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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래사 점쟁이 _ 당신은 서래사에서 점쟁이입니까?

그는 아직도 나를 사랑하니? 그는 어떻게 생각했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항상 궁금해한다. 남녀 간의 사랑만이' 사랑'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사실 남녀간의 사랑뿐 아니라 부자간의 애정, 모녀 간의 애정, 친구 간의 우정, 동포 간의 사랑은 사랑이라고 한다.

사랑의 세계는 넓다. 우리는 부모, 친구, 국가와 같은 인간 사회를 사랑할뿐만 아니라 ... 우리는 또한 Tao Yuanming 이 국화를 사랑하고 Zhou dunyi 가 연꽃을 사랑하는 것과 같은 식물을 사랑합니다. 동물, 고양이, 개, 비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광물을 좋아하고, 각종 기석, 이물질을 모으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다. 어떤 사람들은 우표와 성냥갑을 수집한다. 중생을 사랑하는 것은 당연히 일종의 사랑이고, 무정한 초목을 사랑하는 것도 일종의 사랑이다.

사람들은 종종 이런 질문을 듣습니다. "인간은 어디서 왔나요?" " 불경은 우리에게 "사람은 사랑에서 온다! 클릭합니다 성경은 "정이 무겁지 않고 첩이 있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고, 우리 인간은 "중생" 이기 때문에 사람은 정이 있고 사랑이 있는 생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랑은 생명의 근원이다.

어떤 사랑은' 더럽혀진' 사랑에 속하고, 어떤 사랑은' 순결한' 사랑에 속하고, 어떤 사랑은' 소유' 하는 사랑이고, 어떤 사랑은' 헌정' 하는 사랑이다. "사랑" 은 어떤 것인가요? 나쁜 면, 사랑은 밧줄처럼 우리를 묶고, 우리의 몸과 마음을 자유롭지 못하게 한다. 사랑은 마치 쇠사슬과 같다. 우리를 속박하고, 우리를 잠시도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때때로 맹인처럼 어둠 속에 갇혀서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사랑은 칼의 시럽과 같다. 그 작은 단맛을 맛보기 위해서, 너는 혀를 깨고 죽을 위험이 있을 수 있다. 사랑은 고해에 더 가깝다.' 사랑 속 천척의 파도, 고해리 파도' 는 우리가 고해에서 배를 뒤집을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긍정적인 면에서 사랑은 희생과 헌신이다. 사랑은 격려와 동정이다. 대중에게 있어서, 항상 사랑받기를 원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을 얻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사회에서 사랑을 보여주고 대중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사랑은 때때로 문제가 생기기 쉽다.' 사랑' 과' 미움' 은 모두 그를 위해 나의 형제이기 때문에 그들은 거의 갈라놓을 수 없다. 사랑이 좋지 않으면 미움이 된다. 사회에서 일반인이 이야기하는 사랑은 흔히 남녀 간의 사랑에만 국한되기 때문이다. 사랑을 인민의 사랑으로 더 확대할 수는 없고, 사랑을 모든 피조물을 돌보는 연민으로 승화시킬 수는 없다. 오늘, 저는 네 가지 수준에서 인간의 사랑을 말하고 싶습니다.

1. 세상 일반인의 사랑

이른바 일반인의 사랑은 왕왕 편협하고 제한적이며, 일반인의 사랑은 소유욕과 상이다. 일반인의 사랑은 때때로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 이유를 요약하자면, 대략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a) 사랑의 대상이 잘못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보면 애모가 생길 수 있다는 생각은 인지상정이지만, 애모의 대상이 시기적절하지 않을 때 행복감을 증가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민도 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를 들어, 상대방은 이미 부부가 되었고, 명화는 주인이 있고, 여전히 애써 추구하고 있어 비극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게다가 감정은 양면적이므로, 고의로 강요해서는 안 된다. 감정의 정도도 얕고 얕고 깊어야 한다. 익사가 너무 많으면 무저한 결과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b) 사랑의 개념은 틀렸다

어떤 사람들은 부가 다른 사람의 사랑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지위와 포털의 불균형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들은 모두 잘못된 생각이다. 남녀간의 사랑을 예로 들자: 과거의 결혼처럼 중매인이 되어야 결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또는 연애를 할 때 항상 상대방의 신분, 가족 배경, 생김새, 학력, 직업을 고려해 많은 조건을 나열해야 한다. 이렇게 조건적인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 물질적인 사랑이 된다. 진정한 사랑은 무조건적이고 완전히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c) 사랑의 잘못된 방법

어떤 사람들은 삼처사첩으로 남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개인이 즐기는 사적인 사랑이다. 사랑하는 사람이 잘못이 있어도 시정하지 않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은 온갖 까다롭고, 눈에는 연무로 덮여 있어 상대방의 본모습을 잘 볼 수 없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사랑이 장님이라고 말합니다.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악은 그 선을 안다" 는 인식이 있어야 진정으로 사랑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예전에 한 경찰관의 이야기가 있었다. 부자는 외아들을 사랑했는데, 그는 그의 아이를 고생시키는 것을 아쉬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옷은 종업원이 입었고, 밥은 한 숟가락 한 숟가락으로 먹였다. 그는 30 세가 될 때까지 버릇이 나빠졌다. 이 아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는 일을 하지도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어느 날 부자는 50 번째 생일을 맞아 특별히 점성가를 불러 점을 쳤다. 이런 식으로 그는 이 부자의 생일이 80 세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의 아들은 62 살까지만 살 수 있었다. 이것은 너무 나쁘다. 부자는 아들 때문에 슬퍼할 겨를이 없었고, 아들은 울고 있었다: 아빠! 너는 80 세까지만 살 수 있다. 그때 나는 겨우 60 살이었고, 아직 몇 년 동안 살 수 있었다. 그때 너는 이미 관 속에서 잤다. 누가 나를 먹일 것인가? 내가 어떻게 옷을 입고 만찬에 참석할 수 있을까?

부모의 잘못된 버릇은 이미 아이의 일생을 다치게 했다. 부모가 격려하는 사랑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인생 선택을 할 수 있는 큰 힘을 줄 수 있다. 20 년 전 현재 서래사 방장의 자장법사가 출가하기로 결정했을 때, 그녀의 부모는 그녀가 눈물을 머금고 웃으며 수염을 깎는 것을 지켜보았다. 왜 그녀의 부모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는가? 영롱한 눈물이 지나간 후, 그것은 어떤 감정이었습니까? 오늘날 불교계에서는 출가를 원하는 대학생이 많고, 지식청년들이 불문에 투신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하지만 20 여 년 전만 해도 대만성의 불교 분위기는 비교적 폐쇄적이었을 때, 교육을 받은 젊은이가 불교에 투신하는 것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녀의 부모는 그에게 정이 있어서 아이가 영원히 무릎을 꿇고 즐기기를 바라지만, 더 다정하다. 부모는 미소와 눈물 사이에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불교는 남녀간의 정의로운 사랑도 반대하지 않고 부부 간의 사랑도 반대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사회의 일부 젊은 남녀들은 연애하고, 마음대로 연애하는 것으로 변했다. 남녀간의 소중한 연애에서 말썽을 일으키는 무질서한 연애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런 현상은 매우 좋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사랑은 프랑스에서 희극이고, 영국에서는 비극이며, 이탈리아에서는 오페라라고 말한다. 만약 미국에 있다면, 지금의 사랑은 이미 익살극이 되었다. 만약 사랑이 중국에 있다면, 나는 측면에서 보면 익살극이다.

왜 우리 현대사회의 사랑은 추극인가? 신문에서 많은 충격적인 보도를 볼 수 있다. 사랑의 결과는 망가지거나 다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충격적인 추악한 사건을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렇게 많은 추악한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고 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중생은 정말 사랑을 모른다.

사랑이란 희생과 헌신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사랑에서는 서로를 다치게 할 수 없다. Le yi 는 "전국 정책" 에서 "신사는 헤어지고 악성은 없다. 충신은 이름을 남기지 않고 나라에 간다. "

군자는 사람들과 절교하면 남의 험담을 하지 않는다. 충신이 출국하여, 성함을 설명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연인이 결혼할 수 있는 것은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군자처럼 반목할 필요가 없다. 일단 감정이 깨지면, 우리는 우호적으로 상대방을 떠났는데, 우리가 과거에 그렇게 사랑했던 이 사람을 어떻게 추하게 하고, 상처를 입히고, 심지어 파괴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사랑명언)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어떤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랑은 단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중년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랑은 몸에 있고, 손에는 있다. 노인들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랑은 마음속에 있고, 뼈에 사무친다.

그래서 연애의 경험도 나이가 들면서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일반인의 사랑은 미모에서 백발까지, 꽃에서 꽃까지, 남녀의 기쁨에 더 열중하고 있다. 만약 사랑이 우리의 인격이 높아짐에 따라 향상될 수 있고, 도덕이 높아짐에 따라 순수해진다면, 일반인의 사랑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부모 가족, 세상을 사랑하는 인간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승화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2. 천하현인의 사랑

인간 성현, 감정이 있습니까? 사랑이 있어요? 그들의 사랑은 지구상의 일반인과 같은가요? 세상의 성현들의 사랑에 대해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나라를 위해 나를 잊다

대우는 중국 고대의 성인이다. 그때 세계 사람들은 홍수의 고통을 겪고 있었다. 그는 명령을 받아 물을 다스리고, 전 세계의 고난을 풀었다. 13 년, 그는 밖에서 감독하며, 세 번이나 그의 집 앞을 지나갔고, 친척은 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평범한 사람들이 뜨거운 불 속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자신의 일을 잊었기 때문이다.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나를 잊는 이런 정신은 우리 후세 사람들에게 본보기를 남겼다.

전국시대에 굴원은 초회왕 주변의 중요한 관원이었다. 추 huaiwang 악당 의 말 이간질을 듣고, 점차 qu yuan 을 소외 하기 때문에, 심지어 망명. 그러나 굴원은 여전히 자신의 나라를 사랑하며, 조국이 부강의 길로 나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그래서 그는 왕을 믿지 않았지만,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의 충절을 바꾸지 않았고, 심지어 지라강으로 죽었다. 그가 남긴 많은 감동적인 애국 언론에서 우리는 굴원의 맛없는 애국감을 느낄 수 있다. 그는 나라를 위해 죽을지언정 자신을 위해 살기를 원하지 않는다. 이런 사랑은 자신을 희생하는 사랑이다.

송대 애국시인 육방옹은 두 송의 난리를 겪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가 죽어서야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큐슈가 괴로웠다. 왕사가 북상하는 중원의 날, 가족이 제사를 지낼 때 정옹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국가에 대한 이런 애착도 일종의 감정의 승화이다.

대중을 위해 내가 없다.

부처님의 사촌인 마하 장군은 카피로비시티를 지키는 장군이다. 도시가 적에게 공격을 받았을 때, 그는 적에게 말했다. "내 백성을 죽이지 마라, 지금 조금만 기다려라. 내가 물 밑으로 가라앉아 다시 떠오르면, 너는 나의 국민을 죽이기 시작할 것이다! " 적의 지휘관, 흉악한 유리 국왕이 말했다. "어차피 너는 태어날 때부터 죽을 거야. 좋아! 나는 너의 마지막 소원을 만족시킬 것이다. ""

키호족은 물에 가라앉았지만, 오랫동안 올라오지 않았다. 유리왕은 아무리 생각해도 풀 수가 없어서 부대를 파견하여 물속으로 잠입하여 끝까지 탐구하게 했다. 원래 마호테인은 머리를 수중의 나무에 묶어서 다시는 올라오지 않을 것이다. 그는 왜 물을 던져 자살하려고 합니까? 도시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을 도망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렇게 두려워하지 않는 사랑도 일종의 뛰어난 사랑이다.

세계의 일부 성현들은 그들의 나라와 중생을 사랑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고, 다른 사람들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진리를 추구했다. 게다가 성현이 법을 위해 자신의 사랑을 잊는다.

(c) 법에 헌신하다

불교에서 당삼장 현장은' 불교의 공자' 로 불린다. 인도에서 불교를 연구하기 위해서, 그는 반드시 800 마일의 사막을 통과해야 한다. 도중에 말 팩의 물이 갑자기 쓰러져 잃어버렸다. 사막에서 물이 없다면 반드시 죽음의 길이다. 그러나 그는 온갖 갈증을 참으며' 서쪽에서 죽을지언정 동양에서는 살지 않는다' 는 확고한 맹세를 했다. 이것도 귀한 사랑이다.

일본인이 입는 기모노를 봅시다. 중국 의상과 비슷해요. 집의 건축 스타일은 중국의 집과 비슷하다. 밥 먹는 식기까지 모두 중국의 것이다. 일본 문화는 중국 문화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누가 중국 문화를 전파하고 일본에 중국 문화를 심었습니까? 그것은 당나라의 거장 감정이다. 그는 일본에서 불교를 발양하고자 할 때 전후 7 번의 노력으로 12 년이 걸렸다.

일단 실패하면 정부는 그것을 철회한다. 또 한번은 길에서 강도를 만나 깡그리 약탈당했다. 나중에 대만 풍랑을 만나 중도에 되돌아왔다. 심지어 자기 제자에게 배신당할 수도 있다. 천신만고 끝에 마침내 일곱 번째 일본에 도착했다. 당시 그는 이미 60 대였고, 두 눈이 실명되었다. 하지만 그는 여전히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이렇게 감동적인 말을 했다. "왜 큰일 때문에 목숨을 아끼느냐?" "

불법을 발양하고 중생을 축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목숨을 살려 주었다. 이런 착실한 열정과 비망으로 불법을 발양하는 것도 사랑에서 승화한 것이다.

(4) 효도를 다하다.

불교에서 효자 장남 목련존은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지옥에서 고생하고 있는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래서 부처는' 란경' 으로 집을 구하는 법을 밝혀 친부모뿐만 아니라 모든 부모를 구했다. 이 효심은 사랑의 큰 전환이다.

북제 도제 선사, 한 손에는 만권의 경서를 들고, 한 손에는 연로하고 실명한 어머니를 들고, 곳곳에서 불법을 널리 퍼뜨렸다. 누군가가 그를 도와 노모를 보살피려고 할 때,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이것은 나를 낳은 어머니이지, 너의 어머니가 아니다. 나는 그녀의 삶을 돌봐야 한다. "

당나라 첸 zunsu, 숭고한 정신, 황 바이 리 기꺼이 운선 교사, 효도, 자신의 직화 지원 어머니, 그래서 모두가 그를 첸 푸섭 이라고 부른다.

불교에는 감동적인 효도가 많은데, 이런 효도는 인류의 가장 진실하고 아름다운 감정이자 사랑의 고급 표현이다.

(5) 자신을 사랑하는 것처럼 제자들을 사랑하십시오.

다음으로, 저는 구드가 각종 총명함과 편리조건을 이용하여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엄청난 노력으로 생긴 스승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제자 안환이 죽었을 때 공자가 슬프게 말했다. "신이 나를 잃어버렸어요! 나도 실종됐어! " 공자의 눈물은 그의 감정의 표현이다. 왜 제자 안후이의 죽음이 그를 이렇게 슬프게 하는가? 그는 청년 인재의 죽음, 인재의 유실로 슬펐다! 이것은 일종의 자비로운 사랑이다.

존자 밀러지바는 선생님을 찾아다니며 깨달음을 구했고, 마침내 해박한 지식을 가진 상급 스승 마르바를 전도인으로 찾았다. 스승이 그에게 물었다. "나를 스승으로 모시고, 내가 너에게 묻는데, 너는 나를 무슨 버팀목이 있느냐?"

존자 밀레지바는 경건하게 허리를 굽혀 절했다. "나는 내 몸과 입과 머리를 너에게 나의 지지로 바쳤다."

구루가 동의했을 때, 그는 견습생으로 받아들여졌다. 어느 날 구루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건강이 좋습니다. 나는 네가 나를 위해 경전을 모으는 돌집을 짓기를 바란다. 끝났어, 내가 불법을 전해줄게! " ""

멜러지바는 듣고 매우 기뻐하며 즉시 상급 사단에게 집 건축 도면을 달라고 요청했다. 상부가 말했다. "나는 동양의 험준한 산꼭대기에 둥근 집을 하나 지어서 너의 업장을 없앨 것이다."

밀러지바는 매일 집을 짓는다. 반쯤 다가갔을 때, 스승이 와서 반달 모양의 외투를 겹겹이 쌓아 바닥에 놓았다. 그는 "이곳은 좋지 않다. 석두 소재와 재료를 가지고 산을 내려와 서산에 나를 위해 집을 지어 주세요. 이렇게요! "

멜러지바는 매우 고통스러워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다시 등을 기대고 집을 지어야 했다. 반쯤 지었을 때, 상사가 다시 와서 말했다. "이 집은 보기에 이상해 보인다. 그것을 뜯어내고, 나무와 석두 아래로 옮기고, 수행자를 대표하는 삼각형 집을 지어 주세요! "

밀러지바는 선생님의 분부에 따라 다시 한 번 지칠 줄 모르고 일하며 뜨거운 태양과 비바람에 시달리지 않았다. 3 분의 1 의 일을 마치고 주인이 다시 와서 물었다. "누가 너에게 이 집을 만들라고 했니?" " 밀레지바는 급해서 즉시 대답했다. "스승님, 이것은 당신이 직접 주문한 것입니다!" "

스승은 머리를 긁으며 말했다: "오? 왜 기억이 안 나? 이렇게 풍수가 좋지 않은 곳에 삼각집을 짓는 것은 형률을 실시하는 단시와 같이 일부러 나를 해치려는 것이 아닌가? 뜯어서 북산으로 가서 9 층짜리 방집을 지어 주세요. 위에 창고가 있어요. 총 10 층이에요. 집이 완공되면 내가 다시 전해 줄게! "

한마디로 밀러지바의 수고는 모두 헛수고였다.

이렇게 덮고 뜯고, 뜯고, 덮고, 몇 년 동안 벽돌을 골라 흙을 줍다가 지쳐서 내 몸이 썩었다. 스승 형제는 차마 볼 수가 없어서 벽돌을 나르는 것을 도와주러 왔다. 사부님은 만나도 여전히 분노하셨다. "내가 너에게 집을 짓라고 했지만, 다른 사람에게 집을 짓도록 도와주지 않았다. 너는 왜 이렇게 게을러서, 마음대로 다른 사람을 찾아 집을 짓는 것을 돕느냐? "

그를 욕할 뿐만 아니라 몽둥이로 호되게 때려서 그를 울렸다. 스승은 위로의 말을 하지 않고 엄하게 그에게 말했다. "왜 울어? 네가 처음 왔을 때 나에게 너의 몸, 입, 머리를 모두 나에게 줘야 한다고 말해라. 지금 자신의 물건을 가지고 놀고 있고, 자신의 물건을 저주하고 있다. 너 왜 울어? 클릭합니다

멜러지바가 겪은 고난은 우리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고, 그는 묵묵히 온갖 고난과 시련을 견디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몇 년 후, 밀러지바는 마침내 출가하여 위대한 나한과로 증명되었다. 그가 득도한 그날 밤, 사부님은 그를 안고 눈물을 흘리셨다. "당신이 천년만치의 마법사이기 때문에, 나는 최선을 다해 가장 어려운 방법으로 당신을 연마하고, 당신이 하루빨리 길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부님이 너를 욕하고, 때리고, 너에게 마음이 없을 때 사부님의 마음도 아프다. 그러나, 당신의 미래를 위해, 주인은 부득불 참으며 당신을 재촉해야 합니다. "

이런 겉보기에 이치에 맞지 않는 가혹한 행위는 사실 현인의 사랑 재능의 최고무상이다.

내가 어렸을 때 출가한 것도 이렇게 교육을 받았다. 우리가 반지장에 가서 반지를 받으러 갔을 때, 교사들은 일렬로 앉아 우리에게 물었다. "당신들은 스스로 반지를 받으러 왔습니까, 아니면 스승님이 당신들을 부르셨습니까? 누군가가 서둘러 대답했다: "선생님 자비! 제자가 자발적으로 반지를 받는 것이다. " 이 말을 듣고 선생님은 한마디도 하지 않으셨다. 그는 지팡이를 들고 한바탕 때렸다. 그런 다음 그는 말했다: "어떻게 감히? 너의 주인은 너를 부르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선생님이 당신에게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 반지를 받으러 왔습니까, 아니면 당신의 선생님이 당신을 오게 했습니까?" " 방금 누군가가 맞은 것을 보고 나는 겁이 났다. 나는 서둘러 접시를 뒤집고 조심스럽게 대답했다. "선생님,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내 스승이 나를 훈계하게 한 것이다. " 나는 내 대답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또 한 대 때렸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아이고! 너의 사부님은 너에게 반지를 받지 말라고 하지 않으시니, 너는 반지를 받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고개를 숙이고 생각해도 일리가 있다. 사부님은 스스로 계계를 지도하지 않으시고, 진보하는 것을 모르십니까? 선생님을 바꾸는 것도 같은 문제다. 두 번 겪은 후, 나는 빠르고 재빠르게 말했다. "사부님이 나에게 반지를 받으라고 하셨고, 제자들이 스스로 반지를 구했다." 이런 대답은 틀림없이 만유의 실수가 없을 것이다? 또 한 대 맞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너는 매우 미끄럽다." 라고 말했다.

이 고비는 마침내 지나갔다. 또 다른 금주자가 되자 화제가 바뀌었다. "과거에 누구를 죽였습니까?" " 살생은 죄가 있는데, 너는 어떻게 네가 살생했다고 말할 수 있니? 재빨리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아무도 죽이지 않았어요."

\ "오! 너는 집에서 개미 한 마리를 밟아 죽이고 모기 한 마리를 죽이지 않았니? 분명히 거짓말을 하고 있어! " 그래서 나는 다시 갈라졌고, 나는 거짓말을 해야 한다고 확신한다. 또 하나, 역시 같은 문제인데, 사실대로 인정할 수밖에 없다. "선생님을 신고하세요!" " 제자가 살생하다. "죄야! 죄! "채찍이 비처럼 떨어진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이 무엇을 묻든, 그는 대답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선생님, 때리고 싶으면 때려주세요! ""

우리가 받는 그런 교육은 이성을 무리하게 대하고 중생을 무자비하게 대하는 것이다. 도리를 따지지 않고, 무심코 고개를 숙이려고 한다면, 진리 앞에서는 믿을 수 없고, 따라올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선생님의 무정함은 사실 우리의 강대한 중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런 무정함은 사실 일종의 큰 슬픔이다! 나 자신도 늘 행복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렇게 엄격한 교육을 받았기 때문이다. 마치 폐동쇠가 제련로에 던져져 강철로 정련된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힘들지만 오늘 돌이켜보면 정말 복이다.

나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늘 괴로워한다. 이 시대에 가장 큰 손실은 교육에서 단련하는 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런 원한은 강철이 되지 않고, 도주를 배우는 큰 슬픔이며, 더 큰 사랑이 필요하다.

3. 나한의 인간사랑

사랑은 계층이 있다. 최초의 부부 애틋함, 형제자매, 친척친구, 이웃, 동포, 전국민, 모든 동물, 모든 중생까지. 범부의 성현을 사랑하는 사랑, 다시 태어난 나한의 사랑, 나한보살의 사랑은 더할 나위 없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가 자주 숭배하는 지장왕보살은 안후이 구화산에서 수행한다. 산들 속에는 인적이 드물어 한두 명의 남자만 그와 함께 살고 있다. 어느 날, 이 젊은 소년은 깊은 산속에 사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산을 내려오고 싶었다. 땅장왕은 남자아이를 하산시켜 그에게 시 한 수를 주었다. 이 시에서 나한과 보살의 마음을 알 수 있다. 그들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빈문이 쓸쓸하고 고향을 생각하니, 나는 별운의 방에서 구화를 우러러볼 것이다."

이 두 문장의 뜻은 불가가 너무 외로워서 고향이 그립다는 것이다. 네가 이미 우리의 구름처럼 높은 곳에 작별을 고한 이상, 너는 구화산에 내려갈 것이다.

"대나무 말을 타고 대나무 울타리로 가는 것을 좋아하고, 금모래를 따는 것을 게을리한다."

의미: 너! 나는 아이처럼 돌아가서 죽마를 타는 것을 좋아하고, 이 황금지에서 연습하고 싶지 않다.

"병가 산골바닥에 달이 묻지 않고 대야에 꽃을 만들지 마라. 클릭합니다

다시 꽃병을 들고 물이 있는 개울로 가서 물을 바꿀 때 그 개울의 물을 낚지 말라는 뜻이다. 세상은 허황된 것이지 진실이 아니다. 설거지를 할 때 보는 것은 화초와 나무의 반사다. 연못에 진짜 꽃세계가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갈 때 자주 울 필요는 없다. 스님이 연무를 동반하다. "

잘 가!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다. 나는 Jiuhuashan 에 살고, 내 자신의 동반자가 있습니다. 하늘의 구름, 하늘의 구름, 하늘하늘하늘한 연기를 보다. 자연이 나와 함께 있을 수 없단 말인가?

이런 보살 나한처럼,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소년을 사랑하고 위로하며, 한 마디 한 마디 밖에 있다.

당대의 도제 대사가 이주 관복사에 살았을 때, 많은 나병 환자들을 거둬들였는데, 이 사람들은 모두 악취가 나고 악취가 났다. 도제의 대가는 그들을 미워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참을성 있게 그들을 대했고, 싫증을 느끼지 않았다. 바람소리가 들려오자 많은 신도들이 몸을 피해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어떤 사람이 물었다: 스승님, 당신은 매일 악취가 나고 악취가 나는 나병 환자들과 함께 있습니다. 당신은 감염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다지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대덕은 거울이다. 청결과 더러움은 모두 사람의 마음의 작용이다. 마음속에 원한이 없다면, 원한이 어디 있겠는가? 내 마음은 깨끗하고 모든 것이 깨끗하다. 만약 내가 스님이라면, 나는 이 오만함을 놓을 수 없고, 더욱이 이 연민은 말할 수 없다. 수치스럽지 않나요? "

나한보살, 성인, 마음이 넓고, 자비가 평등하며, 만물이 내 목숨과 같다.

부처의 대제자 대승은 대아라한이다. 다 예가는 부유한 가정의 아들이다. 그의 부모는 그에게 결혼을 요구했지만 그는 거절했다. 그는 수도원을 짓고 싶다고 말했다. 부모님의 박해로 그녀는 황금으로 여자를 조각하고, 그녀 같은 예쁜 여자만 결혼할 수 있다고 부모님께 말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부모는 이 금상을 들고 전국 각지로 퍼레이드를 하러 갔는데, 금상이라고 하는데, 여자아이가 그녀를 경배하면 행운이 있을 것이라고 해서 전국의 여자들이 모두 와서 경배하였다. 한 소녀가 금상 앞에 왔을 때, 몸의 금빛이 갑자기 가려져 모든 것이 그녀의 아름다움에 가려졌다. 나중에 나는 그녀를 장가들고 며느리가 되었다. 알고 보니 그녀는 유명한 미녀 묘선이었다.

묘목은 먼저 대엽가와 결혼했다. 원래 이 묘선도 부처님을 고치고 싶었다. 처음에 그녀는 큰 엽가를 꾸짖었다. "우리 부모님이 나더러 너희 집의 부귀를 위해 시집가라고 하셨는데, 내가 부처님을 고치려는 소원을 어겼다." 다 예가가 듣자마자 말했다. "그럼 좋겠네요. 나도 불법을 수행하고 싶다. 우리 각자 연습하자! "

그래서 명목상으로는 부부이지만 실제로는 수행중이다. 12 이후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다. 자신의 뜻에 따라 수행을 할 수 있을 줄 알고 출가하여 비구니가 되었다. 나중에 각각 스님과 비구니가 되었다. 묘현이가 너무 예뻐서 비구지만 구걸을 할 때마다 많은 소년들이 그녀를 따라다니며 농담을 해서 그녀가 감히 화연에 나가지 못하게 했다. 사갈, 한때 명목상의 남편이었다. 나가서 구걸하며 그녀에게 음식을 좀 주었다.

그래서 많은 험담을 불러일으켰다. "여러분 보세요. 12 명의의 부부가 뭔데, 지금은 모두 스님 비구니인데, 이렇게 사랑합니다." 나중에 묘선은 자기가 아름답게 생긴 것은 매우 슬픈 일이라는 것을 깊이 탄식했다. 그래서 자신의 생김새를 못생기고,' 못생긴 스님, 미남' 이 되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그러므로, 아라한의 사랑은 세상의 상식과 크게 다르다.

불사재당에는 한 쌍의 대련이 걸려 있다. "불가다밥이 담백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승정은 풍속보다 강하지 않다." 세인의 마음속에서 아라한은 이미 세속적인 감정을 버리고 무정한 생활을 하고 있다. 사실, 아라한은 가장 큰 사랑과 자연으로 가득 찬 무정하고 다정한 성인이다. 아라한의 무정함은 자식의 사사로운 정을 초월하여 개인의 탐욕을 버렸다. 남녀의 사사로운 정을 버리는 무정함만이 모든 중생에게 큰 비이기적인 무한한 자비를 나타낼 수 있다.

우리는 홍의 대가가 처자를 피하는 것을 보고, 당나라는 선사의 문을 닫지 않고 무정해 보이지만, 실은 다정하다. 그들은 처자에 대한 사랑을 진리의 추구로 정화하고 모든 중생에 대한 사랑을 발양하였다. 그러므로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생명의 교류이자 전 세계에 대한 끝없는 헌신이다!

4. 인간부처의 사랑

그럼 대성이 된 부처님의 사랑 생활은요?

부처의 어머니는 그가 태어난 지 7 일째 되는 날 죽었다. 부처님이 출가하신 후 줄곧 어머니를 대신하여 불법을 말하고 은혜를 갚고 출산을 하기를 바랐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학립전에서 어머니를 대신해서 말을 하고, 소원이 이루어졌다. 부처의 아버지 스도쿠 왕이 죽은 후, 왕자들은 친히 그의 아버지를 위해 관을 들어 올리는 것을 상의했다. 부처는 목적을 달성했지만 친히 아버지를 위해 관을 들었다. 모두들 관을 든 대오에서 부처를 보았고, 제자들은 모두 움직이지 않았다. 우리 불교도가 부모에게 효도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부처는 정말 충효를 겸비한 대성인이다.

부처의 사랑은' 증오와 평등' 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부처가 출가하기 전에 그는 천병과 하늘이 잘 느낄 장녀 야로돌라 공주와 결혼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부처가 출가한 후 10 년 이상 헤어진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성불의 부처는 결국 빈규방에서 혼자 사는 아내를 만나게 된다. Yaodharā 는 걱정이 됩니다. 나는 그녀의 남편이 어떻게 변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마음은 기대와 의혹으로 가득 차서 어떻게 그를 맞이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의 아버지, 신하, 왕자를 따라잡은 후 부처는 마침내 yaodharā 를 만나러 왔다. Yaodharā 는 생각했습니다. "왜 그가 나를 버렸는지 물어봐야겠어?" 그러나, 그녀가 부처의 장엄한 모습을 보았을 때, 그녀는 자기도 모르게 무릎을 꿇었다. 부처는 차분하고 엄숙하게 말했다. "yaodharā, 용서해 주세요. 나는 개인적으로 너에게 미안하지만, 나는 모든 중생에게 떳떳하다. 자, 저를 위해 기뻐하세요. 나는 마침내 강도에서 살아남으려는 소망을 이루었다. 나는 이미 부처가 되었다. 나는 중생을 가로지르는 것을 소원으로 하고, 너는 내 안에 있다. "모든 사람은 동정심 많은 목소리, 엄숙한 자세, 사랑을 뛰어넘는 목소리에 감동을 받는다. 결국 yaodharā 도 출가하였다. 그러므로 한 사람에게 진정으로 관심을 갖는 것은 그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여 그가 육체적으로 함께 있는 것이 아니라 매일 성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부처는 그의 친족에게 이와 같고, 그의 적들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부처의 적 티파다도는 그와 대항했다. 하지만 부처는 그를 원망한 적이 없었고, 천보가 그의 뒤바뀌고 그의 선지라는 것을 계속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어둠이 없으면 빛이 어디 있습니까? 죄가 없으면 어디 좋은 이유가 있을까? 천존없이 위대하고 숭고한 부처가 어떻게 불도를 이룰 수 있을까?

부처의 자비는 그 고관 귀인들만이 아니라 모든 중생에 대한 것이다. 제자 아픈, 부처님 개인적으로 그에게 물 튀김 약을 보내 갔다; 늙은 스님은 시력이 흐려서 옷을 꿰매기가 불편하다. 부처가 그를 위해 바늘귀를 꿰었다. 부처는 제자를 사랑하는데, 자모처럼 그들에게 빛을 주고 중생에 의지한다. 부처는 정말 우리의 선량한 내비게이션이고, 우리의 끝없는 희망이다!

부처는 그의 제자들에게 기교, 편리함,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고 가르쳤다. 똥을 줍는 니티에게 부처는 특별히 원래의 길을 돌아서 그를 재었다. 부처는 이주 판토가에게 시 한 곡도 외울 수 없을 정도로 어리석었다고 참을성 있게 말했다. 그는 불교를 말하고 그를 계몽했다. 그의 제자 자검언은 먼 곳에서 선교했다. 어느 날, 그는 작은 제자 한 명을 파견하여 부처님을 숭배하게 했다. 부처는 알고 나서 그의 제자에게 말했다. "자검언의 그 제자가 왔으니, 그를 내 방에서 자게 해라!" 숭고하고 위대한 부처가 멀리서 온 아이들에게 이렇게 인자하다니. 부처는 그의 어린 제자뿐만 아니라 먼 곳에서 전파하는 자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눈먼 아나루는 하늘에 대한 통찰을 받을 때까지 안심했다. 아난은 늘 여자에게 시달렸고, 부처님의 마음 속의 석두 () 는 존자 아난 () 이 진정으로 출가하여 도를 할 때까지 내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우리는 "사랑에 대해 이야기" 라고 말합니다. 사랑은 계층적입니다. 우리는 최초의 두 가지 사랑, 부부 사랑, 형제자매의 수족정, 친족 친구의 배려, 세계 인류, 심지어 모든 피조물의 슬픔까지 확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범부가 가진 사랑에서 성현이 백성을 사랑하는 사랑을 얻을 수 있고, 결국 제불보살의 큰 슬픔으로 승화될 수 있다. "중생이 고난에서 벗어나 자신을 위해 복을 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물과 같고, 우리의 생명을 촉촉하게 할 수 있지만, 물은 만물을 촉촉하게 할 수 있고, 물도 전복할 수 있고, 감정 처리가 부적절하면 우리를 죽일 수 있다. 우리는 어떻게 감정을 처리합니까? 나는 단지 너에게 네 가지 점을 언급하고 싶다.

우리는' 지혜로 감정을 바꿔야 한다'-이성으로 감정을 정화해야 한다.

우리는' 선의로 사랑을 해야 한다'-자비심으로 우리의 감정을 조작해야 한다.

우리는' 법으로 우리의 감정을 형성해야 한다'-예의로 우리의 감정을 조절해야 한다.

우리는' 덕으로 정을 이끌어 라'-덕으로 정을 인도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내면의 이기적인 감정과 사랑에서 벗어나 대중에게 공헌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이기적으로 차지한 감정을 도법에 대한 사심없는 사랑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선택의 차이가 있는 사랑을' 연민도 동정도 없다' 로 정화하는가?

이것은 우리가 삶의 행복을 추구하고 삶의 의미를 승화시키기 위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하는 문제이다. 중생을 섬기고 사회에 공헌하는 자애심으로 우리의 감정 생활은 더욱 풍부하고 의미가 있다!

저자: 성운 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