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별들이 반짝입니다.
짙은 남색 공간,
너는 그들이 서로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니?
침묵 속에서
황혼에
그들은 상대방을 깊이 찬양했다.
둘;이;2
어린 시절!
이것은 꿈의 사실입니다.
이것은 진정한 꿈입니다.
추억할 때는 눈물을 머금은 미소다.
여섯;육
거울-
반대로 말하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왜 뒤집지 그래?
일곱
깨어있고,
외롭고 분노한 사람만!
점쟁이의 징소리를 듣고,
세상의 운명을 타파하다.
여덟;팔
잔화는 가지에 붙어 있다.
새가 날아가고,
여기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인생이 이렇게 힐끗 보일까?
아홉;구;9
꿈은 숨기기 가장 어려운 것이다.
분명히,
솔직히 말해서,
너에게 말했었어
너의 영혼 속의 비밀과 걱정.
백
푸른 싹,
그 청년은 말했다:
"자신을 발전시켜라!"
연백색의 꽃,
그 청년은 말했다:
"자신에게 공헌하라!"
진홍색의 과일,
그 청년은 말했다:
"자신을 희생하라!"
몇 개
인간!
서로 사랑하고,
우리는 모두 장거리 여행자입니다.
같은 목적지를 향해 있다.
하나 셋
벽의 한 구석,
푸른 하늘,
극단적인 목적은 무한합니다-
즉, 이것은 하늘과 땅입니다.
이스
우리는 모두 타고난 아기입니다.
우주의 요람에 누워 있다
15
아이!
너는 내 정원에 올 수 있다.
내 꽃을 꺾지 마-
장미의 가시를 보세요.
너의 손을 찔렀다
유일
젊은이!
앞으로의 추억을 위해
너의 현재 그림을 자세히 그려라.
이둘
삶과 죽음-
이것은 흐릿한 달입니다.
죽은-
초췌한 낙화입니다.
삼삼
엄마!
너의 고민을 버리고,
내가 너의 품에 안길 수 있게,
오직 너만이 내 영혼의 귀착점이다.
서너 개.
새로운 땅을 만들고,
파도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아래에 있는 작은 퇴적물은
삼오오
수천 명의 천사,
일어나서 아이에게 찬송가를 부르다.
아이!
그의 작은 몸 속에서
위대한 영혼을 가지고 있다.
42
하늘에 구름이 있습니다.
지상의 사람들-
사상은 사실에 감금되어 있다.
모든 고통의 근원이다.
서삼
진실,
아기의 침묵 속에서
사람은 총명한 사람의 변론에 있다.
생각
자연!
제가 한 가지 질문만 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엄숙한 말 한 마디:
"나는 지금까지 너를 오해한 적이 없니?"
네다섯 개
말의 꽃
더 커질수록,
행위의 열매
매듭이 작을수록.
오
트랙 옆에 있는 꽃과 석두!
단 1 초,
너와 나
이것은 무한 한 생명 (삶) 에 (서) 만남 이다.
무한한 생명의 작별이기도 하다.
제가 돌아왔을 때,
수천 명의 비슷한 사람들 중에서
어디로 가면 너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니?
오오
성공의 꽃.
사람들은 그녀의 현재 휘황찬란함에 경탄할 뿐이다!
그러나, 처음에, 그녀의 꽃봉오리는
투쟁의 눈물에 흠뻑 젖었고,
희생된 피와 비가 곳곳에 흩어져 있다.
60% 입니다
가벼운 구름 담월의 그늘 아래,
바람이 나무 꼭대기를 불고-
너는 반드시 그때 너의 개성을 창조해야 한다.
6 월 1 일
바람!
내 손에 있는 촛불을 끄지 마라.
우리 집은 여전히 이 어둡고 긴 여정의 종점에 있다.
삼육
보여주세요.
내 친구!
저는 바다를 건너는 제비입니다.
물과 분리된 소굴을 찾다.
6 월 4 일
똑똑한 녀석!
조심해:
우울한 말,
즐거운 말.
예닐곱 개.
어부!
온 세상이 너를 부러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니?
일생의 사업,
그것은 만리의 부드러운 파도 위에 있다.
육팔
시인!
침묵;
만약 당신이 그것을 쓸 수 없다면,
절대적으로 예쁘다.
70%
공중에 새가 있어!
왜 우리 안의 동료들과 논쟁을 해야 합니까?
너는 나만의 세상을 가지고 있다.
VII VII IV
아기,
위대한 시인입니다.
불완전한 말로 말하자면,
가장 완전한 시구를 토해내다.
칠오
아버지!
나와서 달빛 아래 앉아
나는 너의 바다를 듣고 싶다.
럼떡
왕관?
일시적인 영광입니다.
영원히 얽매이는 것이다.
제왕의 왕좌
사람들은 나뭇가지에서 꽃을 꺾습니다.
한 병 안에-
결과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그러나 텅 빈 나뭇가지에 대고 한숨을 쉬었다.
구팔
젊은이!
자신을 믿으세요!
오직 너만이 진실이다.
오직 너만이 너 자신을 창조할 수 있다.
99
우리는 해선에서 태어난 아기입니다.
아무것도 모른다
먼저 어디서 왔는지,
어디로 가느냐, 어디로 가느냐.
백
자정-
우주의 꿈이 짙다!
저는 혼자 깨어났습니다.
그런데 꿈 속의 인물은요?
102
작은 꽃,
저도 고개를 들고 싶습니다.
봄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깊은 선의는
이것은 결국 그녀를 침묵하게 했다.
엄마!
당신은 그 봄입니까?
하나 둘
엄마!
이런 자질구레한 것.
좀 볼 수 있을까요?
이 단어들,
제가 가기 전에
줄곧 네 마음속에 숨어 있다.
13 1
바다,
어느 별에 빛이 없습니까?
어떤 꽃에 향기가 없나요?
제 생각에
너의 파도 소리 없어?
하나, 셋, 둘
내 마음!
너는 어제 나에게 말했다.
세상은 행복합니다.
오늘 다시 한번 말해 주세요.
세상은 실망했습니다.
내일이면
이게 뭐야?
너를 믿는 법을 가르쳐 줘!
159
엄마!
하늘의 비바람이 오고 있다.
이 새는 둥지에 숨어 있습니다.
내 마음속의 폭풍이 곧 닥칠 것이다.
나는 너의 품에만 숨었다.
오사경뢰에 충격을 받은 빙심은 중국 신문학 개척 시대의 대표작가 중 한 명이다. 소설과 산문 창작에 기여한 것 외에도, 그의 초기 시 창작도 뚜렷한 성적과 깊은 영향을 받았다. 빙심체' 는 일류 시파로 줄곧 시단에서 전해지고 있다.
1923 1 월,' 문학연구시리즈' 중 하나인 빙심은 상무인서관에서 그의 첫 시집' 별' 을 출판했다. 이것은 중국 신문문학사에서 여섯 번째 개인시집이다.
별' 에는 164 편의 짧은 시가 있고, 책 앞에는 9 월 192 1 일에 쓰여진' 서문' 이 있어 그녀의 글과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실 이렇게 소장하실 수도 있어요. "그 후로 그녀는 때때로 그 자질구레한 생각들을 작은 공책에 기록하곤 했다. 이듬해 여름, 둘째 형은 책 더미에서 이 작은 책을 꺼내어 첫 페이지에' 별'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셋째 가을, 삼형은 그녀에게 이 작은 이야기들도 종이에 인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빙심은 세 아이가 감정한 후에야 2 년 전의 자질구레한 생각을 발표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별이다. 이 시들의 글쓰기 과정에 대해 그녀는 1932 가 쓴' 내가 별과 샘물을 어떻게 쓰는가' 와' 빙심 전집-내 문학 생애' 의 서문에서 언급했다. 특히' 나의 문학 생애' 라는 글은' 별' 과' 춘수' 가 시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선언하며 이 두 가지' 단편적인 사상' 이 그녀를 무한히 억울하게 했다. 그때 빙심은 시를 쓸 생각이 없었다. 그녀는 시의 중점은 형식이 아니라 내용이지만, 어쨌든 시의 형식은 자유롭기 때문에 가능한 범위 내에서는 운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빙심이 타고르 시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1920 년, 빙심은' 인도 철학자 타고르를 먼 곳에서 보내오다' 라는 글에서 "당신은 당신의 초연철학으로 내 마음속의 외로움을 위로했습니다. 당신의 극단적인 믿음-당신은 우주와 개인정신 사이에 큰 조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자연의 아름다움' 과 빙심 자신의 신앙 탐구는 타고르의 세계에서 비상하는 하늘을 찾았다. 그래서 그녀의' 단편적인 생각' 은 결실을 맺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녀의 시집' 별' 과' 샘물' 인 사상과 예술의 결정체였다.
"별" 은 대부분 아름답고 영롱한 시편으로, 자연, 모성애, 순진무구, 인간애를 칭송한다. 이 시들은 시인의 생활, 감정, 사상의 자연스러운 결정체이다. 빙심의 어린 시절은 자연의 품에 안겨 자랐다. 그녀의 순수한 영혼이 푸른 하늘과 바다에 잠기고, 소녀시대 () 는 중국 전통교육과 서방 교회학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모성애, 인간의 사랑, 자연의 사랑의 철학이 강화되고 신화되고, 급증하는 오사애국운동과 신문화 운동이 그녀에게 새로운 의식을 가진' 정치' 세례를 주었다. 동서양 문화의 충돌은 자연히 그녀의 삶과 사상에서 불꽃을 뿜어내고, 이상, 현실, 자연 사이에 거리가 있다. 모순, 허무, 억압, 초월하기 어렵다.
짙은 남색의 우주 별들이 반짝이고 있는데, 그것은 그들의 소리 없는 대화와 칭찬이다. 어린 시절은 인생의 꽃기, 순결함, 현란한 환상의 하늘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어린 시절은 짧았기 때문에 시인은 "어린 시절은 꿈의 진실, 진실의 꿈, 추억할 때 눈물을 머금은 미소" 라고 감탄했다. 시인의 어린 시절에 대한 달콤한 추억은 항상 모성애와 자연에 대한 진실한 찬양을 동반한다. 그녀는 아기, 젊은이, 어머니, 꿈, 우주, 자연을 여러 각도에서 외웠다. 우리가 얻은 계시는 매우 풍부하다. "우리는 모두 타고난 아기로 우주의 요람에 누워 있다." 두 마디 말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깊이 천명하였다. \ "엄마! 하늘에는 비바람이 오고, 새는 둥지에 숨었다. 내 마음속의 폭풍이 올 것이다. 나는 너의 품에 숨어 있을 뿐이다. " 이런 감동적이고 달콤한 모성애는 인류 사랑의 위대한 깃발입니다!
그녀의 시는 철리가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녀의 시가 전형적인 철리시라고 말한다. "인간! 사랑하세요, 우리는 모두 장거리 여행자입니다. 같은 목적지로 달려갑니다. " \ "아이! 너는 내 정원에 올 수 있다. 내 꽃을 꺾지 마라. 장미의 가시를 보면 너의 손을 다치게 할 것이다. " \ "젊은 사람들! 앞으로의 추억을 위해 현재의 그림을 자세히 그려라. " "구르는 파도가 새로운 육지를 창조한 것이 아니라 그 아래 가는 모래다." "진리는 지혜로운 사람의 변론이 아니라 아기의 침묵 속에 있다." "말의 꽃이 클수록 행동의 열매가 작아진다." "거의 집집에 있는 어떤 시든 일반인이 발견하지 못하거나 거의 생각하지 않는 소박하고 심오한 철리가 있다. 이 시들은 영원히 녹지 않는 껌처럼 정말 기억에 남는다. 우리가 그들에게서 얻은 것은 사회, 생활, 세계, 우주와 자연의 경험, 교훈, 철학 속담에 관한 것이다. 스와는 빙심의 시가 "구름 한 송이, 돌 한 송이, 파도의 울음 소리, 새의 애교 울음소리, 보통 사람들이 파악하고 추측할 수 없는 삶과 철학의 신비를 찾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심지어 1 초 이내에 트랙 가장자리 석두 인상도 이런' 신기한 글' 이 될 수 있다. " 그녀는 또한 자신의 시가 몇 글자밖에 없지만, 때로는 수만 개의 철학 강의도 잘 설명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단지 십여 글자만으로 분명히 표현했다. ""
빙심이 재미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시는 은은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예술적으로, 일찍이 그녀가 추구했던 것은' 부드럽고 슬픈' 경지였으며, 그녀의 시에도 이런 특징이 있었다. 예술에서 조는 그녀의 시를 "문자의 신선함, 추억의 달콤함" 이라고 불렀고, 수는 빙심의 네 글자, 즉' 청',' 슬픔' 으로 그녀의 시의 예술적 풍격을 평가했다.
스와는' 별춘수' 에 대해 논평하면서 "빙심 여사, 중국 신시계 최초의 천재 시인은 하나가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녀는' 별과 샘물' 을' 조간신문 부간' 에 발표한 후 일류 여시인이 되었다. 심종문은 빙심의 작품이 "기적의 형태로 나타난다" 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말했다, "... 얼음 마음도 탐구하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그녀는 여성의 독특한 예민함에 최면에 걸린 것 같아 오아시스를 발견했다. 이 오아시스는 울창한 나무, 맑고 흐르는 샘물, 아름다운 노래하는 새, 온순하고 귀여운 작은 동물도 있다. 빙심은 그곳에서 천천히 그녀의 시 왕국을 세웠다. "별" 은 그녀의 왕국 위의 첫 번째 별이다.