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은 한 가문의 80 여 년의 흥망을 기록하였다. 동래라는 친구가 그들의 이웃 마을에서 일어난 일이다. 사건 중 1980 이전의 대부분의 줄거리는 그의 할머니가 회상한 것이고, 이후 사건은 모두 그 자신이 직접 목격하거나 직접 경험한 것이다.
동래할머니의 친정은 육리 밖의 설촌이다. 처녀의 이웃은 성이 황이고, 별명은 두 개이다. 두 개 집에는 두 아들이 있는데, 장남인 황귀와 둘째 아들 황상이 그들의 할머니와 동갑이다. 그 전쟁이 흩날리던 시대에는 누구의 날도 좋지 않았다. 황씨는 장사꾼으로 50 여 묘의 땅을 샀다. 황당시의 행동은' 꽃 따기' 라고 불렸는데, 바로 * * * 를 이용하여 미성년 소녀를 현혹시켜 외지로 데리고 가서 매춘굴에 파는 것이었다. 그는 이런 일을 할 때 "토끼는 보금자리를 먹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는 단지 몇 백 리 떨어진 곳만 갔는데, 현지의 악행은 분명하지 않다.
할머니의 아버지, 즉 동양에서 온 할아버지께서 황 두 개를 권하신 적이 있다. "군자의 은혜는 반드시 오명을 참수할 것이다. 한 사람이 5 대를 독살하다. " "사람은 일을 하고, 하늘은 보고 있고, 후세를 위해 덕을 쌓고, 네가 하는 이런 장사는 4 대에게 해를 끼쳤다." 웃으며 황에게 말했다. "너 내가 너보다 잘 지내는 걸 질투하는 거 아니야? \ "역시 내 방식대로 한다.
어느 해 가뭄으로 마을 사람들의 농작물은 기본적으로 몰수되었지만, 황이개 집 고구마는 기적적인 역세가 대풍년이었다. 그는 자랑스럽게 증조부를 찾아 이렇게 말했다. "봤어요? 요즘 어떠세요? 신이 나를 돌보고 있습니까? 너의 똥 인과응보는요? \ "라고
많은 악행을 저지른 사람들이 바로 이렇다. 복보가 다 소진되기 전에 재난은 성숙하기 어렵다. 따라서 때때로 악행을 저지를수록, 가족들은 끓어오르는 기름처럼 기세를 막을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이 바로 복보의 빠른 소비이다. 일단 복보가 소진되면, 재앙적인 재난이 뒤따를 것이다.
그때, 태할아버지는 이 말씨를 받지 않으셨다. 그는 단지 "너는 고구마 잎을 마을 사람들에게 주어 그들이 현재의 곤경을 헤쳐나가도록 도울 수 있다" 고 말했다. 황은 말했다: "그들에게, 내 돼지는 무엇을 먹나요? 태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계속하면 너는 잘 죽지 않을 수도 있다. 노란 말을 듣고, 숨을 참지 못하고 말했다. "나를 건드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나는 지금 너를 죽게 할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태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악인으로 태어나고, 죽음은 악귀입니다. 나는 정말 감히 너를 건드리지 못한다. \ "라고
할아버지의 말은 아주 빨리 성취되었다. 황이 다시 세관에 가서 꽃을 꺾어 생계를 꾸려 나갔을 때,' 개를 메고 다니다' 는 암암리에 시체까지 강에 던져졌다.
1940 년대에 두 개의 큰아들 황귀재가 20 대 초반이었다. 그는 야외의 모든 것을 잘하고, 나무에 오르고, 담을 기어오르는 데 능하다. 단지 사람이 총명하기 때문에 국민당과 일본인 랄프가 그를 잡지 못했다. 마을 어귀에서 높이 솟은 고대 미루나무에 까치 몇 마리가 있다. 그해 초여름에 몇 명의 아이들이 그에게 나무에 올라가 새 둥지를 파달라고 간청했다. 황귀는 보통 이 콧물 인형을 가지고 놀지만, 그날 두 명의 큰 소녀가 그 자리에 있었는데, 그의 뇌는 덥자마자 내려와야 했다. 그가 먼저 첫 번째 새집을 벗기고 까치 몇 마리를 던지자 까치가 놀라서 미처 날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까치) 나는 그가 계속 위로 올라가 나무 위의 구멍으로 기어올라 동굴을 바라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갑자기 큰 뱀 한 마리가 구멍에서 뚫고 나왔고, 황귀이는 나무에서 떨어져 갑자기 숨을 잃었다.
1950 년대 중반에는 황씨의 둘째 아들의 며느리가 한두 딸을 낳고 아들의 이름을 지었다. 황수는 1978 에서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았다. 1980 년대에 황수와 마을의 몇몇 사람들이 광주에 가서 고양이 (고기) 를 파는 사업을 시작했다. 1990 년대 초, 그도 고기개를 팔았다. 무슨 일을 하든 돈을 벌면 되고, 장사가 커질수록 돈을 벌기가 쉽다.
영욕은 함께 쉽지만, 부는 공유하기가 어렵다는 말이 있다. 그들의 사업이 가장 번창할 때, 그들은 서로 싸우다가 곧 두 파로 분열되어 서로 땅을 빼앗기 시작했다. 황수는 석두 () 라는 사람의 편에 서 있고, 다른 무리의 두목은 둘째 시어머니라고 한다. 그날 석두 때문에 또 장사를 빼앗았기 때문에, 둘째 부인은 오랫동안 술을 마셨고, 생각할수록 더욱 화가 났다. 그는 돼지칼을 들고 돌집으로 곧장 갔다. 석두 들이 머리를 가리고 온돌 위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나는 그것을 찔렀다. 온돌 위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며 죽었다. 둘째 부인은 석두 을 죽이고 싶었지만, 노란 손자를 잘못 죽였다.
원래 황수가 심한 감기에 걸려서 돌집에 있을 때 몸이 불편했다. 석두 황수를 자신의 온돌 위에 누워 쉬게 했다. 그는 마을 위생소에 가서 의사에게 물었다. 바로 이때, 나는 두 시어머니를 따라잡아 원수를 찾고 있었는데, 황수는 이불로 덮여 이렇게 영문도 모른 채 죽었다.
그가 죽었을 때, 동아의 할머니는 아직 살아 계셨다. 동에게, "봐라, 개집 3 대가 모두 죽었으니, 사람은 정말 악을 행할 수 없다!" 우리 할머니가 돌아가셨는데, 나는 다음 두 세대의 비극을 보지 못했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더 많은 아쉬움이 있을 것이다.
아들과 딸은 황색의 증손자이다. 노란 두 개를 포함해서 모두 4 세대입니다. 200 1, 황은 며느리와 결혼하여 딸을 낳았다. 2007 년에 곽후안은 고툰의 한 플라스틱 입자 공장에서 일할 예정이다. 그의 아내는 집에 돈이 모자라지 않는다고 동의하지 않는다. 과립 작업이 너무 더러워서 나도 이 공장에 출근하지 않는다. 그런데 어느 날 아침, 황귀는 며느리가 화장실에 갈 때 뛰쳐나가 알갱이 공장에 갔다. 오전 10 시에 곽후안의 며느리는 곽후안이 감전되어 숨졌다고 전화를 받았다. 동래의 중학교 동창인 이월은 알갱이 공장을 열었다. 일이 생겨서 이월은 동래에게 전화를 걸어 관계를 찾아 뒷수습을 처리하라고 했다. 입자 공장의 모터는 이전에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곽 () 이전에는 십여 명이 그것을 조작했는데, 그것은 항상 양호한 상태에 있었다. 황국이 공장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감전되었습니까?
2002 년에 곽환의 여동생 황휘가 결혼하여 쌍둥이를 낳았다. 온 가족이 모두 즐겁다. 그러나 기쁨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이가 4 개월이 넘었을 때, 남자아이가 좀 비정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뇌성마비라는 것을 알았다.
황이견부터 뇌성마비 아이까지, 꼬박 5 세대 동안 이 가족은 전설의 원망 저주에 빠져 재앙이 끊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양 태령에게 응답하는 것이다: "군자의 은혜, 5 세가 참수한다. 한 사람이 5 대를 독살하다. 모든 사람의 재산은 대대로 스스로 창조한 것이며, 부모와 손자들은 서로 격려한다. 환생에서 사람의 마음, 인연, 운명이 서로 끌어당겨 희비가 섞인 가정을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파리벌레가 냄새를 쫓고 나비가 향기를 찾는다.
오늘은 섣달 그믐날이어서, 작은 마을에서 폭죽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연미가 짙다. 내가 이 사건을 썼을 때, 나는 연화골목에 빠진 소녀의 운명과 황이개 집 5 대들의 고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내 운명 속에서 어렴풋이 인과의 선을 보았고, 어렴풋이 나타나면 무궁무진하다.
인과응보의 이야기를 자주 기록하기 때문에 주변의 친구들도 나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길 원한다. 명성과 무관한, 식사 후의 가십 화제들은 종종 우리의 많은 감정과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인과응보를 믿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심지어 선악에 대한 판단조차도 애매모호하여 오늘날 세계 국민의 혼란과 무지에 감탄하게 한다.
세상의 선악은 객관적인 기준이 있다. 남을 이롭게 하는 자는 선하고, 남을 해치는 자는 악하다. 즉, 이런 상황에서 인신매매상은 다른 사람의 행복을 해치면서 이득을 보는 것이다. 그들이 시각을 어떻게 바꾸든 선과 무관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아이가 유괴되기를 원하지 않으면 인신매매업자의 행동에 핑계를 대서는 안 된다. 특히 인터넷에서는 인간의 도덕적 최종선을 건드리는 이런 발언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인터넷 세계가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입에 칼도끼를 머금고 있으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있고, 자신을 다치게 할 수도 있다고 한다.
인과응보는 하늘과 땅 사이의 자연 법칙이지 신불주의 상벌 조치가 아니다. 소위 자효, 자고. 남에게 하는 모든 일은 결국 자신에게 돌아온다.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돌려줄 것이다. 고통을 주는 사람도 고통스러운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인신매매상이 바이어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는데, 그의 보수는 바로 아이의 돈을 파는 것이었는데, 이것들은 모두 실현되었다. 가정 파탄을 주는 고통은 어떤 보답이 있을까? 5 대 황 2 개 집의 결말이 그 예이다. 말할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