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나는 재수가 없고, 몸이 다쳤고, 많은 일이 오랫동안 재수가 없었다. 올해는 역시 나다.

나는 재수가 없고, 몸이 다쳤고, 많은 일이 오랫동안 재수가 없었다. 올해는 역시 나다.

저는 1989 년생입니다 ~ 또래로서 비슷한 고민이 많습니다.

이전에' 곤혹스러운 뇌' 라는 책을 본 적이 있는데, 왜 우리 뇌가 항상 혼란스럽고, 건망증, 딴생각, 비효율적인 등. 왜 우리가 모든 나쁜 일이 자신에게 일어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말이 있다. 사실 주요 원인은 우리가 주목하는 내용과 관련이 있다. 사람은 심리적으로 자신이 이미 확정한 일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느낄 때, 곧 일어날 좋은 일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그 반대도 한다.

그래서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하루를 보내고, 행운이 자연스럽게 찾아옵니다 ~

다음은' 혼란스러운 뇌' 제 3 장입니다. 신앙이 당신에게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신앙 (1)

만약 내가 그것이 바로 너에 대한 묘사라고 말한다면, 너는 믿을 수 있니? 사실 이것은 BertramForer 라는 심리학자가 별자리를 모방한 것이다. Flo 의 견해는, 비록 사실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묘사를 너무 억지스럽게 해석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이런 평범하고 모호한 묘사에 몇 가지 긍정적인 인격적 특징이 포함되어 있다면, 우리는 이런 함정의 희생양이 되기 쉽다. 이것이 바로 TV 복음 전파자와 심야 정보가 우리를 어떻게 사로잡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즉, 그들은 전체 집단이 아니라 한 명의 관객을 겨냥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우리는 완전히 속고 싶어한다. 이 장에서는 본질적으로 원인을 탐구할 것이다.

명확한 신념과 이러한 신념에 대해 이야기하고, 평가하고, 생각하는 능력 (예: 언어) 은 진화와 발전의 최근 산물이다. 그것은 인간에게는 보편적으로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다른 종에서는 극히 드물며, 심지어 전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제품은 결함을 완전히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다. 신념을 받아들이는 우리의 능력은 객관적인 기계가 아니다. 우리는 사실을 인정하고' 진실' 이라는 단어로 그들의 진실성을 인코딩한다. 신앙의 에너지는 우연으로 가득 차 있고, 진화의 스크래치가 새겨져 있고, 감정, 감정, 욕망, 목표, 단순한 이기주의가 섞여 있으며, 기억의 특성에 따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연약하다. 그리고 진화는 좋은 디자인이 없는 지름길을 택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마음대로 믿게 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에게 강력한 에너지를 가진 시스템을 믿게 할 수는 있지만, 이러한 신념은 여전히 수직일 수 있으며 미신과 잘못된 추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다: 신앙과 우리가 신경 중추를 통해 그것들을 평가하는 방식은 가정 충돌, 종교 분쟁, 심지어 전쟁으로 이어진다.

기본적으로 신념으로 거래한 사람은 자신의 신념의 근원을 확고히 파악해야 하며, 자신의 신념을 뒷받침할 강력한 증거가 있어야 한다. 고로결에 대한 좋은 치약 브랜드에 대한 나의 신념은 (1) ConsumerReports 에 대한 나의 테스트 결과; (2) 고노지에 대한 나의 사랑; (3) 고로제와 다른 유명 브랜드에 대한 비교 결과는 어떻습니까? 나는 너에게 말할 수 있어야 하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믿음은 주로 다른 목적을 위해 진화한 기성품' 구성 요소' 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었다면 우리의 신념이 어디서 왔는지 자주 잊어버린다. (존 F. 케네디, 믿음)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설상가상으로, 우리는 보통 우리가 무관한 정보의 영향을 얼마나 받는지 의식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이미지가 더 좋은 교수의 교육 수준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가 어떤 특정한 사람의 어떤 측면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종종 그의 다른 인격적 특징에 대해 자동으로 긍정적인 개괄을 한다. 이것이 심리학적인' 후광효과' 입니다. 반대로, 만약 당신이 부정적인 특징을 관찰한다면, 당신은 한 사람의 모든 인격적 특징이 부정적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튜닝 포크 효과' 와 비슷합니다. 또 다른 예로, 다음 연구는 정말 슬프다. 두 아이의 사진이 있는데, 한 장은 비교적 예쁘고, 한 장은 반대이다. 피실험자에게 그 중 하나를 보여 주다. 나중에, 피실험자는 이 아이가 잠시 줄리안이라고 불렀는데, 방금 눈덩이로 석두 한 조각을 싸서 다른 아이들을 때리러 간 다음, 그 아이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 사진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줄리안을 보내야 할 소인으로 묘사했다. 예쁜 사진을 본 사람들은 줄리안이' 운이 좋지 않다' 고 생각하는 등 훨씬 온화한 판단을 내렸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매력적인 사람들은 구직면접, 승진, 입학면접 등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각 사례는 미학이 신앙 생성 과정에 어떻게 개입하는가의 예가 된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유능해 보인다' 는 후보자에게 투표할 가능성이 더 높다. 상인들은 매력적인 사람이 특정 브랜드의 맥주를 마시면 소비자들이 구매를 더 선호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마이클 조던 같은 성공한 선수가 신은 운동화도 원한다. 한 무리의 청소년들이' 조던처럼' 를 위해 어떤 브랜드의 운동화로 몰려드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나이키는 헤일로 효과에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마이클 조던의 전설적인 공중에서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최근의 한 연구는 특히 충격적이다. 맥도날드 포장을 하면 3 ~ 5 세 어린이는 당근 우유 사과 주스 등 음식에 대해 더 높은 평가를 한다. 사람은 옷말에 안장에 의지하고, 당근은 폴리스티렌으로 포장한다. 우리는 쉽게 속는 바보로 태어났다.

멀미효과 (그와는 정반대의 경우) 는 사실 수많은 보편적인 현상 중 하나일 뿐이다. 우리 마음 속에 떠 있는 거의 모든 사상, 한두 마디의 단편적인 말 조차도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견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가구, 자신감, 코너, 모험, 의자, 책상, 지능, TV 라는 단어를 기억하세요. 준비됐어?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것들을 기억하려고 한다면, 아래의 내용은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제 도널드라는 사람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도널드는 대부분 그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있다. 그는 맥킨리 산을 기어올라 콜로라도강의 급류를 가로질러 카누를 타고 DemolitionDerby 에 참가했고 익숙하지 않은 요트도 운전했다. 그는 수없이 부상, 심지어 사망의 위험에 직면했다. 지금 그는 새로운 것을 찾고 있다. 그는 아마도 그가 고공에서 아래로 날아가거나 대서양을 가로질러 항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신앙 (2)

이제 당신의 이해력을 시험하기 위해 도널드를 한 단어로 요약해 주세요. 네 머릿속에서 튀어나온 단어는 ... (각주 참조) 가구, 자부심, 코너, 무모함, 의자, 책상, 추위, TV 등 약간 다른 단어 목록을 기억한다면, 당신이 생각하는 첫 단어는' 모험' 이 아니라' 무모함' 일 가능성이 높다. 도널드는 무모하고 모험을 좋아할지 모르지만, 모든 단어의 내포는 매우 다르다. 사람들은 이미 마음속에 외운 것 (이 경우 단어 기억 목록을 교묘하게 삽입함) 을 선택해 묘사한다. 즉, 도널드에 대한 당신의 인상은 전혀 관련이 없는 정보 (메모리 목록의 단어) 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또 다른' 초점 착시' 라는 현상은 사람들의 주의를 어떤 정보점이나 다른 정보로 유도하여 사람들을 조종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보여준다.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실험에서 대학생들은 두 가지 질문에 답하라는 요청을 받았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자신의 생활에 얼마나 만족합니까?" " 그리고 "당신은 지난달에 몇 번이나 데이트를 했습니까?" 한 그룹의 학생은 이 순서대로 문제를 듣고, 다른 한 그룹의 학생은 반대 순서로 문제를 듣고, 먼저 두 번째 질문을 한다. 행복에 관한 질문을 처음 들은 그룹에서는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사람들의 대답이 거의 관련이 없다. 데이트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들은 행복하다고 보고하고, 데이트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슬픔을 느낀다고 보고한다. 그러나, 문제의 순서를 바꿔 사람들의 주의를 낭만에 집중시킴으로써, 그들은 갑자기 사랑 생활 외의 행복을 볼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끊임없이 데이트하는 사람은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끼고, 데이트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은 매우 슬펐다. 질서가 중요하다. 데이트가 최우선 과제 (행복이 아님) 일 때, 사람들의 판단은 그들이 데이트하는 횟수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것은 너에게 뜻밖의 일이 아닐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의 신념이 확실히 이런 가소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심지어 어느 순간에도, 우리의 내면의 자의식은 정확한 초점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근본 원인은 모든 신념이 불안정한 배경 관련 기억의 필터링을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아니면, 우리는 초기에 형성된 신념을 직접 회상합니다. 아니면, 우리는 우리가 기억할 수 있는 기억에 근거하여 우리의 신념을 측정한다.

그러나, 신념이 변하기 쉬운 기억에 오염되는 정도를 깨닫는 사람은 거의 없다. 데이트 문제를 처음 들은 동창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행복에 관한 질문에 객관적으로 대답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비정상적으로 자각이 있는 학생만이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이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인해 빗나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마침 심리오염을 매우 은밀하게 만들었다. 우리의 주관적인 인상은 자신이 객관적이라는 것인데, 이것은 거의 객관적인 실제에 부합되지 않는다. 아무리 우리가 아무리 노력해도 객관적이다. 인간의 신념은 기억에 의해 형성되기 때문에, 우리가 감지할 수 없는 자질구레한 세부 사항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학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진화 과정에서 우리의 연관 구동 메모리에 시스템 검색 메모리 카탈로그를 추가한다면, 인류는 지금보다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설문 조사 데이터가 군중의 대표적인 부분에서 가로채는 것이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다양한 증거의 균형 잡힌 집합에 따라 형성된 신념이 가장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아, 진화는 통계학자처럼 편향되지 않은 샘플을 세우려는 의도를 보여 준 적이 없다.

반대로, 우리는 보통 최근의 기억이나 가장 기억하기 쉬운 기억을 다른 어떤 정보보다도 중요하게 여긴다. 나의 최근 경험이 생각난다. 나는 차를 몰고 시골을 지나갔는데, 언제 다음 모텔에 도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교통이 원활할 때, 나는 생각했다. "와, 나는 시속 80 마일의 속도로 이 주를 건너고 있어, 나는 한 시간 안에 거기에 도착할 수 있어." 도로 공사로 교통이 느려졌을 때, 나는 생각했다. "아, 아니, 두 시간이 걸려야 그곳에 도착할 수 있어." 하지만 흥미롭게도, 저는 이 두 숫자의 평균을 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교통이 좋고 나쁘다" 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최고와 최악의 상황을 감안하면, 길에서 한 시간 반이 걸릴 것이다. "

세계에서 가장 흔한 인간관계 마찰은 같은 유형의 실패에서 직접 나오는데, 이는 우리 자신의 경험이 얼마나 현실을 대표할 수 있는지 궁금하게 한다. 배우자나 룸메이트와 누가 설거지를 해야 할지 논쟁할 때, 우리는 자신이 설거지를 하는 시간 (배우자나 룸메이트가 설거지를 하는 시간보다) 을 더 많이 생각할 수 있다. 결국, 우리의 기억은 주로 우리 자신의 경험에서 형성된 것이다. 우리는 이런 불균형을 메우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우리는 더 많은 일을 했고, 결국 우리는 자신이 나무랄 데 없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연구에 따르면 사실상 어떤 협력 프로그램에서도 가족을 돌보는 것에서부터 동료들과 함께 학술 논문을 쓰는 것에 이르기까지 각 개인의 자아감각의 총 공헌이 일을 완성하는 총량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 무엇을 했는지는 기억하지 못하지만,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는 기억한다. 이로 인해 모든 사람 (심지어 게으르고 정신이 방황하는 사람들까지 포함) 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다른 사람들이 나를 싸다고 느낍니다. 정보 샘플링에 대한 우리의 한계를 인식하고, 우리가 가능한 한 관대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정신오염은 너무 강해서 전혀 관련이 없는 정보도 우리 코를 끌고 갈 수 있다. 독창적인 실험에서 심리학자 아모스 테보스키 (amos tversky) 와 다니엘 코흐만 (Daniel Kohman) 이 숫자 1~ 100 으로 회전합니다 실험에 참여한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정확한 답을 모르기 때문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추정에 의지해야 했다. 이것은 매우 공평하다. 그러나 그들이 추정한 결과는 바퀴에 있는 숫자의 영향을 분명히 받았다. 바퀴의 숫자가 10 이면 문제의 대표적 답은 25% 입니다. 바퀴의 숫자가 65 가 되면 답은 45% 입니다.

이런 현상은 현재' 닻과 조정' 이라고 불리는 현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 이것을 시도해보십시오: 마지막 세 자릿수에 400 을 추가하십시오. 다음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쳤습니다. 유럽은 언제 흉노에 의해 유린된 역사를 끝냈습니까? 미수를 400 에 더하면 결과가 600 미만이면 평균 추측은 기원 629 년이고, 미수가 400 에 더해지면 1200 과 1399 사이라면 평균 추측은 기원 979 년, 전자보다 359 년 늦다

어떻게 된 거야? 왜 1 야드나 행운의 바퀴의 회전이 역사나 회원국에 대한 우리의 신앙에 영향을 미칩니까? 닻과 조정 과정에서 사람들은 원하는 답을 찾을 때까지 임의의 시작점에서 출발한다. 행운의 바퀴에서 뛰어내리는 숫자가 10 이라면,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스스로에게 묻기 시작한다. "10 이 이 질문에 대한 정답인가?"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진짜처럼 보이는 값 (예: 25) 을 찾을 때까지 계속 찾을 것이다. 행운의 바퀴에 나오는 숫자가 65 라면, 그들은 "답 65 가 가능할까요?"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55 는요? " 문제는, 임의의 선택의 출발점은 우리를 억지로 말할 수 있는 대답으로 인도할 것이고, 낮은 출발점은 사람을 가능한 가장 낮은 답으로 인도할 것이며, 높은 출발점은 사람을 가능한 가장 높은 답으로 인도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이 두 전략 모두 사람들이 가장 합리적인 결과, 즉 가장 낮은 답과 가장 높은 답안 사이에 나올 수 있도록 하지 않는다. 정답이 25 에서 45 사이의 숫자라고 생각한다면, 왜 25 나 45 를 말해야 합니까? 아마 35 가 더 좋을 것 같지만, 앵커의 심리적 특징은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앙 (3)

닻은 심리학 문헌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지만, 부차적이거나 무관한 정보는 신념과 판단을 오염시킬 수 있으며, 닻은 결코 유일한 예가 아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죠. 사람들이 이빨로 펜을 가볍게 잡고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해라. 입술을 꼭 다물고 연필을 잡으라는 요구보다 전자는 만화에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왜 그럴까요?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며 다음과 같이 지시한다. 이빨로 펜을 잡고, "가볍게, 그것이 너의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해라." " 이제 입술의 모양을 보세요. 입꼬리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미소처럼 보입니다. 이 때문에 배경과 연결된 기억의 힘에 의지하여, 상승하는 입술은 종종 자동으로 유쾌한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비슷한 일련의 실험은 사람들이 자신의 비우세수 (오른손잡이, 왼손) 로 유명인의 이름을 적어서 가능한 한 빨리 분류해야 한다. 이렇게 할 때 (1) 상용손의 손바닥을 아래로 누르거나 (2) 상용손의 손바닥을 위로 밀어냅니다. 손바닥이 위를 향하는 사람은 그들이 확신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더 많이 나열할 것이다.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는 사람은 그들이 부인하는 사람들의 이름을 더 많이 나열할 것이다. 왜요 손바닥이 위를 향하는 사람은 적극적인' 접근' 자세이고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는 사람은' 회피' 자세다. 데이터는 이러한 미묘한 차이가 종종 우리의 기억에 영향을 미치고 결국 우리의 신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오염원은 심리적 지름길이다. 사람들은 익숙한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익숙한" 효과라는 이상한 현상: 사람들이 중국 서예 같은 것을 평가하게 하면, 사람들은 흔히 보지 못한 것보다 본 것을 더 좋아한다. 또 다른 연구는 최소한 12 개의 다른 언어로 진행된다. 그 결과,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 속의 글자에 대해 놀라운 애착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 글자들을 포함하지 않는 단어보다는 이 글자들을 포함하는 단어를 선호한다. 제 동료 중 한 명은 사람들이 명화를 좋아한다고 분개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들이 예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 조상의 관점에서 볼 때 익숙한 것에 대한 편애는 완전히 합리적이다. 우리의 증조할머니가 익숙한 것은 그녀를 해치지 않을 것이며, 그녀가 익숙하지 않은 것은 그녀를 해칠 수 있다. 양자보다 전자는 더 안전한 도박이다. 익숙한 것을 통상적인 방식으로 선택하면, 우리 조상은 익숙한 것에 대한 선호에 매우 적응한다. 보통 사물을 좋아하는 생물은 신기한 것을 극도로 선호하는 생물보다 더 많은 자손을 가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또한 압력을 받고 음식에 대한 열망을 증가시킬 것이며, 이 음식들은 대부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음식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또한 적절한 설명을 상상하기 쉽습니다.

미학 분야에서는 이미 잘 알고 있는 것을 편애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내가 이 한자를 더 좋아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마찬가지로, 1970 년대 디스코 음악에 대한 나의 사랑이 도나 서머의 뛰어난 음악적 기교가 아니라 친숙함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그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익숙한 것에 대한 우리의 의존에도 문제가 있다. 특히 우리가 그것이 우리의 이성적인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의식하지 못할 때 더욱 그렇다. 사실, 그 결과는 세계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 정책의 유용성을 입증할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아직 시행되지 않은 정책보다는 기존 사회 정책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간단한 계발을 사용한다: "만약 당신이 이미 재직하고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쓸모가 있을 것이다." 보다는 비용과 수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최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어떤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지 몰라도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를 원한다. 이스라엘의 한 연구진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거의 알지 못하는 정책과 지방 법규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피실험자들은 이러한 정책과 규정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여 실험자들이 그들이 말하는 모든 것을 쉽게 믿게 했다.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믿는 것에 대한 의존도를 테스트했다. 예를 들어, 길 잃은 고양이를 먹이는 정책이 실현 가능한지 불법인지를 피실험자에게 평가하게 하는 것이 가능한가? 실험자들은 절반에게 현재 유랑고양이를 먹이는 것은 합법적이라고 말했고, 다른 반쪽에게 유랑고양이를 먹이는 것은 불법이라고 말한 다음, 정책을 바꿔야 하는지 물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현행 정책에 찬성하고, 현행 정책과 경쟁 정책에 반대하는 이유를 더 많이 제시한다. 연구원들은 기술 교수 규칙을 조작한 실험에도 같은 결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학생들은 5 시간이나 7 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합니까? 현재 정책은 x 입니다. ) 동일한 "익숙한" 추론도 여기에 적용됩니다. 물론, 도박이 더 높은 현실 세계에서 교구 목사가 선거에서 거의 항상 유리한 위치에 있는 이유도 설명한다. 최근 사망한 교구 목사조차도 그가 살아 있는 상대를 물리쳤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우리가 위협을 받을수록 친숙함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 맛있는 음식에 대한 우리의 열망을 생각해 보세요. 다른 일들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위협을 받을 때, 그들은 평소보다 자신의 집단, 목표, 가치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이 자신의 죽음에 대해 자세히 생각하라는 요청을 받는다면 ("당신의 몸이 죽으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자세히 적어라 ..."), 사람들은 종종 같은 신앙이나 인종을 가진 사람들에게 평소보다 더 우호적이지만, 외부인은 더 부정적이다. 죽음에 대한 공포는 종종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을 양극화시킨다. 애국적인 미국인들은 자신이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미국 국기를 유골체로 사용하는 것을 더욱 두려워한다 (대조군의 애국자보다). 자신의 죽음에 대한 경건함을 진지하게 생각하라는 요청을 받고 망치를 십자가로 대체할 수 없다. (자선 기록: 우리가 죽음을 생각할 때, 우리는 더욱 관대해질 것이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위기가 발생했을 때 모든 사람들이 소수민족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다. 이상하게도, 이것은 다수의 회원들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소수민족의 구성원인 사람들조차도 그렇게 생각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사람들은 심지어 좋아할 수도 있고, 적어도 자신의 이익을 위협할 수 있는 통치 체계를 받아들일 수도 있다. 심리학자 존 조스터는 "봉건 제도, 십자군 운동, 노예제, 인종차별 제도 아래 사는 많은 사람들은 그들의 제도가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정신적으로 실행 가능하며, 때로는 다른 예측 가능한 선택보다 더 좋은 경우도 있다" 고 지적했다. 결론적으로, 심리오염은 매우 심각한 일이 될 것이다.

신앙 (4)

심리적 오염과 관련된 각각의 예는 착시 현상, 고리 효과, 닻 및 조정, 익숙한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여러 번 언급될 중요한 특징을 강조합니다. 대략적인 가이드로서 우리의 사상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빠르고, 자발적이며, 대부분 무의식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느리고, 심사숙고하고, 비판적이다.

전자는 조상 시스템이나 반사 시스템으로 분류하는데, 이는 우리 의식 없이 빠르고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는 것 같다. 후자는 심사숙고하고, 곰곰이 생각하고, 사실의 반복을 통해 추리 (때로는 순조롭지 않고, 때로는 순조롭지 못하다) 를 시도하는데, 나는 그것을 심사숙고하는 시스템이라고 부른다.

반사 시스템은 분명히 더 오래되었습니다. 사실, 그것은 어떤 형태로든 거의 모든 다세포 생물에 존재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의 많은 행동들은 울퉁불퉁한 지면을 왔다갔다 할 때 자동으로 발걸음을 조정하고 옛 친구를 빠르게 알아보는 등 그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스템의 출현을 자세히 생각하는 것은 훨씬 늦다. 그것은 우리의 목표와 선택의 논리를 고려한다. 소수의 종, 아마도 인간만이 이런 유전자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두 시스템이 완전히 다른 신경 행렬에 의존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반사 시스템의 일부는 소뇌와 기저신경절 (운동제어와 관련) 과 편도선 (감정과 관련) 과 같은 고대 진화의 뇌 시스템에 의존한다. 동시에, 신중하게 생각하는 시스템은 주로 전두엽 피질에 집중되어 있는 것 같다. 이 부분은 다른 포유류에도 있지만 훨씬 작습니다.

나는 후자의 제도를' 합리적' 이 아니라' 심사숙고' 로 묘사했다. 심사숙고한 제도가 진정으로 합리적인 방식으로 자세히 고려될 수 있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다. 비록 이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상당히 교묘하지만, 그것의 추리 능력은 여전히 이상적이지 않다. 이와 관련하여 심의제도는 대법원과 비슷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그 결의안은 항상 실용적이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적어도 정확한 판단을 내리려고 시도한다.

반대로 반사 시스템은 비합리적이어서는 안됩니다. 고의적인 제도보다 상상력이 부족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완전히 불합리하다면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많은 경우, 그것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처리한다. 설령 그 판단의 결과가 심사숙고의 산물이 아니더라도.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마찬가지로, 나는 또한 반사 시스템을 감정과 동일시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싶다.

매우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두려움과 같은 많은 감정이 반사적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지만, 남의 고통 위에 즐거움을 쌓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게다가, 대량의 반사 시스템은 정서와 관계가 크지 않다. 만약 있다면, 네가 계단에서 걸려 넘어질 때, 너는 본능적으로 난간을 잡을 것이다. 반사 시스템은 분명히 우리를 구하기 위해 "등장" 하지만 아무런 감정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사 시스템 (실제로는 완전한 시스템) 은 감정 자체가 아닌 경험 (감정 또는 기타) 을 기반으로 즉각적인 판단을 내립니다.

심의제도가 더 정밀해서 진화의 최신 기술로 볼 수 있지만, 그 결정은 거의 항상 객관적이지 못한 조상 시스템에서 처리한 중고 정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결코 제대로 지배된 적이 없다. 우리가 원한다면, 우리는 치밀한 추리를 할 수 있지만, 컴퓨터 전문 용어로는 "쓰레기, 쓰레기" 입니다. 조상의 시스템이 전달한 정보가 공평하고 공정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다. 설상가상으로, 우리가 스트레스, 피로, 불안감을 느낄 때, 시스템을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가장 필요로 할 때 우리를 무시하고 저급 반사 시스템의 지배를 받게 한다.

우리의 조상 시스템에서 무의식의 영향은 매우 커서, 우리가 의식적으로 국면을 통제할 때, 결과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연구는 사람들이 시간 압력 하에서 신속한 판단을 내릴 것을 요구한다. 성차별 사상을 억제한다는 말을 들은 사람들 (그들의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반사체계의 산물일 수 있음) 은 실제로 통제팀보다 성차별이 더 많아졌다. 설상가상으로, 진화는 추리력을 연관 구동 기억의 수준에 올려놓고 객관적인 착각을 남겼다. 진화는 우리에게 심사숙고하고 추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지만, 우리가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때 방해받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는 없다. 사람들의 신앙은 객관적이고 견고한 사실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 같지만, 우리의 조상 제도는 종종 우리가 미처 알아차리지 못한 잠정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신앙을 형성하고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