심지어 대역도 살 수 없다. 그녀는 반드시 직접 빈 그물에 들어가야 한다. 일단 그녀가 빈 문에 들어가면, 그녀의 몸은 괜찮아질 것이다. 만약 유심주의를 버리면, 이런 견해는 근거가 없다. 절의 조건이 어찌 자기 집과 견줄 수 있겠는가? 몸이 약하고 병이 많은 묘옥에게 좋은 물질적 조건이 그녀를 병들게 하고, 힘든 조건이 그녀를 건강하게 하는 것은 상식과 논리에 어긋나지 않는가? 나는 누군가가 변조하여 묘옥네 집안의 번거로움을 일으킬까 봐, 묘옥의 부모에게 외동딸을 빈문으로 보내라고 강요하면 묘옥의 거액의 재산을 조종할 수 있다.
둘째,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나는 묘옥출가가' 피난처' 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사건은 이를 증명할 수 있다. 첫째, 묘옥의 스승은' 선천적인 숫자 연기' 의 전문가이다. 둘째, 주인이 곧 돌아가려고 하는데, 묘옥은 주인이 돌아가신 후' 고향으로 돌아갈' 계획이었다. 대사가 묘옥에게 제안한 것은 "고향에 돌아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여기서 기다려라. 너는 자신의 결과가 있을 것이다." 이것은 어쩔 수 없이 의심을 불러일으켜야 하는가? 묘옥은 지금 몸이 좋아서 주인이 죽고 부모도 죽었다. 머리 수행이 있는 묘옥으로서 세속적이고 집에 갈 수 있다. 왜 안돼? 오직 한 가지 가능성이 있다. 묘옥이 고향을 등지고 출가한 후, 묘옥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묘옥의 가산은 줄곧 사람이 대신 관리한다. 그리고 이들은 이미 묘옥의 가족 재산을 완전히 통제했고, 심지어 묘옥가의 재산 대부분을 이전했을 수도 있다. 묘옥이 집에 돌아가면 자연히 이 모든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도둑이 놓을 수 없다면, 그 묘옥은 자신의 목숨을 걱정해야 한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이 대가는 죽기 전에 묘옥에게 경고하고, 절대로 고향으로 돌아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목숨을 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묘옥의 가산을 꾀하고 있는 사람은 집에서 가까운 사람이거나 삼촌, 형제, 어머니, 삼촌, 집사일 것이다. 다만 이 사람들은 묘옥이 집에서 매우 아프고, 비교적 건강한 가상을 만들고, 묘옥을 스님으로 삼고, 부모가 돌아가신 후 묘옥의 가산을 통제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사람들은 당연히 묘옥이 돌아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심지어 묘옥이 영원히 돌아오지 않기를 바란다.
5. 그러나 묘옥은 자부에서 안주하며 짧은 태평행복 이후 (보옥과 나의 산문' 플라톤의 자보옥과 묘옥의 사랑' 참조), 자부에서 불행을 당하고, 자비병이 죽고, 자부가 베꼈다. 다이옥이 자살하고 보옥이 결혼하다. 가부는 더 이상 과거의 평화롭고 평온한 가부가 아니며, 더 이상 안식처가 아니다. 이때 묘옥은 또 고향으로 이사를 갔다. 만약 네가 집에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가족에게 연락해야 한다. 바로 이런 사상이 묘옥의 박해를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마지막 40 회' 에서 잃어버린 묘옥의 실제 결말이어야 한다.
고추의' 후 40 회' 속편에는 묘옥이 강도에게 무고하게 강도질을 당한 뒤 실종됐다고 적혀 있다. 그러나 이런 안배는 실제로 조설미나리를 갈라놓기 전에 묘옥가세에 대한 암시를 떨어뜨려 갑작스럽게 보였다. 실제 상황은 묘옥가산을 음모한 사람이 묘옥이 고향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자 즉시 공포와 살인에 빠졌다는 것이다. 결국 그들은 임적을 매수하고, 강간하고, 묘옥을 약탈하고, 매음굴에 팔아 자생자멸하도록 했다.
이것은 바로 묘옥에 관한 판결문이 말한 것이다. "뒤에 미옥이 한 조각 더 그려져 진흙 속에 떨어졌다. 결운: 깨끗해야 하는데, 왜 깨끗한가?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니다. 불쌍한 김옥은 그 밖에 결국 수렁에 빠졌다. 클릭합니다 "레드 하우스" 라는 노래는 "아쉽게도 블루등 고사에 있는 사람들은 늙었고, 분홍색 건물 한 명만 남았는데, 결국 먼지가 날리며 그들의 뜻에 어긋난다" 고 말했다. 진흙 속에 빠진 흠 없는 백옥과 같다. 아들은 한숨을 쉬었다: "왜 씁쓸한가? 클릭합니다
보옥에 대한 묘옥의' 연애중의 봄정' 은 진흙으로 끝났다. 먼지가 날리고 꽃거리 유골목도 있다. 이것이 바로 묘옥의 공포, 슬픔, 슬픈 귀착점, 순결하고 깨끗하며 결벽증이 있는 것이다. 그녀의 불행은 단지 집에 돈이 너무 많아서 일찌감치 계산을 당했다.
이것이 바로 내 눈에 묘옥의 비극적인 결말이자 묘옥에 대한 음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